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0
18
12
미입력
1/1
공속이 2가 넘는 공속피즈 공략 [BGM] [PC최적화]

- 피즈하고싶다(2016-02-23, 조회수: 4293)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3ib9g

 BGM정보:Tobu-Seven [NCS Release]

 

 

 

안녕하세요. AS피즈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

 

AS피즈의 장점

 

1.암살을 잘못하시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2.AP와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수있다.

 

3.AP를 갈건지 AD를 갈건지 게임도중 결정할수있다.

 

AS피즈의 단점

 

1.견제가 강한 챔피언에게 취약하다.

 

2.AP피즈와는 다르게 암살이 어려워진다.

 

 

AP피즈는 강력한 데미지로 인해 상대방 딜러진을 압살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AS피즈는 그와는 다르게 빠른공격속도로 어그로나 딜러를 무는 역할을 합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체력
    +217.08
  • 쿨감소
    -7.47%
총 가격 : 17,835 IP

룬 설명-

 

 

표식 [Mark]

 

AS피즈는 기본적으로 공격속도가 빨라야 하기때문에 인장에는 공속룬을 넣어줍시다.

 

 

 

 

인장 [Seal]

 

레벨당 체력은 후반에 부족한 피즈의 체력을 어느정도 보완해주며, 다른챔피언 에게도

조합이 잘맞는 아주 좋은 룬인거 같습니다.

 

 

 

문양 [Glyph]

 

'재사용 대기시간'이라는 능력치는 AD든 AP든 AS든 피즈에게 꼭 필요한 능력치입니다.

 

 

정수 [Quintessence]

 

공격속도를 늘리기 위해 넣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 설명-

 

책략:

 

포악함:미니언을 챙기기가 더 수월해지므로 찍어줍니다.

 

암살자(Assassin):솔킬각을 잡기가 쉬워지므로 찍어줍니다.

 

무자비:피즈의 부족한 데미지를 채워주므로 찍어줍니다.

 

위험한 게임:영혼의 맞다이를 하고 피가 죽을피인데 살려주는 특성이므로 찍어줍니다.

 

지능:아까 말했듯이 쿨감은 아주중요하므로 찍어줍니다.

 

 

 

 

 

결의:

 

 

꿋꿋함:몸이 약한 피즈에게 어울리므로 찍어줍니다.

 

살펴보기:로밍을 갈때나 합류를 할때 더욱 빠르게 합류가 가능하므로 찍어줍니다.

 

고참병의 흉터:몸이 약한 피즈에게 어울리므로 찍어줍니다.

 

통찰력:스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피즈에게 많은 이득을 주므로 찍어줍니다.

피즈는 무슨 상황이든, 무슨 적이든 이스펠 그대로갑니다.(미드일때)

 

 

우선 점멸Flash(점멸)은 역관광,도주등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완소 스펠이므로 필수로 들어주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Ignite(점화)는 피즈가 솔킬을 따기위해 부족한 데미지를 채워주므로 피즈에게 아주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타Smite(강타)는 정글일때 들어줍시다.

 

가끔씩 텔레포트Teleport(순간이동)드시는 분을 봤는데 저는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Ghost(유체화)Clairvoyance(천리안):리폿하세요.

 

Garrison(주둔):이건 무슨스펠이지?

 

 

피즈는 무슨 라인을 가던 점멸Flash(점멸) 은 필수로 들어주는게 맞습니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스킬 선마순서는 W-E-R-Q입니다.

 

AP피즈라면 E선마를 하겠지만 AS피즈는 W를 키고 평타를 때리는걸 중요시하기 때문에

 

W선마를 해주는게 낫다고 봅니다.

 

 

 

스킬설명:

 

패시브Nimble Fighter(영리한 싸움꾼):피즈가 초반에 견제를 많이 당하는것을 어느정도 보완해주는 스킬입니다.

 

Q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야스오 ESweeping Blade(질풍검)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됩니다. 단지 쿨타임이 조금 길다는점.

 

마찬가지로 미니언에게Q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사용하여 스킬을 피하거나 도주를 하는데 이용할수있습니다.

 

W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패시브로는 평타마다 도트뎀을 묻힌다는 점이있고,

 

사용할시 피즈의 공격(평타,스킬)이 강력해집니다.

 

사용 TIP:피즈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사용하여 삼지창 위로 올라갈때 W를 키면, W의 지속시간을 최대화 하면서

강화된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사용할수있습니다.

 

 

E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데미지딜링, 스킬회피, 도주 , 추노 , 벽넘기 등 다양하게 사용될수 있는 아주 좋은 스킬이며,

내 생각엔 이 스킬이 있기에 피즈가 사기라는 소리를 듣지 않는가 싶습니다. 스킬은 모두가 잘알고 있으리라 생각하기 때문에 딱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못맞추면 큰일나는 궁극기입니다. 이걸 적에게 맞추면

그적에게 일정시간동안 가하는 데미지가 20%상승하고,

적이 느려지는 동시에 마지막엔 데미지를 주며 짧은 시간동안 에어본을 적용시킵니다.

피즈가 암살이 가능한 이유일지도  모르겠네요.

