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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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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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를 위한 "럭스" 기본서(+미드챔상대법)

- 빗나갈꺼라(2016-02-15, 조회수: 6912)

안녕하세요. 전략적인 선택이시군요. 소환사님!!

쉿! 이 글은 럭스 초급자를 위한 글이에요!! 브실브실

럭스를 처음 접하거나 럭스를 조금이나마 더 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작성했어요.

잘은 못하지만 럭스에 애정을 가지고 이해도도 어느정도있다고 생각해요!!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하고 싶고, 글의 완성도도 높이고 싶기 때문에

생각날때마다 업데이트 할께요!!데마시아!!

 

장점

1.미친사거리

2.미친 라인클리어 능력(초반 cs말려도, 중반부터 나도모르는 사이 cs상위권)

3.미친원콤딜(적을 맵에서 삭제)

4.cc기 보유

5.준수한 유틸성

 

단점

1.뚜벅이

2.미친물몸

3.모든 스킬 논타겟팅

4.패치 후 딜이 확연히 떨어짐..ap템도 비싸지고..

5.극카운터가 많음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58.59
총 가격 : 10,761 IP

절대적으로 개인적인 소견이므로 룬/특성에 정답은 없음.

자신에게 맞는 룬/특성을 들어주시는게 가장 좋음!!

 

주문+마관!! 딜 극대화 룬

1. 이렇게 들면 딜 짱짱맨임.

2. 방어안드는 이유

전체적으로 체력이 무시무시하게 약한 럭스는 누커에게 물리면 회색화면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방어같은거 들지않음. 방어 들어도 삭제되는건 매한가지니까.. >_<

삭제되기전에 삭제 시키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18 흉포12 빌드.

예전에는 죽음불꽃손길 썼는데..군주가 좋긴 하더군요..

 

결의는 안찍음. 결의트리에서 쓸만한게 룬 갑옷룬갑옷 정도인데..

이거 하나보고 앞에 쓰잘데기없는 특성 찍고싶지는 않음.

 

흉포

적미드가 순식간에 달라붙는 근접딜러면포식포식.

적미드가 원거리면양날의 검양날의 검.

 

럭스는 사거리를 이용해서 안전하게 딜링하는 챔프임.

적이 달라붙으면 챔프특성상 럭스가 불리해짐. 포식으로 안전하게 커서 초반이후 도모.

적이 원거리면 대부분 논타겟팅이므로 나는 피하고 적을 맞춘다는 생각으로 양날을 감.

 

흡혈귀흡혈귀<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흡혈 노필요.

 

회피술압제자 

럭스의 qe에는 속박과 슬로우가 달려있음. 현상금사냥꾼으로는 최대 5%증가뽑을수있는데 그럴 가능성도 희박하고 그정도로 컸으면 뭘해도 럭스는 쎄기때문에 압제자 가서 초반부터 딜추가 시키는게 나음.

 

 

책략

무자비무자비 > 명상명상

무자비 무지 좋음..그런데 명상 감. 생각을 해보자.

럭스가 마나 모자라는 것은 초반뿐임. 즉 마젠템 끼고있어봐야 중후반에 무쓸모(대부분의 마젠템이 쿨감도 붙어있지만 나는 쿨감도 별로..)그 돈으로 차라리 딜템하나 더가서 무자비의 피해량5%보다 딜량 더 뽑으면 되지 않음??ㅎ 그래서 나는 마젠템 안사고 그 템칸에 딜템으로 채움. 즉, 초반에 마나 부족한건 명상으로 어느정도 메우고 그 후는 딜템으로 마젠템무자비보다 딜 더 채우면됨. 이건 자기가 판단해서 자기한테 맞는걸로.. 솔직히 비교불가..마젠+쿨감+무자비가서 무한포킹 할수도 있음. 그런데 내 공략은 한방주의임.

무자비갑니다. 명상 안들어도 초반 마나 수급량 거기서 거기인듯. 무자비로 딜 더 추가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사기아님?ㄷㄷㄷ.. 예전엔 죽음불꽃썼는데 천둥써보고 왜 서폿들도 천둥드는지 이해가 가더라..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텔드는 경우는 두가지. (나는 열에 아홉은 텔감)

1. 점멸하나만 있어도 이길 자신있을때.

2. 적챔프를 도저히 이길수없을꺼같아서 차라리 사리다가 다른라인 로밍을 가줘서 커야만할때.. LeBlanc(르블랑)Fizz(피즈)같은 놈들 나올때가 이경우.. 보막들면 한번은 사는데 보막쿨오기전에 또 달라붙으면 죽음 ㅋㅋ한마디로 보막들어도 죽음..텔로 로밍가서 이득보자..

