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4명
87.4% (222표)
3.1% (8표)
9.4% (24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21
9
0
222/254
탑솔 가렌은 최강이거든요.

- 차렷열중셧(2012-01-04, 조회수: 2063893)

안녕하세요. 김치섭 앨런튜링 입니다. 

요즘 로테라 가렌 하시는 분들 많은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탑솔 가렌은 최고의 클레스라고 생각합니다.

제 공략을 1번 읽으셨으면, 최소 중박을 치실꺼예요.

왠만해서는 거의 지지않죠.

베스트 공략이 저랑 의견이 달라서 써보았습니다.

사실 우리팀 뉴비 가렌을 만나서 쓰는거지만...

가렌은 몸빵입니다. 그렇다고 대미지가 약하지도 않습니다.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도 눌러주세요.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 +0.91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레벨당 방어 +0.38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42.084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2,505 IP
저는 모든 캐릭 룬이 같습니다. 물마방 & 이속 3%

바꾸기 귀찬고 돈도 없어요. 

이게 진리는 아닌데. 참 좋은거 같아요.

ip는? 캐릭 사야죠.

rp는? 스킨 사야죠. 


참고로 이렇게 끼면 1랩때 방어가 +14더군요. 

란닝 입은거랑 비슷한 겁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더 오르구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 21 방 9 트리입니다.

공격 트리에서 흡혈이 아니라 

대파괴를 찍는 이유는 R의 스킬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고,

방어 트리에서 체력을 올려주는 이유는

회복을 올리는 건 패시브 때문에 의미가 없고, 

아트마를 장비하기 때문에, 체력&대미지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주 댐딜 스킬은 E 휠윈드입니다. 

q는 그냥 이속 증가 + 견제구 입니다.

수풀에서 대기 타다가 

q로 찍고, e로 돌고, 도망을 안 가고 반격을 한다면 

대미지 들어올 것을 예상해서 w를 누릅니다.

ps. w를 늦게 찍어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랩 4~5에는 찍으세요.

그리고 궁극기 R은 체력이 30%정도 있을때. 

이그나이트를 넣고 찍어주시면 99% 킬입니다.


참고로 3단계 R 스킬(데마시아의 정의) 적의 체력 3000 일때, 

30%= 1000 정도에 쓴다면, 소모 체력 2000 = 추댐 800

그러므로 525 + 800 == 약 1300 정도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거슨 ㅇㅇ; 적을 무덤으로 인도하여 줄겁니다.

많이 하시다 보면 눈 짐작으로 찍어도 죽더군요.


그리고 탑캐지만 워드 박는 것은 생활화 합시다. 

12분이면 4번 박는 것인데. 200원 조금 넘는 돈 입니다.



PS. 리플에 썼는데. 본문에 붙여 넣을께요.

제일 많이 쓰는 주공격 스킬 E가 치타 확률에 따라서 대미지가 쎄지니까. 
치타가 필요 없는건 아니죠 ^^

그거 포기하고 쿨4%+마관 10%에 찍는거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데마시아의 정의 하나보고 찍는다는데. 많이 쓰면 10번은 쓰나요?

R스킬이 후반에 마댐이 500이면 딸피때 넣는 옵션으로 들어가는 추가댐이 800(트루댐)입니다.

그래서 대파괴 찍었구요. 효율성은 저도 좀 의심되지만, 모든 대미지에 적용되니 좋겠지요.

쿨3% 감소면 쿨타임이 8초라고 했을때. 계산이 맞을지 모르겠는데.

0.24초 인가요? 느껴지나요. 대파괴랑 비슷할꺼같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 검으로 시작합니다. 

아직 미숙하다면 천옷+5포션으로 시작합시다.

가렌에게 도란검이란 초반 진리의 아이템이죠.

체력 회복은 패시브에 때문에 필요가 없고, 

도란검을 끼면 스킬 대미지부터 많이 차이가 나고 체력도 올라갑니다.

초반에는 신발 + 도란검 2~3개 정도만 끼시면 되요. 

그리고 태양불꽃 망토를 만들고, 신발을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신속의 장화는 이속 룬 + Q스킬과 더불어 추노나 도주에 용이합니다.

적에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도 좋겠지요. 

탑에 있는 적이 AD라면, 닌자의 신발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싸기때문에 금방 나오지요. 

워트마를 맞추면서 도란검을 하나씩 팔아주세요.

보통 아트마 정도 나오면 게임은 끝나기 마련인데. 

