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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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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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12
18
0
2/2
<엑셀 부탁> 딜, 탱, 유틸 삼박자를 갖춘 가렌. (미완성)

- 똘이똘또리(2016-08-05, 조회수: 6668)

 2016/1/30 공략 작성 (미완성)

~ 2016/1/31 스킬, 아이템 추가작성 (미완성)

~ 2016/2/16 공략 갈아엎음. 간략하게 재작성중

~ 2016/2/20 아이템 새로 추가작성 (미완성)

~ 2016/3/10 특성 약점 노츨 언급 (미완성)

~ 2016/3/12 잡내용들 추가작성&수정 (미완성)

~ 2016/8/2 그 동안 짜잘짜잘하게 잡내용들&챔피언 상대법 추가작성 (미완성)

 

 

----------------------잡소리----------------------------

 

 

리메이크 전의 Garen(가렌)은 초반에도 매우 강력하여 2렙, 3렙솔킬을 순식간에 내는, 근접 챔피언들한테 매우 무서운 챔피언이었다.

 그러나 리메이크가 이루어지고 나서, 가렌은 초반이 매우 약한 챔프가 되었다. (극초반 Judgment(심판)가 5회 타격이라니..)

그리고!!! 가렌은 탱의 효율이 떨어지고, 딜의 효율이 높아졌다. '가렌한테 딜의 비중을 높이는건 어떨까?' 나의 가렌 또한 여기서 시작되었다.

필자는 원래 탱가렌 유저였다. 나의 가렌이 흥해서 딜템을 갈 경우에도, 최대가 블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라위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였다. 전 가렌의 Courage(용기)의 패시브 '방어력, 마법저항력 30%증가'의 위력은 대단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의 가렌은 딜템을 충분히 갖춘 가렌이 효율이 좋다고 말할 수 있다.

현재 필자는 딜 위주로 암살자 형식의 가렌 유저이다.

 

자, 그럼 필자의 가렌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하겠다.

 

 

----------------------잡소리끝--------------------------

 

 

딜가렌이 효율이 좋다고 말할수있는 이유

① 용기Courage(용기)의 너프: 이제 방어력이 정해진 수치만 증가하므로 탱가렌의 효율이 너프당함

② 용기Courage(용기)의 액티브스킬 특성 상 탱킹이 적을수록, 감소되는 피해량 값이 많음

③ 괴랄한 AD계수 (리메이크 되고 Judgment(심판)AD계수가 330% → 380%로 변경

 

리메이크 후, 딜가렌은 더이상 트롤이 아니다. 물론 초극딜치명타가렌은 트롤일지도

 

 

 

가렌이 딜템을 간다고 '아 가렌 템 왜저러냐' '가렌 극탱안감?' 이런 말하는 새끼들아, 제발 편견을 버려라.

예를 들어 Pantheon(판테온)로 설명을 해보겠다.

옛날 Pantheon(판테온)의 정석은 미드 극딜암살자 였다. 탑이나 정글을 간다고 하면 즐겜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옛날 Pantheon(판테온)의 방식은 사라져갔고, 탑or정글 딜탱이 유행이었다.

너네같은 새끼들은 옛날 Pantheon(판테온)가 정글 간다고 하면 '즐겜러네' '아 트롤새끼냐' 등 비판을 했을 것이다. 니네는 고정관념에 박혀있기 때문이다.

 

필자가 하고 싶은 말은, '가렌은 극탱이다'같이 (다른 모든 챔프를 포함해서)고정관념에 박힌 템만 생각하지 말고, 탱템이든 딜템이든 그 챔프에게 효율이 좋은 템을 가야한다는 것이다.

 

 

 

 

물론 6뎃 가렌이 '극딜갑니다' ㅇㅈㄹ하면 리폿먹여라.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4.8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력
    +2.25
총 가격 : 3,791 IP

Mark(표식)

Garen(가렌)의 주요 딜링 스킬인 Judgment(심판)는 후반에 갈수록 괴랄해진다. 이것에 시너지를 더하여 필자는 방관룬을 간다. 후반에는 공격룬보다 방관룬이 효율이 좋기 때문이다. 이미 많은 가렌 유저들은 표식에다 방관룬을 박는다. 초반에 CS를 먹기 힘들다면, 공격력 룬을 들어줘도 된다.

5/11 추가작성

쓸데없는 거긴 한데, 필자는 표식에다가 치명타룬을 한개 넣는다. 탑에서 영혼의 맞다이하다가 로또 터지면 개이득! 게다가 가렌Garen(가렌)Judgment(심판)에도 치명타가 있으니 다른 챔프에 비해선 치명타룬의 효율이 아주 조금 더 좋다. 

 

Seal(인장)

상대가 AD챔일떄 고정방어를 들어주고, 상대가 AP일때 성장체력을 들어주자.

 

 

 

Glyph(문양)

상대가 AD챔일떄 고정쿨감을 들어주고, 상대가 AP챔일떄 고정마저를 들어주자.                    

 

 

Quintessence(정수)

필자는 CS를 잘 못먹어서.. 정수에다가도 방관을 박으면 CS를 잘 못 먹는다. 사실 후반에 갈 수록 방관룬이 공격룬보다 좋으므로 CS를 잘 먹는 유저는 방관룬을 박아줘도 된다. 다른 가렌 유저의 경우 이속룬을 들어주는 사람들도 있는데, 나의 가렌은 이속룬이 필요가 없다. 취향차이긴 한데, 아무튼 이 내용은 아이템 설명때 추가설명을 하겠다.

 

 

 

 

 

 

 

 

 

 

 

 

 

 

 

사실, 룬에 대해선 별 할 말이 없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의 호령GOD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의 호령는 솔킬, 딜러삭제 등 딜링에 도움을 주므로 천둥군주의 호령는 필수인 전제 하에 마스터리를 작성한다.

책략에 18포인트를 찍는 것은 고정이고, 상대 챔프에 따라 12포인트를 흉포에다가 줄지, 결의에다가 줄지가 갈라진다.

 

① 결의

상대가 Lulu(룰루)Quinn(퀸)등 접근할 엄두가 안날 때 드는 특성이다.

 

② 흉포

 

 ①번 상황이 아니라면 항상 ②번 흉포를 찍는다.

 

 

 

 

 

3/10 +

흉포 특성에 '약점 노출'약점 노출이 생겼다. 상대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군이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것인데, 나 빼곤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솔랭의 성격상 필자는 여전히 양날의 검양날의 검을 찍는다.