 

Flash(점멸)barrier(방어막) 

적 미드가 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Ahri(아리)면 보막. 얘네 네마리는 항상 아슬아슬하게 죽이거나 죽게되서 보막들음..보막이 없으면 죽고, 있으면 역관광이 가능하기 때문에 얘네 나오면 보막 ㄱㄱ.

 

Flash(점멸)Ignite(점화)드는 분 많이 봤는데 나는 그닥.. 물론 적이 딸피로 살아 돌아가는 때가 종종 나오는데 그땐 Ignite(점화)가 너무 아쉬움..그래도 점화사거리까지 들어가는 경우도 적이 달라붙지 않는 이상 거의없고..(달라붙는 챔이면 차라리 barrier(방어막)듦. 점화로 적을 죽여도 나도 같이 죽을 수 있음. 차라리 아쉽지만 못죽이고 나도 사는게 나음.럭스는 죽으면 안됨). 라인전에서 점멸제외하고 크게 꼭 필요하다 하는 스펠이 없어서..차라리 텔로 이득보는게 나음..Teleport(순간이동)가 게임 전체적으로 후반까지 유용하게쓰임.

Flash(점멸)Exhaust(탈진) 럭포터일때 들어줌.

Flash(점멸)Heal(회복) 럭포터 인데 원딜이 정화를 강요받을 때(Ashe(애쉬)Leona(레오나)Fiddlesticks(피들스틱) 등)내가 힐을 들어줌.

럭포터 가는경우: 5픽인데 1234픽이 생각없이 AD일때 럭포터를 함으로써 ap딜을 추가하여 활용도를 극대화함.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상황에 맞게 쓰면됨

1. Light Binding(빛의 속박)각이고 상대방이 평타 사거리 일때(가까울때)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깔고 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터뜨리고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깔고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터뜨리고 Illumination(광채)

Light Binding(빛의 속박)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

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

2.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쓰기에 거리가 애매할 때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깔고 슬로우 뭍힌 뒤 거리 좁힌후 딜 진행(단, 거리 좁힐 때 적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위에서 벗어날 꺼 같으면 걍 터뜨령.)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터뜨리고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ight Binding(빛의 속박)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Light Binding(빛의 속박)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

 

1.2.번은 딜을 최대한 뽑을수있는 콤보임..이상적이지만 그만큼 쉽지않음;;마지막Illumination(광채)만 터뜨리면 죽는 피인데 거리가 멀다면 아낌없이 점멸 Illumination(광채). 열에 7-8은 럭스가 점멸쓰는 순간 자기도 점멸씀 ㅋㅋ 하지만 점멸쓰고 바로 평타가 나가기 때문에 적이 점멸써도 죽음 ㅋ 점멸빼고 죽이면 더 이득.(간혹 힐이나 보막들고 오는놈들 역관광주의)

3. 중반쯤되서는 탱커 제외하고 qer(q평er)만 해줘도 녹음..Illumination(광채)섞어주면 좋지만 급할땐 걍 qer/eqr만 해도 됨..

 

★요약하자면, 그냥 모든 콤보를 잘 맞추시면 됨. 럭스는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이므로 신중하게 써야함.

 

스킬 활용 팁

 Illumination(광채)같은 경우는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로도 터뜨림과 동시에 Illumination(광채)가 또 뭍기 때문에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쓰기전에 굳이Illumination(광채)터뜨릴라고 평타 안쳐도 됨..은근 모르는 분 많음..;;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는 시전과동시에 럭스에 보막이 생기고 부메랑처럼 돌아온 후 또다시 보막생성. 즉 보막이 두번생김.

예)시전즉시 럭스에게 보막50 주고 돌아오는 동안 럭스가 적에게 맞아서 보막이 깍이면 도착해서 다시 보막 50생성

    돌아오는 도중 피해입지않았다고 50+50되어 보막100이 되는것이 아니므로 맞을꺼같을 때 빨리빨리써야함.

    시전범위내 팀원에게 모두 두번적용되므로 한타때 팀원한테 꼭 써줄것.

 보막은 급할때 사용할 경우가 생기고 쓰자마자 럭스에게는 자동생성되니 스마트키 필수사용. qer은 노스마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시작템은Doran's Ring(도란의 반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와드 토템 (장신구))

일단 선템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비싸지만 제값함. 최종가격은 비싸지만 하위템들이 모두 주문력템에 가격이 다양하므로 귀환했을때 돈 되는데로 사면 스무스하게 살수있음. 라바돈 가는도중 적의 논타겟 스킬을 피하기 너무 어려우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하나 감.Veigar(베이가)LeBlanc(르블랑)Ahri(아리)Fizz(피즈)면 모자 전에 선존야.

다음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못하면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아니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로 메자이스택 잃지 않도록.

