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스웨인, 전략의 대가
Swain, The Master Tactician
0
0
0
1/1
[다이아 2000++]부동진 너프가 된 이시점 스웨인 정리

- 지원플레이(2016-03-11, 조회수: 5994)

시즌 2때부터 스웨인을 주케로 다뤄왔던 유저로써, 꾸준히 너프(로아 너프 등 아이템너프들이 스웨인에게 크게 작용했죠)
를 당했었는데, 
이번 프리시즌에 
1.존야의 가격상승으로 인한 존야+궁의 시너지가
 폭팔하는 시점이 늦춰지면서 딜로스가 커졌으며, 
2.후반 한타를 하면서도 마나물약을 먹어가며 싸우던
  스웨인에게 마나물약이 사라졌으며.
3.부동진의 속박시간이 줄어들며 부동진을 맞추면 
   e, q와 동시에 (평타 1~2방 + 6랩이후 궁까마귀
   1~2방)을 원래 당연히 칠 수 있던 것을 못(?)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정말 난해한 시즌이면서도 스웨인을 버리지 못하는 유저들에게
프리시즌동안 게임을 하면서 그나마 스웨인에게 호흡기를 끼워주고자 처음으로 공략글을 쓰게 됬습니다.

시즌6 티어인증

스웨인, 전략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9) 2278 마나 468 (+28.5) 952.5
공격력 58 (+2.7) 103.9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7 (+0.65) 18.0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5.2) 11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 5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735 IP
ap상대 
빨강 - 쌍관
노랑 - 성체
파랑 - 성장마방
정수 - 주문력


ad상대
빨강 - 쌍관
노랑 - 고정방어
파랑 - 성장마방
정수 - 주문력 



파랑
스웨인은 기본 성장 마방가 없습니다.
탑 미드가 ad라도 요즘 서리여왕이 1티어 서폿템인 만큼
서폿딜도 무시할 수 없기에, 성장 마저를 듭니다.

빨강은 마관 쌍관 어느 것을 다 들어봤지만, 쌍관이 좋습니다.(차이가 큽니다.)
노랑은 취향껏 방어 드셔도 되고 성체드셔도 좋지만, 방어는 존야로 커버가능하기에 성장체력으로 갑니다.
정수는 간혹 트페나 로밍좋은 케릭이오면 이속을 드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젠 주문력 고정으로 들어줍니다.

분노를 찍는 이유는 전 예전 마스터리일때도 공속 찍었는데, 이게 스웨인은 라인전에서 cs평타로 먹어야되는데
       찍고 안찍고, 포탑끼고 먹을때 원거리미니언 평타 2방 쳐야되면 이거 찍고 치면 2방 무난하게 쳐지는데
       안찍으면 예측해서 한방씩 미리 쳐야 먹을 수 있습니다. 스킬피해 2프로 포기하고 cs 라인전에서 15개 더먹는게
       이득이라 생각하기에 분노에 5 다 투자해줍시다.



죽음불꽃 손길천둥군주의 호령 이거 두개로 갈리는데, 두개다 정말 많이 플레이해본결과 천둥군주가 훨~씬 좋습니다.
              e,q 둘다 도트뎀인데 Morgana(모르가나)w 나 Miss Fortune(미스 포츈)e 처럼 스킬 한번에 터지지 않고 1회로 됩니다.
              (e + q + 평타1대 = 천둥군주 )
              숙달되면 터뜨리기 쉬워요~

나머지는 이견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이견이 있다면 댓글로 다시면 충분히 설명, 피드백 받겠습니다.

스웨인을 3000판은 넘게 플레이해보면서 탑스웨인갈때 텔포도 들어봤는데,
점화가 젤 좋습니다. 
무조건 점화 점멸입니다.
무조건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Ignite(점화)Flash(점멸)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스웨인이 제국의 눈, 속박명령, 적 챔피언 사망을 통해 영혼 조각을 획득합니다. 영혼 조각을 모으면 최대 체력의 3/4/5/6%를 회복하고, 영구적으로 스웨인의 최대 체력이 12 증가합니다.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스웨인이 섬뜩한 번개를 방출해 65/85/105/125/14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가 여러 번 적중하면 두 번째 번개부터 번개당 15/25/35/45/55 (+0.1AP)씩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5초 동안 일정 지역을 드러낸 후 80/115/150/185/22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25/35/45/55/65%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스웨인이 영혼 조각을 얻고 4초 동안 적중당한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속박명령 (NEVERMO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해 35/70/105/140/1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을 다시 돌아오게 해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해 대상 지역에 있는 적에게 35/45/55/65/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악의 승천 사용 중에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속박명령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에 적중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스웨인이 악을 끌어내 매초 20/40/6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대상 하나당 체력을 15/27.5/40 (+0.18AP)씩 회복합니다. 악마의 기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소진되며 적 챔피언을 흡수해 무한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2초 후 스웨인이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25/3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60%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5초 후 악마의 기운이 더 빨리 소진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젤 강력한 콤보는 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Nevermove(부동진) 입니다만,

라인전 할 떄 90프로는 Nevermove(부동진)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평타 혹은 Decrepify(노쇠화)Nevermove(부동진)Torment(고통)평타를 씁니다.


