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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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18
12
0
2/2
드락사르=초극딜모데

- 강철나무(2016-02-19, 조회수: 6028)

뭐랄까..죽이되든 밥이되든 오직 모데에게만

관심과 픽을하는중인 기억도안날껄 입니다

어쩌다보니 온리원픽 인생챔으로 삼고있는 모데를

위하여 읊조리듯 글을 끄적여보니 관심있는분들은

읽어주시면 감사합니다.


2/24 해피밸런타~인 = solo hell런타~인

조회수 1000넘겼네요.감솨합니다.평가구걸하면 못된놈인가요?


요즘들어 비교하게되요...

노틸이랑...


탑걸리면 걍 볼베하세요 개꿀 굿굿끝

 

드락사르 업데이트되면서 중반 딜킹 모데탄생요

라이라이가서 용이득챙기고 탱템 하나 챙기고 드락사르 가세요

q계수에서 공격력도 있어서 뻥튀기에다가 q2대맞 맞춰도 드락사르터지면

상대방 호구되요.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은 취향인데 전 이게 좋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빨룬 공속6개는 박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빨룬 마관에 왕룬 공속이 더 좋은거같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또한 취향입니다

미드갈땐 이거쓰고 탑갔는데 쉔같이 탱탱한 애들 나오면

맞착취에 텔이 좋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를 사용하는 공략글을 읽고 몇 판 시험해봤는데

괜찮은거같습니다?! 이속 너프당하기전에 왕룬 이속박고 루덴들고

설쳐대던때의 모데의 모습을 잠시나마 봤습니다.

좋은게, q2방째가 들어가면 거의 100프로 발동이 되서 3타맞추기에 용이한데

진짜 한타때 집중해서 원딜 물기에 좋아보이긴 하는데 글쎄요...

좀 더 노ㅇㅇㅇㅇ오력 해봐야 알거같습니다.

--는 ㅈㄹ 킬 결정력이 진짜 현저하게 낮아지는듯한 기분이 들어요-

미드갈땐 점화플

탑갈땐 텔플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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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파밍파밍파밍파밍e

빡친 적이 들어올땐 앞열 체력 높은 근접미니언w-평-q-e-평-w-평

무빙은 핵심.

스킬 활용 팁

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
체력 소모: 24/36/48/60/72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모데카이저가 정면의 원뿔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35/65/95/125/155(+0.6 AD)(+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최대 체력의 15/17.5/20/22.5/25%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700

 e사거리,딜 예전에 비해서 개 호구됬어요

어줍잖은 무빙으로 견제하려 하지마시고 무조건 cs랑 정글몹부터 먹고

라이라이 빨리띄우는데 집중해야합니다.


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
체력 소모: 20/23/26/29/32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시전 후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의 대미지는 같으며, 세번 째 공격은 두 배의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 마법 피해: 10/20/30/40/50(+0.5/0.6/0.7/0.8/0.9 AD) (+0.6 AP)

세 번째 공격 마법 피해: 20/40/60/80/100(+1.0/1.2/1.4/1.6/1.8 AD) (+1.2 AP)
범위: 600

상대가 누가 나오던 일단q선마해야합니다

난도질 당한 스킬중에 부작용으로 유일하게 살아남은 스킬이니까요.

딜이 제일 쌘 스킬인만큼 라인전에서든 한타에서든

최고로 신중하고 확실하게 써야합니다


모든 cc기 심지어 피오라 w나 리신 e같이 공속 떨구는것만 맞아도

3타 맞출 일은 플래시 쓰지 않는이상 없다 봐야합니다.

q없는 모데만큼 딜 안나온는 챔프도 없습니다 ㅡㅡ

즉, q킨상태에서 무빙 겁나치면서 때려야함.


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
체력 소모: 25/35/45/55/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속 효과: 모데카이저는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할때 아군이 있다면 5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사용 시: 모데카이저와 대상이 서로를 향해 움직일 때 7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서로 근접해 있으면 4초에 걸쳐 주위 적에게 4초에 걸쳐 140/180/220/26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모데카이저가 스킬을 재활성화시키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50/85/120/155/190(+0.3AP)의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와 아군의 체력을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회복합니다.