힘들다면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는 가지 않음. 갔다가도 꼬이거나, 적 누커가 컸거나, 두세번 죽었다면 팔아버리는게 현명함.

메자이를 안갔을경우 남는 템칸 추천 템>> 적의 누커가 괴랄하면 방템이나 마방템을 하나 가줌, 애매하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모렐로노미콘)(서리 여왕의 지배)

 

솔직히 패치전에비해 딜이 너무 않나옴. 패치전에는 메자이풀스택까지 쌓으면 주문력 1000넘어갔는데 이제 그렇게까지 못올림..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럭스는 논타겟팅이므로 회피기나 도주기, 달려드는 챔프에 취약함.
같은 맥락으로 르블랑, 아리 등이 있음.
스웨인
럭스의 딜을 상쇄시킬정도로 체젠이 좋거나 세미탱이 되는 애들은 무섭지는 않지만 따기가 까다로움. 정글러로 승부가 갈리는 챔프들.
같은 맥락으로 블라디, 카사딘, 모데 등이 있음.
신드라
먼옛날 베인과 베인충이 나뉘던 때처럼 이상하게 실력이 극과극인 챔프가 몇있는데..
겪어본 봐로는 신드라랑 아지르 정도..파일럿에따라 천국과 지옥을 오감 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죽지만 않으면 후반캐리.

 

초반 운영법

Light Binding(빛의 속박) 자주 쓰는건 권장하지 않음. 뚜벅이 럭스 ㅠ 유일한 생존기??임..초반라인전때는 적을 죽일려고 쓰는 경우보다 도망칠때 쓰는 경우가 더 많을 정도임..항상 아끼다가 킬각이거나, 적갱오거나, 도주용으로 사용.섣부른 선q가 빗나가는 순간 적에게 킬각을 만들어줌. 적이 럭스에게 못 덤비는건 딜쎈e도, 어마무시한r도 아니라 q때문임.

초반 적갱이 왔을때 : Light Binding(빛의 속박)적정글러가 아닌 적미드에게 꼭 맞춰주자..일단 갱이오면 적 미드는 호응하려고 럭스q각을 잘 안보고 적미니언 뒤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은근 맞추기 쉬움. 반대로 적정글은 나만 보기 때문에 q각을 인식하고 있으므로 피할 가능성이 큼. 그리고 q를 정글러보다 미드라이너한테 맞췄을 때 생존 확률도 훨씬 높음..럭스가 반피라도 적미드만 묶어두면 초반정글러한테 1:1로 녹을 일은 없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포킹포킹포킹. 나는 시즈탱크다 생각하고 멀리서 e날림. 5랩쯤되면 대부분 내 마나도 100-200정도 밖에 안남고 적피는 반피정도 되는데 이때 마나 좀 아꼈다가 6찍고 qer 다 맞추면 녹음.

 

중반 운영법

 

 Teleport(순간이동)을 이용해 탑/봇 지원. 텔쓰다보면 적미드가 날 무시하고 포탑철거 하는경우가 있음. 그럴경우 로밍가서 이득을 봤으면 빨리 그 라인 포탑철거하고 미드지원 받는거 추천. 특히 봇으로 텔갔는데 그사이 우리 미드포탑 다 터지고 봇포탑 못밀면 너무 손해..미드포탑은 정말 중요함..2차는 꼭 지키자..

 

중간중간 적 블루진영에 와드하고 궁으로 스틸하는 재미도 쏠쏠함.

 

후반 운영법

용이나 바론 먹을 때: 두가지 상황으로 나뉨.

첫째, 우리가 용바론먹을때 적이 오지않는 안전한 상황이면 빨리빨리 용바론에 스킬뿌리고 잡아줌.

둘째, 용바론 먹는데 적이 오고있거나 올 가능성이 크면 절대 용바론에 스킬뿌리기 ㄴㄴ함. 그럼 평타만 쳐야되는데 럭스가 평타쳐봤자 얼마나 닳겠음?..ㅠㅠ 그래서 적이 올것같으면 나는 적이 오는 길목에 와드박고 망봄. 럭스만큼 와드가 중요한 챔프도 없는듯.. 시야만 확보되면 순삭 시킬수 있으므로..적이 우리가 용바론먹는데 달려온다! 바로 qer먹임. 운좋으면 더블 트리플킬 ㅋㅋ개이득ㅋ 만약 하나도 못죽여도 거의 딸피거나 반피아래이므로 우리편에게 접근못함. 그사이 우리편은 여유롭게 용바론 사냥을 끝마침.ㅎ

 

