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12
18
0
1/2
탑 ★깡★패★ 다리우스 강제캐리비법(수정**)

- 귀여운코낄(2016-03-23, 조회수: 12059)

개인적으로  다리우스 스킨중에는 다리우스 경이 제일 멋있음 ㅎㅎ

 

안녕하세요,저는 이 오피 챔피언을 여러분꼐 추천하고자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리우스가 나왔을때부터 쭉 오피였고,리메이크한 후에도 계속 오피 입니다.

 

랭겜 10판을 하면 7~8판 정도 벤당하는 챔피언에 대한 공략을 작성할 것입니다.

 

자 일단

 

다리우스의 장점

 

1.데미지가 매우 강력합니다.

2.출혈 데미지로 인해,평타 싸움에서도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다리우스 큐에는 피흡이 있어서,생존하거나 역관광하기 매우 좋습니다.

4.슬로우를 걸 수 있음

5.방어구 관통력이라는 스킬 패시브가 있음.

6.5스택 궁은 그 무엇보다도 강함.

 

다리우스의 단점

1.기동성이 매우 안 좋음

2.평타가 매우 느림.(공속 위주 챔피언이 아님)
3.큐를 쓸떄 상대방이 도끼 자루에 맞츠면 데미지 대폭 감소+회복 효과 없음.


공략 수정! 질문.

공략 업데이트~2016/2/14 천둥군주 특성 다리우스

엑셀 하나 감사합니다~

공략 업데이트,2016/3/10 룬,특성,카운터픽,아이템 수정.(오랫동안 갱신 못해서 죄송해요 ㅠㅠ)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kR64Z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구 관통력
    +9.6
총 가격 : 6,137 IP

저는 챔피언을 매우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빨강

 

따라서 저는 빨강에는 항상 치명타1퍼(꿀),그리고 공격력을 들어줍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방 라이너가 탱키한 챔피언이다 싶으면,무조건 치명타 룬 하나와,방어구 관통력을 들어줍니다.

 

노랑

 

노랑에는 만약 상대방이 ad챔피언이면 저는 방어력룬 9개를 듭니다.

 

그리고 만약 상대방 챔피언이 ap챔피언 혹은 짤짤이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잇는 챔피언이면

 

저는 체력룬 9개를 들어줍니다.

 

파랑

 

상대방 탑 라이너가 ap챔피언이면 저는  마법 저항력룬 9를 들어줍니다.

 

그리고 만약 상대팀에 ap챔피언들도 매우 많다싶으면 마저를 또 들어줍시다.

 

상대방 탑 라이너가 ad일 경우에는 쿨타임 강소룬을 끼셔도 되고,방어룬을 끼셔도 됩니다(취향 차이)

 

왕룬

 

왕룬에는 상대방 ad가 탱커일 경우에는 저는 방어구 관통력을 씁니다.

 

상대방이 ap이다? 그러면 마저를 들어줍니다,

 

상대방이 무난한 챔피언을 고랐다면 그냥 공력력 3개를 들어줍니다.



질문1


질문이 하나 들어왔습니다,따라서 공략을 수정하겠습니다


질문:"다리우스는 리메이크된 이후로 5스택 쌓는데 중요해져서 많은 다리우스 유저들이 룬에 공속을 박는다는데 어떻


게 생각하시는지??"



저의 대답:리메이크 된 이후로 다리우스가 5스택을 쌓는게 중요해진건 사실입니다,다만 다리우스는 무조건 평타로 


과다 출혈 스택을 쌓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다리우스의 Q혹은 w로도 과다 출혈 스택이 중첩됩니다.


그리고 공속이 필요하다는 건 라인전을 할때 하는 얘기인거 같습니다,대부분 다리우스랑 근접에서 맞다이를 뜨면 딜교


를 지게됩니다(스킬 다 맞춘 상황에서),그리고 다리우스 콤보:평 w 평 q 혹은 평 w q 또한 평 w 평 q,eㄹ로 다시 끌어와


서 평타,이렇게 하시면 과다 출혈 5스택은 공속룬의 도움없이도 바로 바로 쌓입니다,그래서 저의 생각은 차라리 공속룬


대신 공격룬 혹은 방관룬에 박아,데미지를 더욱 강화시키는 게 라인전에서 우세 할 수 있으며,딜교환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다리우스과 딜교 하다가 대부분 져서 도망가기 떄문에,공속을 올린다 해도,평타 딜교를 못하니 차


라리 딜교하는 순간마다 공격력에 룬을 박아, 데미지를 강화시키는 게 좋다고 봅니다.



공속 다리우스를 해본 결과..


그냥 보통이라고 생각듭니다.딱히 더 해드릴 말이 없네요,저는 그냥 공격룬을 들겠습니다.