이 특성은 탱가렌한테 잘 어울리지만, 우리 가렌과는 잘 맞지 않다.

 

 

 

 5/11 +

천둥군주의 호령를 들으니 초반에 착취의 손아귀를 든 탱커들과 딜교 시 손해를 보는 일이 종종 있었다. 괜히 탑 챔프들이 대부분 착취의 손아귀를 드는게 아니었다. 딜가렌한테도 착취의 손아귀의 효율이 맞는지 실험을 해본 후 추가작성하겠다.


8/2 +

필자는 그냥 천둥군주의 호령을 쓴다. 물론 착취의 손아귀도 좋지만 너프되서 예전만큼 큰 위력이 없다. 상대 탑라이너가 탱커이고 라인전을 오래할것 같으면 고려해볼만 하지만, 그냥 필자는 천둥군주의 호령 쓸란다.

점멸Flash(점멸)은 고정. 마땅한 이동기가 없는 가렌Garen(가렌)에게 점멸은 필수다. 점멸Flash(점멸)이 없는 저레벨 대의 사람은 유체화Ghost(유체화)를 들자.

 

 

점화Ignite(점화)는 대부분의 상황에 가준다. 솔킬이 중요한 딜가렌Garen(가렌)은 점화Ignite(점화)가 매우 중요하다.

텔포Teleport(순간이동)를 들 때는, 상대가 Lulu(룰루)Heimerdinger(하이머딩거)같이 접근 자체가 불가능하여 딜교 자체를 못할 때에 든다.

 


 

※ 필자가 현재 원거리 애들에 대응할 방법으로 탈진 가렌을 연구중이다. 이건 추후에 업데이트하겠다.


8/2 +

탈진 가렌을 연구했는데, 결과가 의외로 좋았다. 웬만해선 Ignite(점화)을 들지만, 보기만 해도 암걸릴것 같은 Teemo(티모)Quinn(퀸) 같은 챔프한텐 Exhaust(탈진)를 드는것을 추천한다. 어차피 후반가서도 CC기 하나 더 생겨서 나쁠거 없으니깐.

 둔화를 걸어서 상대에게 접근할 기회가 생길 뿐만 아니라, 상대의 공속과 피해량도 줄여준다. 그리고 이거 모르는 사람 꽤 되던데, 탈진에는 상대의 마방과 방어를 10씩 감소시켜준다. 이게 보기보다 효과가 쏠쏠하다. 탈진을 들어줘야하는 챔프 특성 상 얘네들은 물몸인데, 방관룬을 들은 가렌Garen(가렌)Exhaust(탈진)으로 방어를 10 깎고 딜을 넣으면 딜이 아주 잘박힌다.

 아주 혹시나 Riven(리븐)Rengar(렝가)같은 폭딜러가 엄청 무서워서 안전하게 하고싶다면, Exhaust(탈진)을 들어도 상관은 없다만.. 그래도 필자는 근접챔 상대로 Ignite(점화) 쓸란다.

 만약 Exhaust(탈진)를 들으면 서폿은 Ignite(점화)을 가달라고 부탁을 해보자.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Judgment(심판)의 딜량이 매우 괴랄하므로, 보통의 경우 Judgment(심판)선마를 해준다. 다만, 상대가 원거리 캐릭일 경우, 초반에 Decisive Strike(결정타)를 2~3개 찍어주자.

8/2 + 상대가 원거리일 경우, 보통 Decisive Strike(결정타)을 2개 이상 찍지만, 특정 근거리 챔일 경우 Decisive Strike(결정타)를 2개 이상 찍을 경우가 있다. 자세한건 상대법에.

 

패시브인 Perseverance(인내심)은 가렌Garen(가렌)의 라인유지력의 원천이다. 후반으로 갈 수록 힐량이 엄청나므로, 피흡 아이템을 딱히 가지 않아도 된다. 상대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비활성화되므로, 상대가 짤짤이 챔피언일 경우, 어느 정도 안전한 거리유지를 해주자.

 

 

원래 마스터 시 침묵 2.5초엿는데 힝 너프됫쪙

Q스킬인 Decisive Strike(결정타)은 가렌Garen(가렌)의 유틸부분을 담당한다. 평타강화 스킬인데, 평캔이 가능하므로 상대 챔피언과 딜교중일 때 가급적이면 평캔을 해주자.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사용 시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맞출 경우, 대상은 1.5초 침묵에 걸린다. 이를 이용해 상대방의 중요 채널링 스킬(예: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Crowstorm(까마귀 폭풍)집중, Death Lotus(죽음의 연꽃))을 끊어줄 수 있다. 중요 채널링 스킬을 끊을 경우, 그 한타를 이길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가렌Garen(가렌)의 유일한 기동력 스킬이자 CC기를 담당하고 있으므로, 신중히 사용해야한다.

 

W스킬인 Courage(용기)은 받는 데미지를 30%나 감소시켜주는 의외의 사기 스킬이다. 상대의 폭딜이 들어올 타이밍에 스킬을 써주자. 쿨타임이 긴 편이므로 되도록 Courage(용기)가 있을 때 딜교를 하도록 하자.

(예: Riven(리븐) 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   Rengar(렝가)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기타 등등..)

 

여담으로, 리메이크 전엔 패시브로 방어와 마저를 30% 추가 증가시켜주고, 사용 시 피해량과 CC기 지속시간을 30% 줄여주는 탱가렌의 핵사기 스킬이었다.

 

 나왔다 탑블레이드

가렌의 주요 스킬인 EJudgment(심판)는 가렌의 딜링 부분을 담당한다. 이 스킬이 딜량이 매우 괴랄하므로, 덕분에 웬만한 근접 챔피언은 거의 다 이길 수 있다. 또한 Judgment(심판)는 타격횟수가 많아서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를 터뜨리기 좋으므로 라인전에서 Judgment(심판)활용을 잘 해줘야 한다.

 

상대가 접근하면 Judgment(심판)로 딜교를 하는데, 상대 챔피언이 누군지에 따라 Judgment(심판) 지속시간 동안 계속 딜교를 할 것인지, Judgment(심판)천둥군주의 호령를 터뜨리고 딜교를 멈출 것인지가 나뉜다.

