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7명
78.4% (29표)
5.4% (2표)
16.2% (6표)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0
18
12
29/37
몰랑)6.21 메타를 역행하는 OP.

- 아모름(2016-11-07, 조회수: 282762)

11-07


근래 와서 느끼는 건데, 그냥 좋습니다.

너프 먹어서 고인 아님?

개뿔... 카운터 치기도 애매하고,

미드 탑 둘 다 쓸모 있고, 후반 가면 그냥 괴물.

...문제는 숙련도. 진짜 숙련도 받쳐주니 혼자 하이퍼

캐리하는 상황 엄청 많이 발생함. (전형적인 왕귀챔)


결론: 잘 크면 혼자 다 하는 굇수입니다.

(추가 공략 쪽에 영상 첨가함)


PS. 근데... 제이스가 더 쌤. -_-





이런 마음으로 보면 된다.








이속, 고정 주문력, 흡혈룬 등 모든 테스트를 해봤다...






클릭하면 유튜브 ~_~


아래는 트위치.














16-04-23





16-05-24 new



16-06-13



16-09-28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관통력 +0.63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9.72
  • 방어
    +4
  • 체력
    +120.6
  • 쿨감소
    -9.93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143 IP
자, 룬은 이렇게 든다.
왜냐?

...당신의 IP가 부족하다면 아마 이 룬이 가장 구하기 쉬울 거다.
뭐, 파랑에 마저 넣어도 된다.

반은 농담이고...
깔끔하게 써야할 것만 간결하게 올린다.


빨강Mark
마관 x9
(예외 없음.)

노랑Seal
성장 체력 x9
(예전엔 섞었으나 무난한 라인전 가져갈 생각이면
섞을 필요 없음. 방룬은 미니언 아파서 가는 건데,
견제를 안 하면 미니언한테 맞을 이유도 없다... ~_~)

파랑Glyph
마관 x9(점화 들고 6렙 전에 조진다, 그러면 ㄱㄱ)
성장 쿨감(10% 추천[6개] x 3개는 성장 마저 or 마관) 

왕룬Quintessence
이동속도 룬 x 3 개 갑니다.
(고정)



라인전 컨셉에 따라 룬이 바뀝니다.
그러나 이번 너프로 라인전을 무난히 가져가서
왕귀하는 편이 낫다는 결론을 내림.

뭐... 점화 들고 솔킬 따고자 하는 목적이면 왕룬을
마관 내지 주문력 룬을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6.20ver
(10-07)

죽음불꽃 손길 이제 죽불 트리는 보내줍시다...
(미드, 극딜 블라디 간다면 낫 배드)

탱라디든 딜탱라디든 뭐든 결론은 폭풍전사의 포효.(탑은요, 미드는 ㄴㄴ)

흉포에 12를 찍느냐,
결의에 12를 찍느냐,

조금 공격적인 라인전 운용을 위한다면 흉포.
수비적, 버티는 위주로 가고자 하면 결의 12를 찍는다.

영겁의 힘영겁 블라디에 관해.

탑보단 미드 쪽이 어울림. (버티기 상당히 좋음.)
그리고 이거 갈 시엔 이속이 워낙 부족해지니 Ghost(유체화)요놈이 있어야 
한타를 휘저음.
더불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는 필수...이긴 한데,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 무방하긴 함.
그리고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까지 가서 이속 부족을 보완해줘야 한다고 봄.
영겁 블라디 갈 시엔 12/0/18 이렇게 찍어줍니다.
(참고로 흉포 쪽은 위에 올린 흉포 쪽 12포인트와 같음.)




미드 블라디 하드 캐리력은 17분 24초 한타 보시면 됨.
그 전까진 미드 빼고 죄다 망한 상태였음.



