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66.7% (12표)
0% (0표)
33.3% (6표)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6
6
18
12/18
【BGM OP】이 노래 틀고 게임하면 승률 오름

- 천뢰(2016-04-15, 조회수: 65952)


BGM 출처 : [링크]

유튜브에서 퍼온 BGM(영상)입니다. [유튜브 브금 넣는 법]









롤 인게임에서 설정 - 음향 - 배경음악0으로 해놓고 이노래 틀고 게임하면 승률 오름


[와딩포인트 보세요]



+전면수정함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표식 : 정글링과 Visionary(선지자)패시브활용
인장 : 방어력이 없어도 초반부터 Consume(잡아먹기)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상황에 효율이 좋은 성체룬을 낀다.
문양 : 성장마저를 끼고 빠른 성장으로 대AP탱킹력 강화.
(적팀이 올AD일 때 성장쿨감 x6, 성장마저 x3 을 낀다)
정수 :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을 간다. 맵리딩에 집중하며 빠른 백업과 카정, 오브젝트 관리로 게임을 이끌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전히 빠른게 좋다"

룬 친화력버프 지속시간 15%증가가 누누Consume(잡아먹기)Q버프에도 적용됨.
이제 적용 안된다고함.
룬 친화력 그래도 룬친화력을 갈거임
(충전형 물약)이 물약을 가기 때문
Q스킬에는 딜레이가 있으니
Smite(강타)-Consume(잡아먹기)보다
Consume(잡아먹기)-Smite(강타)를 사용하는게 좋다.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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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이제 Consume(잡아먹기)Q선마 후 Ice Blast(얼음 덩어리)E선마를 함.

버프된 스킬을 잘 활용하자!


스킬 콤보

 팀원한테 WBlood Boil(끓어오르는 피)  적한테 EIce Blast(얼음 덩어리) 평타 평타 평타...........Absolute Zero(절대 영도)

적의 채널링 끊을 스킬이랑 도주기가 먼저 빠지면 그냥 막들어가서 Absolute Zero(절대 영도)

스킬 활용 팁

PVisionary(선지자)

마나관리용인데 정글누누는 이거 저절로 써짐 관리하려고 막 평타숫자 세고 그럴 필요없음.



QConsume(잡아먹기)

누누의 핵심 스킬. 고정딜


용, 바론을 먹으러 가면서 항상 "Q+강타"의 데미지를 암산해둔다.

ex) "3렙QConsume(잡아먹기)700 + 5렙강타Smite(강타)480 = 1180"


'용이나 바론의 막타가 가까워졌다' 싶으면

암산한 값(1180)이 될 때 까지 Q를 쓰지 않고 기다리다가

딱 그 피에서 Consume(잡아먹기)-Smite(강타)콤보로 먹으면 됨.


실수로 죽거나 막 키보드 QD, QF 말고 1S이런거 누르지만 않으면 진짜 절대안뺏김

싸우다가 피가 빠졌을 때 그 라인에 있는 미니언 먹어서 피흡하면서 어그로 끌 수 있음.

정글에서 싸움나서 피가 빠졌을 때는 근처에 있는 작은 몬스터 먹으면 됨.



WBlood Boil(끓어오르는 피)

공속, 이속버프.


정글링할땐 자신

갱가면 라이너

한타하면 원딜

혼자 스플릿할땐 "미니언"

얘네한테 써주면 된다.


정글링할 때 그냥 이동할 때도 계속 켜놓으셈.


필자는 자신에게 W스킬 사용을 T키에 지정해놨음. 평소에 쿨마다 T키 누르고 다님.



EIce Blast(얼음 덩어리)

공속, 이속감소.


한타 할 때는 적 평타딜러(원딜, 잭스 등)

각 안나오면 그냥 잡고싶은 애들한테 써주면 된다.



RAbsolute Zero(절대 영도)

희대의 사기스킬이자 희대의 쓰레기스킬


갱킹을 갔을 때 우리 라이너랑 누누 사이에 적이 위치하도록

적당히 이동하거나 점멸 쓴 다음에

궁을 쓰면 적 라이너는 우왕좌왕갈팡질팡 하다가 죽음.


한타때는

아군 딜러를 지키는 궁과

부쉬낚시형태로 터뜨리는 궁이 매우 효율적임.


3~5인궁이 되었다면

풀차징 하지 말고 잠시 모으다가 마우스로 다른 곳을 클릭해서

궁을 터뜨리자.

터지고 나서도 적에게 잠시동안 공속, 이속 감소가 적용된다.