상대가 지속싸움이 강하면 천둥군주의 호령만 터뜨리고 딜교를 끝내는 것을 추천한다. (예; Darius(다리우스), Trundle(트런들), Olaf(올라프))

상대가 폭딜챔이거나 지속싸움이 약하면 Judgment(심판)이 끝날 때까지 딜교를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예; Gangplank(갱플랭크), Cho'Gath(초가스), Renekton(레넥톤))

 

그리고 라인전에서 Judgment(심판)카이팅을 통해 상대의 피를 야금야금 깎을 수 있다. 이것의 핵심은, 상대는 우리를 못 때리고 우리는 상대를 때리는 거리를 잘 유지해줘야 하는 것이다.

 

5/11 +

Judgment(심판)의 회전수가 증가하는 타이밍을 알아두면 라인전 딜교시 소소한 이득을 챙길수 있다.

1/4/7/10/13/16 레벨부터 3초에 걸쳐 5/6/7/8/9/10회 타격을 입힌다.

1~3: 5회

4~6: 6회

7~9: 7회

10~12: 8회

13~15: 9회

16~18: 10회

가급적이면 초반에는 딜교를 하지 말것을 권장한다. 특히 3렙까지는 대부분 챔프한테 딜교를 진다. 초반에 싸우게 되더라도 4렙부터 싸우기를 권장한다.

 

Judgment(심판)의 타격횟수에 따른 플레이어의 심리변화

5회: 뭐야 왜이리 약해

6회: 흠...

7회: 음? 좀 세졋는데?

8회(이때부터 강해졋다는 체감이 확온다): 오 진짜 세다!

9회(이때쯤 게임이 끝난다): 초반에 똥쌋어도 꽤 커버 될정도로 셈 

10회: [전체] 니네 서렌 안칠거냐

  Garen(가렌)의 궁극기인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은 단일기 타겟팅 스킬이다. 그냥 상대 체력이 적을 수록 데미지가 상승하므로, 되도록 딜교 마지막에 꽂아주자.

 가렌의 리메이크로 인해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에 패시브가 생겼다. 아군을 마지막으로 죽인 적 챔피언이 악당으로 표시되는데, 악당을 공격할 시, 평타와 Judgment(심판) 1틱 당 악당 체력의 1%에 해당하는 고정피해를 추가로 입힌다. 그리고 악당에게 궁극기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를 사용할 경우, 궁극기 데미지가 고정데미지로 들어간다. 악당을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로 죽이는데 꿀팁이 있다면, 악당 옆에 문양이 '번쩍!'할 떄가 있다. 그것은 궁극기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로 악당을 한번에 죽일 수 있다는 신호다. 마치 Cho'Gath(초가스)가  Feast(포식)로 바로 죽일 수 있는 챔피언한테 표식이 생기는 것과 같은 것이다.

스킬 콤보

가렌은 주요 공격 스킬이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밖에 없어서 콤보가 매우 단순하다.

상대가 멀리 있을 때: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상대가 가까이 있을 때: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사실 가렌은 스킬 콤보랄 것도 없이 상황에 맞게 스킬을 퍼부으면 된다.

Courage(용기)는 상대의 폭딜이 들어올 타이밍에,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는 되도록 마지막에 사용해주자.

스킬 활용 팁

 

 

위에서 설명 다 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필자의 템트리 핵심은 기동력이다. 그래서 룬 설명 때 이속룬이 크게 필요하지 않다고 한 것이다. 근데 기동력 위주템인데 방관이 오진다 헠헠

몇몇 특수 챔프를 제외하고는 빠른 딜템을 사는 것을 권장한다.

 

------------------------잡소리-----------------------

 

필자는 탱가렌, 딜탱가렌, 치명가렌, 극이속가렌 등 별 가렌을 다 해봤다. 하지만 필자는 방금 소개시켜준 저 템트리가 가장 낫다고 판단하고 있다.

탱가렌은 주로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서 전장에 합류하는 것은 큰 문제가 없으나, 이속 증가템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밖에 없고 캐리력이 부족하다. 그리고 옛 탱가렌만큼 무장색의 위력도 없다.

치명가렌은 주로 극딜이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등을 간다. 치명가렌의 장점은 딜이 엄청 쎈 것이다. 필자가 위에 소개시켜준 템보다 딜이 더 잘 나온다. 하지만 문제는 방어 템이 하나도 없으며, 마나, 공격속도 등 불필요한 옵션이 많다.

 

이속가렌은 (스태틱의 단검)(정당한 영광)(서풍)을 가는데, 이 또한 불필요한 옵션이 너무 많다.

 

딜탱가렌이 위의 가렌보다는 나은 선택이다. 적절한 탱과 적절한 딜이 나와서 딜링과 어그로 등을 잘 끌 수 있다.

 

하지만 솔랭의 현실은 우리팀들을 믿을 수 없다. 탱템이 많을 수록 캐리력이 떨어지고, 그렇다고 극딜을 가면 뭘 하기도 전에 녹아버릴 위험성도 있는 것이다.

그러면 어떡하면 될까? 바로 최소한의 탱템한 갖춰주고 나머지는 딜템을 가주면 되는 것이다.

 

아무튼, 필자한테는 이 템트리가 가장 잘 맞는다.

 

 

------------------------잡소리끝---------------------

 

 필자의 가렌Garen(가렌)템트리의 큰 순서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다른템 → 다른템 OR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다.

 

가렌에게 잘 맞는 템

 

딜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

가렌Garen(가렌)의 첫 코어템이다. 높은 공격력, 방관, 쿨감 버릴 요소가 없는 가렌Garen(가렌)의 꿀템이다. 액티브 스킬인 이속 증가는 상대 딜러에게 붙는 데 큰 역할을 하며, 공속 증가는 포탑철거에 큰 도움을 준다. (이 외의 공속템은 가렌에게 잘 맞지 않는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

딜가렌의 끝판왕 템이다. 이 템 또한 버릴 요소가 없는 템이다. 후반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나오면 딜러가 급속도로 녹아내리는 것을 볼 수 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포식자 (●●●●◐)

상대 라이너가 강력한 AP일 경우,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려주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가성비가 좋고 가격도 높지 않은 꿀템이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의 상위템인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방관 옵션이 더해졌으므로, 무난하면 후반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풀템을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

필자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더 자주 사용하지만, 상대 서폿이 딜러를 죽어라 지키거나, 상대가 가렌Garen(가렌)에게 CC기를 퍼부을 경우에 가주면 된다. 하지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까지만 사는 것을 추천한다.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최후의 속삭임 시리즈 (●◐○○○)

가렌Garen(가렌)은 상대 딜러를 물어야하므로 퍼센트 방관템은 효율이 맞지 않는다.

