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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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8
0
12
1/1
(용사)한타와 운영특화 딜탱이블린 유통기한X

- Grolh(2016-02-16, 조회수: 2695)

안녕하세요. 전 플레구간에 서식하는 유저니다.
그리고 인벤에 올라온 여러 공략글들을 보고 제 스타일에 맞춰 이블린을 사용해본 후
승률 80프로 후반에서 90프로를 유지하며 계속 올라가는 중니다.
제 공략의 기본은 지금 이블린 공략의 1등을 달리고 계신 세최피님과
시즌5때 룬글라일라이 템트리와 이번 시즌 용사얼망 템트리를 계발하시고
잠적하신 정글칼픽님의 공략을 본 후 제가 여러 연구를 거듭한 끝에
이게 승리에 가장 좋은 것 같아 공략을 써봅니다.

저의 플레이 스타일은 손해보자 않는 선에서 최대한 이득을 본 후 운영과 한타를 통해 이기는 스타일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제가 딜을 넣고 캐리하기 보단,딜탱 이블린으로 전방에서 아군이 딜을 잘 넣도록 해주는 역할을 지향합니다. 물론 이블린은 중반, 그리고 후반에도 딜러들에게 무시못할 딜링을 선사할수 있은 챔프이기에 더욱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이젠 공식화된 이블린의 룬입니다. 항시 고정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탱을 가서 지속적으로 딜링을 하는 편이기에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을 사용합니다.
더군다나 이블린은 근접에 q스킬쿨이 짧고 e스킬이 평타 두 대 판정에 이후 공속증가까지 되어 열광스택이 매우 쉽게 쌓입니다. 그리고 6.2패치때 전투의 열광이 중첩당 1~14데미지에 8중첩으로 패치가 되어 쌓이는 동안의 효율이 좋아지고 최대중첩량에도 더 빠르게 도달할 수 있어져서 열광을 사용합니다. 물론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사용으로 초반갱킹에 더 힘을 줄 수도 있으니 취향껏 사용하시면 되지만 저의 공략은 탱킹을 통한 딜링을 하는 딜탱이블린이므로 열광이 더욱 효율이 좋습니다.
Smite(강타)정글러는 역시 강타죠. 안들면 트롤입니다.
Flash(점멸)전 항시 점멸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접근기,생존기 기타 다른 변수들 정말 완벽한 스펠입니다. 더군다나 이블린은 벽을 못넘기 때문에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Ignite(점화)초반에 갱이나 카정을 갈 때 강하게 가져가고 싶으시다면 취향에 따라 들어주셔도 됩니다만 저는 한타를 이김으로서 게임을 승리로 이끄는 것을 지향하기 때문에 전 들지 않습니다.
Exhaust(탈진)탈진도 좋은 스펠이긴 하나 점멸로인란 변수창출과 승부위 강타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Hate Spike(증오의 가시)는 이블린의 주력 딜링 스킬이자 초반에 (사냥꾼의 부적)을 통한 피관리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수 있는 스킬입니다. 항상 무빙을 하시면서 Q스킬을 통한 피흡을 하시며 정글을 도시는것을 습관화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관리가 매우 힘듭니다.

Dark Frenzy(어둠의 광기)는 이블린의 생명과도 같은 스킬이죠, w스킬을 q스킬 다음 선마하는 이유는 Ravage(유린)이 딜적인 측면은 나을지 모르지만 w스킬을 마스터 함으로써 한타시 어그로관리와 딜러진에게 안정적으로 붙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블린의 스탯은 탱커보다 마법사나 암살자에 가깝고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챔프이기 때문에 적당히 앞라인에서 딜을 넣고 w로 어그로를 풀며 생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Ravage(유린)은 순간적인 딜과 3초간의 공속을 줍니다. 하지만 쿨타임은 고정이고 순간딜은 20씩밖에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 합니다. 그리고 주문검 효과를 받기 때문에 광휘의 검과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은 이블린의 꽃, 이블린의 한타를 육식 정글러 중 최고점에 올려놓는 스킬입니다.

은신을 이용해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기습적인 이니시에이팅을 할 수 있고 쉴드를 통해 이니시 후 앞라인에 있는 이블린에게 들어오는 딜을 견딜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크게 한타가 일어나지 않을만한 상황에선 적은 수의 적이라고 과감하게 사용하여 적을 잘라먹는 것도 좋은 활용 방법입니다.

