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66.7% (16표)
4.2% (1표)
29.2% (7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2
18
0
16/24
[다이아 - 쿨감45 이블린] ▶용사 이블린◀

- Baraw(2016-05-21, 조회수: 203541)










이블린은 즐기면 됩니다.








UPDATE REPORT



2016/02/14 첫 업데이트.

2016/02/14 스킬 활용 팁 추가 업데이트.

2016/02/16 선E에 대하여.

2016/02/18 상황에 알맞은 신발 선택.

2016/02/19 무라마나에 대하여.

2016/02/23 몇몇 챔피언 대응방법.

2016/02/26 영광에 대하여 , 여러가지 타이핑 수정

2016/02/29 몇몇 챔피언 대응방법 추가.

2016/03/12 몇몇 타이핑 수정.

2016/04/18 사용하는 룬 추가.

2016/04/20 초반 아이템트리 추가.

2016/05/07 6.9패치로 인한 아이템 변경.

2016/05/10 글 약간 수정.


조회수 1000 달성 감사합니다.
조회수 5000 달성 감사합니다.
조회수 15000 달성 감사합니다.
조회수 55000 달성 감사합니다.
조회수 100000 돌파 너무너무 혼또니 기모찌 아리가또오





인기 공략 감사합니다.





블린띠 사랑합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3
  • 레벨당 방어 +0.167
    x6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1.036
  • 쿨감소
    -9.97%
  • 주문력
    +9.9
총 가격 : 14,138 IP
힛 앤 런의 대명사인 챔프이기 때문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중요시합니다.


6.9패치로 룬 교체합니다.



은 언제나 취향입니다 ~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레전드 아니겟습니까?
Smite(강타)Flash(점멸)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스펠입니다.


Smite(강타)Ignite(점화)

다른 이블린 유저분들은 이렇게도 가시던데 개인의 취향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Smite(강타)Exhaust(탈진)

위와 동일하게 취향의 차이겟죠 ?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레벨 전 

Shadow Walk(그림자 걷기)를 이용하여 은밀하게 다가가서 Smite(강타) Dark Frenzy(어둠의 광기) Ravage(유린) 평 Hate Spike(증오의 가시) 평 Hate Spike(증오의 가시) 평 이런식의 플레이.


6레벨 이후

Shadow Walk(그림자 걷기)를 이용하여 은밀하게 다가가서 Smite(강타)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 Dark Frenzy(어둠의 광기) Ravage(유린) 평 Hate Spike(증오의 가시) 평 Hate Spike(증오의 가시) 평 이런식의 플레이.


R의 사용여부 차이


왜 선E를 하는가 ?


선Q에 비해 비교적 낮은레벨구간에 순간적인 딜링을 구사할수잇고 , 

정글링에 잇어서 마나소모가 선Q 보다 확실히 적게듭니다.

E의 경우 AD든 AP든 추가계수가 1.0 이기때문에 비교적 좋은 효율을 뽑아낼수잇습니다.

스킬 활용 팁

 최대한 달라붙어서 Dark Frenzy(어둠의 광기) Smite(강타) Ravage(유린) 평 Hate Spike(증오의 가시) 평 Hate Spike(증오의 가시) 평 


 ----------------------------------------------------------------------------------------------------------------------------


 Dark Frenzy(어둠의 광기) 후 평소대로 Ravage(유린) 평 Hate Spike(증오의 가시) 평 상대방이 도주할때 Smite(강타) 쓰셔서 추노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위와 다를건 별로없지만 , Smite(강타)를 늦게쓰시면서 따라가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이블린은 Ravage(유린) 이후 바로 평타 명령을 내리면 3타를 때리는것 같이 평타를 때립니다.

 

 Ravage(유린)를 사용하시고 뒷 무빙을 하시지말고 바로 평타명령을 내려서 추가 공격을 가하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블린은 템트리가 다양합니다.

필자의 아이템에서 자신만의 트리를 만들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번 6.9패치이후 변화점.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부적)(추적자의 검)의 경험치 동일화
                                       - 그런의미로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물약)빌드는 이제 무의미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마법공학 GLP-800)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정당한 영광)등 여러아이템의 버프 / 신규 아이템 추가.
                                       - 여러 아이템을 도전해보고 있습니다.-
                                       - 6.9패치 이전보다 쿨타임 챙길수잇는 경우의 수가 많아졌습니다.-
                                       - 밴시의 가격 하락.-