 

(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황혼검 (●◐○○○)

설명만 보면 가렌Garen(가렌)에게 버릴 옵션 없이 좋아보이는 템이지만... 가렌Garen(가렌)에겐 이것보다 더 잘 맞는 템이 많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굶주린 히드라)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죽음의 무도)흡혈템들은 가렌Garen(가렌)에게 어울리지 않는 옵션이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치명타 OR 공속템은 가렌Garen(가렌)에게 버릴 옵션이 많으므로 가지 않는다. 극딜치명타가렌할때나 사라. 딜 하나는 보장한다.

 

 

2015/3/12 추가작성

(죽음의 무도)에 대한 인식이 바꼇다. 실험해보고 추가작성하겠다.

 

딜탱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

필자의 세번째 코어템이다. 체력, 공력력, 쿨감, 이속증가, 방관 버릴 요소가 없는 꿀템이다. 또한 방관 패시브와 Judgment(심판)가 시너지가 잘 맞는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무난한 템이다. 딜, 공격력, 방어막 버릴 요소가 없는 꿀템이다. 하지만 초반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올리기에는 초반에 가렌Garen(가렌)한테 좋은 템이 많으므로 중후반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상대에게 강력한 AP가 없을 경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으로 풀템을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

딜탱가렌 OR 탱가렌에게는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다. 그러나 필자의 가렌Garen(가렌)과는 성격이 안 맞는 템이다.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

광역딜은 이미 Judgment(심판)로 충분하다.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 (○)

하위템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Sheen(광휘의 검) 모두 마나템이므로, 가렌Garen(가렌)한테 버릴 요소가 많다.

 

 

탱템

우린 암살자 형시의 가렌이란 정체성을 갖고 있으므로, 많은 양의 탱템은 맞지 않는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필자의 두번째 코어템이다. 가렌Garen(가렌)에게 부족한 CC기와 기동력을 제공해준다. 말할 필요가 있나?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 망토 (●●●●●)

필자의 가렌Garen(가렌)과는 전혀 거리가 먼 템이지만, 초반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고 뭐고 어쩔 수 없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가야할 때가 있다. 상대 탑 근접 AD라이너와 싸워서 졌을 때는 그냥 정석 가렌Garen(가렌)대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가주자. 괜히 딜템 가다가 진짜 게임 말린다. 그리고 상대가 잘큰 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일 때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조까고 선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가주자. 극후반 갈수록 힘이 떨어지는 템이므로, 풀템이 될땐 팔아주고 다른템을 사자.

 

Thornmail(가시 갑옷)가시 갑옷 (올 AD일 경우 ●●●●●)

상대가 올 AD면 가주자.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

나쁘지 않다. 1회 부활의 메리트는 크다. 우리 팀이 자신만 크고 다 못 컸을 때 가주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치명타 챔피언 상대로 효율이 좋으나, 필자는 딜템을 많이 가므로 이 템을 갈 공간이 없다. 필자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갈 바에야 Thornmail(가시 갑옷)을 간다. 상대 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에게 2~3킬 이상을 줬을 때에는 고려해볼수 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탱가렌에게 효율이 좋은 템이지만, 필자의 가렌Garen(가렌)과는 성격이 안 맞는 템이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

정령의 형상과 같은 이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가렌Garen(가렌)의 한타위치 상 많은 아군에게 효과를 사용하기 어려우므로, 효율이 떨어진다. 탱가렌으로 우리 딜러 지킬 땐 가도 될 듯.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

마나...

 

(즈롯 차원문)즈롯 차원문 (?????)

한번도 안 써봄. 그래도 필자의 가렌Garen(가렌)과는 전혀 성격이 맞지 않는 템.

 

 

신발

(닌자의 신발: 민첩성),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신속의 장화: 민첩성)중 하나를 간다. 신발 2티어는 돈이 될때 가주자.

신발 2티어 업글은 민첩성을 추천한다. 기동력을 중시하는 가렌이니까.

8/2 +

힝 민첩성 사라졋쪙

자신이 잘 크고 상대 둔화 스킬이 많을 때: (신속의 장화: 민첩성)

상대가 올AD거나 상대 AD챔프가 잘 컸을 때: (닌자의 신발: 민첩성)

상대가 AP챔피언이 많거나 CC기가 괴랄할 때: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장신구는 (망원형 개조)을 추천한다. 필자의 가렌Garen(가렌)은 스플릿을 자주 하므로, 상대 동선을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요들새끼들 하나같이 맘에 안든다.
룰루
하이머딩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챔피언공략은 밑에 작성하겠다.
나서스
이렐리아



난이도 구별: 매우 어려움 까다롭거나 어려움 보통 쉬움

정석 템트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Garen(가렌) 탑블레이드, 가렌

탑신병력: ●●●○○

미러전으로 가렌Garen(가렌)을 만날 때는, 선템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추천한다. 라인전을 이기는 것이 곧 가렌이 성장하는 것이고, 라인전을 이기려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가야한다. 상대가 탱템을 올리면 비등해지고, 상대가 딜템을 올리면 이긴다.

1렙 때 라인전에서 평Decisive Strike(결정타) 활용을 꾸준히 해주고, 1랩 때 미니언을 많이 쳐서 선 2렙을 찍고 유리한 딜교를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상대가 미니언을 먹을 때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사용하면 딜교를 걸어서 이득을 뽑자. 근데 미러전은 눈치게임같은거라 1킬 싸움이라.. 알아서 잘 하셈.

 시작템: Cloth Armor(천 갑옷)

템트리: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석

 

Galio(갈리오)듀란드의 석상, 갈리오

탑신병력: ●○○○○

안 만나봤다.