추가 내용:

적팀 탑 라이너가 ad 원거리일 경우에는 고정 방어에다가 왕룬에 방어룬 1~2개 박아주십시오.그리고 성장 마저룬을 들어주세요.(올 에이디일 겨웅에는 성장 방어)

적팀 탑 라이너가 ap이면 노랑에 성장 마저랑 고정 방어룬을 들어주세요,그리고 왕룬에 마저 1~2개 셋팅.


룬을 효율적으로 써야 더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특성을 18/012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분노 vs 마술

 

 

마술의 승리입니다,다리우스는 공속이 필요없는 챔피언인만큼,스킬 데미지가 투자해서 더 많은 딜을 선사해주는 게 훨씬

 

더 좋습니다.

 

양날의 검 vs 포식

 

양날의 검 승리입니다,포식은 처치한 유닛 하나당 체력20을 회복해주지만,쿨타임이 25초 입니다,양날의 검에 투자해서 더

 

많은 데미지를 넣어 주십시오.

 

흡혈귀 vs타고난 재능

 

이것은 취향 차이인거 같습니다,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흡혈귀를 찍습니다,18랩까지 간다해도 그렇게 높은 공격력을 올

 

려 주는게 아니기 때문에,차라리 흡혈귀를 가서 큐와 더블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보는 게 훨씬 더 라인전에서 우세할 수 있

 

습니다.

 

현상금의 사냥꾼 vs압제자

 

저는 압제자가 좋다고 생각합니다,다리우스는 cc기가 두개나 잇습니다,w와 E,따라서 압제자에 투자해서,더 많은 피해

 

를 입히는 게 좋습니다.

 

분쇄의 일격 vs날카로운 정신

 

다리우스는  ad챔피언이,스킬 데미지도 다 ad입니다

 

따라서 이건 무조건 분쇄의 일격에 투자하는게 옳다고 봅니다.

 

전쟁광의 환희vs전투의 열광vs죽음 불꽃 손길

 

일단 전쟁광의 환희는 패스해 줍니다,다리우스는 치명타로 가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치명타 챔피언:야스오,원딜러 등등.

 

전투의 열광과 죽음 불꽃 손길 둘다 좋다고 봅니다,그냥 원하시는 대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이제 남은 12포인트는 결의에 투자합니다,다리우스는 딜탱형 챔피언이기 때문에,결의에 투자해서 더욱 탱키하게 만드

 

는 게 좋습니다.

 

회복력 vs 꿋꿋함

 

저는 꿋꿋함이 낫다고 생각합니다,왜냐하면 더 많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살펴 보기 vs질긴 피부

 

만약 상대방 라이너가 원거리고 짤짤이를 자주하는 챔피언이면(케넨)

 

부쉬 플레이가 필요합니다,그럴떈 살펴보기를 들어주시고,그러지 않을 시에는 질긴 피부에 투자해서

 

상대방으 데미지를 최대한 감소 시키는 게 좋습니다.

 

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저는 룬 갑옷에 투자를 합니다,룬 갑옷에는 보호막과 회복효과를 늘려줍니다,다리우스 큐에는 체력 회복 효과가 있는

 

만큼,그만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피가 달아도 빨리참)

 

통찰력 vs인내심

 

저는 인내심에 투자하고 싶습니다,인내를 기르면서,피도 회복하는 게 훨씬 좋다고 봅니다.


다리우스 천둥군주 특성 !


제가 다리우스로 천둥궁주 특성을 들어봤습니다,라인전을 할떄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솔직히 지금의 천둥 군주 


특성은 어느 챔프에게 다 사기적인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따라서 천둥궁주 특성을 들시에는 12/18/0을 들어줍니다


(극공 특성입니다)


만약 공격과 방어를 반반하고 싶으시면 0/18/12를 들어주셔도 괜찮습니다.


자 그럼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12/18/0  (흉포)


분노 vs마술


제가 공략에서 계속 하는 말이지만,저는 공속보다 공격력 또한 스킬 데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마술을 들겠습니다.


양날의 검 vs포식


두말 없이 무조건 양날의 검에 투자를 합시다.


흡혈귀 vs타고난 재능


흡혈귀에 투자합시다,타고난 재능에 ad와 ap를 올려줍니다만,매우 적습니다....


차라리 흡혈귀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평타 피흡 및 스킬 피흡)  스킬 피흡:다리우스 큐와 시너지가 좋음.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압제자에 투자해줍니다,만약 다리우스로 강제 캐리할 자신이 있으시면 현상금 사냥꾼을 들어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러지 못할시 그냥 압제자에 투자하셔서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게 좋습니다.


책략

방랑자 vs 포악함


제 생각에는 만약 다리우스를 하실떄 라인을 더 빨리 밀고싶으시거나,미니언을 잘 못드시면 포악함을 들어주시고


그러지 않을시에는 방랑자를 들어서 빠른 추노와 도주에 도움을 줍니다.또한 백업도 빨리 갈 수 있겠죠??