중간에 이동하거나

스킬을 사용하거나

스펠을 사용하거나

CC기를 맞으면

차징이 풀리니까 주의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블루진형 : 작골(선강타) - 칼날부리 - 용앞꽃게 - 레드(강타) - 늑대 - 두꺼비(강타) - 블루 - 전령앞꽃게 - 맵 보면서 정글링이나 갱으로 5렙 채우고 집.
레드진형 : 두꺼비(선강타) - 블루 - 용앞꽃게 - 늑대 - 칼날부리 - 작골(강타) - 레드(강타) - 전령앞꽃게 - 맵 보면서 정글링이나 갱으로 5렙 채우고 집.
 : 전령앞꽃게까지 잡은 후 아래쪽 두 캠프를 먹으면 5렙이 된다.

용앞 꽃게 잡는 이유
용 시야를 먹혀버리면 솔용을 못해요.
누누를 상대하는 사람에게도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누누가 솔용을 못하도록 용앞 시야를 빨리 먹어버리세요.

카정 당하면 일단 Consume(잡아먹기)Q로 피관리하고
못따라 올 때까지 뺐다가 다시 복귀해서 먹으면 됨.
버프 뺏겨도 별 지장없음 진짜. 무리하다가 킬만 주지 마셈.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를 뽑았으면 (와드 토템 (장신구))장신구를 (탐지용 렌즈 (장신구))바꿔줌

이제 카정 변수와 이속을 이용한 멘탈공격(약올리기)를 포기하고
좀 더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기로 했음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잿불거인을 끝까지 완성한 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발을 사는 방식임.
어차피 이속은 충분하고도 남을 만큼 빠르거든

적 라이너랑 정글러 어딨나 잘 보면서
1. 아래쪽 정글 카정가거나,
2. 탑쪽에 적 정글러가 멀리 보이고, 미드, 봇이 무난하면 핑와박고 솔용하거나
3. 정글러는 모르겠고, 봇 라인전 무난하면 내려가서 같이 라인 민 다음(킬먹으면 더좋고) 셋이서 용먹으셈.

맵리딩이 생명임.

솔용을 했다면 안전한 곳으로 피신 후 바로 귀환하자.

(사냥꾼의 물약)돈이 애매할 때는 사냥꾼의 물약을 사주자!


11렙까지는 가능하면 지속적인 카정으로 적 정글에 씨를 말려버리자
※ 절대 자신의 정글 정글링을 소홀히 하면 안됨.
아군 정글몹은 먹을 게 없고 갱각 나오는 곳도 없고..역갱갈 곳도 없고... 무난무난하다?
그럼 카정 아니면 용or전령인거임 ㅇㅋ?



코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또 바꼈다. 누누의 핵심 코어템! 얼어붙은 심장!!
근데 얼심 너무 비싼것 같은데.. 버프된 얼건을 가볼까?

해서 얼심을 버리고 얼건을 가 보았다..

여러분 얼건가세요
템트리별 승률 기준상
(얼어붙은 건틀릿)얼건65%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54% 입니다
솔로캐리력이 개똥같은 누누에게
무려 "적 브루저"솔킬 딸 수 있게 해줍니다
+ 스플릿OP(운영챔프에게 스플릿능력은 필수)



대 AP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vs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누누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이 더 좋음. Q피흡 겁나올라감.
적이 장판조합이거나 짜증나는 광역딜러가 있을 때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 가세요



중후반템
(얼어붙은 건틀릿)후.. 내가 여태 얼건을 안가고 있었다니..
설명 들어감
[역장의 크기는 추가 방어력에 비례해 커집니다.]
이게 뭘 의미하는지 앎?
방어템만 도배하는 누누에게,
운영력으로 밖에 승부할 수 없는 누누에게
엄청난 운영능력과 엄청난 한타력을 주는 아이템이 되어버림
+ 쿨감20%
쿨감이 10%일 때도 얼심 대신 고려해볼만한 아이템이었는데
이젠 그냥 필수 아이템이 되어버림
얼건 개사기템임
무엇보다 무려 얼심보다 가격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적팀이 AP혼자 잘컸거나, 우리팀에 AP딜러가 없거나, 적이 AP탑 AP미드거나 하면 최소한 중반에는 가주셈.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대체로 한타가 벌어지면 팀원 근처에서 지키는 누누의 역할 상 굉장히 좋은 아이템임. 한타때 꼭꼭 켜주는 걸 잊지마셈
Thornmail(가시 갑옷)언제 사야하는지 알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거 엄청 좋은 아이템인데 템창도 부족하고 갈만한 상황이 잘 안옴 ㅠㅠ




Nunu(누누)탱커는 상대 상황, 아군 상황 보면서 템 잘 가야함. 딱히 고정 템트리 이런거 없음.