 

 

Gangplank(갱플랭크)신정환, 갱플랭크

탑신병력: ●●○○○

초반이 약해진 가렌Garen(가렌)도 얘는 이길 수 있다. 얘는 초반에 가렌Garen(가렌)보다 더 딜이 약하다. 상대가 초반에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을 사오든 (부패 물약)을 사오든 우리가 걍 이긴다. 초반에 갱플랭크Gangplank(갱플랭크)가 CS를 챙기러 Parrrley(혀어어어업상)을 쓰러 가까이 올 때 달려가서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쓰면 갱플랭크Gangplank(갱플랭크) 피 엄청 깎인다. 얘도 후반가면 가렌Garen(가렌) 못지않게 딜러한테 치명적이므로 초반에 딜교를 많이 해주자.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정석

 

Gragas(그라가스)술돼지, 그라가스

탑신병력: ●○○○○

이 녀석 1렙에 Body Slam(몸통 박치기)평 하러오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맞대응해주자. 그리고 Body Slam(몸통 박치기)가 범위도 너프당하고 속도도 빠르지 않아서 피하기 쉽다. 피하면 딜교 걍 이기는거고 맞으면 딜교 엇비슷하다. 이것도 언제까지나 QBarrel Roll(술통 굴리기)짤을 안맞았을 때의 얘기고, 싸우기전부터 Barrel Roll(술통 굴리기) 계속 맞아대면 당연히 싸우면 진다.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Hexdrinker(주문포식자) 정석

 

 

 Gnar(나르)변신수, 나르

탑신병력: ●●○○○

1렙 때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맞으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둔화해제하고 찍어주자. 1랩 때 딜교를 많이 해줘야한다. 아마 나르Gnar(나르)는 선템이 Doran's Blade(도란의 검)라서 딜이 잘 박힐 것이다. 솔킬을 따기 위해 CS를 어느 정도 포기해야한다(원래 원거리 상대론 CS 먹기힘들지만). 딜교를 거는 방법은, 나르Gnar(나르)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견제를 할 때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둔화를 풀고 달려가서 딜교를 하는 것이다. Hop / Crunch(폴짝 / 우지끈)이 빠지면 다음에 들어가고, Hop / Crunch(폴짝 / 우지끈)이 안 빠지면 Judgment(심판)이 끝날 때까지 싸워주자. 그리고 신발을 일찍 사줘서 접근에 용이하도록 하자. 근데 얘가 평타로만 견제하고 거리를 잘 안주면 정말 힘들다. 그리고 얘는 Teleport(순간이동)을 들기때문에, 봇에서 킬을 먹고와서 Phage(탐식의 망치)을 들고오면 개빡친다.

변신할때는 가급적 안 싸우는게좋지만 싸울때는 무빙하면서 싸워라.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Wallop / Hyper(쿵쾅 / 슝슝)정도는 피할수있다.

사실.. 이놈은 상대가 못하기를 바래야한다.

시작템: 전적을본다 / 상대가 잘하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별거 없으면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상황에따라 무슨신발갈지 달라짐) 정석   나르가 너무크면 탱하위템사기


 8/2 +

선템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중 하나 가면되는데 알아서 가라. 필자는 주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든다.

그리고 꿀팁이 있다면, 나르 변신이 풀리기 직전에 딜교를 해주자. 그럼 변신이 풀릴떄 나르는 침묵때문에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Hop / Crunch(폴짝 / 우지끈)을 못쓰게 되는데, 일방적으로 Judgment(심판)을 맞게 된다. 이땐 몸이 다시 약해지므로 쏠쏠한 이득을 챙길 수 있다.


최근에 선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가는 나르를 만났다. 얘는 선Phage(탐식의 망치)가는 나르보다 더 빡친다. 때릴때마다 둔화가 되므로 둔화를 Decisive Strike(결정타)을 풀어도 소용이 없다. 혹시나 상대 나르가 선(요림의 주먹)을 간다면, 우린 바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 올려주자.

 

Nasus(나서스)멍멍이, 나서스

탑신병력: ●●●●○

롱소드 들고가서 미니언먹으러올때마다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참교육해주자. 초반에 킬을 따던가 CS차이를 벌려라. 라인 당길수있으면 당기고. 똥강아지가 Wither(쇠약)를 걸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풀어주자. 모든 둔화효과 감소라 공속저하 이속저하 다풀림 ㅆㅅㅌㅊ ㄱㅇㄷ? 후반 갈수록 아군 원딜이 고통스러워하므로 참교육을 꾸준히 해줘라.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정석

 

 

Nautilus(노틸러스)닻쟁이, 노틸러스

탑신병력: ●○○○○

안 만나봤다.

 

 

Nocturne(녹턴)낮져밤이, 녹턴

탑신병력: ●●●○○

안 만나봤다.

 

 

Nunu(누누)예티와 페페, 누누

탑신병력: 측정불가

안 만나봤다.

 

 

Nidalee(니달리)창녀, 니달리

탑신병력: ●●●○○

안 만나봤다.

 

 

Darius(다리우스)라이벌, 다리우스

탑신병력: ●●●●○

가렌과 다리우스의 딜교는 20~30 : 70~80 정도로 다리우스가 유리하다. 가렌이 다리우스를 1킬 따도 다리우스는 가렌을 딸 기회가 있지만, 다리우스가 가렌을 1킬 따면 그 라인전은 거의 망한것이며, 2킬 따면 그 라인전은 완전히 망하고 한타도 거의 망한것이다.

 일단Hemorrhage(과다출혈)출혈 패시브는 Perseverance(인내심)의 패시브를 완벽히 카운터치며 우리는 피깎이고 상대는 피차는 사기적인스킬 Decimate(학살), 미친딜량의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하지만 상대법은 있다.

Decimate(학살) Apprehend(포획) 특성 상 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는 도망치는 적을 잡는데 유리한 스킬로 구성되어있다. 그래서 초근접전에는 의외로 그리 강하지는 않은 모습을 볼수있다. 하지만 오랜 딜교는 절대절대절대 금물.

1렙 때 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Decimate(학살)를 찍었을 것이다. 상대가 Decimate(학살)를 하는 모션이 보이면, Decisive Strike(결정타)를 꽂고 도망치자. Decimate(학살)는 도끼자루로 맞으면 출혈도 안입고 데미지도 반감이고 다리우스 피흡도 적용이 안되므로 가렌이 이득이다.

그 뒤로 우리한테 Decimate(학살)짤을 하는 모션이 보이면 다리우스Darius(다리우스)한테 들어가면서 Decimate(학살)외곽딜을 피해주자. 글고 Judgment(심판)을 돌려주고 빠져주자. 그런데 상대가 Apprehend(포획)로 우리를 데리고오면 대가리에 Decisive Strike(결정타)를 꽂고 째자.

결국 중요한것은, 절대 Decimate(학살)외각을 맞지 말아야한다. 입롤이지만 어쩔수없다.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빠지는 챔이므로 솔킬만 따이지말자. 어느정도 탱템을 사주는것을 추천한다.

