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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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12
1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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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코르키. (베스트공략 참조)

- 뻐킹머쉬룸(2016-01-30, 조회수: 7377)

베스트 공략에 "코르키 방향 지침서"를 약간 보완한 형태.
때문에 이 공략 자체는 내용이 빈약한 편이니 베스트 공략을 참조하면서
그 공략과 이 공략의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원하는 답을 얻는 방식으로 봐주었으면 함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3177 와 비교하면서 보길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 속도 +1.7%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 속도
    +1.7%
총 가격 : 1,230 IP
빨강룬은 공속과 쌍관 어느걸 가도 상관없다.
나머지는 취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마술: 취향. 룬에서 쌍관과 공속이 취향이랫듯 이쪽도 비슷하다.
전자는 평타가 빨라지니 전체적인 DPS, 후자는 포킹이 강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본인은 공속을 선호하는편.
양날의 검포식:배달 시에 적진 한가운데로 부득이하게 침투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 코르키가 양날의 검을 간다? 위험할 수 있다. 원거리 챔프는 진짜 안맞고 패는 능력이 탁월한 애들을 빼면 걍 포식이 나은듯. 라인유지에도 큰 도움.
흡혈귀타고난 재능:실험결과, 코르키의 평타가 물뎀 마뎀 반반이라도 피흡 수치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게 확인되었다.
피흡이 2퍼면 비록 평뎀 100일대 데미지가 물뎀마뎀 반반되는 코르키라도 피흡 수치는 2로 다른애들과 똑같다 이얘기.
반대로 말하면 주문흡혈이 평타엔 적용 안된다.는거. 그냥 흡혈은 몰왕가서 채워도 문제없다는거. 걍 공격력과 주문력 둘 다 필요한 코르키는 타고난재능이 나음.
현상금 사냥꾼압제자:취향

방랑자포악함:전자는 배달 빨라짐, 후자는 미니언먹기 편함. 취향이라 생각
룬 친화력비밀 창고암살자(Assassin):라인전 조지고 시작하고 싶으면 암살자(Assassin)도 좋다고 생각함. 그외엔 비스킷
무자비명상:마나가 딱히 후달리는 챔프도 아니고 정수나오면 마나 부족할 일 없음. 처형인.
산적위험한 게임:평타를 자주 쳐서 견제하는 챔프지만 산적의 효율이 원거리 챔프는 많이 줄어듦. 그냥 위험한게임 ㄱ
정밀함지능:쿨감이 코르키에게 좋긴 하지만 무려 쌍관을 포기하고 갈 건 아닌듯.
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바람술사의 축복:일단 바람술사의 축복는 필요없고, 폭풍전사의 경우 순간 폭딜을 넣으면서 추격하거나 카이팅할때 큰 도움이 되는 특성이지만 코르키는 지속딜러임. 발동이 자주 되진 않을거라 생각. 그리고 천둥군주랑 시너지가 너무좋음
선수들도 대부분 탈진이나 정화를 선호.
회복이나 점화, 텔포를 들어도 무방하나 본인은 탈진 정화에 절대적으로 꿀린다고 생각
각 스펠별로 특징정리

Heal(회복):암살에서 살기 쉽지만 탈진이나 정화가 훨낫다.
barrier(방어막):회복과 같은 이유
Exhaust(탈진):최강 스펠. 공수양면으로 사용 가능. 암살자에게 써주면 역관광까지 가능하다. 초중후반 고루 좋은 스펠.
Teleport(순간이동):민병대 쓰면서 배달하면 적 진영을 완벽하게 파괴 가능하지만 텔포 쿨은 배달쿨과 같다. 달리 말하면 배달과 텔포를 조합하려면 텔포를 배달때만 써야한다는 것.(배달쿨 5분 텔포쿨 5분) 후반가서도 배달 외에는 사용 여지가 적다는 점에서 선호하지 않음.
Cleanse(정화):적에게 하드 CC가 존재할때 선택. 정글이 피들이라던가, 미드가 트페라던가.
Ignite(점화):킬각 재기 쉬워지는건 사실이나 탈진이 더 좋다고 생각함. 암살자가 아닌 코르키는 후반가면 점화가 별로 쓸모 없어짐.
Ghost(유체화):배달이 손쉬워지기야 하겠으나.. 생존도 공격용으로도 탈진에 심하게 꿀림.

Flash(점멸)이걸 왜드는지는 묻지않을거고 당연히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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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QEW순으로 마스터

W를 4렙으로 미루고 Q를 3렙에 하나 더 찍어서 빠르게 킬각봐도 좋음.

특히 도주기가 후달리는 근접챔프(예:탈론) 상대로 견제를 잘해뒀을때 가능. 




스킬 콤보

 QE평평R평평R평평R평평

평 한번이 아니라 평평을 하는 이유는 트포 쿨때문에.

트포가 딜의 큰축을 담당하는 코르키 특성상 스킬 난사한다고 그리 좋은게 아님

스킬 활용 팁

 - 트포 자주 터트리기. 트포 쿨 생각

- 배달은 광활한 곳 (예:미드) 에서는 상대 대치 라인따라 긋는것 외에는 쓰기 어려움. 정글에서 효율이 극대화

- R의 쿨은 2초이고 천둥군주 스택은 3초 지속이므로 궁을 세번연속으로 바로바로 맞춘다면 포킹으로 천둥군주 터트릴수있음.

- W는 은근 사거리가 짧고 판정이 나쁨. 그리고 최대 사거리까지 마우스를 뻗지 않으면 마우스 뻗은 곳 까지만 나가짐.

즉 마우스를 이상한데 올려뒀다간 1티모미터만큼만 이동하는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음.

- E는 보고 있는 방향으로만 발사. 카이팅 시 활용이 어려워지는게 단점.

- Q는 시야확보 가능

- 도란검 두개있으면 6렙 찍자마자 QR로 원거리 미니언 정리가능 7렙되서 Q가 4렙되면 도란검 하나라도 정리가능

- E를 통해 포탑맞는 미니언을 E와 평타한대를 조합해 정리가 가능하나 계속 맞게두면 아예 못먹으니까 적절히 E 방향조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트포후 템트리는 여럿으로 갈림

인피-정수
정수-인피
정수-연사포
연사포-정수
연사포-인피
인피-연사포

필자는 연사포를 먼저 가는 템트리 보다는 일단 정수는 먼저 사고,
그다음 인피나 연사포를 올리는것을 추천.

정수-인피의 경우 정수 후에 1300원이 모이면 필자는 B. F. Sword(B.F. 대검)보다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로 정수쿨감을 최대로 맞춰주길 권함
치명타 건틀릿은 이후 연사포로 업글해주면 됨

이후 아이템은 자잘하게 여럿으로 갈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카이팅에 유리함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흡혈능력이 상당해 지므로 2AP일 경우 추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생존력의 크나큰 향상.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추천하지 않으나 고려는 해볼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상대 탱커가 많으면 보이드로. 코르키는 방관보다 마관이 좋음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장 일반적인 마지막 방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블츠나 말파가 적에 있으면 상당한 효율
(헤르메스의 시미터):하드 CC가 있을때. 제압기가 있을때.

상황따라 선택해 줄것을 권함.


 

마치며

 베스트 공략 참조하면서 보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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