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0% (0표)
16.7% (1표)
83.3% (5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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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5/6
아무무공략.

- 딜무무갓무무(2016-09-02, 조회수: 9973)

아무무공략.


초반 : 공격적인 챔프(리신,엘리스등)에게 취약 

중후반: 딜탱커,극탱커 (우디르,올라프,볼리베어,람머스)에게취약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공격 속도
    +6.2%
  • 방어
    +3.006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2,255 IP
딜무무:빨강:공속or 마관 ,노랑:방어,파랑:주문력,왕룬:주문력
딜탱무무:
1.빨강:공속,노랑:성방,파랑:성마방,왕룬:주문력
(초반공격적,중후반효율낮음.)
2.빨강:마관,노랑:성방,파랑:성마방,왕룬:공속
(초반수비적,중후반효율좋음.) 
탱무무: 빨강:공속,노랑:성방,파랑:성마방,왕룬:방어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2티어 양날의 검vs방어구 가르기(Sunder )

일단 딜무무는 몸이약하고 한턴에죽이지못하면 아무무가죽고맘 그래서 양날의 검이좋고

탱무무는 몸이좋지만 상대방에게 딜이많이들어가지못함 그래서 방어구 가르기(Sunder )를들어줌으로써 팀원들이 딜을더잘넣을수있게 해줌


딜탱무무는 몸도 좋고 딜도 충분히나옴 그러나 양날의 검을가게된다면 빨리녹고 우리팀에게 가는딜이 더높아짐 그러려면차라리 양날의 검를찍지않방어구 가르기(Sunder )를찍어 팀원들에게도도움이되고 나에게도이득인 방어구 가르기(Sunder )를들어주는게이득임.


결의1티어 회복력vs꿋꿋함


아무무는 딜무무만아니면 꿋꿋함를가는게맞음. 왜나하면 꿋꿋함는 탱무무나 딜탱무무 모두 마방이나 방어력을감 그말은

어차피 회복력를가면 체력 조금빨리차는거뿐임 별다른 메리트가없는데 꿋꿋함는 방어력과 마방을 가는 아무무에게는 개이득까지는아니여도 회복력보다는 메리트가있음


결의2티어방랑자vs질긴 피부 

이건 요즘에 살펴보기를가시는분이많으신데 약간 초반하고 중후반차이같음. 예를들어주자면 내가 초반에갱가는걸좋아하고 또잘간다 그러면 가차없이살펴보기를버리고질긴 피부를가는게맞음. 왜냐 무무는 초반정글링이 그렇게좋은편은아니지만 그럭저럭잘됨 근데 초반3,4렙갱을가는데 집을다녀온다고해도 그후의 정글링이어려움.하지만 탱무무룬을들어준다면 살펴보기를가고도 정글링이 가능함 그렇지만 탱무무룬을 들면 너무 딜이 안나와서 정글링도 힘이 듦.

그래서필자가내린결정질긴 피부임.

결의3티어룬 갑옷 vs고참병의 흉터

이거는 아무무가 갈아이템과 팀원들에따라다른데

만약 아군에 힐하는 챔피언Nami(나미)Soraka(소라카)Sona(소나)Taric(타릭)등이있는경우가 첫번째

그리고 아무무가 아이템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이있는경우가 두번째임  이런경우들이잇으면 룬 갑옷를가는것도나쁘지않음

그러나필자는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잘가지않아서 거의 고참병의 흉터를감

결의4티어통찰력vs인내심

이건 설명할 필요가 없음 아무무의 플래쉬의 중요성이 얼마나높은지 다들 알고있을거임.

결의5티어신속vs전설의 수호자 일단 아무무의 챔프이해도가필요함.

아무무는 뚜벅이에 비비지않으면 좋은모습이나오기힘듦.