룬 갑옷룬 갑옷
블라디 입장에선 거의 최상급 효율을 보이는 특성임.
결의 찍으면 이거 때문에 찍는다 해도 과언이 아님. ~_~
근데... 이거 찍는다고 피흡률이 엄청 상승하는 것도 아님.
초중반은 회복률 강화Q조차 1~10미만, 6렙 이후 5~15 미만.
다만 궁 먹이고 강화Q까지 쓰면 못해도 30~40가량을 더 피흡됨.
(이거 의외로 크다...)
정령까지 뜨면 나름 시너지 있음.(흡룬 보다 훨씬. -_-)
다만 결의 쪽 찍는 시점에 라인전 지약챔 되는 건 예약해두셔야 함.
(심지어 견제 막 해도 쉔, 나서스가 웃을 정도로 깡 스킬 딜은 개약)


인내심인내심
이 아이가 나름 꿀임.
물론 스펠 15%와 바꿀 정도로 대단한가? 라고 물으면...
그게 미묘합니다. -_-;;
다만 버티기, 재생력 및 회복, 후에 정령까지 올린 상태의 시너지,
딸피됐을 때 이 시너지는 상당한 이점을 발휘함.
(뭐... 그렇다 해도 스펠 15%는 버리기 아까운 부분이기도 하고...)

선택은 자유!








책략의 지능이게 엄청 꿀이다. 왜? 설명 들어간다.
현재 블라디는 딜로 가봤자 계수 다 너프 먹었고 e도 잘못 쓰면
양날의 검이 아니라 그냥 셀프로 자기 몸에 칼 쑤셔 넣는 수준이다.
즉, Q3타를 얼마나 빠르게 돌리느냐가 관건.
그런 의미에서 쿨감이 중요. 
딜? 어차피 한방 딜은 굳이 마관따위 안 올려도 아픔. 
그러나 그 한 방 뒤에 E는 사실상 됨. 

이건 스킬 편에서 설명.


폭풍전사의 포효폭전에 대해.

좋다.
다만 Ignite(점화)점화를 들려면 폭전은 아니더라?(몇몇 챔한테는 이게 더 낫기도 함)
Teleport(순간이동)텔 들고 써라.
템 어느 정도 나오면 역시 좋다.




상대를 죽이고자, 혹은 정글이 좀 초식이나 약해서 2:1 가능하겠다 싶으면 
Ignite(점화)점화 들어서 역관 노리는 것도 좋음. 
물론 라인 조지겠다는 명목이면 탑이더라도 Ignite(점화)듭시다. 
(점화를 들었으면 고정 주문력(극마관) 룬으로 딜에 올인하세요.)


근데 Ignite(점화)점화 드는 것보다 Teleport(순간이동)텔로 인한 이득이 
훨씬 크기에 이건 진짜 취향 + 그때그때 다름.
(텔이 너프 됐으나 여전히... 합류 자체로는 낫 배드.)

다만 라인전 약한 분들, 
블라디를 아직 이해하지 못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텔 대신 Ignite(점화)점화, Ghost(유체화)유체화, Exhaust(탈진)탈진 들고 가기도 추천. 


분명한 건 후반 캐리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면 
Teleport(순간이동)텔, Ghost(유체화)유체화, Flash(점멸)점멸

Flash(점멸)점멸은 필수. 
이니시, 생존, 추노. 모든 면에서 이것 만한 게 없음.

Ghost(유체화)유체화(09-27 추가)
점멸은 분명 좋음. 이니시 전제로 보면 한 번 진입 후 끝... 상대가 점멸 있으면... ㅠ.ㅜ
반면 유체화는 초중후반 다 좋음. 사실 극초반은 점멸이 더 좋음.
다만 유체화는 쿨도 빨라서 후반에 한타 때마다 사용 가능함. 벽 못 넘는 게 치명적이지만...
어쩌겠음, 유체화 없는 블라디는 정말 힘듬. 블라디의 강력함인 이니시, 강렬한 어그로가
미묘해짐. 
어쨌든 선택 사항. 
전 탑 위주로 말합니다만 미드 가서 2코어 이상 뜨면 대부분 터트렸음.
역으로 그 전에 아군 죄다 망해서 서렌 분위기면 뭐... 미드 블라디는 뭐 하기도 전에 ㅈㅈ
즉, 왕귀챔.

결론: 유체화, 점멸. 선택적으로 듭시다.


원래 적어놨던 재미난 이야기.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이야기는
리워크 이후 갯소리! 가 됐는지라 삭제.