6랩이후에는 Decrepify(노쇠화)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Torment(고통)Nevermove(부동진) 혹은 Nevermove(부동진)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

스킬 활용 팁

 원거리적 적 미니언 치러 오는 거리보고 부동진 + 콤보


단거리적 적 올때 e평짤 혹은 뭐 원거리적 상대하듯이 부동진먼저 걸고 콤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템은 로아사기였던 시즌2때는 5로아도 가고 그랬는데, 
그이후로는 지금까지 고정입니다.
 흥했을때는 존야 이후 라바돈 바로 가기도 했는데, 
공허가 더 좋습니다.
 (정말 흥했을경우는 라바돈이 좋구요.)

2티어 신발은 보통 존야간다음 갑니다.
 간혹 저는 존야가기전에 똥신조차 안살때도 있는데,
 로아전에는 똥신조차 절대 사지않으며
로아 올린후 똥신 올리고 존야 나오기전에는
 2티어신발 절대 가지 않고,
 존야 올린후 가는 편입니다.

예외 : 트페 제라스 일 경우 상대방 전적보고 잘하는친구면 똥신부터 갑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부동진도 블랙쉴드로 막히고
라인푸쉬가 강해서 스웨인입장에서 불리하게들어갑니다.
e선마 후 부동진 4랩 먼저올려서 라인푸쉬하면 같이 푸쉬해주셔야합니다.
애니비아
모르가나보단 쉽지만 동실력대의 라인전이라면 지고들어갑니다.
라이즈
점화걸고 풀콤보넣어도 스웨인이 집니다... 닷지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eq평타만해도 쩔쩔맵니다.
블라디가 원거리미니언이나 대포 막타치러올때 부동진 써주시고 그때 웅덩이 뺏다면
웅덩이가 부동진보다 쿨타임 길기때문에 깝치면 그냥 싸우면되고 아님 블라디 경치도 못먹습니다. 하지만 먼저 킬을 따이게 되고, 블라디가 선템으로 망자의 망토?(1100원짜리 비사지 하위템)를 가게되면 딜안박히니까 불리해질 수 있으니 적 정글 위치 잘 보시고 이득보시면 됩니다.
야스오
2킬주고시작해도 이깁니다! e는 장막에 막히지만 q는 안막힙니다. 무조건 q부터 쓰시고 e아끼고있다가 q맞추면 슬로우걸어서 부동진맞춘다음에 야스오 장막 무조건씁니다. 그럼 장막 지나서 e써주시면 필킬입니다.
아리
부동진 각을 잘 재면 아리는 걸리게 되있으며 안걸리는 아리도 cs손실 크고,
나중에 한타기여도도 스웨인이 더 높으며 로아나온후 미드라인에서 아리는 먼저 들어와도 지고 제 부동진 맞으면 무조건 킬을 딸 수있기에 아리상대로 수훨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모든챔프가 그러하지만 스웨인은 더더욱 초반에 말리게 되면 풀수가 없습니다.

더티파밍을 할 수도 없으며, 라인을 빨리 밀수도 없는 캐릭입니다.

초반에 터지지않게 무조건 주의 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스웨인은 기본적으로 평타로 cs를 먹어줘야 마나수급이 수훨해서 평타로 cs먹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q+평타로 못먹는 cs도 라인전 20분동안 20개정도는 챙기게 되는데 꿀팁이니 자주 사용합시다!

이렇게 라인운영하다가 부동진각 보이면 부동진걸고 eq 딜교하고 피가 반피이상빠졌다싶으면

e 를 쓴후 바로 점화를꽂아서 e 추뎀효과를 극대화 시킵시다.

 

초반 운영법

 스웨인이 라인전에서 강하다지만 뚜벅이라 갱을 초반에 당하게되면 끝도없이 말립니다.

12분안에 로아를 뽑자라는 생각으로 초반에 안전하게 임해주시고,

16분에도 로아가 안나올시에는 정말 스웨인이 0.5인분도 못하는챔프가되니

초반에 터지지 않게 유의 합시다.

킬을 따는것 보다 안 따이는 것이 게임을 이기게 합니다.

 

중반 운영법

 로아+존야가 떳다면 스웨인이 가장 강한시점입니다.

정글싸움이나, 2~3인 싸움에서 가장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궁 까마귀는 3개씩 날라가며 챔피언 우선으로 날라갑니다.)

그러니 로아가 떴을 시점이 12~16분 존야가 떴을 시점이 23분정도라는 가정하에 스웨인이 킬을 먹고

안먹고가 게임을 좌지우지 합니다.

 

후반 운영법

 자신이 킬을 잘먹고 잘 컸다면, (12분에 로아 + 20분에 존야) 적 딜러를 점멸로 eqr점화 딜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딜러를 물어준 후 존야 어그로를 받고 빠지고 우리 원딜을 적 브루져로 부터 지키는 역할을 합시다.

 

자신이 못컸다면, 처음부터 적 딜러를 물지말고, 적 퓨어탱, 브루져들로 부터 우리 원딜을 지키는 식으로 플레이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 운영법에 기재 하였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로 궁금하신 사항은 물어보시되 시간이 날때마다 차차 동영상 기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더 궁금하신 부분이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시기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