룬 친화력 vs비밀 창고 vs암살자


룬 친화력은 솔직히 정글러한테만 좋다고 생각합니다,탑 라인을 서게되는 다리우스한테는 버프를 먹을 기회가 별로 없


습니다,하지만 정글러한테는 개꿀이죠~~(안 좋습니다)


비밀 창고는 물약,플라스크,영약의 지속시간을 늘려주어 비스킷으로 업그레이드 시킵니다,그리고 사용한 즉시 체력과


마나가 조금 회복도됩니다.라인전을 길게할 경우에 들어주셔도 상관 없습니다,이 특성을 들게 될 경우는 충전형 물약을


사서 사냥꾼의 물약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겠죠??지속 시간이 늘어나니 더 많이 회복 시켜준다는 뜻이 되겠습니다.(빡


쏀 라인전을 위해 들어주셔도 무난합니다)


암살자


아군이 근처에 없을떄 피해량 2퍼를 증가 시켜주는 특성입니다,라인전을 할떄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비밀 창고 vs 암살자



취향대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무자비 vs 명상


다리우스한테는 무자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적 챔피언 체력이 40퍼센트 이하루 떨어지게 될 경우적에게 주는 피해량


이 최대 5퍼센트나 증가합니다,다리우스의 딜로 적을 금방 체력 40퍼센트 이하로 만들 수 있습니다,따라서 라인전에


서 킬각을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오스택 궁 +무자비+압제자+암살자,오우 ㄷㄷ합니다.적 챔프 대가리 무조건 두동강 


냅니다.


산적 vs 위험한 게임


산적은 님이 돈을 얻고싶거나 미니언을 잘 못드시면......(들어주세요....)


위험한 게임은 적 챔프를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가 즉시 회복됩니다,적 정글이 갱킹와서 한명


을 콤보로 죽인후에 체력과 마나가 조금 더 돌아옵니다,그럼 적 갱승 만들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그리고 한타떄도 적


한명을 처치 할떄마다,잃은 체력과 마나과 회복되니 더 오랫동안 한타에 생존하고 펜타킬을 내실 수 있습니다.


정밀함 vs 지능


정밀함은 방어구 관통력과 마법 관통력을 올려줍니다(18렙 방어구 관통력 +14 마법 관통력 +8.4)


지능은 쿨감 +5퍼센트.


다리우스는 쿨감을 칠흑의 양날도끼(+20퍼) 정령의 형상(+10퍼),(얼어붙은 심장 +10퍼)


이렇게 해서 40퍼를 맞추실 수 있습니다,게다가 5퍼센트 쿨감이 되니 45퍼 쿨감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18렙시 스킬 쿨타임


큐 2.75초


더블유 2.75초


이 6.6초


궁극기 0초.


보시면 알겠지만 한타떄 무시무시한 피흡과 데미지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정말로 사기적입니다,방어구 관통력은 


E스킬 패시브에 있으니 구지 안 들어주셔도 됩니다,쿨감 45퍼센트를 맞춰 한타떄 어마어마한 캐리력을 보여주십시오.


칠흑의 양날도끼는 무조건 가기 떄문에,20퍼센트 쿨감을 얻었습니다,그리고 적 원딜이 잘크면 얼어붙은 심장을 가줘서


10퍼센트 올리구요,적 에이피 챔프가 있으니 정령의 형상을 가주시고(큐와 시너지가 좋음).


따라서 한타떄 정말 사기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능의 승리! 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연히 천둥군주 특성을 찍어줍니다.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데미지를 선사 할 수 있습니다.





추가(수정):제가 꾸준히 쓰고 있는 천둥군주 다리우스를 제외하고,탱커식 다리우스 특성 셋팅은 12/0/18로 해주십시오.


그리고 현재 흉포 두번째 줄에 새로운 특성이 생겼습니다,그것은 바로 약점 노출이라는 것인데요.


:적 챔프에게 데미지를 주면,아군이 그 챔츠에 대해 아군의 데미지는 3% 증가.


이 특성은 정말 꿀입니다,양날의 검도 좋긴하지만,아군 챔프가 3퍼나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면 당연히 신 특성에 투자해주는 것이 맞습니다,그리고 갱


을 왔을떄도,우리팀 정글러가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킬을 딸 확률이


훨씬 더 많습니다,소규모 한타,한타 용 싸움,바론 싸움에서도 효율이 좋습니다.


따라서 약점 노출이라는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하십시오.














 

 

다리우스가 가는 라인은 탑이니깐..

 

서너머 스펠:점멸+점화   혹은 점멸+ 텔포

 

만약 상대방이 라인전 강캐이고,체력 회복이 빨라,라인 유지력이 좋다,그리고 다리우스가 밀린다?싶으면 텔포를 들어서,자

 

주 자주 집을 갔다와 줍니다,또한 바텀으로 텔포를 타 로밍을 가줘서 킬 챙기고,용 챙기므로 스노우볼링 효과를 볼 수 있습

 

니다.