추후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글을 다시금 추가하겠음!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1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100%만큼 늘어나며, 40(+레벨당 15) + 잃은 체력의 5%(+0.025 AP)만틈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10%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0/50/60/70(+0.025 체력)(+0.35 AP)에서 60/80/100/120/140(+0.1 체력)(+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각각의 적 챔피언이 입은 피해량의 50% + 75/125/175(+0.35 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09-08


사실 큰 문제는 아님. 다만 각 가정에 따른 트리에 대한 이점을 짚자면.


1. Q-W-Q. 

:E가 쪼렙엔 미묘해졌기에 E를 4렙에 찍는 가정.

어차피 갱 호응이나 점화 들고 킬각 재는 거 아니면 E는 쪼렙엔 필수적 요소는 아님.


2. Q-E-Q

: 상대가 갱 안 온다는 확신이 들 때만 간다.

근데 굳이 이렇게 찍어서 위험 갈수할 필요가 없다고 나는 봄.

점화 들고 1,2렙 딜교가 무척이나 성공적이었다면 플래시까지 쓴다는 가정으로

킬각 잡히면 가는데... 음, 추천 안 함.


3. Q-E-W(혹은 Q-W-E)

: 갱 호응 할 때만 추천. 


근데 복잡할 거 없음.

안전 제일로는 역시 1,2렙 Q-W 찍고 이후는 알아서~



어차피 W선마나 E선마만 아니라면 어떻게 찍든 알아서 하면 됨.













 



스킬 활용 팁

(09-27 추가)


다시 간략하게 추린다.


Transfusion(수혈)


라인전 한정, 현 블라디의 주력이자 핵심이자 모든 것이다.

핏빛 격노 를 어찌 활용하느냐에 따라 모든 게 달렸다.


문제는 이게 2.5초고 상대도 타이밍을 뻔히 안다는 거다.

즉, 호구 아닌 이상 맞아주지 않아! 


핏빛 격노 없는 Q는 맞아도 안 아픔

물몸이면 모를까 탱커들은 간지럽기만 하다.


어쩌겠음, 그냥 CS한테 써서 피흡하세요.

(근데 6.20ver 기준, 이거 너프. 그래도 어쩌겠음... 써야지.)


굳이 맞추려 노력하지 말고, 그러려면 부쉬 플레이 하세요.

(근데 괜히 그러다가 CS 놓치고, 견제 타이밍 애매해진다.)


그냥 강화 Q는 맞추면 좋고, 아님 마는 거임.

강화 Q 타이밍에 들이대면 상대는 CS 하나 놓치고, 못 맞춰도 이러면 이득.

그런 식으로 라인 주도권을 가져가는 식으로 ㄱㄱ


어차피 Q는 더럽게 약하다. 명심해라... 개약하다. 굳이 맞춘다 쳐도

죽불 특성 아니면 그냥 개약하다.


Q는 후반, 빠르게 도는 쿨로 활용하는 거다. 

물론 이조차 딜보단 피흡이 목적이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W


이건 리메이크 전과 같다. 차이라면...

e를 쓰고서 쓸 수 있다는 점.

물론 w중에 e는 불가능.

그것만 파악해두면 언제 어떻게 써야할 지 감 잡힐 거임.


너프로 쿨 더럽게 늘어났으니 극초반엔 이거 쓰면 쿨 다 찰 때까지 사려라.

W없는 블라디가 CC맞으면 누누조차 무섭다...





E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



자, 예전 설명 다 지웠다.

깔끔하고 간략하게 설명한다.


현 블라디의 주력.

블라디의 주력 딜을 담당하는 분이시다.


근데 극초반 쿨이 더럽게 길다.

블라디가 극초반 개약해진 이유다.

그나마 체력 10%에서 8% 소모로 줄어든 건 버프라 하는데... 개소리다.

이거 3렙 찍은 시점에서야 이전 폼이 되살아난다. 

그 전까진 너프 체감, 쩐다. -_-


즉, 블라디의 첫 번째 왕귀 타이밍은 이거 3렙, 대략 10렙 때다.

(더불어 이 시점에 2코어면 블라디, 슬슬 얕볼 수 없다.)


나중에 쿨감 템과 더불어 이거 3렙 찍은 시점부터 E막 써댄다.

아, 그 시점에 블라디는 진짜 개짜증나지.

문제는 이 타이밍, 이 시점의 강함을 사람들이 잘 모른다.