모데카이저나 대상 아군이 죽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250

q이후 w선마하는 이유는 피수급과 보호막 딜,생존입니다

q다음으로 확실하고 신중하게 사용해야 할 스킬입니다

이니쉬 걸어서 맨 앞열에 있는 탱커 또는 브루져에게 사용해야할지

우리팀 ad나 ap한테 붙은 브루져로부터 생존시키는 w로 사용해야할지

우리팀 브루저 또는 암살자가 간발의 차이로 적팀을 놓치려할때 발을 묶는 cc기로 사용해야할지

뒤에서 멍때리고 있는 용을 끌어오는 목줄로 사용해야할지는 여러분의 판단입니다.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4/29/34 (+0.04 AP)%를 훔칩니다(최초에 25%,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75%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저주에 걸린 채 쓰러지면 영혼은 30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또한 모데카이저가 추가 체력의 25%와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노예가 된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 10/25/50을 얻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용에게 피해를 입히면 저주가 내립니다. 아군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드래곤의 영혼이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닙니다. 이때 노예가 된 다른 영혼은 사라집니다.

노예 챔피언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조종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50

트런들 궁처럼 데미지의 50퍼 순간적으로 뺏고 나머진 10초에 50프로였는데

이번 패치로 25/75가 가 됬는데, 이게 약간 호불호타는게 결국 조삼모사에요

무슨말이냐면 50퍼딜이었을땐 후딜이 후달려서 진짜 없는딜 취급하고 점화 없으면

신경 끄는 수준이었는데 요즘엔 간간히 애들이 잡혀요. 아마 불꽃손아귀 들었을때

도트딜에 손아귀 효과가 적용되서 그런거같아요.

하지만 예전에 비해서 유저들 경각심이 조금 생긴탓인지

원딜노예 만드는게 쉽지 않습니다. 원딜 노예 아닌 이상 딱히 노예 의미도 없고.

원딜 노예 만들수 있는 각이 아닌이상 솔직히 대충써도 되요.

그리고 사람들 흔한 착각중에 하나가 '모데 딸피일때 궁으로 역관광!!!'

ㅈㄹ하고 자빠졌네

이건 너프먹기전에도 느꼈던건데 절대아닙니다. 피뻥이래봤자

딜에 투자한 모데에게 그정도 피차는건 평타 한 대 더 맞을수 있을정도?

쉴드수급은 평타 한대도 카바 못칩니다ㅋㅋㅋㅋㅋ 포탑 안에 있는데 상대가 다이브친다면

역관광 할수는 있는데 r하나가진곤 안되고 w켜진 상태에서 qew 다맞춰야 역관광됩니다.

어찌됬던 이 스킬은 모데가 모데로서의 존재 이유를 설명해주는 스킬인 이유가 바로

용노예

탑모데 갔을 때 텔들고 라일라이 뽑는다는 생각만 하라는 이유가

용한타 참여하기위해서인데 용노예를 뽑느냐 못뽑느냐에 따라서

그 게임 이기느냐 못이기느냐를 결정합니다.

용노예 뽑는순간 미드타워 핑 겁나찍어주세요. 무조건 이기고 타워철거 가능합니다.

용 사용 방법은 용으로 타워를 치는게 아니라 타워 안에있는 ad,ap,서폿을 치는겁니다.

상대 딜러진은 타워 밖으로 벗어날 수 밖에 없고 그사이에 타워철거

상대방이 용노예를 포커싱하면 우리팀 브루저 암살자가 들어가서 상대 딜러진 압살,타워철거

바보같이 라일라이 용이랑 1:1하는 적챔프 사살

무궁무진한 가능성의 용입니다. 2~3렙 용노예는 그 어떤 원딜노예보다 쌔고

그어떤 탱커 노예보다 단단합니다.

용노예는 모데카이저 거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타워철거하실때 안전한 장소에서 용노예만 컨트롤해줘도 반이상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멍청하므로 알트 클릭을 지속적으로 해서 무빙 및 공격을 해야합니다.

용끌고 미드타워 철거하는데 우리팀이 죽고 심지어 용노예마저 딸피고 잡히기 일보직전인데

상대방이 딸피인데 추노하러 그 딸피들이 접근한다? It's 모데타~임

용노예 끌고와서 w키고 스킬 난사하시면 모데 매드무비 찍는겁니다.

용이 지속시간 끝나서 사라지는거라면 궁 쿨 돌았다는거 기억해두세요.