6.9패치이후 필자의 아이템 추천 및 구성.
한번쯤은 사용해봐도 좋은 아이템들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 스킬하나를 막아주기 때문에 , 좋은 AP 방어아이템이다. -
                - 6.9패치로 인해 가격하락 / 약간의 스펙하락.-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 특유의 이속 뽕맛 / 쿨감10% / 주문검 효과 -
                - 선 템으로 올리기엔 부담이 많음 -
                - 하위아이템 Sheen(광휘의 검) 을 올리고 3 코어쯤으로 완제품 사용추천.-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와 같이사용하면 좋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마법공학 리볼버
               - 6.9패치로 인해 가격 1050원 -
               - 고유지속효과 로 인해 평타에 마법추뎀이 붙음 ( 쿨타임 40초 ) -
               - 상위아이템인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아이콘이 이상하네요.) 로 변환가능. -



현재 필자가 사용하는 아이템트리 ↓


딜뽕을 좋아하시는분들은 ,

(충전형 물약)(사냥꾼의 부적) 시작
(티아맷)(콜필드의 전투 망치) (추적자의 검: 용사)다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로 가시면됩니다.

(추적자의 검)로 왜 바로 안올리느냐?
                                 -6.9패치로 인해 정글아이템의 추가경험치 획득은 모든아이템 동일합니다.-



최종아이템

(추적자의 검: 용사)Trinity Force(삼위일체)(거대한 히드라)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아이콘이 이상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or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아이템 장점 ↓
(거대한 히드라)로 왜 올리느냐?

(거대한 히드라)추가체력 확보 , 단일대상에게 추가데미지 확보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로 왜 올리느냐?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는 쿨감 , 주문력 , 체력 , 이동기 확보를 할수잇고
그 하위템인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는 리메이크로 인해 1050원으로 가격이 하락햇고 추가피해가 추가되엇습니다.



두번째는 ,
6.9 패치에서도 예전과 똑같이 (추적자의 검: 용사) Sheen(광휘의 검) 태크를 타신후 , 
선택지는 2가지입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올리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가는구조 .
바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는구조.

차이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탱 ↓ 딜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탱 ↑ 이후 상황에 맞게 고려.



최종 아이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구조

(추적자의 검: 용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rinity Force(삼위일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or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아이콘이 이상합니다.)
( 한칸 남는 코어아이템은 독자의 취향에 맞게 추천합니다.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구조

(추적자의 검: 용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rinity Force(삼위일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거대한 히드라)( or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한칸 남는 코어아이템은 독자의 취향에 맞게 추천합니다.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거대한 히드라) 시너지는 별로라고 생각하나 ,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의 경우 쿨감/이동기/체력확보 라서 (거대한 히드라)와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해서 
코어아이템으로 선정햇습니다.




제가 적는 아이템이 정답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둔화CC가 있는 라일라이도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또 , (정당한 영광) 을 통한 궁 영광 연계의 강제 이니쉬도 좋습니다.

(정당한 영광)의 효율성이란 ?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을 사용하고 (정당한 영광)의 액티브스킬을 사용함과 동시에 Dark Frenzy(어둠의 광기) 로 이니쉬를 하면 , 
어떨까 ?
하고 저는 몇몇 게임에서 사용해봤습니다.

결과는 ,,,

대성공!

약간의 탱킹력 , 부족한 마나의 보충
완벽한 강제이니쉬의 성립.
이블린에게 충분히 좋은 아이템같습니다.
어그로를 확실히 다 받아준후 , 다시 아군 딜러쪽으로 후퇴하여 
옆에 들어오는 암살자탱커들을 같이 정리하는식의 플레이가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추천도 ★



신발 선택 방법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일반적인 버디버디! 적의 CC가 적은편이라면 주로가는 신발입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팀에 CC가 많다면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적팀에 AD챔피언들 위주의 조합이라면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신발을 업그레이드 하는 타이밍은 !!

(추적자의 검: 용사)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Sheen(광휘의 검) 이 3가지 아이템이 나왓을때 다음아이템을 가기전 , 주로 신발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꼭 이 순간에 올리란 법은 없습니다 !)
 
무라마나는 어떨까?

 초반에 게임이 잘 풀리지않는경우 , 저는 가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가서 후반부에 보험을 들어놓습니다.
 물론 여눈을 꼭 가라고 권해드리는건 아닙니다.
 이블린이 다양한 아이템과 시너지가 잇다고 설명을 드리는 것 뿐입니다.
 Manamune(마나무네)와 시너지가 좋은점은 Ravage(유린)이 유효2타격이기 때문에 , Manamune(마나무네)의 발동효과가 2번 발동합니다.
 그리고 공격속도 버프로 인하여 달라붙어서 싸울때 보다 높은 지속딜을 낼수잇습니다.
 매번 꼭 가라고 권하진 않습니다만 , 게임이 장기적으로 갈 경우 본전을 뽑아내고도 남는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무라마나 코어

 Manamune(마나무네) Trinity Force(삼위일체) (거대한 히드라)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추적자의 검: 용사)
 이 경우도 방어아이템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중 하나만 갑니다. 
( 필자는 절대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먼저 올리지않습니다. )






아이템은 늘 유동적이어야 됩니다.