뭐, 당연하지. 블라디 현재, 개약챔, 승률 최하를 달리는 챔이니까. -_-;

(그래서 아는 사람만 안다. 알고 싶으면 위에 영겁 특성 쪽에 올린 영상 참고해라.)


어쨌건 잘 들어라.

E가 주력 딜이고,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 외엔 대부분 풀 스텍 채워서 터트려라.

이거 없는 시점에 Q 믿고 괜히 딜 넣겠다고 들이대지 마라.

E쓰고 각 재면서 무빙, 와리가리 하고, 다시 E 돌자마자 거리 조절하면서 E터트리는 식으로 가야 한다.


근데 이걸 제대로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게 Ghost(유체화)다.

그래서 미드 블라디가 좋은 거고 탑은 구린 거다. -_-

그나마 폭풍전사의 포효로 커버 친다는데, 이건 일단 딜을 넣은 이후에 터지는 거다.

즉, 이거 터트리려면 이니시 거는 입장이라면 Flash(점멸) 써야 한다.

...말이여, 막걸리여?

그래서 한편으로는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가 필요한 건데... 후우.


아무튼 블라디의 주력은 E다.

이거 사용 여하에 따라 블라디가 깡패가 되고, 블라디가 개무쓸모가 된다.




RHemoplague(혈사병)


결론을 말해주마.

많이 맞춰라.

그러면 이긴다.

심지어 5:1도 가능하다.


다만 맞추고서 4초 이내로 뒤지면 무용지물이다.


데미지 증폭되고 4초 이후 추가 뎀도 박히기 때문에 이거 걸고 E풀스텍 한 번 맞춰주면 아주 질질 싼다.


E풀스텍 직전에 맞추고, Q 빨고 최대한 진입, E쿨 차자마자 다시 쓰고 W로 

비벼라.


블라디가 최소 3~5인 궁 맞추고 그렇게 딜 넣을 수 있는 거 다 해줬는데

한타 못 이기면 팀탓해도 됨.


왜냐하면 코어 하나 차이 나도 그 정도 하면 적 진형 와해 및 충격과 공포를

안겨줄 수 있으면, 판도 자체를 뒤집는다.


...말 이해 안 가면 영겁 특성 쪽에 올린 영상 참고하면 됨. 

한타 시간도 써놓음. ~_~








시작 아이템
핵심임.
극ap상대
all ad 상대

시작 아이템.
1.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충전형 물약)(무난. 무빙이 중요할 때+상대가 조금 호구다 싶으면 ㄱㄱ)
2.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무난함2. 버티는 용도) 난 도란 방패가 싫다. 허나...
3.(암흑의 인장)(충전형 물약)
근데 지금은 그닥 추천 안 함.

 


(09-08 수정)
내용 필요 없이 템만 보고자 하면 이거 보면 됨.

1. 적 AP 물 먹이기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요 3개는 유동적으로 먼저 올린다.)
2. ALL AD?! : Ninja Tabi(닌자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선택 선정 유동적)Void Staff(공허의 지팡이)(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3. 흥했을 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둘 중 하나 택)
(벨트를 꼈을 땐 강제 이니시가 가능해짐. 추가로 궁 먹인 뒤 핵딜도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은 구려짐.)


4. 체력 꺼져욧+Flash(점멸)Ghost(유체화)(즉 미드 갈 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5. 지극 무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상황에 따라 유동적 선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순서는 AS U WISH
(미드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 제외, 탑 갈 때만 고려할 것.)


(다만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리안드리의 고통) 2개는 혹여 존야로는 게임 판도 바꾸기 힘들다 여겨질 때 존야 대신 간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공벨은 이니시+순간 폭딜,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는 주문력+ 하드 탱커 +깨알 체력)

(극ap, all ad전용 템 아닌 이상, 
5번이 가장 무난하며 현 주류 템트리)




