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0
0
0
미입력
미입력
1/1
쉔 이대로 좋은가..

- 쉔을왜건드려(2016-02-05, 조회수: 1987)

안녕하세요 이글은 공략글이 아닌 과연 쉔 이대로 좋은가 라는 주제로 같이 평가하고싶어서 이렇게 글을 썻습니다.

저는 시즌5초반부터 쉔만하던 유저입니다 

쉔의 장점이라면  높은 라인 유지력  파밍 전라인 로밍 탱커 딜 뭐하나 빠질거없는 좋은 챔프였다는거죠

카운터챔프도 그렇게딱히 있는것도 아니고  (저같은 경우는 ㅎㅎ)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탱커면 남부럽지않고 그렇다고 딜도 못나오는 그런 챔프도 아니고   도발로 도주기 확실하고 

엄청 좋은챔프였죠 그런데 이제는 아닌것같네요 

저는 쿨감을 주로 사용하는 쉔유저였어요 흔히 도발쿨감쉔 엄청나죠 

풀템베인도 그냥 때려잡으니까 걍 모든챔프 두렵지않았음

이제는 큐짱파밍도안되고  시에스는 먹어야겟고 그러자니 대놓고 나가서 딜교을 하고   원콤이 나는것도아니고 결국엔 같은 딜교 ..탱킹이 그렇게 좋은것도아니고 w스킬을 쓴다한들  ..



도발 기력 너프로 최대기력을 늘리긴했으나 예전처럼 막쓸수도없고 도발이 그렇다고 맞춘다고 고치마냥 시간이 긴것도아니고 기껏해야 1.5초

예전같았으먼 점멸도발로 묶고 쿨감으로 끝까지 추노해서 때려잡고 그랬는데 이제는 그냥 한타때 많아야 2번  



맞습니다 ...이제는 예전처럼 한타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요  한두번쓸수있는 도발 실패할시 정말 그냥 고기방패가 되어버린거죠

다른분들은 말해요 도발 잘맞추고 들어가서 q3타 아군 w 평타무시로 막아주고  그게커서 한타 이기먄된다고 

그런데 보통 3 40분게임에서 실수한번안하고  쉔플레이 하실수 있냐가 문제죠

저는 생각했어요 탱도 그럭저럭 그렇다고 한타에서 예전만큼 영향력있나? 한명의 챔프아도 정말 확실하게 솔킬낼수있나?

솔킬도 그냥 상대방 리븐같은애들은 도발맞춰도 계속 도망가면 못잡는것을 그냥 그저그런 챔프가 된거같아요

몇몇분들은 정말쉔좋아졌다 쉔해라 하는 분들계시는데 리메이크된후로 예전쉔만큼보단 별로다라는 분들이 대다수 좋다는 극소수였던것같아요



 이럴거먼 피오라 레넥톤하지 쉔안하죠

왜 라이엇은 정말쓸때없는 벨런스 잘맞춰진 쉔을 건드린건지...예전 피오라 리메이크때랑은 사뭇 다르네요 


이글을쓴 이유는 어떻게든 쉔해보자 생각하고 공략보러왔는데 딱히 괜찬은 공략도없고 그래서 아 이런생각을 나만하고있는게 아닌지 궁금하기도하고 여러분 의견도 듣고싶어서 올려요 

이런글 그냥 게시판에쓰지 이딴곳에 쓰냐라는 분들도 계실겅데 그냥 여기다 올리고 여론안좋으면 지울게요


앞으로 쉔의 방향에대해 쉔장인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그놈의 3타 겁나 좋아하네 그저그런챔프로 만들어뿌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