 

점화

 

상대방을 압도할 수 있다,킬을 딸 수 있다,라인전을 더욱 빡쌔게 하고싶다

 

점화를 들어줍니다.

 

다른 스페은 거의 쓸모가 없음,심심할떄 커스텀에서 해보셈.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다리우스 스킬 선마 순서는 궁~큐~이~더블유

 

궁은 필수이기 때문에 선마를 해야하는 거고,

 

큐는 다리우스의 주딜이기 때문에 찍어주는 겁니다.

 

그다음으로는 포획을 찍어줍니다,E스킬에는 상대방 방어력 무시 패시브가 존재하기 때문에,상대방이 탱커이면 더 많은 데

 

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그리고 추노에 도움을 줍니다(다리우스는 기동력이 매우 안 좋기 떄문입니다..)

 

그 마지막으로 더블유를 찍어줍니다,더블유는 이제 1부터 5랩까지 다리우스 총 공격력의 140퍼센트가 피해로 가기 떄문에,

 

먼저 선마해도,쿨타임만 감소될뿐,선마할 가치는 없습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40/70/100/130/16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2%를 회복합니다.(최대 36%)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50%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스킬을 보시면 알겠지만,다리우스 큐의 사거리는 425입니다,그리고 마나 소모량이 매운 적은 편이며,데미지도 아주 좋

 

습니다,이 스킬은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상대방의 무빙을 봐가면서,님도 앞무빙 백무빙도 같이 해주면서,도끼 외곽에

 

맞게 끔 해줘야 딜교에서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게다가 ad계수가 매우 높으면서도,도끼날에 맞은 적 하나당,잃

 

은 체력 12퍼센트를 회복합니다(최대 36퍼센트,따라서 3명)

 

하지만 만약 도끼 자루로 상대방한테 피해를 가하면,과다 출혈효과도 없고,피해량은 그 절반밖에 안됩니다.

 

큐 외곽에 맞추는 연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다리우스의 다음 스킬:마비의 일격

 

이 스킬은 기본공격ㅇ으로 취급당하며,총 공격력의 140퍼센트의 피해를 입힙니다,또한 1초간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90

 

퍼나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블유로 적을 처치하면,마나 절반이 리젠디고,재상요 대기시간도 절반으로 줄어듭니다.(막타가 중요하겟죠?)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가 가하는 물리 피해가 대상의 방어력의 5/10/15/20/25%를 무시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정말로 너므가 심했던 이 스킬,옛날에 사정거리가 훨씬   더 멀었는데,이제는 줄어들어서,원래 끌리는 것도 잘 안 끌리고ㅠㅠ(거리감각 상실)

 

이 스킬의 최대 장점은 상대방의 방어력을 무시하고,상대방이 이 스킬 사정거리안에 있을시 상요하면 상대방을 다리우

 

스 앞으로 끌어 올 수 있습니다.게다가 둔화 효과 40퍼센트가 1초동안 적용 됩니다.

 

기동성이 안 좋은 다리우스에겐 매우 좋죠(더블유도)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100/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00/200/300(+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챔피언 이외의 주위 모든 유닛이 공포에 걸립니다.
사정거리: 460
다리우스의 제일 사기적인 스킬입니다,일단 궁극기 판정은 돌진기이기 때문에,속박걸릴시 사용이 안됩니다,그리고 이

 

스킬은 상대방의 방어력과 상관없이 들어가는 트루뎀입니다.

 

그리고 이 스킬은 그냥 쓰시면 안되고,최대한 과다 출혈 스택을 쌓으셔야 합니다,과다 출혈 하나당 20퍼센트의 추가 피

 

해가 적용 되기때문에,스택 하나 하나가 매우 중요합니다.그리고 0.75라는 추가 ad계수가 붙어 있기 때문에 더욱 강력

 

합니다,또한 이 스킬로 막타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궁극기로 적을 처치해야 이 궁국기의 다른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입

 

입니다,이 궁극기로 적을 처치했을 시.20초동안 다리우스는 궁극기를 재시전할 수 있고,만약 궁이3랩이면 궁 쿨타임이

 

완전히 초기화 됩니다,그리고 챔피언을 제외한,주변 유닛이 모두 가 공포에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리우스의 또 하나의 사기적인 패시브

 

바로

 

과다 출혈입니다.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0~27 (9 + 레벨당 1)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40~20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과다 출혈 스택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은:평타,더블유,큐가 있습니다
 
궁으로 적을 처치할 시 피의 분노라는 효과가 발동됩니다,피의 분노 상태에서는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40~200만큼 증가
 
하고,평타 한대만 쳐도 과다 출혈 5스택이 쌓입니다,혹은 도끼날에 맞은 적이 있어도 과다 출혈 5스택이 적용됩니다.
 