그런아무무에게 슬로우같은것들이 들어오면 뚜벅이의 눈물을 흘리며 죽어야함 그런아무무에게신속는 가히 꿀특성이라 할수있음. 물론 궁을걸어서전설의 수호자를 넣는것도 좋지만 전설의 수호자를 건다해도 이동스킬로 빠져나간다면 답이없음

그럼으로 필자는신속를선택함

결의6티어 착취의 손아귀vs영겁의 힘vs굳건한 결속

가끔가다 착취의 손아귀굳건한 결속를가는사람을봤음. 근데 착취의 손아귀는 정글용특성보다는 챔피언을 때릴기회가 많이잇는 라이너들에게 더 좋은 특성같음. 그리고 굳건한 결속를 터트리고 싶다는 사람들도 가끔 있는데 착취의 손아귀 굳건한 결속보다는 영겁의 힘이 더 좋은거 같음 그냥 굳건한 결속는 서폿한테 들어달라고 하셈.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아무무1렙에 Tantrum(짜증내기)찍는사람들 좀있는데 좀아닌거같음.
아무무리쉬받아서Tantrum(짜증내기)찍는다햇는데 전혀반대임 리쉬를받기때문에 Despair(절망)를찍어야함.
왜냐 리쉬를받을때 서폿이나 다른라이너들이 몇대맞아주고 플레이어가맞는것이 거의대다수임. 근데 그몇대때문에 Tantrum(짜증내기)찍는다? 그건좀아님 그리고 아무무정글링이 Tantrum(짜증내기)때문이라고생각하는사람들이많은데 아무무정글링은 거의Despair(절망)임.Despair(절망)가적체력비례데미지기때문에 Tantrum(짜증내기)보다훨씬셈.물론 초반정글링일때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룬메템트리: 룬메가 나오고 신발을 사준뒤 상황에 맞는 탱템을 가줍니다(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byssal Scepter(심연의 홀))그리고난뒤 상황이불리하다고 생각이들면 탱템 아니면 딜템((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그뒤 모두 탱템입니다.
극탱템트리: 조금더 딜이나왓으면좋겟다: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도 나쁘지않습니다.
딜탱템트리:잿불,신발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리안드리의 고통) 그뒤 유리하면 딜템하나, 아니면모두탱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라이너에게e를빼달라고한뒤 가야합니다
케넨
아무무의궁이 환상적이면환상적일수록 얘도 더환상적이됩니다
무무궁 으로 다묶어놓으면 딜러들이 딜을할텐데 그렇게되면 케넨이궁을써서 무무궁이 쓸모가없게하더라구요
→노답
킨드레드
요즘에는 칠흑까지가서 탱을가도탱인건지 모르겠습니다

벤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손이
카운터
입니다.

갱갈때는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먼저쓰고Bandage Toss(붕대 던지기)맞추시고Despair(절망)Tantrum(짜증내기)비비세요

6렙전에는Despair(절망)Tantrum(짜증내기)로 비비다가 적이 이동스킬 쓰면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로 맞춰주세요

Cursed Touch(저주의 손길)이거터트리냐 안터트리냐에 따라서 딜차이가 많이납니다. 꼭터트려주세요.

<챔프별정글상대법>
Lee Sin(리 신)이 카정왓을때는 정글몹하고 붙어서싸워주세요.
정글몹하고붙으면 리신이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맞출각이안나오는데 리신의딜대부분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에서나오기때문에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만못맞추게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큰버프에게는맞지말아주세요. 큰버프의딜을이용해서 리신을때리게해주세요.
Elise(엘리스) 엘리스가카정왓을때는 그냥다쎄요.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는그렇다쳐도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는답이없어요. 그니깐걍 버프를 세번째에먹어줘야합니다. 
예를들면 두꺼비 늑대 블루 아니면 돌거북 칼날부리 레드 이렇게요.

Master Yi(마스터 이):얘는 잘하는애는잘하고 못하는애는못하는데 잘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아끼는데 Alpha Strike(일격 필살)를쓰면 끝나는타이밍에 Bandage Toss(붕대 던지기)를써주세요. 그리고 템은(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하고Thornmail(가시 갑옷)가주면 정신을 못차립니다 거기다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가주면 안달나서 못 때립니다
Hecarim(헤카림): 진짜못이겨요 빠르기도하고 탱킹이되면서도 딜도되고 한타진영파괴최강; 그냥벤하세요.
Skarner(스카너):진짜 딜되고 탱되서 개힘든데다가 우리딜러끌고가요;; 비주류라다행.
Shaco(샤코):처음4렙까지만 사리면 할만합니다. 카정하면 카정하라고하고 정글링
하세요. 그냥당할거다당하고 4렙만찍자는생각으로합시다.
Zac(자크):탱킹력 인정해줘야됨. 근데 자크들이 탱가면서꼭 리안드리가더라구요,, 상황에 따라서 딜이나 탱을 갑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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