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12
18
0
3/3
뭐? 제드가 어렵다고? 이공략보고하는말인가?

- 대두코(2016-01-18, 조회수: 1864)

내가 너희들을 제드충의세계로 인도하겠다.

 

시작하기전에 말하는데 제드란?

 

99%의 겉멋과 1%의 운으로 이루어진챔프

 

이다.

 

스타뜨!

 

 

 

 

 

아그리고 티어는 공개안함.  브론즈가 공략썻다고 배드주고  다이아가 공략썼다고 엑셀주는 악질들이 있기때문이지.

 

그렇다고해서 내가 브론즈라는건아님.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그냥 저대로가면됨.

 

빨간룬 효율은

 

초반     공격력    >    방관

 

중반     공격력    =    방관

 

후반     공격력   

 

이니까

 

초반에 개털수있다 하는 자신감이있으면 공룬쓰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를 설명하자면

 

흉포는 뭐.. 나는 팬댄 인피트리를가서 평타를 존나때리겠다 하는사람은 분노찍어도상관없음.

 

두번째줄은 나는 라인을 존나 도란검가서 미친피흡으로 버티겠따하면 포식찍고

 

세번째줄도 이하생략

 

네번째줄은 취향임. 꼴리는거찍으면됨. 후반효율은 현상금사냥꾼이 더 좋음

 

책략은 뭐..딱히

 

난 병신이라서 제드로도 막타를 잘 못친다! 하면 포악함.

 

난 쫄보병신이라서 솔킬은 상상도못한다! 하면 암살자말고 비스킷이나 룬친화력 둘중하나주고

 

난 뉴메타를원해!->명상

 

위험한게임은 필수

 

기력관리를 ㅈㄴ잘하신다면 정밀함을 빼고 쿨감45퍼를줘도 괜찮음 ㅇㅇ  천둥군주는 꼭필요함 ㅇㅇ

보통은 이걸로 고정.

 

 

때에따라서 탈진, 정화, 텔포등을들수도있다.

 

 

는 상대가 트페, 카타같이 라인전고자+로밍챔 일때 가주면좋음. 혹은 리산드라같이 솔킬내는게 거의

불가능한챔프 상대로도 가도됨.

 

는 상대가 빡치는도주기 OR 개ㅈ같은이속버프를 달고있을때가면됨.

 

얜.. 룰루?같이 CC가 ㅈ같아서 솔킬각이 안보이는챔프일때 들면됨. 혹은 상대 정글서폿(혹은 탑까지)

가 CC정글일때 들면됨.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보통은 저트리대로감.2렙스킬이 좀 나뉘긴하는데 상대챔프가 달라붙어서 딜교하는스타일 ex)Malphite(말파이트), Yasuo(야스오), Talon(탈론)등이면 2렙에 E찍어주면되고 2렙에 딜교성립이 안되는챔프 ex)Diana(다이애나), Riven(리븐)등일때 w찍어서 들어오는타이밍에 w로 빠져주

 

면됨. 그냥 무난하다싶으면 w찍어주셈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5/115/155/195/23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45/69/93/117/141 (+0.6 추가AD)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추가로 표창을 맞히면 피해량이 이전보다 50%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900

얘는 무조건맞춘다는생각으로 날리셈.

 

제드스킬구조상 이스킬이빠지면 사릴수밖에없음.

 

예외가 있겠지만 보통은 이스킬이 견제, w를이용한 포킹, 암살, 파밍 등

 

많은걸 담당하기때문에

 

정말 중요한스킬이다.

 

중급봇이나 무빙좋은친구 하나 데리고 이거맞추는연습하자.

 

못맞추면 걍 e선마하셈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력이 5/10/15/20/25% 추가로 오릅니다.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4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20/25/30/35/4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이게 또 엄청 중요한스킬임. 제드를 갱면역에 좋은챔프로만들어주는스킬. 궁과함께써서 데미지를 뻥튀기해주는스킬.

 

라인이 당겨져있을때는 weq로 견제를 활발히하는건 상관없는데, 라인이 밀려있으면 함부로 쓰지는말자.

