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18
0
0/0
[D4] AP이즈리얼 공략

- RoroD(2016-02-18, 조회수: 14909)

AP 이즈리얼이란?


장점 & 특징

1. 5코어(풀템), 800주문력 기준 Q딜 1050

2. WQ로 르블랑 패시브가 터지는 황당한 딜

3. 4코어부터는 어떤 원딜이든 EWQ에 원콤

4. AD이즈리얼과는 달리 후반에도 궁극기 한방에 빅웨이브를 싸-악 먹을 수 있는 오르가즘

5. 3코어부터 궁극기 한방에 적 미드라이너나 원딜은 반피 이하

6. 폭딜도 잘 나오지만 폭딜같은 지속딜도 겸비.


단점

1. AP이즈리얼은 2코어부터 시작이다(=템없을때 개병신)

2. 미친듯한 물몸. 절대 맞으면 안되지만 방템이나 존야를 가기엔 딜올리기 바빠서 그딴거 없음.

3. 라인 푸쉬력이 별로라서 어떤챔보다도 CS를 잘먹어야되고 글로벌 궁극기를 존나잘써서

   상대 미드라이너보다 딸리는 로밍력을 어떻게든 커버해 5:5로 끌고갈 수준이 되어야 함.




요즘의 이속메타에 AP이즈리얼은 템부터가 완벽히 부합한다.

1코어 리치베인 2코어 루덴의 메아리 + 신속의 장화로 475라는 소름돋는 이동속도를 테이크 아웃해 갈 수 있고

이 템트리로 인해 왕귀 또한 최대한 앞당길 수 있다.

뛰어난 이동속도를 바탕으로 (구)AP이즈리얼보다 라인복귀, 합류, 로밍 모두 나아졌고 카이팅 또한 지려졌다.


http://www.op.gg/summoner/userName=Essenti+Roro

마지막에 3연패하는 바람에 승률이 대폭 깍였지만 12판까지만 해도 75%의 승률을 유지했다.

솔직히 말해 랭크나 전적이나 인증이 개떡같아서 내 공략의 효율을 못믿는다 해도 딱히 할 말은 없다.


공략 시작한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주문력
    +58.59
총 가격 : 9,834 IP
깡 공격력과 깡 주문력.

그리고 나머지에 모조리 때려박은 성장주문력.

이게 내가 쓰는 룬이다.


상식이지만, 미드 이즈리얼은 AD든 AP든 6렙전까진 세고 6렙후, 상대 미드챔피언이 궁극기가 생기면서부터

씹 지약챔이 된다.


8.5 공격력을 넣어 초반 도란검 시작과 함께 1렙 72공격력과 22주문력을 확보해 Q딜, W딜을 최대한 올린다.

이로써 어느정도 초반 라인전의 강력함을 가져가고 나중에 6렙후 쉰만 나와도 포킹력에 최대한 힘을 실을 수 있다.

6렙 이후부터 성장주문력룬이 고정주문력룬이랑 효율이 같아지는건 모두가 아는 사실일테고, 그래서 인장과 문양을

모조리 주문력에 때려박아 AP이즈리얼의 왕귀타이밍을 최대한 당긴다.


이알못들이 잘못 생각하고 있는게, AD나 AP나 6렙후의 이즈리얼은 제드나 아리, 르블랑 따위의 챔피언들한텐

인장과 문양에 아무리 고방 고마저를 박아넣어도 스킬 한 대를 맞아 풀피에서 200정도만 피가 내려가있으면

궁극기와 함께 킬각이다.

아니, 사실 풀피여도 궁극기와 점화와 함께 스킬을 이즈리얼한테 다 넣으면 이즈리얼은 풀피여도 300원 각이다.



따라서 이즈리얼은 애초에 절대 처맞으면 안되는 챔피언이고

포킹을 최대한 아프게 만들어 적이 함부로 이즈리얼에게 거리를 좁히지 못하게 만드는게 정답이다.


이 룬은 그것을 위한 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AP이즈리얼은 템이 나올수록 킬 먹을 일이 많아진다.

일단 딜자체가 오지게 잘나와서 킬 못먹기가 힘들정도.


AP이즈리얼은 존나게 물몸이기때문에 적에게 맞기전에 내가 적을 제거하는것을 목표로 두어야한다.
양날의 검현상금 사냥꾼무자비천둥군주의 호령 이 모든 특성이 그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이다.

특히 현상금 사냥꾼은 풀스택시 +5% 피해량으로 무자비와 함께 10%의 피해량 증가,
양날의 검까지 총 12% 피해량 증가량을 달성하게 해준다. 머리채 캐리를 원한다면 당연히 현상금 사냥꾼다.

딜은 오지게 잘나오는데 물몸인데다 라인유지력도 개떡같아서 도란검 생흡 3% + 흡혈귀2%로 생흡 5%를 만들어
초반 피수급을 해결했는데 난 이딴거 필요없다! 싶으면 흉포 3티어만큼은 타고난 재능찍는것도 상관없다.

타고난 재능 또한 앞서 말한 내가 먼저 적을 한 방에 녹여버린다는 목적에 부합하는 특성이기 때문.


그리고 정밀함이건 갖다 버려라. 초반에 살짝 더 쌔긴 한데 후반엔 방관 8로 적 저항력 2~3%낮추는거보다

QWE를 0.몇초 더 빠르게 쏘는게 훨씬 낫다.
다른건 갖다버려.

너는 맞고!

나는 안 맞는다.


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Cleanse(정화) 다 꺼져.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AP이즈리얼은 스킬을 정확하게 다 꽂는것이 AD이즈리얼보다 엄청 중요하다.