팀파이트시 역할

 포지션이 매우 중요함. 절대 앞에나가서 죽지망. 적 누커가 럭스 무는 순간 체력약한 럭스 녹음..카직스 같은 적누커가 뒤에서 날아오면 풀피라도 존야 쓰고 버텨내야함. 존야풀리기전에 팀원들이 누커잡아주면 한타 질수가 없음. 그런데 럭스죽으면 팀 딜링이 확떨어지므로 한타도 질 확률이 큼..그리고 럭스 처음하는 사람은 꼭 궁을 적이 딸피 생기면 쓰는데 그러지마라.. 일단 한타시작하면 모든 콤보 쏟아부워라.(단, 최대한 적진 후방쪽 딜러에게) 그래야 럭스가 킬못먹더라도 팀원이 잡아줌. 궁을 도망치는 딸피 잡는용도로 쓰려고 아끼다보면 우리편 탱커나 원딜러 죽어가고 있음.. 럭스가 원콤으로 하나도 못잡아도 폭딜한번 넣어주면 팀원들이 피/딜 계산 하기도 쉬워져서 더 싸울지 뺄지 결정하기도 용이하고, 적딜러도 사리느라 프리딜 못함. 한타시작부터 적 피 쭉쭉달면 팀원들은 용기버프먹고 열심히 싸움.ㅋ

 

챔피언별 대응법

 가나다순으로 정리.

Galio(갈리오)★매우쉬움

만나보기도 힘들다.정글불러서 점멸궁쓰지않는 이상 럭스가 찌바를듯..딜갈리오는 매우쉽고, 탱갈리오면 죽이기는 까다롭겠지만 로밍가서 다른라인 키우면 될듯.

Nidalee(니달리)★★쉬움

e포킹만 날려도 너덜너덜..피회복하는데 마나쓰기 급급함ㅋ.

행여나 창맞으면 뒤로 빼서 표식사라질때까지 싸우지만 말자.

Diana(다이애나)★★쉬움.

e포킹포킹.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쓸때 좌측으로 피하는게 맞을 확률이 더 적음. 달라 붙으면 qer.

Ryze(라이즈)★매우쉬움.

사거리면에서 일방적인 딜교가능.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이후 잘 안녹는게 짜증남. 초반부터 계속 괴롭혀서 못크게 해야함. 그냥 방치하면 후반 왕귀해서 좀비+극딜 당함. 대장군이라는 소리가 그냥 있는게 아님. 못크게 계속 조져둬야함. 마치 미드용 나서스같은 느낌? 적탑으로 라이즈가 나오고 울팀에 정글이나 서폿이 탱이면 탑럭스가도 상당한 이익을 볼 수있음.

LeBlanc(르블랑)★★★★★매우 어려움

이 거지같은놈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골치아픔. 필벤.

이론상으로는 달라붙을때 q날리면 된다지만 입롤이고 절대 안맞아줌..미니언 사이에끼고 와리가리하면 절대 q못맞추고ㅡㅡ;사슬 걸고 사슬 터질때까지 따라올때가 그나마 킬할수있는 기회인데..그것조차힘들고..럭스로 이기기 가장 어려운 챔프..상대법이라면 멀리서 e짤포킹을 하는데 이때 미니언과 같이 맞추지 말고 르블랑만 맞게끔해야함. 미니언과 같이 맞추면 우리편미니언이 적미니언을 먹어서 cs다놓침. 아까워서 미니언먹으러 앞으로가면 르블랑 사거리안에들어가므로 럭스녹아버림. 그러므로 e포킹하되 르블랑만 맞추고 당겨지는 라인cs만 야금야금 먹으며 성장. q는 항상 아껴두고 포탑허그하고 있는상황이라도 경계를 소홀히 하면 안됨. q를 정확히 맞추는 방법은 (미니언이 사이에 없다는 가정하에)럭스와 르블랑과 르블랑이 날아오기전 위치를 일직선상으로 두는것! 그럼 q를 일직선으로 날리면 르블랑은 제자리로 돌아가도 맞음. 하지만 이것도 잘하는 르블랑은 들어왔다가 무빙으로 q피하고 한박자쉬고 돌아감..따라서..르블랑 들어오면 럭스발밑에 e깔고 일직선 q날리세요. 돌아가서 q맞거나 안돌아가면 e떠뜨리거나 둘중하나라도 딜을 넣어둬야 함.(eqe를 빠른속도로 하면 하나는 맞음)내가 너를 죽일수는 없지만 덤비면 가만히는 안있을꺼야 라는 늬앙스를 보여주고 조금이라도 딜링을 해놔야 정글왔을때 희박한 기회라도 생김. 극초반부터 너무 힘들다면 e-q-w-w 순으로 w를 4랩때 2개찍어주는것도 생각해볼만함.

스킬콤보가 너무 변칙적이라서 힘들어요. e-q-e-e 순으로 4랩때 w보막 두개 추천. 선존야.

