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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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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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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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딜탱 제드

- Radierungen(2016-01-19, 조회수: 5807)

제드로 캐리는 하고 싶지만 후반만 되면 순삭당하는 당신! 딜탱제드하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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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극딜 제드로 충분히 잘한다- 그러시면 할말 없습니다. 뒤로가기 누르세요.

하지만 제드라는 챔피언 특성상 초반에 잘 하다가도 한타때 영향력이 너무 약해서 역전패당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신컨이라면 원딜도 암살하고 5:4로 밀어붙이겠지만; 페이커도 아닌 이상 제드는 잘해야 4:4 만들고 집가는거고 못하면 4:5로 역전당하거든요; 내구력만 어느정도 되도 그러지 않을텐데 말이죠.

프리시즌에 많은 딜탱용 탬들이 내구력스탯이 줄고 공격력스탯이 증가되었습니다. 이젠 트롤링에서 벗어나서 암살과 지속딜을 모두 잡아 봅시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체력 +8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136.4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5,271 IP
룬은 취향이지만 딜탱 트리에선 공속이 부족하더라구요. 
특히 딜탱트리에선 핵심 아이템으로 거대한 히드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평딜또한 중요합니다. 원딜용으로 공속룬이 있다면 한번 써보시고 결정하면 될듯 합니다.

빨강룬은 방관이나 깡공이나 원하시는대로 선택하세요ㅎ 저도 두개씀.

파랑룬은 18래밸 10% 쿨감을 맞춥니다. 이렇게 하면 특성까지 합해서 최종 45%의 쿨감을 누릴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국민 특성입니다. 

전 그림자 쿨동안 표창을 두번 돌릴 수 있도록 최대 쿨감을 확장시켰습니다.
초반엔 점화가 아쉽겠지만 조금만 참고 TP를 이용합시다.

정말 킬이 필요하시면 첫탬으로 롱소드를 올리고 두번째 탬으로 골드벌이 낫을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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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에 전부 꼴아박아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추구하는 대신

QE를 번갈아가며 찍어 시작부터 끝까지 qe딜의 밸런스가 일정하게 유지합니다.


Q에 너무 목매일 필요 없고 애초에 딜탱제드다 보니 E의 비중도 큰 편이지요.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은 적당할때 가세요
딜탱태크는 초반엔 퓨어 딜탬에서 시작해서 후반엔 퓨어 탱탬까지 서서히 변해갑니다.

초반 제드가 탱을 갔다간 그대로 겜터지니까 우선 핵심of핵심인 요우무부터 장만합니다.
특히 딜탱태크에선 몰왕을 가지 않기 때문에 요우무는 끝까지 버리지 않습니다.

일단 초반엔 미드제드와 다름이 없기 때문에 요우무로 충분히 궁킬딸을 칠 수 있습니다. 점화가 없다는 점만 유의해서 딜계산을 합시다.

중반 넘어서면서 블클을 장만하면 몰왕 트리에 비해 추노가 그렇게 까지 힘들진 않습니다. 
이어서 후반에 얼망까지 장만하면 몰왕을 끼고 있는것보다 더 좋고 
망자까지 이어지면 몰왕은 애들 장난 수준으로 보입니다. 추노도 훨씬 좋고 평타도 더 많이 때립니다.

망자의 75%슬로우와 얼망의 30%슬로우가 합쳐지면 적챔피언은 거의 쓰래시궁을 맞은 정도의 이속감소를 보이기 때문인데요, 예전에 어느 공략을 보니 냉기둔화와 일반둔화는 서로 곱연산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저렇게 가서 딜이 제대로 나오겠냐 생각도 하시겠지만 실제로 해보면 AD 300은 우습게 나옵니다. 괜히 몰왕가는것보다 AD가 높아서 스킬딜은 오히려 더 높습니다.

최종 체력이 기본(1940) + 탱탬(1900) + 룬(136) + 요림스택(150) = 4126

최종 대미지는 기본(112.5) + 요우무(65) + 블클(55) + 거대티맛(50) + 얼망(40) + W패시브 = 112.5 + 210 + 52.5 = 375
여기에 평타는 티아맷의 추가 대미지가 45 정도 붙습니다. 
티아맷 액티브를 쓴다면 375+452=827로 왠만한 치명댐 뺨치는 대미지가 나옵니다. 설령 상대방이 방어력이 30% 쯤 된다고 해도 500은 확정적으로 치는거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사실 문도가 제일 짜증나지만 걘 요세 거의 밴되서 볼일 없으니 괜찮습니다.

침묵에 1패, 그리고 딜교는 그럭저럭 되는데 힐링을 못막아서 2패.
다리우스
라인을 땡겨야 합니다. 만약 서로 비등하게 파밍했으면 맞다이 피하고 계속 파밍만 하세요. 일단 딜탱화가 어느정도 되면 다리우스 보다 먼저 상대를 자를 수 있습니다.