후반에 적 원딜의 딜이 아파오기 시작하면 (적원딜의 치명타템 두개와 라위가 갖춰지면)
최대한 빠르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을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으로 바꿔주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을 올려준다
※ 적 원딜이 치명타 위주의 원딜이 아니라면? 란두인 대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갑을 가자!



















사실은 요즘 템트리를 어떻게 가야할 지 고민임
전에는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시야석)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로 고정템트리가 정해져 있었는데
요즘은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까지는 고정인데 그 후에 무슨 템을 가야 가장 효율이 좋은 지 고민임.




일단은,
적 AD가 잘컸으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얼어붙은 건틀릿)
적 AP가 잘컸으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렇게 가고 있음




그런데
(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을 4코어쯤에 뽑으면 쿨감이 너무 늦게 갖춰지는 기분이 없지않아 있는데
그렇다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를 4코어쯤에 뽑자니 망자효율이 좋은 타이밍을 놓쳐서 애매함

어떻게 해야할 지 추천받아봄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섞어서 가자니 또 코어템이 좀 늦게뜨고..

역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뿐인건가..후...





최종 아이템 정리
적이 올AD일 때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건틀릿)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닌자의 신발: 민첩성)
적이 올AD이긴 한데 탱커가 마법딜 위주일 때 ex)Amumu(아무무)Maokai(마오카이)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신속의 장화: 민첩성)

적이 AP 1명 이상일때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신속의 장화: 민첩성)
적이 원딜 제외하고 올 AP일 때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Abyssal Scepter(심연의 홀)(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얼어붙은 건틀릿)Thornmail(가시 갑옷)

★아... 가끔은 얼심이 그립다.. 적이 전부 평타위주일 때
ex)Jax(잭스)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Caitlyn(케이틀린)Shen(쉔)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닌자의 신발: 민첩성)






얼건 운용 어려운 사람들은 이렇게 가도 좋더라..한 템트리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신속의 장화: 민첩성)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지휘관의 깃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즈롯 차원문)<





+정석 얼심누누 최종템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신속의 장화: 민첩성)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룬메아리
공속 x9, 성장체력 x9, 성장쿨감 x6/성장마방 x9, 이속x3
특성 0/12방랑자룬 친화력처형인위험한 게임/18회복력살펴보기룬 갑옷통찰력신속영겁의 힘
템트리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신속의 장화: 민첩성)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스킬트리 Consume(잡아먹기)Ice Blast(얼음 덩어리)Consume(잡아먹기)Blood Boil(끓어오르는 피)Consume(잡아먹기)Absolute Zero(절대 영도)Consume(잡아먹기)Ice Blast(얼음 덩어리)Consume(잡아먹기)Ice Blast(얼음 덩어리)Absolute Zero(절대 영도)Ice Blast(얼음 덩어리)Ice Blast(얼음 덩어리)






아 맞다 게으른 인벤님아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잿불거인 아이콘 도대체 언제 띄워주는건지 여쭤봐도 됨?
보니까 기동력에 속성달린 것도 추가 안돼있네 (기동력의 장화: 왜곡)(기동력의 장화: 민첩성)(기동력의 장화: 격노)(기동력의 장화: 대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피들스틱

0/3/0피들 VS 5/0/0 누누
이래도 누누가 못이김.
드레인 끊을 스킬이 하나도 없고, 공포, 침묵으로 궁도 끊어버림.
누누 궁을 피들이 굳이 안끊어도 그냥 드레인하면서 피빨면 피들 안죽음.
그냥 피들W 하나만으로도 누누의 QWER 모든 스킬의 우위상성임.

피들 나오면 닷지하세요. 상대법이 없습니다.
이블린
이블린

얘가 카정왔을 때 E걸고 빼면 W로 풀고 쫓아옴
카정 갔을 때도 와드에 얘 모습이 보이질 않아서 위험이 큼.
난 용이나 바론 먹을 때 무조건 핑와 박고 먹어서 그나마 괜찮은데
그럴 수 없는 상황일 때는 이블린이 은신으로 뺏어먹음.
개짜증남.
스킬 하나하나가 누누에게 우위상성임.

갱은 역갱 위주로 하고
장신구는 렌즈대신 핑크와드로 사고,
카정은 핑크와드 근처에서 하자.
한타는 딜러보호 위주로 하자
이블린이 누누의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라인에 모습을 보이면
먹던걸 버리고서라도 달려가서
이블린에게 핑을찍고 라이너와 함께 때리자.
얘는 피가 없을 땐 정글링이 정말 힘든 챔프다.