Riven(리븐)★★★★★매우 어려움

회피기+접근기+보막+스턴ㅋㅋㅋ 라이엇의 딸 리븐.필벤.미드리븐에는 미드퀸으로 응수하자.

Lissandra(리산드라)★★쉬움

보기도 힘들다..탑라이너아님? 궁갱만 조심하면 쉬움. 리산 자기한테 궁쓴거에 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쓰는 멍청한 짓만 안하면됨.

Master Yi(마스터 이)★매우쉬움

충. 라인당기면 아무것도 못함.

Malzahar(말자하)★★★보통

말자하도 파일럿손을 많이타는데 궁갱만 조심하면 럭스가 죽을일은 드물다.

조심해야될거는 우리원거리미니언에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쓰고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로 미니언 순간삭제 시킴으로써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럭스에 달라붙게하는 똑똑한놈들은 짜증남. 거리만 안주면 럭스가 우위지만 Flash(점멸)Ignite(점화)올콤보 날리면 럭스 녹는거를 울면서 지켜봐야함..선존야 추천.

Malphite(말파이트)★★쉬움

럭스가 사거리우위. 6랩전에 e평으로 말파반피되도록 유지하되 너무 많이 깍아두면 집갔다오므로 반피정도만 깍아두고 방치시키자(집보내면안됨). 이러면 집안가고 6랩궁 노릴텐데, 이때부터 손가락을 점멸버튼위에 올려놓자. 궁쓸때 점멸로 피하고 qer 역관광가능.

Mordekaiser(모데카이저)★★★보통

럭스가 죽기는 힘든데 이놈 라인클리어능력이 사기급이라 라인이 당겨질 수밖에 없음. 미니언 먹기가 힘들어짐..그렇다고 죽일려고하면 탱탱해서 죽지도 않음. 자동으로 밀리는 라인을 스킬로 먹으며 같이성장. 모데가 뚜벅이고 라인이 당겨지므로 정글콜도 좋음.

Morgana(모르가나)★★★보통

럭스랑 스킬이 매우흡사. 미러전 하는 느낌이 들정도..누가 q거나 싸움임 ㅋㅋDark Binding(어둠의 속박)피하기는 쉬운데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Dark Binding(어둠의 속박)쓰면 힘들어짐. 지속시간도 긴 속박 맞으면 어차피 도망도 못가니 맞딜 넣으세요.선존야 추천. 존야가는 중간에 똥신하나 사는것도 방법임. 선킬내면 그후도 무조건이기고, 쓸팡이나오기전에 죽으면 조금 힘들어짐.

Veigar(베이가)★★★보통

e포킹포킹. 얘 나왔다고 정화드는사람있는데 그러지마세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무지막지하게 잘쓰는놈이다? 정화들어봤자 한번 살아남는거지 정화쿨일때 얘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몇번이나 쓸수있는데 또 못맞추겠음?ㅋ 선존야추천. 라인전비등비등가면 후반 존재감도 비등비등..다른라인이 얼마나 차이나냐에 따라 게임 갈리는듯..그러므로 정글 불러서 잡거나 텔로 다른라인 키워주자.단, 자리 오래 비우면 베이가 괴물됨.

Vel'Koz(벨코즈)★★★보통

얘는 벨코즈를 많이 해봐야 이길 수 있음. 나도 처음에는 뭔딜이냐ㅡㅡ?했는데 ㅋ 벨코즈 좀많이 해보니 해결책이 보이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거의 안맞게 됨. 설명하기 어려운데 벨코즈를 몇판해보면 답나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만 조심하면됨. 잘하면 선존야,보통이면 선모자

Brand(브랜드)★★★★어려움

스킬을 직접안맞아도 불붙은 미니언 옆에있다가 딜들어오니 미니언과 거리두세요. 사거리 이용해서 e포킹하다가 킬각나오면 원콤내자. 6랩전에 정글와서 죽이면 그 이후 쉬움. 6랩이후 정글이 바보면Pyroclasm(파멸의 불덩이)로 더블킬 줄수도있으니 브랜드보다 우리 정글러를 조심!선존야추천.

Vladimir(블라디미르)★★★보통

나를 따지도 내가 따기도 뭐한놈. 초반에는 쉬운데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들고오면 까다로워짐. 초반에 밟아둬야함..울편이 갱대기하면 선q하지말고 e먼저써서 슬로우&딜링(e때문에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쓰는 블디는 거의 없음 )>>이때 정글등장>>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빠지면 q.

