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루시안, 정화의 사도
Lucian, the Purifier
12
18
0
2/2
P]후회없는 템트리, 무라마나 루시안 공략

- 미드아니(2016-02-12, 조회수: 8902)

 

 

 

원딜 루시안을 요즘 많이 접하고있는데

스킬을 이용한 패시브 활용이 생각보다 많이사용되는 루시안이다 보니

여눈 루시안? 이라는 생각이 조금 들어서

해보았는데 와.... 정말 기가 막히더군요

진짜 심심풀이 공략 아니고 진지한 공략입니다.

 

꼭! 한번쯤은 해보시길 바라며

전혀 후회 없는 선택 일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몇몇 사람들이 여눈 루시안을 왜? 라고 Q를 날리시는데

그의 A는

패시브가 답변해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무라마나) 루시안의 한가지 아쉬운 점은

The Culling(빛의 심판)(무라마나)효과를 못 받는 다는것... 또르르

 

              

루시안, 정화의 사도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1 (+100) 2341 마나 320 (+43) 1051
공격력 60 (+2.9) 109.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598 IP

 

룬은 평상시에 쓰는 원딜룬이나

공격력룬 등을 드시면 됩니다.

(쿨감5%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쌓는것에 큰 도움이 되니 필수)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이 공략에 핵심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입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잘쌓으려면 쿨감이 생명이겠죠?

룬 쿨감 5% + 지능 쿨감 5% = 10%

초반에 여눈쌓기가 굉장히 쉬워지기때문에 지능을 찍어줍니다.

 

천둥군주의 호령는 루시안 패시브가 2번 때리는것이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상대방에게 천둥군주의 호령를 사용하게 되는 순간이

굉장히 많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것도 들어줍시다.

 

 

그리고 정말 애매한 특성 2개가 있습니다.

무자비 vs 명상

 

여눈 루시안 이기때문에 초반에 Piercing Light(꿰뚫는 빛)Ardent Blaze(타는 불길)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가 쿨타임이 돌아오는대로

바로바로 써서 스텍을 쌓아야만 하죠

그런쪽으로는 명상이 굉장히 좋지만

딜교환시에 무자비의 영향이 굉장히 크기때문에

정말 고르기 애매한 특성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자비를더 추천 합니다만

명상이 훨신더 스텍쌓기 편하니 이것은 개인취향 으로 드시면 될것같네요

 

 

그외에 다른 특성들은 원하시는대로 들으셔도 됩니다

Heal(회복)Flash(점멸) vs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몇몇분들은 아시다시피

원딜Urgot(우르곳)Teleport(순간이동)을 듭니다.

그것과 마찬가지로

여눈 루시안으로 스텍쌓고 마나없으면 집갔다가Teleport(순간이동)

반복 하셔도 되고

혹시모를 변수를 대비해서 Heal(회복)을 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개인취향 입니다.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15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95/125/155/185/21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루시안 콤보는 딱히 없습니다.

그냥 여러분이 쓰시는게 콤보에요

다만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Piercing Light(꿰뚫는 빛)Ardent Blaze(타는 불길) 같은 평타 안섞는 콤보는 제외

루시안의 생명은 Lightslinger(빛의 사수)입니다.

무슨 스킬을 쓰든지간 Lightslinger(빛의 사수)를 꼭 활용 하시길 바라요

 

 

그리고 라인전 한타 등등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는 앞쪽 방향으로 쓰지 않도록 합시다.

루시안의 유일한 생존기 입니다.

구지 추노 해야한다면

상대방이 1~2명 or 딸피 이런 상황이 아닐땐

대각선 쪽으로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를 쓰시길 바래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여눈 을 쌓을때 사용하는 스킬#

 

스킬 마스터 순서를 보면

The Culling(빛의 심판)Piercing Light(꿰뚫는 빛)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Ardent Blaze(타는 불길) 인데

Ardent Blaze(타는 불길)보다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선마를 더 중요시한 이유가

여눈 루시안은 초반에 딜로스가 조금 있기때문에

라인전은 안전하게 가야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므로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를 2번째로 선마해서 도주쪽으로 좋게하고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는 찍으면 찍을수록 쿨타임+마나가 줄어듭니다.

여눈 쪽으론 꿀이죠

라인전은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가 쿨타임이 돌아오는대로 쓰시는걸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무빙이 잘안된다거나 상대가 바로앞쪽에서 들어갈 각 잡고있으면 쓰지마세요)

Piercing Light(꿰뚫는 빛)로 여눈 스텍을 쌓는것보단 Ardent Blaze(타는 불길)로 쌓는것을 추천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도 좋은 아이템

 

템 설명은 간략하게 하겠습니다.

 

@

룬 쿨감 5%

지능쿨감 5% + 최대 쿨감 45%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쿨감 20%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 15%

 

= 쿨감 45%의 완성

@

 

 

 

(정수 약탈자)= 한타시에 무라마나로 인한 대폭 마나 사용량을 커버

(무라마나)= 이 공략의 핵심 핵폭딜의 주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피흡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부족한 체력과 The Culling(빛의 심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6스텍 까지 모두 만들수있음 그로인해 The Culling(빛의 심판)딜 대폭 상승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무라마나+패시브+양날+치명타 = 만세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궁딜 증가와 추노 도주 능력 향상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한타에 폭딜 입힘을 방지

(헤르메스의 시미터)= cc기 방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라마나와 치명타의 만남은 게임을 뒤집을것이다.

(필멸자의 운명)= 소라카 등이 있을경우

Trinity Force(삼위일체)= 가격이 너무 비싸서 올리는사이에 딜로스 생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만 피하면 괜찮은데 딜이 너무 강하네
여눈 루시안은 라인전이 안전해야하는데 스킬이 너무 압도적이네
라인을 빨리 밀수있는 챔피언이네
실명도 있네
시야방지도 있네

잭스
무라마나를 띄운 의미가 없어집니다.
잭스는뭐 그냥 원딜들의 영원한 카운터
티모
티모 실명은 이로말할수 없을 만큼
짜증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공격적으로 나와도 무라마나 띄우면
나에게는 300원
W정도야 E로 사뿐히 피한다
징크스 평타 2대 날릴시간에
루시안은 평Q평평 으로 징크스를 녹인다
트위치
물몸상대는 매우 쉬움
무라마나 만 띄우면 원딜간 상대는 다 간단함
이즈리얼
이즈도 여눈을 가는사람이 많기때문에
맞먹어서 무라마나를 띄운다면
루시안이 훨배 이득

무라마나 이즈보다 무라마나 루시안이 딜이더 팍팍들어가는 느낌이옴

 

 

라인 / 정글 운영법

 안전하게

 

초반 운영법

 (무라마나)를 띄우고

 

중반 운영법

 한타에

 

후반 운영법

 참여 하여

 

팀파이트시 역할

 캐리 하라

 

챔피언별 대응법

 (무라마나)만 띄우면 다이김

입롤 같지만 진짜여서 어쩔수 없음

 

마치며

 (무라마나)만세(무라마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