당연한거겠지만 AD이즈리얼은 평타딜 스킬딜 5:5라면 AP이즈리얼은 평타딜 스킬딜 1:9이기 때문.


어?!! 저는 스킬샷이 병@신인데요! 그럼 말파이트, 타릭공략보러 ㄱㄱ


1렙Q 당연한거고

2렙W. 비전E동보다 마나소모 낮고 비전이동은 가장 가까이 있는 타겟에게 데미지가 흘려지기 때문에

2렙먼저찍고 맞따이 까는거 아닌이상 데미지넣으러 접근하는건 굉장히 위험, 사실상 불가능하다.


요약하면 2렙W는 안전한 딜교를 위해 찍는다.

3렙 E찍어서 슬슬 올 정글러의 갱킹에 대비하고 QWE를 다 갖춤으로써 천둥군주를 쉽게 터뜨릴 수 있도록 준비한다.



그리고 무조건 Q선마한다.

W스킬은 마나소모도 존나높고 미니언과 정글몹엔 맞지도 않으며 궁극기 및 다른 스킬 쿨타임 감소도 안 시켜줌.

뭣보다 Q선마나 W선마나 데미지차이는 거의 없다가 아니라 걍 똑같다! 데미지가 똑같다고.

데미지가 똑같은데 Q는 4.5초, W는 여전히 9초임. Q스킬엔 명중시 모든스킬 쿨타임 1.5초도 붙어있고.


적 입장에서도 W선마보단 Q선마가 방템올리기 까다로운게 리치베인 묻은 Q는 마뎀과 물뎀이 거의 절반씩 섞여

들어가기 때문에 방템을 올려도 코르키 패시브마냥 딜이 잘 뚫려 들어간다.

적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Hexdrinker(주문포식자) 하위템 하나만 뽑아와도 W선마 AP이즈리얼은 그 순간 애자리얼로 둔갑함 ㅇㅇ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 아이템
AP이즈리얼은 다시 말하지만 존@나 물몸이지만 딜올리기 바빠서 방템이고 뭐고 올릴 시간 전혀 없다.

그 사이에 우리 팀원은 존나 죽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부패 물약)부패의 물약 안가요? : 가지 마라 ㅇㅇ


위에 나온대로 템빌드 순서는 제일 먼저 Sheen(광휘의 검)가고 똥신 하나 올려준다음에 (곡궁: 포식자) 바로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을 뽑는다.
이때에 방출의 마법봉보단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에테르 환영을 (에테르 환영) 먼저가는게 좋다.

같은 가격에 주문력차이가 10밖에 안 난다면 이동속도 유틸성을 챙기는게 훨씬 높은 가치를 가진다.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을 뽑았다면 바로 500원밖에 안하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

이제 상대방은 블츠나 쓰레쉬따위로는 미드갱 올 생각을 절대 못할거다.
430넘는 이동속도 + Arcane Shift(비전 이동) + Flash(점멸) 시밤쾅ㅋ 미드갱을 걸어서 피한다.

마찬가지로 (에테르 환영)다음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를 뽑는다.

루덴의 메아리까지 나왔으면 그 타이밍부터 딜이 오지게 잘 뽑힌다.
이번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스캡 가격이 존나 비싸졌고 예전에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나 데미지차이는 거의 똑같았기 때문에,
훨씬 싸고 데미지 똑같고 이동속도 10%나 주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2코어템으로 채택한다.



이후 슬슬 상대가 마방을 너도나도 갖출 타이밍이고, 인벤 팁게시판에 누가 실험했듯이
가격도 싼대다 데미지 자체도 어느구간에서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압도하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를 3코어템으로 뽑아준다.


이후 More 데미지를 위해 4코어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뽑고


5코어로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뽑는다 끗.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코르키
평타 한방에 AP이즈리얼 풀피가 반토막난다.

씹새키.

가끔 미드로도 오는데


그러지 마라.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한테 한 번 말리면 게임 폭ㅋ파

풀피 AP이즈리얼이 골카한방에 사라진다.
보시다시피 AP이즈리얼은 저런류의 원딜캐릭터한테 라인전이 매우 힘들다.

스킬딜도 세고, 평타딜도 센 폭딜나오는 원딜들. + 접근기, 생존기 겸비


+ 트페도 힘들다.

트페한테 한 번 말리면 트페 골카한방에 풀피 이즈리얼이 사라지는 기적을 영접가능.

스턴이 타겟팅이라서 답도없음.


당연히 아리나 제드, 르블랑, 야스오같은 암살류 챔피언들한테도 약한데 저 위에 쟤들급은 아님.


그리고 라인전에서 힘들다는거지 한타에서까지는 아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폭딜 및 폭딜같은 지속딜을 갖췄으므로 게임이 터진게 아닌이상


뒤에서 안전하게 WQ를 빗맞추지만 않고 꾸준히 맞춰주면 적 탱커가 아군 앞라인보다 훨씬 빨리 녹는다.



그리고 될수있으면 Q각 나오면 적 미드라이너나 원딜 맞춰주면 당연하지만 더 좋다.


W도 앞에 탱커와 함께 적 미드라이너 및 원딜을 일타쌍피 할 수 있으면 금상첨화. 


마치며

 난 언제나 비주류지만 꿀챔인 럼블같은 챔피언들을 해왔고, 소개하는걸 좋아한다.


시즌3 후반에 룰루 유틸성 버프먹고 페이커가 써서 미드룰루가 존나 뜨기 전부터, 시즌2때부터 미드룰루만 해왔던


사람이다. 그때 당시에도 미드룰루는 챌린저 문턱까지 갈 수 있을정도로 좋았었다.



하여튼 난 적절한 설명과 근거를 들어가며 AP이즈리얼 쓰는법을 소개해줬으니 쓸 사람은 알아서들 써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