템 효율 설명.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라일라이는 블라디 입장에서는 개꿀템이다.
체력과 주문력 계수 모두가 블라디 입장에서는 완소다.
저거만 올려도 체력은 500. 주문력은... 무시. 깨알이라 생각하기도 싫고.
쿨이 짧기 때문에 라일라이 활용도는 이전보다 좋다.
예컨대 E를 즉발로 터트리면 이전보다 추노도 편해져서 도망도 못 간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
탱 블라디 갈 시, 낫 배드합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 공학 초기형 벨트)
이 템트리는 무조건 간다기보단 조건부다.
우선 액티브 활용이 적절하다, 라인이 흥했다! 하면 간다.
그러면 시너지 개 쩔고, 솔킬 각 만들기 무척 용이하다.
다만 이걸 2코어에 띄우면 애매하다. 3코어? 추천 안 한다.
그 시점에 띄운다는 건 라인전 평타 혹은 망했다는 건데, 그러면 굉장히
효율이 구려진다.
라인 망했는데 간다? 한숨이 절로 나올 거다.
점화 들었을 때 이거 + 궁 있으면 2:1도 우습다.
즉, 솔킬 따고 좀 흥했다 하면 가서 스노우 굴리기 무척 좋다는 거다.
그런 고로 이 녀석도 추천한다. 요즘 흥하면 무조건 선택 가고 있긴 하다.
더불어 라일라이 cc묻는다. 개꿀?!
근데... 망했으면 가지 마라.

적으로 만난 블라디가 망한 상태에서 저거 가면 솔직히 반갑다.
그리고 대부분 그 판은 이긴다. -_-;



마공벨 선템 간 영상.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캡
비싸다.
그러나 뽑으면 주문력 추가 계수도 있기에 딜탱 둘 다 도움된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
현 블라디 입장에서 나름 코어로 쳐야 될 녀석.
유동적으로 3,4코어에 띄워라.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
그대가 극탱을 갔다면 추천한다.
다만 이거 올릴 바에 공허가 나을 때가 있다...
근데 극탱 갔으면 이게 더 효율이 좋긴 하다...
물론 순간 딜은 개약할 테지만... ~_~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는데 괜히 리안드리 가지 말자.
특수한 경우 아닌 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총검.
솔직히 근래는 안 가고 있다.
다만 딜러진 짜르기, 변수 만들기, 정령하고 같이 올리면 시너지가 무지막지하다.
음, 근데 이것도 나름 한계치를 느꼈다고 할까...
이미 흡혈은 궁 버프로 충분하고, 나머지는 손빨인데 숙련도가 어느 정도 되니
현 블라디는 총검 없어도 충분히 먹고 살기 충분. 흡책 없어도 충분하더라...
어쩄건 논해두기만 함. 


위 템트리 대로 간 리멬 블라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말자하 올릴까 하다 애니비아 올림.
잘하는 애니비아는 그냥 닥 파밍이 답임. 괜히 어줍잖게 딜교한다고 들이댔다가 손해만 봄. 그렇게 한 번 피해 입으면 기 죽을 상태로 라인전 해야하고, 6렙 이후부터는 더 짜증.

미드로 가면 이렐 야스오 와도 그닥 카운터로 안 느껴지나, 미드 쪽 카운터로 여겨지는 애 가운데 정점이 애니비아임. 물론 못하는 애니비아는...... 후후!

탑과 미드 카운터가 다른데, 탑은 이렐 야스오 아니면 대체로 상대 가능.
이렐리아
밴하세요. 호구 이렐 와도 트포 뜨면 노답.
잘하는 이렐 오면 파밍만 해야지, 괜히 어줍잖게 딜교 걸었다가 뒤틀린 황천 감.

만나더라도 이렐 보다 피 많을 때 e 맞으면 님 그냥 뒤진 거임.
e맞기 전 w 쓰자. 어차피 e스턴 풀리고 바로 쓸 거 뻔하니. 그 시점엔 님 뒤짐.

이렐이 극 카운터로 분류되는 이유는 현 이렐 자체가 트포로 인한 OP인 점도 포함, 망해도 1인분은 그냥 뽑히는 녀석이기 때문도 있음.

이렐이 트포만 떠도 어중간한 2코어 챔들 맞다이 쳐서 이기니 말이 되냐고!!
야스오
이전에도 힘들었지만 여전히 짜증.
사실 스펠만 점화나 탈진 들면 무난하나, 탑에서 만나면 안 그렇잖아요오...?

미드에서 만나면 라인만 적당히 유지하면 야스오 입장에선 할 게 없으나, 탑은 그게 안 됨.

어쨌건 탑에서 만나면 야스오 기량에 따라 Easy에서 Hell로 나뉜다.