스킬 활용 팁

 이블린의 스킬활용은 Hate Spike(증오의 가시)를 이용하여 무빙을 하며 정글링을 하는것,

Dark Frenzy(어둠의 광기)를 통해 한타시 어그로를 끄는 것,Agony's Embrace(고통스런 포옹)를 적재적소에 그리고 한타시엔 최대한 많은 적에게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는 (척후병의 사브르)강타를 갑니다 그 이유는 이블린은 기본적으로 딜갱킹을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딜을 하고 한타시 딜러진의 딜을 효과적으로 받아내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정글끼리의
1대1이나 라인에서의 2대2교전시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저도 원래는 (추적자의 검)를 사랑했으나 (척후병의 사브르)를 써본 뒤 오히려 갱성공률과 다른 곳에서 이득보기가 더 수월해서 (척후병의 사브르)로 갈아탔습니다. 하지만 아군 호응이 좋지 못하거나 취향에 따라(추적자의 검)
가주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제가(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이 아닌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가는 이유는 제가 플레이해본 결과 룬의 메아리가 순간적인 추가데미지가 있다곤 하나 주력 딜링인 q스킬의 경우 AD계수가 더 높고 e의 공속효과도 용사를 갔을 시에 더 좋은 효율을 바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블린은 근접해서 평타를 많이 치는 평타딜러이기 때문에 용사가 교전에서 더 많은 딜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룬메(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를 가게되면 평타딜이 많이 약하기 때문에 Lich Bane(리치베인)나 최소(얼어붙은 건틀릿)을 가야 딜을 기대할 수 있어 둘 중 하나가 강요되지만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의 경우 이후 바로 탱을 올려도 평타딜이 약하지 않고 만약 추가 데미지와 cc를 위해 가는 얼망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경우에도 체력 650이 얼건(얼어붙은 건틀릿)의 방어력 65보다 초반에 높은효율을 냅니다.

그리고 용사 이후 올리게 될 템으로는 아직 비등비등하다면 바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이나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올려 한타기대치를 높히고 좀 많이 흥하고 아군이 짤라먹기 좋다거나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릴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올려주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체력덕에 잘 녹지도 않고 버틸만 합니다.
만약 용사 이후 방템을 가셧다고 하더라도 방,마저가 적당히 갖춰진 이후에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상황을 봐서 왠만하면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딜러에게 접근한 후 w가 꺼지면 이후 접근할 길이 막막한 이블린에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통한 무한 슬로우가 꿀입니다.

신발은 적당한 때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적의 cc기가 거의 없지 않는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줍니다.
최근 뜨고있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의 경우 스노우볼을 굴릴 여지가 많지만 이블린에겐 W를 통한 슬로우 무시가 있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갈 경우 생각보다 잘 죽어서 잘 안갑니다. 더군다나 6.3 패치때 600원으로 올라 갈일은 거의 없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정글의 여제 니달리입니다.
니달리는 초반부터 가능한 강력한 카정과 엄청난 정글속도로 1티어 정글러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카정엔 이블린도 예외는 없습니다. 니달리들은 기본적으로 카정이 머릿속에 박혀있기에 항상 아군 정글에 와드를 해주셔야 하며 물몸인 이블린이 니달리를 만나게 되면순식간에 터져버립니다. 그렇기에 적정글 스타트나 역버프 스타트 등으로 니달리와 최대한 겹치지 않게 플레이를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서서히 방템이 갖춰지고 후반 한타로 넘어가면 충분히 기회가 있기에 그때까지 잘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렉사이
땅굴여제 렉사이입니다.
진동감지를 통한 은신감지, 보다 강한 맞다이에 탱킹력도 잿불이라면 더 뛰어납니다.
하지만 카이팅에 약하고 후반 궁극기를 잘 활용해 주시면 한타에서 이기실 수 있지만 은신을 통한 이니시가 진동감지로 인해 조금 힘들다 보니 많이 어렵습니다.
엘리스
거미여왕 앨리스입니다.
니달리때와 마찬가지로 물몸인 이블린에게 앨리스의 딜은 감당하기 힘들 정도이고 안정성, 속도 모두 뛰어난 정글러입니다. 하지만 앨리스도 한타에선 이블린보다 뛰어나진 않기때문에 그때까지 버텨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사실 저 셋을 제외하면 정글러들은 다 무난하게 이길 수 있는 편이지만 플레이어의 역량에 따라 다릅니다. 카운터 픽엔 럼블이지만 럼블을 포함한 도주기없는 라이너들이 주식입니다.
피들스틱
하지만 특히나 피들스틱같은경우 역갱이 좀 무섭지만 카정 및 교전에서 대부분 은신을 통한 이니시를 먼저 하기에 매우 쉽습니다.
리 신
리 신의 경우에도 한타, 교전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 작성한 공략이라 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

부족한 부분들은 차차 보완해갈 예정이며 이블린은 AD템,AP템 모두 어울리는 챔피언이므로 각자 개성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게 장점이고 그렇기에 여러가지 연구가 꾸준히 이루어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캐리보단 캐리메이커가 되는것을 좋아하고 운영을 통한 스노우볼링과 이후 한타로 이기는것을 정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군을 키워줄 수 있는 서포터나 정글을 주로 갔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정글이 솔랭에선 서폿보다 할 수 있는게 많아 최근 정글을 주로 갑니다. 하지만 제 플레이 스타일상

리 신이나 앨리스같은건 맞지도 않고 잘 하지도 못하겠고 다른 초식들은 초반에 이득을 굴려가기가 너무 힘든 찰나 이블린은 스킬셋이 간편해 피지컬보단 순간 판단과 운영능력만 있으면 효율을 끌어낼 수 있고 초반에 이득보기도 쉽고 

한타도 좋아 이블린을 시작하게 됬습니다. 아직 판수는 많지 않지만 지금 이블린에 대한 애정은 다른 챔피언보다 많고 

여러가지 시도를 많이 해본 결과 이게 가장 잘 맞다고 판단됬지만 이런 공략글이 없어 알려드리고자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차후 이블린 판수가 많아지면 인증도 할 예정이니 기다려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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