과다 출혈 스택 쌓고,궁으로 적을 처치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매우 중요합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이제 스킬 콤보 설명에 들어가겟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과다 출혈 스택 쌓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1랩 콥보는 그냥 평 큐가 되겠습니다,큐는 무조건 날로 긁어줘야 합니다.
 
2랩 콤보:2레벨때 찍을 스킬은 상대방이 근거리냐 원거리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상대방이 원거리이면,E스킬을 찍어서 끌어당긴 다음에 평타 큐씩으로 딜교 해줍니다,
 
       상대방이 원거리이면,더블유를 찍어줍니다,따라서 평 더블유 평 큐 평평평이 되겠습니다.
 
3랩 콤보:큐 더블유 E를 한가지씩 배워줍니다
 
상대방이 원거리:일단 거리재면서 상대방을 자신 앞으로 끌어온 다음에,평 더블유 해줍니다,그리고 이때 더블유로 인한
 
90퍼센트의 슬로우가 적용됩니다,그러니 그때 평타를 한대 혹은 두대 더 때려주고 나서,큐로 긁습니다,상대방이 느려졌
 
을떄,큐를 바로 쓰면,도끼 자루에 맞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그럼 딜교 이득 조금 밖에 못봄..
 
 
6랩이후 콤보.
 
궁을 배우셧다면
 
상대방이 갱킹을 와도 활용만 잘하면 더블킬 트리플킬까지 딸 수 있습니다,
 
일단 상대방한테 넣을 콤보:상대방이 근거리에 있으면 먼저 끌지 마시고,일단 평 더블유 평 큐 이렇게 해줍니다,
 
이렇게 콤보 넣을시 상대방은 빠질 겁니다,그럼 그떄 끌어줍니다,끌고 준다음에 평타 몇대 더 넣어서 킬각이 보이면 점
 
화과 궁을 같이 사용해서 킬을 따면 됩니다.
 
평(1스택) 더블유(2스택)평(3스택)큐(4스택)평(5스택) 이렇게만 해도 5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그리고,다리 끌어와서
 
평타 또 넣어주도 되고,만약 상대방이 원거리라서 먼저 끌었고,킬각이 보인다면 과감하게 점멸을 쓰셔서 대가리를 반토
 
막 냅니다.
 
상대방이 갱킹이 왔으면 2:1싸움
 
무조건 궁극기로 한명을 죽여야 합니다,그래야 남은 한명을 죽일 승산이 있습니다,킬각을 잘 재주십시오,궁극기는 트루
 
뎀에다가 5스택 쌓으면 데미지 2배,딜계산 잘 해주세요.~~
 
그리고 끄실때는 그냥 대놓고가서 끄는것보다
 
서로 눈치 싸움하면서 앞우빔 백무빙 치면서,끌어주는게 훨씬 더 끌기 쉽습니다(그냥 다가가면 빠지니깐)
 
다리우스는 다리옶스.
 
따라서 다리는 장애가 있지만,매우 강한 팔과 도끼가 있습니다,잘 활용해서 상대방의 머리를 찍어주십시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는게 중요합니다

 

시작템은 상대방 챔프가 평타가 아프다하면,도란의 방패 또한 부패 물약을 들어줍니다.

 

하지만 적 챔피언이 만만하다? 그러면 롱소드 삼포션들고 겁나 떄려줍니다,

 

그리고 상대방은 치고 빠질 수 있는 장거리 챔프가 있다? 그러면 신발에 포션을 들어줍니다.

 

 

다리우스의 핵심적인 아이템들을 말씀 드리자면

 

저는 칠흑의 양날도끼,얼어붙은 망치,정령의 형상및 망자의 갑옷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리우스의 데미지는 매우 강력한 만큼,그 기동성은 매우 떨어집니다

 

하지만 아이템 선택으로 인해 이 단점을 맷꿀 수 있기 마련입니다.

 

칠흑의 양날도끼는 무조건으로 가줍니다 저는,왜냐하면 블클의 효과를 보시면 알겠지만,체력300+공격력55,쿨타임 20퍼센

 

트,최대 30퍼센트까지 방어력 무시,그리고 물리 피해를 가할시,2초동안 이속 상승,적 챔피언 처치하는 것을 돕거나,유닛을

 

처치하게 되면,2초간 이동속도가 60상승합니다,원거리 챔피언은 그의 절반 30상승 합니다.

 

진짜 개꿀이죠? 꼭 가줍니다,

 

얼어붙은 심장은,지속적인 슬로우 효과가 있기 때문에,계속 추노가 가능합니다,또한 탐식의 망치가 있어서 이속도 빨라집

 

니다,무한 추노죠,게다가 망자의 갑옷을 가시면 중첩 100쌓일시 이속이 60상승하고,중첩 2당 1의 물리피해를 주고,중첩

 

100을 방출하면 피해량이 2배가 되고,대상의 이속을 75퍼센트가지 낮춥니다.