시작템: Cloth Armor(천 갑옷)

템트리: 무난하거나 지고있으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석      압도하고있으면 Chain Vest(쇠사슬 조끼) 정석 추천

 

 

Diana(다이애나)월광소나타, 다이애나

탑신병력: ●●●○○

근접챔 상대로 Pale Cascade(은빛 가호)이 스킬이 너무 사기다. 다이다이도 강한 편이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선마를 하는 다이애나면 스킬을 피해서라도 버틸수있는데 Pale Cascade(은빛 가호)선마를 하는 애는 느무 잡기힘들다.. 얘는 딱히 상대법이 읍다..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Hexdrinker(주문포식자) 정석            상대가 잘컷으면 마저탱두르셈

 

 

 

Ryze(라이즈)대장군빡빡이, 라이

탑신병력:  ●●●○○

후반으로 갈수록 가렌Garen(가렌)만큼 무서운 놈인 라이즈Ryze(라이즈)다. 이놈은 라인전 극초반때 최대한 딜교를 많이해주자. 특히 1렙때 라이즈Ryze(라이즈)는 물몸이므로 Decisive Strike(결정타)두대만 맞아도 피 엄청빠진다. 극초반에 딜교를 최대한 해주지않으면.. Arcane Mastery(비전 연마)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후회할거다. 게다가 6렙이후론 흡혈기능도 생겨서 Vㅔ리 빡세다. 라이즈 스택이 적을때 한번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들어가서 속박Rune Prison(룬 감옥)을 빼준다음, 다음 Decisive Strike(결정타)쿨때 들어가서 딜교를 해주자.

이놈은 제발 초반에 조져주자.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OR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템트리: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Hexdrinker(주문포식자) 정석

 

 

Rammus(람머스)람머르기니, 람머스

탑신병력: ●●○○○

안 만나봤다.

 

 

Rumble(럼블)불쥐, 럼블

탑신병력: ●●○○○

CC기가 둔화밖에 없는 주제 꽤나 빡센 놈이다.

CS를 먹을땐 Flamespitter (화염방사기)견제,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돌진하면 Electro-Harpoon (전기 작살), 어찌어찌 딜교하면 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Flamespitter (화염방사기)Scrap Shield (고철 방패)Electro-Harpoon (전기 작살)맞대응정도는 가능 (물론 딜교는 가렌Garen(가렌)이 이김), 딜교하고 돌아갈땐 가렌Garen(가렌)똥구녕에 Flamespitter (화염방사기)지지기. 흐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필자는 상대가 가렌Garen(가렌)이면 럼블Rumble(럼블)을 한다. 게다가 이번 패치로 Electro-Harpoon (전기 작살)이 장전식이 되어서 가렌에게 더 힘들어졌다. 그래도 얘는 요즘 정글로 빠지는 추세라 그나마 다행임.

이놈은 Flamespitter (화염방사기)견제를 통해 딜교 우위를 가져가는놈이므로 빠른 신발을 가서 딜교하는 것을 권장한다. 사실... 상대가 잘하는 럼블Rumble(럼블)은 다가갈수도 없고 견제는 견제대로 맞는다.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Hexdrinker(주문포식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정석

 

 

Renekton(레넥톤)명품백, 레넥톤

탑신병력: ●●●●○

병신밖에안만나봐서 제대로된애만나면 추가작성하겠다.

 

 

Rengar(렝가)으르, 렝

탑신병력: ●●●●●

사실 이놈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만 가도 무난하지만, 딜템가렌을 기준으로 얘기하겠다. 라인전 무난히 이기고싶으면 썬파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추천한다.

가렌Garen(가렌)은 초반이 많이 약해졌으므로 3렙때까지는 사려주자. 2렙에도 솔킬을 딸수있을 정도로 초반에도 강하고, 1뎃 먹고시작해도 맞다이에서 안밀리는게 렝가Rengar(렝가)다. 적어도 4렙은 되고 딜교를 노려보자. 그깟 4렙되는거 못참고 깔짝대다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이런거 처맞고 빈사상태되지 말자. 잘 사리면 라인이 당겨질텐데, 그러면 렝가의 도약이 제한된다. 이렇게 라인이 안전해진 상태로 유지하고 꿋꿋이 성장해가자. 시간이 지날수록 라인전이 편해지는건 가렌Garen(가렌)이다.

.. 사실 이놈은 갱킹으로 킬을 따내는게 좋다. 완벽한 시나리오는, 갱킹으로 1킬을 딴 후에 Chain Vest(쇠사슬 조끼)을 사오는 것이다. 초반에 Chain Vest(쇠사슬 조끼) 하나만 나와도 라인전 난이도가 확 바뀐다. Chain Vest(쇠사슬 조끼)을 뽑고 라인전이 무난하다면 정석템트리로 갈아타도 무관.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OR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템트리: Chain Vest(쇠사슬 조끼) 정석(Chain Vest(쇠사슬 조끼)는 후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로 업글).  힘들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석

 

 

 Lulu(룰루)로리, 룰루

탑신병력: ●●○○○


진지하게 궁서체로 쓴다.

상대 라이너가 룰루라는게 확정일 경우, 필자는 보통 닷지를 한다. 만약 이놈과 라인전을 할경우,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을 추천한다. 가렌Garen(가렌)은 로밍이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저 뻐킹요들놈과 라인전을 오래할수록 가렌Garen(가렌)만 불리하다. 일단,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을 수시로 짤짤이로 쓰는 룰루Lulu(룰루)는 그래도 어느정도 대응은 가능하다.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둔화풀고 들어가면 어쩌다 딜을 박을 기회가 생기니까.

하지만 잘하는 룰루Lulu(룰루)가 출동하면 어떨까?         루!  울!  루!

일단 라인전에서 수시로 날려대는 평타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

접근을 도저히 못하니까 어쩔수없이 선Decisive Strike(결정타)로 들어가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쩌다가 한번 붙을라고하면 도주Whimsy(변덕쟁이)!!!

아주 어쩌다가 킬각좀 잡아서 들어가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Whimsy(변덕쟁이)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

감희 너희가 룰루를 상대로 라인전을 이기려고 하나? 그것은 욕심이다. 솔킬이나 따이지 말자. 걍 사리자.

하지만 정글러가 출동하면 어떨까?         정!  글!  러!

답은 아군의 갱킹이다.

하지만 Glitterlance(반짝반짝 창)Whimsy(변덕쟁이)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로 죽을것도 살아가는 신기한 현상이!!!!!

시작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템트리: (망령의 두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exdrinker(주문포식자) 정석 

 

 

Lee Sin(리 신)심봉사, 리 신

탑신병력: ●●●●●

안 만나봤다.