 

상대가 q거리를안주면 안맞추면되는거고. 거리주면 몇번맞추다가 킬따면되는거임.

 

꼭 w로만 표창을맞춰야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자.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0/90/120/150/18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음.. 모르는사람이많은데 이거 챔피언한테맞추면 w쿨2초줄어듦. 2명한테맞추면 4초 3명은 6초.

 

이거활용잘하면 우르프모드뺨치는 그림자를 만들수있다는거지.

 

한타때잘써보셈  참고로 그림자가돌리는e는 2초감소 안먹힘.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30/40/50%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제드의 존재이유다

ㅇㄱㄹㅇㅂㅂㅂㄱ

나는 그냥 위기상황이든 킬각이든간에 손이가는데로 하는스타일임. 계산같은거하고 그런거 별로안좋아해서

궁을 활용하는데까진 시간이 좀 걸리긴했는데 제드는 경험임. 10판이라도해보면 뭔가 진짜 달라짐

궁콤보를 몇개 알려주자면

 

w꼴리는데 깔아놓고 R씀. 궁쓰고 바로 W타고 E돌려줌. 그럼 슬로우걸렸지? 여기서 Q를 안정적으로 맞춰주면 되는거임.

여기서 상대가 안죽었다 하면 궁그림자타고가서 약자멸시터뜨려주면됨. 간단하져? 끝.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무조건 롱소3포. 혹은 야스오나 제드미러전일때 자신없으면 천갑4포션도 괜찮음. 초반엔 차피 q로만파밍하고

 

사리면되기때문에 맞을일이 딱히없음.

 

이제 어떤상황에 무슨템을가는지 설명해줌.

 

일단 고정으로가야하는템은 요우무, 몰왕검. 이 두가지.

 

(굶주린 히드라)는 자기팀 라인클리어가 너무 고자다 OR 운영을해서 승부를 봐야한다 할때 사야함.

 

미니언 한가운데가서 히드라e하면 라인클리어됨. ㄹㅇ개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얘는 좀 생소할텐데 상대가 너무 폭딜이라서 암살이 힘들다 혹은 우리팀탱커가 장애인이라서 나라도 딜탱을가야한다 할때 이거가면됨 의외로괜찮음 한번써보셈

 

(도미닉 경의 인사)이건 상대에 탱커가 두명이상일때가면됨. 탱커가 하나면 잘커도 딴애들다짜르고 다굴하면되는데

 

두명이상이되면 답이없게됨. 그래서 빠른 순삭을위해 탱커가 두명이상이될때 얘를 가주면됨.

상대에 문도나 볼베가껴있으면 (필멸자의 운명)올려주셈.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상대에 ap챔프 두마리이상일때 가면됨.

 

아 그리고 손느린사람은 (헤르메스의 시미터)대신 Guardian Angel(수호 천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도괜찮음. 제드가 무슨 존야야?하는사람이있을건데

 

제드로 후반을끌게되면 상대팀 탑정글원딜같은애들 딜이 장난이아니게된다. 자기가 잘짜르던밥들이

 

어느순간 나랑께? 하면서 널 순삭시킨단말이야. 그런애들이 딱 눈앞에 보이는순간 존야를 켜고 시간을끄는게

 

상대를 딸수있게해준다던가, 우리팀의 백업을 기다리는등 유용하게쓰인다.한타때 딜러짜르고 존야로버티다가

 

W써서 빠지는거도괜찮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데카이저
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얘는

