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12
18
1/3
현 시즌 플레 우디르 모1 trick2g 우디르 아직 쓸만한데?

- Ggoligan(2016-03-07, 조회수: 4008)

전시즌 북미섭 플3이엇는데 한국애들이 자꾸 북미 좁-밥 좁-밥 이카길래 대체 한국섭은 얼마나 잘하길래
그러나 보자 하고한번 한국섭을 들어왓고 그 당시 북미에서 날뛰던 룬메우디르를 써서 배치 브2에서
지금 플5까지 올라옴.
우디르 너프할때 아...우디르 망인가 싶었는데
막상 너프이후로 계속 써보니.. 역시 우디르는 쎄더라.
긴말않고 공략에 들어가봄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1.06%
  • 방어
    +9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448 IP
룬메 op시절엔 이속룬 없이 쿨감 초반 10프로에 중점을 두었으나 룬메 너프 이후론 걍 이속박고
파랑에 공속 다박음. 마저가 부족해서 초반에 미드갱 잘못가면 역관광이 날 수 있으나. 현실적으로 
우디르가 초반에 공속이 부족하면 적 정글러보다 레벨링이 딸릴수밖에없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영겁의 힘이 채고시다.... 초반 체력템을 가지 않는 우디르는 300체력을 꽁으로 주는 이 특성을 
절대 버릴수 없음. 간혹 천둥군주 가는 사람들 봤는데.. .어차피 우디르 깡딜은 어마무시한 편이라 굳이 천둥을 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뿐 아니라 우디르는 캐리챔프가 아닌 버스를 잘 타야 하는 챔피언임. 잿불은 구지기도 하고....
흉포보단 책략이 훨씬 딜이 더 많이 들어가는 느낌이다. 특히 초반 마나가 부족한 우디르로서는 룬 친화력이 필수적이기도 하고...
설명이 필요한가?
다만 호디르를 할 생각이 있다면 나는 가끔 유체화를 들기도 함. 룬메우디르야 어차피 유체화 없이도 거의 고정으로 유체화가 생기는 급의 템빌드이기 때문에 자세한것을 아이템.스킬쪽에서 설명하겠음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건 룬메를 갈때의 보편적인 스킬트리임. 

 

스킬 콤보

 솔직히 말해서 특별한 스킬콤보랄건 없음. 다만 거북이 태세를 쓴 후에 곰 태세로 진입해서 달려가면 w를 더 빨리 다시쓸수 있고 쉴드쿨이 2번 돌아오는데다 패시브가 2번 채워진상태로 곰 태세에 들어가기때문에 무조건 w를 쓰고 곰 태세를 쓰는게 중요함.

스킬 활용 팁

 w를 두번째로 선마하면 타워다이브후 유유히 사라지는 우디르를 보면서 적팀은 분노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나는 파랑강타가 빨강강타보다 좋다고 느낌. 파랑강타를 쓸경우 이동기없는 미드는 거의 죽은거라고 봐도 다름이없는데다 저 파랑강타가 들어가자마자 우디르가 곰태세로 변환하고 달려요면 적팀입장에서 이동속도를 보고 욕을 할 수밖에없음. 
즈롯같은경우 처음엔 나도 이뭐병똥같은템을 왜감! 이라고 생각했었음.
근데 요 근래에 승률이 떨어지던 나를 발견하고
트포를 포기하고 얼건과 즈롯을가보니 이무슨 말도안되는 추노력을 가진 미친놈이 탄생하였다....
신속 너프는 체감되지만 여전히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뚜벅이인 우디르에게 이놈의 벽은 거의 극카운터급이라고 보면됨. 그렇다고 딜이 약한 챔프도 아니라서 우디르의 능력에 부담스러운 면도 많은 챔피언임.
엘리스
이녀석 개빡침. 초반 마저가 없는 나의 템트리나 룬특성상 원콤다 자주나고, 갱킹을 갔을시 2:2, 3:3의 소규모 교전에서 이기기 힘들다는 느낌을 많이받음. 뭐 즈롯까지 나오면 이녀석은 딱히 힘들다는 느낌은 없었지만 즈롯 나오기 이전의 우디르에겐 좀 힘듬;;
이블린
이녀석은 걍싫다. 라이너들이 죽어가는게 눈에보이는데다, 딜량도 미쳐서 대처를 못하는 팀원들을 만나게될경우 걍 밴이 답이라는 느낌을받고, 난 이녀석을 가장 싫어한다.... 심지어 이속도 초반에 나보다빠름 ㅂㄷㅂ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우디르도 만만찮은 정글깡패이기때문에 우월한 이속으로 q만 피한다면 쫄 필요가 없는 정글러임. 게다가 충이 많아서 까다롭지도않고....
다만 내가 이놈을 잡기도 애매함. 만약에 대치중인데 이놈이 인섹킥을 시도한다면 바로 곰태세 평으로 기절을 먹이면 적팀의 정치가 시작되고 리신은 멘붕하게될거임.
신 짜오
이놈은 뒤가없어서 생각보다 쉬움. 리메이크되긴했지만 이놈이 갱을가서 시간을 낭비한다면 이놈의 정글을 빼먹고 포식자를 늦추는것도 좋은 방법임.
피들스틱
이놈은 카정으로 말리자, 우디르의 스턴은 이놈의 빨대를 끊기 매우 쉬운데다 우디르는 이속도 빨라서 이놈이 정글을 쉽게 먹게해선 안됨.무난하게 성장할경우 위의 말파이트나 아무무처럼 강제한타를 열기 매우좋음.
사실 우디르는 이속과 빠른 성장으로 적을 압도하는 챔프지, 챔프 자체의 성능은 구림. 
운영이가장중요한 챔프이기 때문에 절대 한타로 무언가 해내려고 하기보단 이 챔프의 한계를 알고 그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을 아는것이 가장 중요함. 질문이있으면 받아주겠음

아래는 북미 우디르 장인 trick2g의 트롤급 도주능력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디르 3렙갱보다는 4렙을 빨리 찍어서 4렙타이밍에 한번 찔러주는것이 가장 바람직함. 3렙갱을 쓸때쯤되면 생각보다 피가 없는 자신을 발견할 때가 많은데, 나는 팀원에게 3렙갱 조심~이라고 말하고, 라인을 당겨둘것을 항상 말해놓고 4렙을 찍은 후 바로 갱을가는 편이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궁금한게 있는 사람들은 댓글을 달거나 직접 친추해서 물어보기 바람. 개인적으로 너프전에 우디르를 충분히 꿀을빨지못해 아쉬운 점이 많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