Viktor(빅토르)★★★★어려움

딜도좋고 광역스턴기도 있어서 어렵다. 잘하는놈들은 생각지도 못하는 각도로  레이져 잘쏴서 피하기도 까다로움. 갱불러서 한번잡으면 편함. 대부분 빅토르는Ignite(점화)들고 오므로 텔로 다른라인 키워주자. 이때 미드포탑철거되는거 조심..

이래나저래나 짜증나는놈.

Sona(소나)★★★★어려움

소나로 미드오는놈들은 대부분 잘하는놈임. 진짜 (이거 뭔딜임?)소리가 절로 나옴. q맞추고 er콤보넣는사이에 힐써서 죽지도 않음. 방심하면 지고, 정신차리고 하면 물몸이라 후반원콤. 라인전 매우 까다로우나 킬만 주지않으면 중반부터 럭스가 우위..텔로 다른라인 지원가자.

Swain(스웨인)★★★보통

6랩이후에는 죽지도 죽이지도 못하지만 6전에는 e평으로 계속 괴롭혀주면 럭스가 우위에 있음. 동등하게 크면 후반좀비되서 팀원들 괴롭히고..내가 다른라인 로밍가면 미드포탑부숴버리는게 좀 까다로움.죽이고 나서도 까마귀는 계속 딜하므로 조심해야됨. 6랩전에 정글불러서 따줘야함. 라인은 당겨는게 좋음. 스웨인이 갱호응도 좋아서 라인밀면 위험.

Syndra(신드라)★~★★★★★매우쉬움~매우어려움

파일럿손 많이 타는챔프. 상대법은 간단하다. 신드라와 신드라가 소환한 공과 내가 일직선만 안되게 무빙하면서 파밍하면됨. 예를들면..시계를 봤을때 신드라가 12시 내가 6시에 있는데 신드라가 탱탱볼을 가운데 생성하면 나는 4시나 8시방향으로 이동해서 파밍하면됨. ㅋㅋ 내가4시가면 신드라는 10시로감 ㅋㅋ 탱탱볼 밀쳐내서 스턴먹일라고 ㅋㅋ 아무튼 일직선상에서 벗어나면서 e짤 날리면 상대할만함. 생각지도 못한 궁점화딜조심.타켓팅이라 피하지도 못함.딜 한방한방이 쎄니까 최대한 안맞도록 조심.

Ahri(아리)★★★★★매우어려움

ap카이팅챔. 스킬맞추면 이속도 올라가서 럭스가 스킬맞추기가 어려움; 선매혹날리는 충아리는 바보니 대충해도 이기지만 6랩후 궁으로 들어와서 매혹먹이면 피하기 어려움. 매혹을 피해도 아리는  날아댕겨서 스킬 맞추기가 어려우나 궁매혹을 점멸을 써서라도 피하고 q만 일단 맞추면 qe평er평으로 순삭할수있음. 컨트롤싸움임. 딜좋고 카이팅도 좋지만 물몸인 아리는 중반에 와드 잘하고 숨어있다가 원콤으로 두어번 짤라먹으면 게임넘어옴. 선존야 추천.보막추천.

Azir(아지르)★~★★★★매우쉬움~어려움

파일럿손 많이 탐. 용병 날리면 바로w써서 두번맞을꺼 한번만 맞는게 중요함. e짤 계속 넣으면서 w로 용병딜 최소화 반복.. 자동으로 라인이 당겨지므로 정글부르는것도 좋음.

Akali(아칼리)★★쉬움

얘는 거리 유지하고, 장막생성했을때 그 근처만 안가면됨. e짤날리다보면 시에스는 먹고싶은데 e가 아파서 럭스무는 용도가 아닌, 파밍할때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쓸꺼임. 아칼리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가 럭스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랑 범위가 비슷해서 장막쓰면 뒤로 빼서 장막안에 e쓰면 아칼리 너덜너덜해져서 나오는걸 볼 수있음 ㅋㅋ아칼리는 로밍가서 킬먹고 오면 무서워지므로 미아핑 연타하자.후반 핑와필수.아칼리 카운터는 핑와.

Annie(애니)★★★보통

사거리상 럭스가 훨씬우위인데 6랩 점멸궁당하는순간부터 말리기시작함.반대로 그것만 조심하면 되는데 그게 어려움ㅋ점멸궁을 어케 예측해..ㅠ 6랩전에는 매우쉬움인데 6랩이후부턴 주의가 필요함.선존야.