 

 

Riven(리븐)걸,

탑신병력: ●●●●●

다른 가렌 공략에서 리븐은 쉬운 편에 속할 것이다. 실제로 큰 어려움은 없다. 다만 가렌Garen(가렌)이 옛날 가렌에 비해 초반이 약해졌으므로, 초반에 주의를 해줘야한다. 초반에 까딱하다 딜교 몇번 잘못하면 솔킬 훅 따인다. 초반만 버티면 그 후론 우리 세상이다.

제발 리븐 상대로 극초반에 싸우지 말자. 특히 1렙 때 싸우지 말자. 평Decisive Strike(결정타)로는 '절대' 평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평을 이길 수 없다. 이 년도 Rengar(렝가)처럼 폭딜이 강한 챔이므로 Chain Vest(쇠사슬 조끼)정도는 가주는 것을 권장한다. 차피 라인전 오래 갈수록 유리한건 가렌Garen(가렌) 쪽이니까. 딜교방법은 그냥 적절히 Courage(용기)쓰고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써주면 된다. 상대 스킬이 빠졌을 때 싸우면 더 좋고.

난이도가 다양한 이유는 리븐은 상대 손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바뀌기 때문이다.

시작템: Cloth Armor(천 갑옷)

템트리: Chain Vest(쇠사슬 조끼) 정석

 

 

Lissandra(리산드라)엘사, 리산드라

탑신병력: ●●○○○

짧은 쿨타임의 관통 견제기 Ice Shard(얼음 파편), CC기 Ring of Frost(서릿발), 먼 거리를 도주할 수 있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갱호응 Frozen Tomb(얼음 무덤). 설명으로 보면 가렌Garen(가렌)에게 많이 빡셀 것 같으나, 막상 상대하면 엄청 어려운 정도는 아니다.

이 년은 상대할 떄는 라인 너무 당기지도, 너무 밀지도 않는 것을 추천한다. 너무 당기면 타워에 박힌채로 Ice Shard(얼음 파편)견제를 많이 맞을 것이고, 너무 밀면 정글러 + Ice Shard(얼음 파편)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파워 갱호응에 가버릴 수 있다.

얘는 초반에 몸이 엄청 약하므로 1렙때부터 평Decisive Strike(결정타)견제 적극적으로 해주자. 견제를 꾸준히 해주면 의외로 솔킬각도 나온다. 저렙 때 최대한 이득을 뽑아야 한다.

그런데 상대가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이 나오면.. 폭풍견제가 들어온다. 이땐 좀 짜증날 수 있다. 이 시기가 불안하면 (망령의 두건)을 중간에 가줘도 된다.

꿀팁: 아군 정글러가 갱이 오면 상대가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도주를 할텐데, 그 때 Decisive Strike(결정타)을 꽂아주자. 침묵때문에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은 장식용이 된다. 개꿀!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or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템트리: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Hexdrinker(주문포식자) 정석   나중이 후달리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망령의 두건) 정석

 

 

Master Yi(마스터 이)벌레1, 마스터 이

롤창력: ●●●●●

안 만나봤다. 만나면 선 가갑가면될듯.

 

 

Maokai(마오카이)세계수, 마오카이

탑신병력: ●○○○○

이놈 탱커주제 초반에 Doran's Ring(도란의 반지)들고 Arcane Smash(비전 강타)(Q) 많이 맞아주면 의외로 성가시다. Arcane Smash(비전 강타)짤만 잘 안맞아주면 쉽다.

후반으로 갈수록 Sap Magic(마법 흡수)Vengeful Maelstorm(복수의 소용돌이) + 방템때문에 녹이기 힘들지만, 초반엔 딜도 탱도 안되는 놈이다. 세계수 되기전에 싹일때부터 조지자. 초반에 디나이만 잘해주면 얘 나중에 CC기 + 궁셔틀임. 다만 갱호응이 좋은놈이므로 갱조심하자.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Hexdrinker(주문포식자) 정석

 

 

Malzahar(말자하)곤충학자, 말자하

리메이크 이후로 안 만나봤다. 리메이크 전에도 그리 쉽지는 않았다. 조금쉬움~약간어려움 사이?

 

 

Malphite(말파이트)덩이, 말파이트

탑신병력: ●●●○○

탱커주제에 의외로 탑신병 기운이 살짝 있는 챔프다. 얘는 방어력만 올려도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Ground Slam(지면 강타)이 세서 딜교를 이기긴 버거울 수 있다. 만약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선마하는 말파이트라면, 기회가 되는 한 딜교를 계속해서 찢어발겨라.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Ground Slam(지면 강타)로인한 공속감소+착취의 손아귀때문에 지속딜교도 좋은편이다.

초반에 딜교를 하면 대체로 비등비등할텐데, 초반 딜교 후 상대가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를 만들지 못하도록 깔짝대주자. 딜교를 오래 끌면 손해이므로 딜교는 짧고 강하게 후반으로 갈수록 탱탱해지고 딜도 세지므로 초반에 최대한 꿀을 빨것을 권장한다. 만약 얘한테 킬을 줬을 경우 첫코어는 탱가는걸 추천한다.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이기면 정석/비등비등하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정석/킬못따고 상대한테 1킬줬으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망령의 두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석

 

 

Mordekaiser(모데카이저)자해, 모데카이저

안 만나봤다.

 

 

Dr. Mundo(문도 박사)미친놈, 문도 박사

탑신병력: ●●○○○

만약 얘가 초반에 가렌Garen(가렌)한테 딜교를 걸려고 나대면 참교육해주자(물론 지속딜교는 금지). 보통의 문도라면 초반에 멀리서 식칼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파밍을 할 것이다. 이로 인해 탑 라인전은 노잼 상황에 이르게 되는데, 이럴 때는 미니언이나 잘 챙겨먹는 수밖에 없다.

아주 방법이 없는건 아닌데, 가렌Garen(가렌)의 체력이 많을 경우, 문도가 식칼로 미니언을 챙길때 가끔씩 일부러 식칼을 맞아주는 것이다. 그러면 문도는 미니언을 못먹게 되는데, 이게 몇개 쌓이다보면 쏠쏠한 이득을 챙길수 있다.특히 상대가 대포미니언 먹으려고 할때 못먹게 해야한다.

초반에 상황 되면 꼬박꼬박 딜교해줘서 이득을 뽑자. 딜교각이 안나오면 CS차이를 벌려주고, 대놓고 봇텔 타는거 꾸준히 끊어주면 된다.

후반으로 갈수록 가렌Garen(가렌)은 딜링이 괴랄해지는 반면, 문도Dr. Mundo(문도 박사)는 탱킹이 괴랄해지는데, 후반에 가면 서로 상대방딜러를 뚜드려패는 재밌는 현상이 나오기도 한다.