 

정령의 형상같은 경우에는 다리우싀 큐 스킬의 피흡을 도와줍니다,따라서 다리우스가 잃은 체력 36퍼센트까지 회복해

 

준다면 거기에다가 20퍼센트를 추가적으로 회복해줍니다,절반을 넘은 회복량,ㄷㄷㄷ게다가 쿨감 10퍼가 있습니다.하지

 

만,상대방중에 ap가 없다면 그냥 가지맙시다,그럴때는 차라리 ad방템을 올리는 게 훨씬 더 탱키해집니다.

 

적에 ad가 잘컸다.

 

저는 칠흑의 양날도끼,닌자의 신발,란두인의 예언,가시갑옷,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망치 이렇게 가줍니다,

 

상대방 ap가 잘 컸다:칠흑의 양날도끼,헤르메스릐 발걸음,벤시의 장막,정령의 형상,멜모셔스의 아귀,워모그의 갑옷.

 

상대방 ad,ap가 섞여 있다면,(하드 시시기):칠흑의 양날도끼,헤르메스의 발걸음,란두인의 예언,벤시의 장막,얼어붙은

 

심장,워모그의 갑옷.

 

상대방 평타가 매우 강력한 챔프가 있으면 닌자의 신발에다가 가시갑옷,얼어붙은 심장.

 

상대방 cc기가 매우 강력하고 많다,헤르메스의 발걸음,멜모셔스의 아귀,정령의 형상 벤시의 장막.

 

우리팀이 매우 잘 컸다:칠흑의 양날도끼,얼어붙은 망치,삼위 일체,신발,란두인의 예언,정령의 형상. 이렇게 가주시면 되

 

겠습니다,탱커도 되는 동시에 딜도 무지막지합니다.

 

 

아이템은 언제나 유동적입니다!!!!!!!!!!!!!!!!!!!!!!!!


6.3패치


망자의 갑옷 가격 상향 또한 둔화율 감소.(그래도 여전히 꿀 아이템입니다,방어력 증가 체력 증가 이속 증가,cc기)


신속의 장화 가격 100원 인상..


솔직히 너프 먹을거라 생각 했습니다,그래도 효과는 그래도이니 이 아이템 꼭 가줍시다,요즘 모든 라이너들에게 꿀인 


아이템,하지만 상대방의 챔프 스킬을 봐가면서 신속의 장화,닌자의 신발,헤르메스의 발걸음중 선택 해주시길 바랍니다.


추가(수정):한타시 다리우스를 먼저 순삭시킬려고 하는 적군땜에 스태락이라는 아이템을 다시 한번 고려하게 되었습니다,적팀 누커가 잘 컸거나,데미지가 매우 강력한 챔프들이 있고 순삭이 가능한 챔프가 있으면,스태락을 무조건 두번째 코어템으로 올려주십시오(블클 다음),그래야 순간적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받아도 안 죽고,쉴드 생기고,공격력 올라가면서 큐로도 긁어서 지속적인 한타를 할 수가 있습니다,그렇게 된다면 한타에서 승리를 차지할 확률이 높겠죠?


그리고 적AP딜러들이 매우 강력하면 멜모셔스를 올려주셔도 무방합니다.(역관광 가능성이 높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다리우스가 상대하기 어려운 탑 챔피언들의 특징을 정리하자면

1:원거리
2.이속이 빨라지는 스킬이 있음.
3.짤짤이가 매우 아픔.

하지만 이런 애들의 단점도 있습니다,끌리면 그냥 몸통이 두분의 1로 됩니다.

따라서 저는 이 3 챔피언같은 경우에는 E스킬로 상대방을 끌수 있냐 혹은 없느냐에 따라 갈

린다고 생각합니다.



피오라
음 근거리중 상대하기 제일 힘든 챔피언.

왜냐하면 얘는 근거리로서 원거리 챔프처럼 치고 빠지기가 가능하고,다리우스의 끌기 및 궁

극기를 ,피오라의 W로 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스킬 빠지는 거 확인하시고,신중하게 써주시

기 바랍니다.
룰루
오우,나를 포로로 만들어?? 게다가 엄청난 슬로우?너는 또 엄청난 이속증가,얘 만나시면 그

냥 짜져서 씨에스 챙기거나,갱킹을 불러주거나,컴퓨터를 끄시고 잠을 자는게 답입니다,

아님 얘의 스킬이 빠지면 그 또한 노릴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잘 끌어보세요.