Anivia(애니비아)★★★보통

얘도 6랩전엔 쓰레기.Frostbite(동상) 이 못피하면 바보일정도로 느리기때문에Frostbite(동상)보다는 Crystallize(결정화)를 이용한 정글호응이 뚜벅이 럭스에겐 더 무서움. 6랩후면 조금 까다로워짐. 궁으로 슬로우 뭍히고 스턴날리므로 맞을 확률이 올라가고 Flash Frost(냉기 폭발)q패시브가 사기급이라서 잘크면 이렇게 좋은 챔프도 없음.q딜이 800-1000넘게 나옴 ㅋㅋ6랩전과 애니비아 템맞추기전에는(대부분 여눈,카탈등 마나템 가므로 중반까지 딜로스) 럭스가 한참 우위니까 초장승부보고 텔로 로밍 ㄱㄱ.후반엔 어정쩡하게 존야쓰면 확정으로 e스턴들어오니 e스턴빠지면 존야쓰는게 나음 .후반 알에서 살아나오자마자 rq쓰면 원콤당하는것도 조심.

Yasuo(야스오)★~★★★매우쉬움~보통

진짜 뭐없음.바람 날리는것만 피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장막으로 막는정도? 럭스로밍갔을때 포탑철거만 조심하면됨. 쥐도새도모르게 커오는 경우가 간혹있긴해서 보통줌.그런데 사실 야스오면 나는 럭스보다는 제라스픽함.럭스스킬은 장막에 다 막히는데 제라스스킬은 스턴빼고 못막음. 제라스로 보막들고 라인전하면 진짜 너무 쉬움.제라스하세요ㅋ보막추천.

Ekko(에코)★★★보통

라인전은 쉬우나 중후반 역관광 조심. e짤만 날려도 너덜너덜ㅋㅋ 럭스스킬이 쿨일때 점멸쓰고 달라붙는거조심!

Orianna(오리아나)★★쉬움

쉬움.e짤 ㄱㄱ . 럭스앞에 공 소환된 상태에서 오리아나랑 거리유지하세요. (오리가 거리좁히면 공 밀쳐내겠다는뜻임)전혀 위협성이 없음. 오리도 두세판만 해보면 상대법 파악되니 오리아나 해보시는걸 추천.

Ezreal(이즈리얼)★★★보통

e짤날리다가 비젼빠지면 qer. 앞비젼 쓰면 당황하지말고 wqer.만약 궁을 못피할각도라면 점멸을 써서라도 피하고, 이때 역킬각인곳으로 졈멸써서 qer날릴 정도면 내 글 보고있으면 안됨.

Zyra(자이라)★★★보통

얘도 럭스랑 스킬샷이 매우 비슷. 속박, 범위주딜, 범위궁. 딜은 정신나간것처럼 쎈데 럭스보다 물몸에 이속도 호구. 게다가 사거리도 럭스가 더 길어서 딜교 너무 편함. 속박만 피하자.(자이라도 이 생각하겠지??ㅋㅋ) 꽃들 아프니 소환되면 빠르게 제거. 점멸rew점화 조심. 참고로 자이라q(원형)로 소환된 식물은 사거리가 길고, e(속박)로 소환된 식물은 사거리는 짧지만 슬로우 뭍힘.

Zed(제드)★★★보통

예전엔 나도 제드공포증이 있었음. 상대많이 해보니 상대법 생김. 일단 보막든다.4랩까지는 e짤 날리면서 포킹 라인밀어도 상관없고, 갱오면 제드한테 q맞춤. 5랩쯤되면 포탑근처나 최대 점멸로 포탑갈수있는 거리까지만 라인유지.제드킬각은 제드피가 아니라 럭스피가 반피이하일때임. 6랩되면 제드가 럭스킬각보는데, 이때 궁으로 들어오면 당황하지말고 한박자 쉬더라도 반드시 q를 맞춰서 포탑이 최대한 제드를 때릴수있게 함(혹시 포탑사거리가 안되면 점멸로 포탑이 제드를 때릴 수 있도록 제드를 데려옴). 그리고 보막+w쓰고 e딜넣거나 그전에 빠져나가면 그림자 위치확인해두었다가 그림자에 er쓰면 역관광. 입롤같은데 한두번 해보면 쉽고 짜릿함.그런데 얘도 르블랑 처럼 콤보가 너무 변칙적이라 힘든건 사실. 초반라인전때 무한e포킹해서 표창을 나를 맞추는데 쓰지않고 미니언 먹는데 쓰도록 급급하게 해놔야됨. 최선의 방어는 곧 공격이니라.

Xerath(제라스)★★★보통

논타겟팅 럭스랑 비슷.주딜스킬인 q를 피하는게 중요한데 팁드림.제라스가 q제스처 취하면 횡이동해주는데,여기서 꼭 역무빙하면 쳐맞음. 내가 제라스 해본결과 사람들은 왼쪽으로 가다가 꼭 중간에 한번 꺽더라 ㅋㅋ제라스하는사람들 다들 그렇게 느낄듯.ㅋ왼쪽으면 왼쪽으로 q쏠때까지 계속 이동하면 오히려 더 안맞음. 그런데 두세번 그렇게 피하면 제라스가 패턴파악하고 맞추려할꺼임.그러면 이때부터는 꺽어주고 이런식으로 하면 제라스 q 5번에 3-4번은 피함.