얘 상대로는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줘도 좋다(상대가 딜교상대 안해주고 식칼파밍만 할경우). 치감은 아군원딜한테 (모렐로노미콘)(필멸자의 운명)로 커버해달라고 하자.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Hexdrinker(주문포식자) 정석      솔킬 몇번 따이면 (망령의 두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정석

 

 

 Vayne(베인)벌레2,

탑신병력: ●●●●●

아주 다행스럽게도 한번도 안 만나봤다. 난이도는 아마 상~극상일듯.



Volibear(볼리베어)콜라곰, 볼리베어

안 만나봤다.



Vladimir(블라디미르) , 블라미르

탑신병력: ●●●○○

얘는 원거리챔이지만 딱히 Exhaust(탈진)가 크게 필요하진 않은 챔프다. 하지만 초반에 평짤과 Transfusion(수혈)견제가 좀 성가시다. 리메이크가 되서 초반에 분노Transfusion(수혈)를 맞으면 의외로 아프니까 분노일떈 잠시 사려주자. 그거빼곤 딱히 크게 힘들진 않다. 심지어 얘 이번 패치때 이속 330으로 감소되고 1렙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웅덩이 쿨타임 28초됨ㅋㅋㅋㅋㅋㅋㅋㅋ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들어가서 혼내주자. 만약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빠지면 다음 타이밍에 들어가서 혼내주자.

난이도가 다양한 이유는 블미는 상대 손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바뀌기 때문이다. 

시작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템트리: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정석    상대 딜이 무시우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정석


Poppy(뽀삐)성형로리,

탑신병력: ●●●○○

사실 얘를 상대로 가장 성가신건 패시브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다. 뽀삐의 코어템은 (얼어붙은 건틀릿)인데,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는 평타취급이므로 Sheen(광휘의 검)이 터진다. 이거 진짜아프다. 괜히 전 탑라인 원탑이 아니다. 심지어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착취의 손아귀도 발동된다ㅋㅋㅋㅋㅋㅋㅋㅋ 벽꿍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맞고 Hammer Shock(망치 강타)1 2타 다 맞지 않는 한 순수딜교는 밀리지 않는다. 그러니 우리는 절대 뽀삐에게 벽꿍각을 주면 안된다. 벽꿍각만 안주면 무난하게 풀린다. 근데 얘는 캐릭 자체가 탱탱해서 딜이 잘 박히지 않는다. 라인전 무난하게 하고싶으면 선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추천한다.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딜가렌을 추구하면 정석     무난한걸 추구하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석



Shaco(샤코)싸이코광대, 샤코

탑신병력: ●●●●●

안 만나봤다.



Shen(쉔)닌자, 쉔

탑신병력: ●○○○○

리멬 전엔 Q짤이라도 했지만, 리멬되고 나서 견제기도 없어졌으므로 뚜드려 팰수있다. 다만 초반 라인전에 상대 미니언이 많거나 상대포탑에서 절대 Shadow Dash(그림자 돌진)를 맞지말자. 쉔 상대로 초반에 최대한 이득을 봐야하는데 초반에 손해를 보면 안된다. 시간은 쉔 편이다. 이것만 조심하면서 초반에 디나이 꾸준히 해주면 된다. 면상 Stand United(단결된 의지)은 무조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끊어줘야하는건 말 안해도 알거고, 만약 쉔이 다른 라인으로 궁을 타고 갔으면, 우린 탑라인 포탑을 부시고 라인을 밀어주자.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정석



Shyvana(쉬바나)용녀, 쉬바나

탑신병력: ●●●●○

한때 Renekton(레넥톤)와 양대산맥을 이루셨던 전설의 챔프다. 라인전 하나만 보고 평가하면 오지게 센 분이시다. 정글쉬바나가 정글링이 거의 1등 급으로 빠른것으로 보아, 맞다이가 괴랄하신 분임을 알수있다. 하지만, 사실 얘와의 라인전은 엄청 힘들진 않다. 그러나, 절대로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맞고 싸우지말자. 이 스킬은 탱만 둘러도 딜이 나오는 쉬바나의 딜의 원천이다. 만약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맞았다면, 지속시간동안 뒤쪽에서 사려주도록 하자. 만약 얘가 용 상태일 경우, 되도록 싸우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얘가 용 형상이 되도 스텟이 증가하는 것은 없지만, Flame Breath(화염 숨결)를 거의 확정적으로 맞기 때문이다. 만약 용 상태의 쉬바나가 Flame Breath(화염 숨결)이 빠졌을 경우엔 딜교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시간은 Garen(가렌)의 편이므로 솔킬만 따이지말것.

얘는 방템 마방템 올리기 애매하므로 그냥 딜템가는것을 추천한다.

시작템: Long Sword(롱소드)

템트리: 정석           킬따였으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정석



Swain(스웨인)Skarner(스카너)Xin Zhao(신 짜오)Singed(신지드)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Alistar(알리스타)Yasuo(야스오)Ekko(에코)Wukong(오공)Olaf(올라프)Yorick(요릭)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Jarvan IV(자르반 4세)Zac(자크)Jax(잭스)Zed(제드)Jayce(제이스)Jhin(진)Cho'Gath(초가스)Kassadin(카사딘)Cassiopeia(카시오페아)Khazix(카직스)Kennen(케넨)Kayle(케일)Quinn(퀸)Talon(탈론)Tahm Kench(탐 켄치)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Teemo(티모)Pantheon(판테온)Fiora(피오라)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

Hecarim(헤카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1렙 평Decisive Strike(결정타)로 딜교이득을 꾸준히 보자.

3렙 전까진 약한 편이므로 되도록이면 싸우지 말자.

시간은 가렌Garen(가렌)의 편이므로 무리하지 말고 참자.

중반 운영법

 가렌Garen(가렌)이 날뛰기 시작할 시기이다. 스플릿을 하다가 한타가 일어날 징조가 느껴지면 우월한 속도로 합류해주자. 이떄 이득을 많이 뽑아주자.

후반 운영법

 짤리지 마라.

 맵 어두운 곳을 함부로 돌아다니지 마라.

 우린 딜가렌이므로 적 다구리에 녹아날 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꾸준히 업데이트하겠다. 성실하게 쓸테니 엑셀 부탁한다. 닥배드사절

8/2 + 최근 시간이 부족해서 업뎃을 수시로 못할것같다. 그래도 짬내서 꾸준히 쓰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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