풀템까지 갈 상황이 된다면, 가렌은 잘 안 죽기 때문에

수천 보다는 워모그를 하나 더 끼거나, 망치를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란두인이나, 대자연도 좋겠네요.

나중에는 신속의 장화는 의미가 없으니, 헤르메스로 맞추세요.



PS. 보통은 태양망토 나왔을때. 적에서 서랜이 나오더군요.

태양망토 + 도란검3개 + 신발




PS2. 리플에도 썼지만, 붙여 넣을께요.

제가 쓴 공략을 보고 태양망토에 대해 논란이 많은데요.

제 공략의 요점은 초반에 1300원 정도의 돈으로 효과가 좋은 도란검을 활용하는데 있습니다. 

2~3도란+사슬+벨트+신발= 이렇게만 해도 인벤이 6개 입니다. 많이 부족하죠.

워모그나 아트마로 바로 가기에는 도란검을 빨리 되팔기 때문에

이렇게 가는걸 별로 추천하지 않는겁니다.

그리고 태양망토가 한타 때 짧게는 7~10초 라고 쳐도 전체적으로 250~350 대미지를 줍니다. 

범위도 정글에 스쳐 지나가다 보면 몹이 때릴 정도로 생각보다 범위도 넓습니다. 

초중반에 나온 템으로 꽤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태양망토가 정말 별로 라고 생각하시면, 위에 리플에도 썼듯이, 

사슬갑옷은 아트마, 허리띠는 워모그로 가시면 됩니다.

가렌이 초반 강캐라고 해도, 2랩 갱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본진이 위쪽이면, 블루를 먹고 2랩갱을 올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랩3까지는 몸을 사리면서 cs만 챙겨줍시다.

1~2랩때 스킬을 맞아도 별로 아프지도 않거든요.

금방 차기도 하구요. 마나만 아까울뿐이죠.

혹시 갱이 와서 체력이 많이 빠졌다면 

절대로 앞에 나가서 맞지 맙시다. 50원 정도의 돈 때문에 

물약 효과보다 좋은 패시브 기술을 포기할수 없죠.

체력이 70~80% 차기를 기다렸다가 간간히 cs만 노립시다. (절대 맞지 않을때)

ex) 체력이 50%일때. 50초 정도만 안 맞아도 거의 다 회복 됩니다. 

끊긴다면? +7초 얼마나 시간이 아까운가요.


그리고 휠윈드 3랩정도 되면 엄청난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미니언도 모아서 잡기 쉽습니다. 태양망토를 끼면 더 빨리 죽죠.

기본 라인은 조금씩 밀리게 유지해 주시고, 

수풀에 숨어 있다가 Q > E 콤보로 짤짤이를 하시면 됩니다.

적이 너무 몸을 사려서 라인을 밀어버리게 되었다? 

그럼 E로 한번에 푸시를 하시고, 귀환을 타서 아이템을 사오시면 됩니다.



TIP1.

5랩이 넘었을때. E스킬도 3단계이기 때문에 대미지가 엄청 납니다.

적은 3랩 전까지는 뭔가 자기가 계속 푸시를 하니까 

많이 이기는 것 같이 착각을 할텐데.

5랩 때, Q > E 콤보의 짤짤이 2번만 당해도 상태가 메롱하게 되죠.

그리고 적 미니언이 좀 밀었을 때는 

수풀에 숨어서 적에게 지속적으로 견제를 해 주세요. 

적은 미니언 가까이 못 오고, 경험치도 못 먹게 됩니다.

자신은 수풀에 숨었다가 cs를 하나씩 챙겨 줍시다. 

아니면 치킨 게임으로 나는 경험치만 챙기고 적은 바보 만들수도 있구요.


TIP2.

적을 잡고 나서 타워를 밀때. 

Q는 타워에 찍고, E로는 미니언을 밀어버리세요.

그리고 체력이 여유가 있다면, 미니언끼리 안 싸우게 자기가 대신 맞아 줍시다. 

우리팀 미니언이 많을 수록 적 타워가 급격히 약해지거든요.



TIP3.

그리고 R은 딸피일때만!! 50% 넘게 남았는데. 

R 찍느니 쿨타임이 아깝습니다.

Q > E > W > 로 체력을 빼놓고 R로 마무리 

이것만 아시면 됩니다. 

데마시아!!





PS. 그리고 도움이 되셨다면, 

여기 아래에  추천 좀 ㅇㅇ;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4명
87.4% (222표)
3.1% (8표)
9.4% (2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