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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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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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쓰레쉬

- Backblank(2016-02-10, 조회수: 1624)

요즘 쓰레쉬 그랩 느려진거 같드라. 내 손이 감각을 잃어버린건지.....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9.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0,651 IP
이거 싫으면 ad룬 들어라 ap룬 말고
와드좀 빨리 지우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특성이 쓰레쉬 기본 특성이라 알고 있음.
탈진 말고 점화도 좋다.
근데 내가 점화를 잘 못쓴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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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1.5초 기달 가서 e 궁 

 q e 궁

 q 궁 e

 e 궁 q

 궁 e q

 무궁 무진하다.

스킬 활용 팁

q선마 하라 하는데 걍 라인전 오레가면 e선마가 좋더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모든 서폿의 기본인 시야석은 거의 1코어? 로 올리고, 그다음 템트리는 거의 유동적으로 가야함.
내가 어떤걸 가라고 찍어줄 수 없는 이유가 상대 ap 없는데 군단의 방패 갈순 없잖슴. 님이 상대 조합을 보고 몇초만 생각해도 아 이걸가야겠다 라고 알 수 있음.
핑와 사라 두번사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q 쓴 다음에 맞아도 가기가 무서움
바드
견제 노답
시비르
e 스펠 장막 개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q로 쓰레쉬q를 피한다 해도 e쓰면 됨.
베인 궁쓸때 핑와박는 센스 없으면 무조건 짐.
케이틀린
네 다음 뚜벅이
초반에 개 빡치는데
후반이 걍 바름.
칼리스타
어려워 보이지?
걍 이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1랩 e찍으면 평타 뎀지가 은근 쎔 리쉬도 편함.

 (상대 서폿이 근거리)

 1랩떄 앞으로 나가서 원딜을 때리자 원딜이 정말 쫄아서 너 몇대 때리다 뒤로 빠진다.

 물론 너도 한대 때리고 뒤로가고 그런게 필요함

 우리 원딜이 호응이 되면 e도 써서 딜교를 하자.

 (상대 서폿이 원거리) 

 소라카면 소라카 때리고, 근거리일 때와 비슷하게 하는데 조심하삼. 가짜로 때릴거 같이만 해도 원딜은 무서워 한다.

 

초반 운영법

 

 와드박아 않박으면 원딜과 정글 미드가 다 던질 수도 있음.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와드.

 

팀파이트시 역할

 내가 여기다 궁을 쓰면 잘 맞겠다 하는곳에 궁을 쓰고

몸 대다 빠져서 q쓰삼 그럼 이김.


 

챔피언별 대응법

 잔나: 방어막 사기다. 원딜 물지 말고 정글 불러서 잔나 먼저 물면 된다.

 

마치며

 서폿으로 시야석 않가는 엄마 쓰레쉬 렌턴에 계신 분들 몇명 있는데 ...... 정말...... 답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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