이 점이 짜증. -_-;;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설명이 필요치 않은 제일 호구.
도발만 주의하면 됨. 도발만 주의하면 됨. (2번 강조.)

쉔 Q를 3타 다 맞아주는 건... 문제가 심각한 거임. 도발 안 맞은 상태로.

궁만 무조건 텔로 따라가도록 텔은 안배해두면 됨.
갱플랭크
라인전 자체로 보면 블라디 쪽이 유리하다. 특히 쪼렙에 라인전 유리해졌기에 갱플 유저인 내가 블라디 잡고 상대 갱플 60% 승률이라 해도 라인전은 갱 개입 없으면 필승, 와도
간혹 역관 냄. -_-;;

다만 한타 기여도나 궁 로밍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부분. ~_~
블라디도 나쁘지 않지만 화약통 이니시 걸리면 블라디고 나발이고 없음.

아, 근데 트포 크리 사라져서 현재 갱플 유저 대다수 빠져나감.
크하하하!
마오카이
깨알 너프 뒤 갱 안 오면 블라디를 도저히 어찌 못하더라...
괜히 w 맞고 후들겨 맞아주면 의외로 도망쳐야 되는 상황 생겨남.
그러니... 일방적으로 괴롭히는 구도로 수액 쭉쭉 빨아주면 질질 쌈.


 

 

라인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나중에 추가...

 



 









챔피언별 대응법



우선 어려움 난이도만 써놓겠음. (나중에 상세 설명 추가)
순서는
Easy-Normal-Hard-Hell


Shen(쉔)쉔 Easy OR Normal(도발 잘 맞으면...)

Garen(가렌)가렌 Normal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Normal(이 놈은 한타 및 궁 로밍이 문제...)

Gnar(나르)나르 Normal

Nasus(나서스)나서스 Easy OR Hard(정글러가 봐주면 노답)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Normal

Renekton(레넥톤)레넥톤 Normal OR Hard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Hard OR Normal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Hard OR Easy

Lulu(룰루)룰루 Hard

Rengar(렝가)렝가 Normal

Riven(리븐)리븐 Hard(손 싸움 + 심리 싸움)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Normal OR Hard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Normal

Swain(스웨인)스웨인 Hard (부동진 맞으면 노답 됨)

Sion(사이온)사이온 Normal

Akali(아칼리)아칼리 Easy(6렙 전) AND Hell(6렙 이후)


Singed(신지드)신지드 Normal


Poppy(뽀삐)뽀삐 Hard OR Easy


Olaf(올라프)올라프 Hard(도끼 맞으면 HELL)


Wukong(오공)오공 Normal OR Hard


Jax(잭스)잭스 Normal OR Hard


Jayce(제이스)제이스 Normal OR Hard


Trundle(트런들)트런들 Hard OR Hell(솔킬 한 번 따이면 지옥)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Normal(폭풍전사의 포효들면 트린 노답됨)


Kennen(케넨)케넨 Normal


Fizz(피즈)피즈 Normal OR Hard


Fiora(피오라)피오라 Normal OR Hard


Hecarim(헤카림)헤카림 Normal 


Teemo(티모)티모 Normal 


Kayle(케일)케일 Hard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Normal 


Pantheon(판테온)판테온 Normal + Ignite(점화)들면 Hard


Zac(자크)자크 Normal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Hard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Normal OR Hell(지휘관 깃발 사면 라인전 개망)


Yasuo(야스오)야스오 Hard


Xin Zhao(신 짜오)신짜오 Normal OR Hard


Shyvana(쉬바나)쉬바나 Normal


Ekko(에코)에코 Normal OR Hard


Dr. Mundo(문도 박사)문도 Normal


Ryze(라이즈)라이즈 Hard(난 이상하게 라이즈전, 현재 라인전 전승임...)


Rammus(람머스)람머스 Normal OR Easy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Hard


Azir(아지르)Viktor(빅토르)아지르,빅토르 Hard!!!!


Ahri(아리)아리 Normal 




참고로 만나본 것들만 올린 거임.

(데이터는 다야5~2대 플레이 경험임)


위 난이도를 대략 보면 알겠지만...

아주 극악적인 녀석이 그리 많지 않음.