용노예 대신 다른노예 만들어서 또 이득좀 봅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라이라이랑 총검,신속의 장화 이후엔 유동적입니다.

cc많으면 수은 들어주는것도 좋고.

체력템은 라이라이만해도 충분하고 쉴드양도 넉넉하니

깡방어력템으로 가줍시다. 수호천사도 괜찮음.

스태락은 방템 하나 간 후에 가주셈.

모데 기본공격력 전챔프 1위라고 어디선가 들은적이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어? 얘 물몸 아님? ㅋ 이게 뭔 카운터임?'
확실하게 카운터다. 'w 에 스킬딜이 막혔다'보다는
w맞음으로서 '공속'및'이속'이 떨어졌다=딜교 망
q스킬 1,2,3타중 어떤것 하나라도 못박으면 그 딜교 포기하는게 옳다.
6렙 넘어가서 라이라이 뽑는다 해도 피오라는 히드라에 궁은거의 100프로 발동시킨다.
솔킬내기 힘들고 솔킬당할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힘들다..이년..
w못피하는 큰 이유가 피오라 e2번째를 들어와서 치던 챠징하고 들어오던 맞기
마련인데 몸뚱아리가 핵뚱뚱한 모데는 이속 느려지는순간 w확정
추가 공속하양 및 이속하양...아...
팅~! 팅팅팅~! 탱~! 탱~!탱탱! 팅팅 탱탱 모데이팬 놀~이!
킨드레드
들어와서 e박고 wq평q평평=모데 깡통각
씨빨 난 플을 써서라도 이년을 잡겠어!!!!=궁eq 도주
하시발 좀..
판테온
딜교 성립이 아예 안되요 진짜 레알 펙트루
라인전에서 빵테 만나면 딜교를 아예 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모데 Q가 평타여서 패시브에 퍽퍽 막혀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필패 ㅋ
e로 견제한답시고 q 계속 맞아주지 않는이상
우리팀 정글이 킬헌납해주지 않는이상
같이크면 무슨짓을 해도 모데 못이깁니다.
하지만 한타 거지같이해서 야스오 키우면
무슨짓을해도 모데는 야스오 못잡습니다.
라인전에서 뚜까팼는데 후반가서 야스오 생존으로 게임 뒤집어질때
종종 있습니다.
리븐
들어올때 w키고 부비부비 해주다가 리븐이 빼기전에 w터뜨려서 피수급하면
딜교 이깁니다. 다만 이년이 다른데가서 킬먹고 오면 골치아프므로
미아핑을 찍던 텔을 타던 아니 거의 모든 챔프가 동일합니다.
안보이면 다른라인으로 같이 가주세요. 한타참여. 중요합니다.
와딩 중요합니다.
패치되서 초반에 조심해야합니다
확실하게 아픕니다.
하지만 와딩하고 라인밀고 정글몹 빼먹어서 더 크고,용노예 뽑으면
게임 기여도 비교도 안되게 모데가 우세합니다.

라인상대 챔프가 근접이면 착취,원거리면 손아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파파파파파파팦미임이밍미임임이ㅣㅁ임ㅇ이미임ㅇ

와오아ㅗ아와와오아ㅗ아ㅗ아와디읻이디딩딩딩딩딩

요용요요요요요용요요하하하하하나낳ㄴ한하난타탙타타ㅏ타타

텔은 상대방이 하프라인 넘어가있고 하프라인 언저리에 와딩되있을때

핑찍고 덮치는 형식으로 타면 거진 성공하더이다.

 다만 상황 잘봐야죠? 우리팀 체력이랑 마나,스펠 체크하셔야되고

상대방 역갱,로밍등등. 이래서 와딩과 맵리,소통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한타할때 스킬만 신중하게 사용한다면 어지간한 챔프보다 기여도 높습니다

용노예는 게임의 필수입니다.

후반 운영법

 우리팀이 이니쉬 걸면 w키고 같이 옆에서 싸워주시고, 우리딜러진이 물렸을땐 딜러쪽으로

어줍잖은 욕심으로 모데가 먼저 상대 딜러진에 붙는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w데파qe궁점화 시절의 모데는 한참전에 돌아가셨어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노오오오오력!!

우리 함께 연구해 보아요.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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