Ziggs(직스)★★쉬움

고인챔..얘도 럭스랑 비슷한 논타겟팅.누가 포킹 더 잘맞추냐 싸움.

Zilean(질리언)★★★보통

솔직히 얘는 엄청잘하거나 트롤이거나. 내가 만난건 트롤..너무 쉬었음. 그런데 얼마전 같은편 질리언 신들린 딜보고 바지 갈아입음. 상대법은 제대로 된 사람 안만나봐서 모르겠음..자기한테Time Warp(시간 왜곡)써서 이속올리고 달려와서Time Bomb(시한 폭탄)Time Bomb(시한 폭탄)로 스턴먹이는거 조심.

Cho'Gath(초가스)★★★보통

죽지도 죽이지도 못함..Rupture(파열)Flash(점멸)Feast(포식)만 조심. 텔로 우리 베인을 키우자^^

Kassadin(카사딘)★★★보통

죽지도 죽이지도 못함..6랩전에는 쉽고 킬각도 나오지만, 6랩후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들면 전혀 다른 챔프가 되니 주의.

Karthus(카서스)★★쉬움

바닥피하는거 쉽잖음..그런데Wall of Pain(고통의 벽)벽 걸고 슬로우 뭍히고 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하면 피할수가 없다.그럴때는 그냥 맞딜. 얘도 초반은 쉬운데 중반부터 몸탄탄해지면 까다로움. 존야필수.6랩되면 채팅으로 카서스 6랩이라고 알려주자.

Cassiopeia(카시오페아)★★쉬움

너무 쉬움..e짤 ㄱㄱ. Illumination(광채)평타치러갔다가 독맞으면 꺄륵거리며 미친듯이 달려오므로 멀리서 e짤만 맞추고 킬각봄.

Katarina(카타리나)★매우쉬움

픽창에서 카탄데 럭스하냐며 뭐라하는놈들 진짜 럭스1도 모르는놈들임. 내가보기엔 럭스가 카타 카운터. 라인전 질 수가 없음. e짤 몇방에 너덜너덜..달라붙으면 qer인데 감히 어딜와..디나이까지 가능함. 미아핑만 잘찍어줘서 킬방지만 해주면됨. 진심 e만 몇번날려줘도 얼마안가 라인 버리는 카타를 볼수있음. 멍청하게 순보있는데 선qㄴㄴ

Talon(탈론)★★★보통

e짤날리고 탈론w는피하고..사거리차이로 럭스가 라인우세지만 암살챔프특유의 원콤은 항상 조심.라인 당겨서 안전성도 확보하고 탈론이 시에스 못먹게 하는것이 좋은데, 당기면 탈론이 꼭 어딜가니까 미아핑 잘 찍어줘야함.보막추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매우쉬움

라인전 질수가 없음..지는 경우는 트페가 로밍을 기가막히게 잘다녀서 다른라인이 터질 경우임. 트페6랩찍으면 채팅으로 알려주고 트페궁쓰면 나도 텔준비해야함. 점멸골카갱조심.

Pantheon(판테온)★★★★어려움

최근에는 만나지 못해서 잘 모르겠는데 예전에는 매우 힘들었던걸로 기억함..타겟팅스턴에 딜도 좋고 세미탱도 되서 힘들었던걸로 기억..초반 부터 강력하므로 항상 거리 둠(Flash(점멸)+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거리까지).라인당기고 정글콜.

Fizz(피즈)★★★★★매우어려움

이길수가없음 ㅋㅋ 5랩까지는 너무 쉬워서 더럽게 못하네 ㅋㅋㅋ하고있었는데 6찍는 순간 럭스가 이기기 매우 힘들어짐. 진짜 이상함 ㅋㅋ 5랩전에 솔킬을 두번이나 내도 6랩부터는 럭스가 녹음.6랩전에 최대한 이득보고 선존야가야함. 6랩이후 w를 하나더 올리는것도 생각해 볼만함.

Heimerdinger(하이머딩거)★★★★어려움

자동으로 라인이 당겨지는데 우리정글이 갱와도 못이기는 경우가 종종 발생함. 궁땜에 역관광 당함. 거리만 두면 위협적이진 않으나 뭔가 고통스러움..시에스도 밀리고 포탑철거도 빨리되고..선존야 감.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글은 초보플레이어 기준으로 작성하였다는거 참고해주시고, 더 잘아시거나 틀린점 있거나, 다른의견 있으신분 말씀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열심히 정성들여 썼으니 좋게봐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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