공략은 정답이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진동감지에 역갱 호되게 당할수도...
룰루
스킬 자체가 너무 더러워서 꼴보기도 싫음.
알리스타
병원실려갑니다 밴합시다.
라이너들의 실력차이와 정글러들의 기량차이로 딱히 쉽다거나 하는 챔프는없네요.

저 위에 파란 소머리는 밴하고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정글 운영법


  윗팀 

  

  블루 (스마) - 늑대 - 칼날부리 - 적 블루 (와딩) - 그 후 유동적인 플레이.

 

  EX) 상대 버프 와딩후 탑갱 or 상대가 먹는 블루 급습.

 

  아랫팀


  레드 (스마) - 칼날부리 - 미드를 가로질러 적 레드 (와딩) - 그 후 유동적인 플레이.


  EX) 상대 버프와딩후 2렙 탑갱 or 상대가 먹는 레드 급습.


  위의 상황이 다 허용되지 않는다면? 


  , 바위게를 먹고 자신의 버프를 먹거나 바로 자신의 버프를 챙긴다.

 

  적의 버프에 시야를 확보했기 때문에 , 상대정글러가 탑을가는지 집을가는지 어느정도는 알수잇어 , 대응할수잇다.


 

 

 

중반 운영법

   혼자 큰 웨이브를 먹으러오는 라이너를 아군과 함께 급습하거나 , 혼자서 덥친다.  


   소규모 한타에서 무리하여 킬을 낼려고 하지말고 , 안전하게 , 또 안전하게 플레이하면서 

 

   스노우 볼을 굴린다.


  절대 무리하면 안됩니다 !

 


  

후반 운영법

   위와 같이 큰 웨이브를 먹으려 오는 라이너들을 자르되 , 절대 무리하지는 마세요.


   아군에게 이니쉬 챔프가 없다면 ,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 로 이니쉬를 열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 혼자서 무리하는 플레이는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롤은 팀파이트 게임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쉬

  를 할경우 최대한 많이 궁을 맞추고 스킬을 받아주다가 , 빠져서 다시 들어가면됩니다.


  받아치는 조합

  경우 주요 딜러 옆에서 같이 들어오는 챔피언을 녹이면서 천천히 밀어 들어가시면됩니다.



핵심


절대 , 무리 하지 마 세 요 !

챔피언별 대응법

  Alistar(알리스타)


  이놈이 마크하기 시작하면 끝도없으니, 딜라인을 짜르러 가지말고 아군 딜라인을 지키는 식의 플레이가 

  좋을것 같습니다. (무리하게 물면 정신건강에 해로움)


  Lee Sin(리 신)


  이놈은 Q만 피하면 싸움에선 유리하나 , 6레벨 이후 R때문에 1:1 대치하는구도 같은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한타의 영향력은 이블린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Gragas(그라가스)

 

  이놈이 갑자기 스킬버프 받고나서 자주나오는데, 솔직히 버겁습니다.

  무리한 플레이는 좀 줄이면서 침착하게 플레이 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그라가스가 무서워!)


  Fiora(피오라)


 이놈에게 갱킹을 갈때 , 응수를 생각하고 스킬을 넣는게 좋습니다.

 가끔 급하게 들어가다보면 R은 당연히 맞추는거지만 , 응수로 E를 무시해서 딜이 부족하여 못잡는 경우도 잇으니

 응수가 빠진 뒤 E를 넣는방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딸피에 끌려 타워다이브는 자살을 부릅니다.) 


 Nidalee(니달리)


 초반 정글에서 만난다면 무섭지만 , 역갱을 본다거나 , 소규모 대전에서는 비교적 상대하기 쉬워요.

 아군이 니달리의 들쑥날쑥 갱킹에 잘 당하지 않도록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서 이동경로를 확보해주세요.

 역갱을 보면 왠만하면 다이깁니다 ! (정글 성장력이 무섭긴 합니다.)


 Kindred(킨드레드)


 가끔 만나는 챔피언 킨드레드 ..

 왠만하면 밴하라고 권장해드리고싶지만 , 밴픽 카드 여유가 없을땐 상대해야됩니다..

 역갱을 안맞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카정이 온다면 , 라이너들의 백업여부를 보고

 버프를 과감히 버리던지 해야됩니다. 한타때는 짜르겟다고 무리하게 들어갓다간 궁때문에 역관광 당하니 ,

 늘 신중하게 플레이 해야됩니다. (궁이 참.. 더럽습니다..)

 

마치며

  꾸준히 업데이트 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부족한것과 , 잘못된것 , 그리고 궁금하신것이 잇다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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