다리우싀의 E너프는 진짜 매우 심각합니다,그대신 다리우싀 다른 데미지추가과 효과를 향상

시켜,밸런스를 맞춰줫습니다(라이엇이)

최근에 모든 챔피언들은 거의 다 데미지 상향 효과상향을 먹는 대신에,컴트롤이 더욱 중요해

졌습니다,따라서 손가락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ㅋㅋㅋㅋㅋ,멍멍이 입니다,그냥 때려 주세요,진짜 너무 쉬워서,딱히 상대법을 모르겠네요.

그냥 계속 패세요,6랩때 나서스가 궁쓰면 점화 걸어주시고,궁으로 대가리를 찍어줍니다.그럼

맛있는 보신탕이 완성됩니다.(점화 필수)
문도 박사
문도 박사입니다,얘는 체력 괴물로 유명한 챔피언 입니다,하지만 다리우스는 항상 그런 챔피

언들을 압도할 수 잇습니다(점화 필수)

6레벨떄 문도가 궁쓰고나서,바로 그 순간에 점화에 궁 찍어줍니다,딜계산만 잘 하신다면 거

의 무조건 죽습니다.
가렌
가렌 입니다.

데마시아 vs 녹서스

이건 누가 무슨 스킬이 빠지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게 딜교할시에,큐날로 먼저 맞춰줘야 합니다,왜냐하면 가렌 큐에는 침묵이 잇

기 때문에,평 더블유콤보부터 넣으면,큐로 딱 침묵 먹이고,바로 도망 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선 큐를 써주시고,더블유로 이속 느리게 해주신다음에,E스킬로 다시 끌어옵니다,

점화+오스택 궁(필수!!!!!!)

다리우스는 기동성이 안좋기 떄문에,

 

상대방이 원거리,혹은 원거리 짤짤이가 매우 강한 챔피언한테는 무지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따라서 이속 증가 아이템을 빠르게 가주는 것도 좋고,왕룬에 이속룬 하나 혹은 2개정도 박아줘도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근접에서 원거리인 상대방과 싸울시 다리우스가 매우 우세합니다.

 

그래야 갱킹 혹은 닷지는 필수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손가락입니다.

 

다리가 없는 다리우스에겐 손보다 더 중요한건 없다고 봅니다(도끼 제외)




추가(수정)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에 새로운 챔프가 추가 됐습니다,그것은 바로 야스오.


야스오는 파일럿에 따라 다릅니다만,잘하는 


야스오를 만났을 경우 매우 힘듭니다.


그 이유는:다리우스의 주딜인 q가 야스오를

맞추지 못하기 때문입니다,잘하는 야스오는 E로 다리우스의 큐를 피합니다,그리고 다시 들어와 Q E로 딜교를 하구요,그럼 딜교에서 엄청난 손해를 봅니다.


따라서 야스오를 상대하실떈,우리 아군 챔프 또한 야스오 E로 탈 수 있는 대상이 없어야 합니다,그래야 야스오가 와리가리 못하죠,그리고 야스오가 어느 미니언에 E를 탔는지도 잘 확인해주시고요 물론 그 쿨타임까지도요

(매우 어렵죠,그래서 잘하는 야스오는 카운터입니다)그리고 야스오의 3번째 Q는 되도록이면 맞지 마세요. 그리고 q를 최대한 아꼈다가 야스오가 다시 타고돌아갈 미니언이 없을떄 외곽에 맞춰 써주십시오,그럼 무조건 딜교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선 Q는 쓰지 말아주십시오,일단 피하기도 쉽고 적이 다리우스한테 데미지를 입힌담에 큐 외곽에 맞춰 피 회복하는게 훨씬 더 딜교와 피관리에 도움이 되니깐요.

 

 라인/정글 운영법

 

다리우스는 원거리 혹은 멀리서 짤짤이가 가능한 챔피언에게 매우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하지만 이런 챔피언들이 근거

 

리에서 다리우스과 맞다이를 뜨게되면,당연히 다리우스가 이깁니다.그래서 기동성이 매우 중요합니다,적 팀 탑 라이너

 

가 원거리 챔프가 왔으면,선템을 신발로 가줍니다(만약 킬 따고 싶으면),그냥 무난하게 하시고 싶으면(천갑옷+포션,혹

 

은,도란 방패+포션)을 가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빠른 기동력을 위해,아이템중 신발과 탐식의 망치를 빨려 올려주십시오,그러면 탐식의 망치 효과로 인해,순식간에 상대

 

방이 다리우스 E 사거리안에 들어오게 됩니다.(손가락이 중요함)

 

그리고 적 정글러의 위치를 꼭 확인 해주시고,핑크 와드를 꼭 하나씩 사서 라인에 가십시오,그리고 만약 와드가 없고,라

 

인이 밀어질 경우에는,그 탑과 미드 사리를 왓가갓다하는 바위게를 먹어서 시야를 장악 해줍니다,그리고 와드 토템도

 

꼭 사주시구요.

