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87.5% (14표)
0% (0표)
12.5% (2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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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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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4,5 마스터,탑레 챌린저 키생수 간략한 탑 아칼리 가이드 질문은 인벤 쪽지로만 부탁 드립니다

- 키생수(2016-10-02, 조회수: 81022)

안녕하세요 1년반만에 새로운 공략으로 돌아온


키생수,Apex Kisengsu,Kisengsu

 

닉네임을 썼던 키생수라고 합니다.

 

요즘은 게임을 자주 하지않지만 2013년부터 아칼리를 플레이해왔던 아칼리유저로서

 

시즌6 가끔씩 게임을 하면서 느꼈던점들을 바탕으로

 

간략한 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1.7%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476 IP

표식은 IP가 많다면 쌍관9개를 써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공격력6개 공속3개를 씁니다.

 

인장은 고정방어를 씁니다.

 

초반이 중요한 아칼리에겐 고정방어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문양은 일반적으론 고정주문력을 쓰며,AP상대로 고정마저를 씁니다.

 

정수는 무조건 고정주문력을 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보단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에 의해 초반부터 발동되는 압제자압제자를 찍는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책략

방랑자방랑자보단 CS를 먹기에 더 용이한포악함포악함을 찍고,

 

룬 친화력비밀 창고암살자(Assassin)3개중에 탑라인에선 버프를 들고있을일이 거의없기 때문에 룬 친화력는 버리고,

 

전 초반에(충전형 물약)를 빨리 사기 때문에 비밀 창고또한 쓰지않습니다.암살자(Assassin)암살자를 찍습니다.

 

다른 부분은 설명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저는 원래 일반적으로 Teleport(순간이동)는 라인전 상대가 상대하기 정말 힘들거나 까다로울때,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도 라인전 상대 챔프를 이길수 있다는 자신이 들때 들었었지만,

 

지금은 제가 만약Ignite(점화)를 들어서 상대 탑라이너를 솔로킬을 낼수있다 해도

 

상대 탑라이너의Teleport(순간이동)로 인해 다른 라인에 변수가 생기기 쉽고

 

Teleport(순간이동)를 들지않고  Ignite(점화)를 들어서 라인전을 이긴다해도 

 

중후반 상대 탑라이너의 Teleport(순간이동)를 활용한 스플릿푸쉬에 끌려다닐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론 Teleport(순간이동)를 듭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들고 라인전을 이기면 중후반 스플릿푸쉬에서 상대챔피언 2명 이상을 불러올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수 있습니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전 콤보는 Q날려놓고 평Q평E가 제일 이상적이지만 이 콤보를 대놓고 맞아주는 상대는 거의 없기때문에

 

무리해서 콤보를 넣으려고 하지말고 상대를 우리 미니언쪽으로 끌어오면서 싸워주도록 합시다.

 

6렙이후 콤보는 Q날려놓고 Q쿨타임이 다시 돌때쯤 R평 W Q평E가 제일 이상적입니다.

 

스킬 활용 팁
 

딜교환을 할때 되도록이면 상대 탑라이너가 자신의 챔프보다 미니언을 더 많이 맞을수 있는 위치에서 싸워주는게 중요합니다.

 

몸이 약한 아칼리에게 상대 미니언에게 많이 맞는다는것은 

치명적이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해야합니다.

 

E를 쓸 기력은 되지만 Q를 쓸 기력이 약간 안될때 바로 E를 쓰기보다 평타를 치면서 Q를 쓸 기력을 기다렸다가

 

Q평을 하는것도 중요합니다.(아칼리의 주력딜은 Q평타입니다.)

 

아칼리의 W는 슬로우와 동시에 이속증가가 붙어있기 때문에 상대방을 따라갈때와 도망갈때 유용하게 써주도록 합시다.


아칼리의 궁은 돌진시 적 챔피언의 뒤로 갑니다.

궁을 잘 활용하면 적 챔피언의 논타겟 스킬을 피할수 있습니다.


능숙한 아칼리 유저가 되려면 자신의 정수가 몇개 남았는지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장막 활용팁

아칼리가 부쉬에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을 치고 부쉬안으로 들어갈때 상대가 핑와를 그 부쉬에 박지않고

맨땅에 박으면 아칼리가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이 경우는 보이지 않는경우고,

상대가 아래처럼

아칼리가 들어가 있는 부쉬에 핑와를 박아야지만 보입니다.

 

모르시는분들도 계실거 같아서 추가합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부쉬플레이를 하시면

상대가 핑와를 들고와도 침착히 대응하실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올AD일 경우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후 1코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2코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3코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4,5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혹은Guardian Angel(수호 천사)혹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AP비중이 높을 경우
(라인전 상대가AD일경우(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후)
1코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2코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3코어Abyssal Scepter(심연의 홀)>4코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5코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혹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혹은Guardian Angel(수호 천사)
 
기존엔 총검다음 존야를 무조건 2코어템으로 갔지만,
존야의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비싼 존야 보다는
값이 싸고 가성비가 좋은 다른탱킹이 되는 템으로 대신하면 된다는 생각이들어서
존야를 후반에 뽑거나 경우에 따라서 아예 뽑지않는 템트리로 바꿨습니다.
 
또 아칼리에게 중요한 AP아이템들이 너무 비싸진 현 상황에서 그 비싼 템들을 가기보다 다른 가성비가 좋고 효율이 좋은 템들로 대신해야 겠다고 생각이 돼서 아이템 빌드를 위처럼 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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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아칼리를 플레이해보면서 느낀점은, 존야가 비싸졌어도 '아칼리는 역시 존야가 중요하다'였습니다.
 
개인적으론 탱템을 가는 아칼리보단 딜템을 주로가는 아칼리가 아칼리로서의 역할을 더 잘해낼수있고,
 
효율이 좋다 생각해서 전 다른 공략에 많이있는 탱커형 아칼리보단 옛날과 같은 극딜 아칼리를 지향합니다.
 
+템트리는 꾸준히 연구중이니,
더 괜찮다 싶은 빌드가 있으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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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블 존야 2코어 이후에 Guardian Angel(수호 천사)도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라인전

 

아칼리는 상대와 5대5 상황이면 거의 모든 챔프를 상대로 라인을 당기면서 해야합니다.

 

라인을 밀면서 플레이하면 갱킹에 쉽게 노출될뿐더러 상대에게 킬각을 주기 쉽습니다.

 

상대가 핑와를 들고있고 5대5 상황이라면 라인을 포탑쪽까지 당겨서 상대가 포탑 근처라 핑와를 박기 애매한

 

위치에서 장막을 활용해 나만 딜교하고 빠질수 있는식으로 영리한 딜교환을 해야합니다.

 

중후반 스플릿푸쉬

일단 스플릿푸쉬에서 정말 중요한것은 시야장악입니다.

 

저는 보통 시야를 먹어놓고 라인을 밀다 상대 원딜이나 미드(체력이 적은 상대)가 쌓인 미니언을 정리하러 올 경우

상대쪽으로 직선으로 뛰어 미니언에 궁을타서 상대와 근접한후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날리고 이속을 느려지게 한 다음

 

상대 에게 돌진해 잡는 플레이를 많이하는 편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맵을 계속 보며 상대가 몇명 모여있는지,누가 빠졌는지,

 

내가 만약 적을 자르려는 시도를 했을때 '얘가 와도 2대1을 이기거나 잡고 빠져나갈수있겠구나'

 

빠른 판단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적팀 한명을 잡는데 성공했다면 팀원들이 바론,용을 먹거나 포탑을 밀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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