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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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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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겜/예능] 탑 AP 트린다미어

- 얼어붙은녹턴(2016-01-31, 조회수: 5795)

과거에 흥했던 AP 트린다미어!! 다시 한번 꺼내봅시다

제목에도 써 있지만, 
일반겜/예능
용이니 랭에서 하다가 욕먹지 맙시다.

(물론 일반에서도 욕은 먹습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8.37%
  • 주문력
    +58.59
총 가격 : 12,606 IP
일반겜/예능 공략인만큼 룬을 맞추실 분들은 없겠지만 써보도록 하죠.

표식(빨간룬)
치명타가 발생하면 트린다미어는 Battle Fury(격노)분노 10을 획득하고, 회전베기(e)Spinning Slash(회전 베기)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이는 트린다미어의 체력회복을 많게 해주며, 딜링도 자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치명타가 별로다 싶으시면 주문력 or 방관 을 껴주시면 됩니다)


인장(노란룬) & 문양(파란룬)
성장 주문력으로 AP 트린다미어는 후반을 노립니다.

정수(왕룬)
초반을 버텨내야 하는 트린다미어에게 Bloodlust(피의 갈망)q힐을 위한 고정 주문력을 박아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분노 vs  마술 마술
트린은 평타딜이 아니라 e딜로 싸웁니다.
치명타를 자주 터트리겠다! 라는 생각으로 분노분노 찍으시면 안됩니다.
(공속 4% 더 올려서 얼마나 더 터트린다고...)

양날의 검 양날의 검 vs  포식 포식
초반 라인전을 버티시기 힘든 분들은 포식포식을 찍으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트린은 궁과 존야를 통해 체력 없이 오랫동안 버틸 수 있고, 피의 갈망(q)Bloodlust(피의 갈망)로 체력 회복을 할 수 있어서 양날의 검양날의 검을 추천해드립니다.

타고난 재능 타고난 재능
무조건입니다.

현상금 사냥꾼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압제자
압제자압제자를 찍고 트린 조롱의 외침(w)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로 슬로우를 걸고 딜을 해 주시면 됩니다.

"내가 트린을 너무 잘해서 모든 챔프를 썰고 다닐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을 찍어주셔도 됩니다.

방랑자 방랑자 vs 포악함 포악함
방랑자방랑자를 찍고 로밍, 복귀, 합류를 빨리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초반에 cs 먹기 힘드시면 포악함포악함을 찍으셔도 됩니다.
(별로 안 힘들어요.)

암살자 암살자(Assassin)
무조건입니다.

무자비 무자비
무조건입니다.

위험한 게임 위험한 게임
무조건입니다.

정밀함 정밀함 vs 지능 지능
지능을 찍어서 쿨감 5%를 올려줍시다.

AP 트린다미어는 쿨감이 생명입니다.
그래도 방관/마관 있어야지... 싶은 분들은 정밀함정밀함을 찍어주세요.

천둥군주 천둥군주의 호령
무조건입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중 택2

Ignite(점화)점화(추천) : 트린다미어의 부족한 딜을 채워줍니다.
Flash(점멸)점멸(추천) : e 스킬과 점멸이 있다면 따라올 수 있는 사람은 없다!!!
Teleport(순간이동)순간 이동 : 백도어
Ghost(유체화)유체화 : e가 있으니까 점멸은 필요 없어!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인전이 힘든 경우
Q 선마를 해서 힐량을 높여줍시다

라인전을 이기는 경우
E 선마를 해서 딜량을 높여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아이템: 라인전이 힘든 경우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악마의 마법서를 올리면 쿨감 10%로 Q스킬을 자주 쓸 수 있고 주문력이 올라가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초반 아이템: 라인전이 어렵지 않은 경우
Stinger(쐐기검)

쐐기검을 올리면 쿨감 10%에 공속 50%로 분노를 빠르게 채울 수 있고 치명타도 자주 터져서 좋습니다.

초반에 적 챔피언에게 치명타 두 세방만 터져도 솔킬각 나옵니다.

중반 아이템: 쿨감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내셔의 이빨: 20%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악마의 마법서: 10% + Stinger(쐐기검)쐐기검: 10%)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명석함의 아이오니아의 장화: 10%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 10% (Sheen(광휘의 검)광휘의검: 10%)

중반이 되면 위 아이템들로 쿨감 40% 전부 맞춰줍니다. (특성까지 45%)

후반 아이템: 주문력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트린의 e를 통해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는 루덴의 메아리를 껴줍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e로 진입 후 존야와 궁을 통해 어그로를 끌며 살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로 주문력을 뻥튀기 해줍니다.



마관템
트린 회전베기(e)Spinning Slash(회전 베기) 는 물리 피해입니다. 마관 따위 버리고 갑니다.

딜러만 e평으로 녹여줍시다.

 

 

극 초반 운영법

cs 놓치더라도 사리면서 cs 먹습니다.

Q로 회복하면서 버텨줍시다.

 

초반 운영법

상대방이 너무 강력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상대팀 미니언 체력이 적고 상대 스킬이 조금 빠졌을 때 e로 지져주고 평타 2대를 때려줍니다. (평타 2대는 천둥군주를 발동시키기 위함, 무리는 하지 말 것)


e로 지지면서 미니언을 죽이면서 분노를 채우고 그 분노로 체력을 회복하는 식으로 딜교환을 합니다.


-> 무조건 딜 교환을 지니까 다시 사려줍시다.


+) 상대방이 근접 캐릭터라면 미니언으로 분노를 쌓고 간간히 평타로 치명타를 띄워봅시다.

 

중반 운영법

e로 라인을 밀고 로밍을 다닙니다.

 

후반 운영법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e로 라인을 밀고 다닙니다.

상대방이 짜르러 오면 e와 r로 도망가면서 아군의 도움을 청합니다.


보통 이 상황에 되면 아군의 합류를 통해 역으로 상대를 잡을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e평으로 딜러를 공격합니다.
  2. w를 통해 슬로우와 공격력 감소를 시전합니다.
  3. 내 평타가 강력하다면 그대로 싸우지만 아니라면 도망갑니다.
  4. 죽을 것 같다면 궁이나 존야를 씁니다.
  5. 다시 돌아가서 딜러를 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대체로 사리면 되지만, 물몹 근접캐릭터(리신 등)의 경우에는 1렙때 평타로 치명타 띄워주면 굉장히 아파합니다.

 

마치며

 꿀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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