 

그리고 다리우스 정글도 해보았지만,그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만약 레드가 있다면 갱킹이 매우 좋습니다,그리고 적

 

정글러랑 1대1 맞다이를 해도 안 질 수 있습니다,그만큼 다리우스가 강합니다,어딜가든 매우 썝니다.(서폿,원딜 다리우스를 제외함)

 

 

 

 

초반 운영법

 

1.초반 운영법은 그냥 상대방이 라인전 강캐면,텔포 들어서 집 자주 왔가갔다 하시고,라인을 뻐겨주세요,혹은 로밍을 가

 

서,킬 따는걸 도와주던지.아님 상대방이 매우 약한 챔피언이면,그냥 와드 많이 사들고 가서,라인전 빡세게 해줍니다,그

 

리고 아군 정글러한테 역갱을 꼭 봐달라고 말해주고 도움 핑을 찍어줍니다.그리고 만약 갱킹 성공으로 인해 상대방을

 

땃을시,아군 정글러와 함꼐,미니언 빨리 먹고,포탑을 빨리 부숩니다,그리고 바로 다른 라이너들을 키워주러 갑니다,그

 

렇 게 훨씬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2.저는 상대방이 라인전 약하고,도주기가 없어,라인전을 잘 못하면 저는 상대방을 죽이고 나서도 포탑을 안 부숩니다,그

 

냥 따고나면 귀환해서,아이템 산다음에 계속 따고 또 따고 해줍니다,그래야 다리우스가 점점 강해지기 떄문입니다, 다

 

리우스가 만약 라인전에서 3킬이상을 땃으면 그냥 포탑 빨리 부숴주시고,미드 혹은 바텀으로 로밍을 가,팀에게 이익을

 

만들어 주는게 이득입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나거나,텔포를 들었을 경우,미드 또한 바텀으로 로밍을 가,소규모 한타를 일으켜 줍니다,그러므로 이익을

 

챙기고,용도 함꼐 챙겨 주십시오,만약 다리우스가 그냥  무난하게 성장 했다면,아군을 도와 아군딜러들을 키워주는 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네,후반까지 왔네요 하지만 그래도 다리우스는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후반떄는 정말 한명 짤라 먹는 게,게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그래서 다리우스가 할 수있는 것은,점멸 끌기를 사용해서 상대방 딜러 혹은 누커들을 다리우스 앞

 

으로 끌어와 줍니다,그리고 스킬 콤보 넣어주시면서,궁으로 대가리를 찍어주십시오,그리고 다리우스는 큐 피흡 때문에 

 

오랫동안 생존 할 수 잇습니다,팀을 위해 몸을 대주고,팀을 위해 딜을 끝까지 다해서 넣어줍니다.그리고 후반이니,바론 

 

싸움은 피할 수가 없겠죠?? 바론 싸움을 잘 해줍시다,E스킬로 최대한 많은 어그로와 적 딜러들을 끌러,큐를 최대한 많

 

이 긁어줍니다.

 

 

팀 파이트시 역할

 

적 누커들과 딜러들을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겨,마구 패줍니다,또한 적 탱커들이 우리 아군 딜러들을 물을떄,E와 W를

 

사용해,우리팀의 주딜을 넣는 챔피언들을 보호해줍니다,그리고 다리우스는 피흡이 있기 때문에,잘 죽지 않습니다,그러

 

면서도 데미지는 어마어마합니다. 상대방 어그로를 잘 끌어주세요 꼮! 

 

 

 

챔피언별 대응법

 

제가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저는 원거리 짤짤이,cc기가 많은 챔피언 빼고 ,거의 다 쉽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원거리

 

챔프를 상대할때,E로 끄느냐 마느냐에 따라 그 상대하는 난이도가 달라 집니다.그래서 다리우스의큐 스킬 또한 E스킬

 

은 수 많은 노력을 해야 마스터 할 수 있으며,그 명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시험도  공부를 해야 높은 점수를 받는 것처

 

럼,게임을 승리하고 싶다면, 그챔피언에 대한 이해도 또한 숙련도가 매우 높아야 합니다,그를 위해 피흘리고 땀흘려야

 

됩니다,노력을 하지 않으면 얻어지는게 없다,이게 세상을 살아가는 진리이기도 합니다.

 

마치며.

 열심히 새로운 정보를 찾아내 저의 공략을 수정하겠습니다~


테니.

 

닥배드에 대한 저의 관점.

 

공략을 써본 사람이면 다 아실텐데,공략 쓰는게 쉽지가 않아요.ㅠㅠ 그리고 배드를 주시면 그 이유도 적어주셔야 제가

 

공략을 수정하고 더 나은 공략을 만들어,다른 분들도 좋은 공략을 볼 수 있게끔 할 수 있지않나요??그냥 무턱대고 배드

 

주시면 정말로 서운합니다,기운도 확 빠지구요...그 원인을 적어 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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