자기는 안맞고 너만때린다는생각으로해야됨
q삼타거리주지말고
e쓸거리주지말고
3렙이후부터
weq로 딜교해주자.
로밍고자니까 텔들고 로밍다니던가 탈진들고 q삼타+e딜 최소한으로 만들어야됨
아리
잘하는아리만나면 답도없어짐.
끝까지 매혹을아끼질않나
표창은 다피하지..
팁을주자면
아리가 궁을쓰며 이동한 직후, 멈칫 하며 잠깐 멈추는게있음. 진짜임
그때를 놓치지말고 표창을맞춰야한다.
매혹은 어떻게해서든씹어주고.
Q는 첫번째껀맞아도 돌아가는건 맞지말자. 고정뎀임
에코
얘는 딱히 어렵다기보다는 상대하기 껄끄럽다는게 맞겠지.
표창을 E로 다피하고
제드Q는 미니언관통하면 데미지반토막나는데 얘Q는 그렇지도않음. 심지어
Q두번맞고 E평하고 이속증가로 빠져나가면 진짜...
거기다 W랑 패시브덕에 맞다이도쌔고
6렙이후엔 궁때문에 따기도 만만치않음.
갱면역조차 좋다..
그렇다고해서 카운터라는건아님. 껄끄럽다는거지
얘q는 느리기때문에
첫타는 맞더라도 돌아가는 두번째Q는 맞지말자. 아리처럼
3렙에 E로들어오면 침착하게 W로빼면서 E로슬로우먹이고 표창맞춰주면된다.
얘를 라인전에서따려면 1렙부터 빡세게 견제해서 한 3~4렙구간에 따던가
라인 쭉쭉쭉밀어서 선6렙찍고 바로들어가서따는거
그거말곤없음. 둘다궁있는상황에서는 따기힘들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내밥

골카씹으셈
빅토르
1~3렙구간만 허락맡고파밍하면 그후부터는 솔킬이든뭐든 자유자재임.

E너무맞지말고 궁쓰고드갔다가 스턴맞고 역관광당하지말자
오리아나
궁정도는 궁으로 씹어줍시다

평타짤이랑 q만 안맞으면됨

 

 

라인 / 정글 운영법

3렙때까지는 좀 사리자.

 

스킬세개가 다 나오기 전까지는 좀 약하다.

 

이제 4~5렙쯤부터 weq견제가 좀 아파짐.

 

weq잘맞추는법은 we로 슬로우를 걸고 q를 바로날리는게아니라

 

좀 간을보다가날리는거다.

 

내가 we맞추면 애들이 꼭 하는무빙이

 

앞뒤로 왔다갔다하는건데

 

그렇게무빙하는거맞추는거보다 그냥 파밍하는애맞추는게더어려움. 진짜임

 

앞뒤로무빙치면 지금이야! 하면서 표창맞춰주면됨

 

초반 운영법

 적당히 하다가 이제 4렙쯤 제드의 견제가 아프단걸느낀상대는 파밍도못하고 라인을 당길텐데

 

라인이밀리면 더티하면됨.

 

우리정글이 포식자면 개념있게 작은거만먹자

 

중반 운영법

중반을 약 15~25분으로 잡고 설명하겠음.

 

이때는 한타도 중요하지만 라인을 활발히 미는것도 중요함.

 

우리팀에 확실한 이니시에이터가있다면 그냥 한타해서 이기면되고

 

그렇지않다면 히드라를올린후에 운영들어가면된다. 운영할땐 팀한테 절대 한타하지마세요 라고 당부하셈.

제드가 잘컸다면 한 두세명이 제드짜르러 올텐데 그렇기때문에 (망원형 개조)랑 맵리가 정말 중요해짐

 

 미드에서 압박하던 점챔프가 사라졌다면 바로 빼는게좋다. 혹은 적챔프가 갈만한곳(블루나 레드등 주요 오브젝트)에

 

파란장신구를박아서 체크하는것도좋은선택

후반 운영법

 이때쯤되면 킬먹고하는걸떠나서 한명이 죽으면 진짜 다밀리는거기때문에

 

중요한부분임.

 

난 게임이 후반까지가면 존야올림.

 

한타때 적원딜을자르고 존야써서살았다? 할렐루야지당연히

 

후반에는 한명 있고없고차이가 정말 크기때문에 죽지않는게 중요하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딜러잘라주면됨.

 

우리팀이 잘해서 4대5한타가 된다면 계속 스플릿해주면됨.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반응이좋으면 추가해보겠음 ㅎ

 

마치며

 아아 병신같은공략봐주셔서 진짜고맙습니다 배드주실땐 이유라도 밝혀주세요 ㅎㅎ굿나잇!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