만약 맞다이 하면 첨엔 이기다가 궁에 찍싸요 래밸이 앞서도 주의필요.
레넥톤
스턴에 영혼까지 털립니다. 피흡때문에 딜교도 안됩니다. Q짤로 사거리에서 이득을 보니 라인을 땡깁시다. 얜 라인 땡겨서 계속 딜교하다보면 피흡을 잘 못해서 피가 깎여있습니다. 그떄 갱을 부르면 딸 수 있습니다.

그밖에 기본적인 제드의 카운터가 탑에 오면 당연히 힘듭니다. 리븐이라던가 블라디라던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핑와 사서 적당한 위치에 깔고 푸시해주세요. 마나 떨어져서 집갑니다. 궁으로 진입했는데 역궁 쓰시면 바로 튑시다. 저쪽은 글로벌궁을 날린거니 이쪽이 개이득.
쉬바나
요센 안보이는데 보이면 영혼까지 털어줍시다. 노코스트인 주제에 탑제드한테 불리한 이상한 챔입니다. 얜 계속 딜교해주면 빌빌거립니다.
하이머딩거
;;; 오긴 하나;; 여튼 오면 터렛부터 제거해줍시다. 알아서 약빨떨어져서 나가떨어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냥 미드제드 하듯이 딜교를 해주되 상대 챔의 특성에 맞춰서 라인을 당길지 아니면 하드푸시할지 정하세요. 하드푸시를 선택한다면 강가 자기쪽 부쉬에 핑와 깔고 다른쪽엔 일반와드 깝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요우무와 블클을 뽑았을 때 까지 입니다. 일반적인 미드 딜제드랑 비슷한 상황입니다. 한마디로 미드제드처럼 비슷하게 플레이하세요. TP가 있으니까 봇지원 가기는 미드제드보다 편합니다. 대신 타이밍 잘못노리면 탑타워가 터지는건 안비밀.

 

중반 운영법

 중반엔 요우무+블클에 거대한 히드라와 요림의 주먹까지 꼈을겁니다. 대충 딜탱에 가까워졌습니다. 각만 좀 노릴 줄 알면 어느정도 내구력이 있으니 암살 성공률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특히 블클의 이속증가 효과가 이때부터 빛을 냅니다. 이기는 게임은 거의 이쯤에 끝나는데 퓨어탱이나 몇몇 카운터를 제외한 대부분의 챔은 제드를 잡을 수 없습니다. 


특히 원딜처럼 내구력이 약한 챔피언은 이때까지 qss를 안갔으면 제드의 먹잇감에 불과합니다. 진입할떄 W를 아꼈다면 잡는거고 만약 썼더라도 히드라 액티브를 포함에 4~5회의 공격만 성공시키면 잡습니다. 딜링능력은 딜제드와 비슷한 정도.

 

후반 운영법

 만약 얼망이 나왔다면 축하드립니다. 당신을 막을 수 있는 챔피언은 없습니다. 이쯤 되면 다리우스보다 한타때 더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과감하게 적 원딜을 처리하세요. 그 원딜이 베인이던 이즈리얼이던 3~4번 치면 잡습니다. 거대한 히드라 액티브에 원딜 체력이 500씩 날라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 되면 원딜이 아무리 발악을 해도 이쪽은 체력이 3500을 넘어서기 때문에 대미지를 씹고 암살할 수 있습니다. 이쪽은 애초에 R만 한번 더 누르면 전투에서 이탈이 가능하니까요. 


망자의 갑옷까지 뽑으셨다면 궁극기에 CC기가 따라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W깔고 수리검을 세개 다 맞춰봅시다.

 

후반 팀파이트시 역할

 스킬셋의 영향으로 스플릿푸시도 할만합니다만, 역시 한타에서 정말 강합니다. 딜탱이라고 선진입하는건 아니구요 미드제드랑 비슷하게 각을 봐서 들어가서 암살하면 됩니다. 대신 일반 미드제드는 상대를 암살하면 자기도 개피인 경우가 태반이라 이탈해야되지만 이쪽은 아직 내구도가 절반 가까이 남아있습니다. 계속 전투에 임해서 숫자빨로 밀어버립니다.


만약 상대 서폿이 원딜을 보호하러 와줬으면 그 한타는 그냥 이긴겁니다. 단순히 혼자서 둘을 묶어서가 아닙니다, 이쪽은 설령 서폿이 붙는다 하더라도 원딜을 딜과 탱킹력으로 압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두명을 묶었다는 효과만 보고 R로 이탈하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미드 극딜 제드만 하다가 탑 딜탱 가봤더니 짱쎄서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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