라이너들에게 코어템이 한개씩 뽑히고 나면 핑크와드를 하나씩 사달라고 부탁하자.
니달리
니달리

누누의 궁이 채널링이라 창을 맞기도 쉽고
누누가 카정을 갔을 때 창으로 스틸해서 동선낭비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
니달리의 쿠거폼W는 누누의 궁에서 빠져나가기도 쉽다.
덫을 이용한 부쉬시야확인으로 누누의 카정을 확인하기도 쉽고
덫을 밟게 된다면 시야에 보여서 카정 방해 또한 가능하다.

카정을 갔을 때는 창이 날아오는 것에 대비해 항상 가벼운 무빙을 하면서 몬스터를 먹자.
누누가 반피 이하일 때는 갱을 안가거나 정말 신중하게 가야한다.
갑자기 날아오는 창에 맞은 후 점멸WQE콤보를 맞고 의문사할 수 있기 때문
한타때는 창을 아군 대신 맞으면서 Q미니언 드레인으로 버티면서 하고

빨리 이니시를 여는게 좋다. 팀원에게 계속 말해주자. 대치 오래하면 안된다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세주아니

정글 구석구석에 와딩하고 카정해서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어주자.
녹턴
녹턴

시야가 없는 곳에서 갱킹이 가능하지만
정글 곳곳에 박힌 와드를 이용해서
아군에게 미리 핑을 찍어준 후 백업, 역갱대기를 해버리면
이도저도 못하고 한타페이즈가 되는 불쌍한 아이

들어오면 E 얘한테 걸고 궁모으셈.

E를 막자니 궁을 맞고
궁을 막자니 누누E때문에 공속감소돼서 딜 안나오고..
공포도 채널링이라서 누누 궁을 끊지도 못하고..
여러모로 만만함
잭스
잭스

E E E E E E E E
껄껄껄껄껄껄껄껄
적팀에
Thresh(쓰레쉬)Death Sentence(사형 선고)Dark Passage(어둠의 통로)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
Alistar(알리스타)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
Tristana(트리스타나)Burster Shot(대구경 탄환)
Fiddlesticks(피들스틱)Terrify(공포)Drain(흡수)Dark Wind(어둠의 바람)Crowstorm(까마귀 폭풍)
Katarina(카타리나)Shunpo(순보)Death Lotus(죽음의 연꽃)
있으면

Nunu(누누)누누 픽 하지마셈
마치며

 위에 운영법은 다 써놨네요




 W 확정 공속, 이속 버프

 E 확정 슬로우

 R 광역 슬로우

 어시 먹기 진짜 좋은 챔프에요.

 커버와 어시, 카정과 오브젝트관리로 성장하는 정글 공략이니까 잘써보셈.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템창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와 하나씩 꼭 갖고다니셈.


↑용 입구 안쪽에 살짝 걸치게 박으면 안과 밖의 와드를 모두 확인 가능하다.



↑늑대가 보고있는 벽의 아래쪽부근에 "붙여서" 설치한 모습. 매우 넓은 시야를 제공해준다.


↑블루와 두꺼비 사이의 "부쉬가 아닌 곳"에 설치한 모습. 양쪽 모두 볼 수 있으며 렌즈에도 잘 걸리지 않는 위치.


↑미드 옆 부쉬의 "끝부분"에 설치한 모습. 매우 넓은 시야를 제공해주며, 적 미드라이너의 동선까지 볼 수 있다.


↑위의 세 곳에 와드를 설치하면 아랫쪽 정글의 모든 동선이 보인다.


↑칼날부리쪽 부쉬의 모서리에 설치한 모습


↑레드가 "보고있는" 부쉬의 왼, 아래쪽 끝부분에 설치한 모습


↑ 작골쪽 부쉬의 아래쪽끝 한가운데 설치한 모습



반대편에서도 같은 자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 어느팀이 어디에 박든 좋은 위치이다.

↑미드옆부쉬의 모서리


↑미드옆부쉬의 모서리


↑레드-강쪽 모서리


↑레드-강쪽 모서리






 진짜 간단하고 당연한 건데 모르는 사람이 많아 말해드림.

 

 정글 먹을 때

 작은 몬스터한테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평타 치면서

 큰 몬스터한테 Consume(잡아먹기)Q쓰세요.

 작은 몬스터 정리 되면

 큰 몬스터한테 평타랑 Consume(잡아먹기)Q 넣으면서 먹고...

 캠프 정리 속도나 피관리나 모든 면에서

 큰 몹부터 치면서 Consume(잡아먹기)먹고 나서 작은 몹을 정리하는 것과 차이가 크게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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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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