즉... 현 블라디는 결코 약챔이 아님. ~_~







 

마치며

블라디는 정공법이다.

님이 야스오300판 할 시간에 블라디 30~40판만 생각하면서 제대로 해보면 

야스오 300판보다 훨씬 좋은 결과가 나온다.


난 손 브론즈고, 갱플이 현재 내 모스트지만,

그 전에 내 주류는 라이즈, 나서스, 마오카이, 문도, 티모, 제이스, 

워윅, 신지드, 럼블, 레넥, 룰루, 리신, 말자하, 말파, 모데, 샤코 기타 등등... 

즉, 나는 본래 모스트 라는 게 없던 사람이었다. 


항상 후픽으로 상대 챔 카운터 쳐가며 갔던 사람이다.


그런 내가 뭐가 오든 상대 가능하다 여기던 챔이 블라디였다. 


뭐, 요 근래야 다시금 예전 흐름이 돌아와 그나마

인간 급으로 하고 있지만, 

과거엔 블라디 픽하면 뭐가 오든 자신 있던 시절도 있었다.

(이렐 잭스가 탑 주류로 군림하던 시기조차도.)


곧 뚜벅이 챔에 변혁을 준다고 라이엇이 말했지만... 글쎄올시다. 허허.


그러나 이걸 알아라.


블라디는 너프 당할 일이 없다.

버프 받았으면 받았지, 너프 될 일이 거의 없을 거다.


오랫동안 이 녀석은 패치 노트에 언급되질 않았다.

그만큼, 한 번 파두면 와일드 카드로 쓰기 무척 좋을 거다.


이해력이 높은 이들은 몇 번 해보면 금새 파악이 가능할 거고.


난 리븐 평캔 같은 거 못 한다. 

마이 명상평캔? 

리신 궁플? 


난 인섹킥도 리신 수백판 가운데, 

피지컬 한창 살아있을 당시조차도 4번 한 게 전부다.


즉, 그런 나도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내가 그들과 차이가 있다면.


내 멘탈이 아주 그냥, 굇수 급이라는 것뿐이다.


난 채팅 안 친다. 시작부터 외국인 코스프레, 심지어 핑 오더 외엔 아무 것도 안 한다.

...근데 난 여태 롤하면서도 단 한 차례도 패드립 친 적도 없고.

게임 즐기려고 하는 거지, 왜 그리 못 잡아들 먹어서 안달이 났는가?


뭐, 욕하는 게 나쁘다는 게 아니다. 욕도 해야지.

그러나 생각을 좀 해라.


이기는 게 목적이라면, 남을 비꼬고 욕했을 때, 너는 지는 걸 당연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상대가 트롤하고 우물 잠수, 미드 꼬라 박아도 넌 그걸 욕할 자격이 없다. 왜냐?

기름통에 불 붙인 건 그대 자신이니까.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목적성을 분명히 하라는 거다.


게임을 즐기는 게 목적인가? 

이기는 게 목적인가? 

아님 적아를 막론하고 타인을 멸시하고 조롱하는 게 목적인가.


난 감정에 휘말려 욕하는 것보다 진짜 악의를 가지고 욕하는 쪽이

차라리 마음이 편하다.


그러면 나도 순수하게 악의로 받아 쳐줄 수가 있으니까.

근데 나이 어느 정도 먹다보니 저게 욱해서 저런다는 게 대략 파악이 되니

상대하는 것도 귀찮고... 채팅 안 치다 보니 그게 현명하더라.

난 솔직히 달래주는 것도 싫다. 그래서 외국인 코스프레 한다.


우린 교류함으로 인한 즐거움을 이해하고 있다.

그러나 항상 마음이 맞을 수 없으며, 익명성이 보장되다 보니

본색들이 잘 드러나는 터라 그런 점들이 서로에게 장애가 되곤 한다.


우리가 롤을 못 버리는 이유는 캐리에 대한 열망과 그에 대한 희열도 있지만,

그 이상으로 서로 공감하고, 승리했을 때의 기쁨을 교류하고, 나누며 서로를 치하하는

순수한 팀 게임으로서의 유쾌함이 그곳에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런 게 아니라면, 굳이 롤 말고 할 건 엄청 많다. 엄청나게...


...말이 길어졌으니 이만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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