 

사용 TIP:Q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사용하면서 R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사용하면 뚫으면서 궁극기를 날리기때문에,

적이 궁극기를 피하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떄, 저는 궁극기는 스마트키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아이템빌드위해 유령무희와 무한의 대검이있는데, 일단 이 아이템빌드는 AD를 가기로 결심했을때

가주도록합시다. 그리고 AP일땐 유령무희와 무한의대검 대신 Lich Bane(리치베인)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는게 좋습니다.

 

치명타피즈는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빠른 공격속도와 치명타로 인해 강력한 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AP를 가기로 결심할때: 우리팀이 자신을 제외하고 올 AD일때

 

AD를 가기로 결심할때: 우리팀이 자신을 제외하고 올 AP일때

 

AP와 AD의 수가 같을때: 가고싶은거 갑시다.

 

일단 피즈는 기본적으로 방템을 가지 않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딜을 잘넣지 못하는 미숙한 유저거나, '안전하게 딜을 넣고싶다'라는 사람들은

 

적팀의 AP와 AD를 이용하여 방템을 올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EX)적팀에 AP가 많을때의 방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EX)적팀에 AD가 많을때의 방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EX)적팀의 AD와 AP의 수가 같을때의 방템:Guardian Angel(수호 천사)

 

 

EX)적팀이 올AD일때:Thornmail(가시 갑옷)

 

 

EX)드물지만 적팀이 모두 공속을 갈때(서폿제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이처럼 피즈의 아이템은 매우 유동적이므로 상황을 따라 가주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딜이 피즈보다 훨씬 쌔고 기동력도 우위를 점합니다.

동일 실력이라면 이길수가 없습니다.
판테온
스킬 한방이 강력한 피즈에겐 빵테의 패시브가 치명적입니다.
하지만 6렙까지 cs를 잘먹고 버틴다면 솔킬각도 노려볼만 합니다.
가렌
웬만한 탱커(다리우스, 가렌, 말파이트)들은 이기기가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몸이 약하거나, 스킬 하나하나가 치명적인 챔피언들은 대부분이 쉽습니다.
야스오
그냥 Q로 진입해서 평타때리다가 장막을 쓰면 궁날리면됩니다.(장막에 안막히게)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무적기거나 자신의 스킬을 막을수있는 챔피언한테는 그냥 털리기마련입니다.

EX)제드,야스오,피즈

피즈가 씹을수 있는 스킬:(아예 피하는 개념이 아니라 씹어버리는 스킬)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Requiem(진혼곡),Death Lotus(죽음의 연꽃),Reckoning(징벌),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Up(한 발에 두 놈),missfortune_r(쌍권총 난사),Pick a Card(카드 뽑기),Condemn(선고),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Depth Charge(폭뢰),Unleashed Power(풀려난 힘),Death Mark(죽음의 표식),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불확신),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Frostbite(동상),Pyroclasm(파멸의 불덩이),Dark Wind(어둠의 바람),Null Sphere(무의 구체)

,Bouncing Blade(단검 투척),Ice Blast(얼음 덩어리),Spear Shot(투창),Spell Flux(주문 흐름),Two-Shiv Poison(양날 독),Ricochet(튕기는 부메랑),Blinding Dart(실명 다트),Burster Shot(대구경 탄환),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iphon Power(힘의 흡수),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Twin Fang(쌍독니)

 

 

 

 

 

 

피즈가 피할수 있는 대표적 스킬: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쿵쾅),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Summon: Tibbers(소환: 티버),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Rocket Grab(로켓 손),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Rupture(파열),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Cannon Barrage(포탄 세례),Body Slam(몸통 박치기),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Dragon Strike(용의 일격),Counter Strike(반격),Lay Waste(황폐화),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Distortion(왜곡),Solar Flare(흑점 폭발),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Light Binding(빛의 속박),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Dark Binding(어둠의 속박),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dertow(역류),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Electro-Harpoon (전기 작살),Overload(과부하),Shadow Dash(그림자 돌진),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Boomerang Blade(부메랑 검),Starcall(별부름),Crescendo(크레센도)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Nevermove(부동진),Rake(갈퀴손),Cutthroat(목 긋기),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Spinning Slash(회전 베기),Wild Cards(와일드 카드),Acid Hunter(산성 추적탄),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End of the Line(화약 역류),Smokescreen(연막탄)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Flame Breath(화염 숨결),Dragon's Descent(용의 강림),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Majestic Roar(우렁찬 포효),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Gravity Field(중력장),Death Ray(죽음의 광선),Glacial Prison(빙하 감옥),Bouncing Bomb(반동 폭탄),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Decimate(학살),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Stand Aside(비켜서라)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Moonfall(달빛 낙하),Pale Cascade(은빛 가호),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Bola Strike(올가미 투척),Void Spike(공허의 가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Aqua Prison(물의 감옥),Vault Breaker(금고 부수기),Tidal Wave(해일),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Ice Shard(얼음 파편),Glacial Path(얼음갈퀴 길),Dark Flight(어둠 강림),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The Culling(빛의 심판),Piercing Light(꿰뚫는 빛),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Hop / Crunch(폴짝 / 우지끈),GNAR!(나르!),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우지끈 / 폴짝),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Chronobreak(시공간 붕괴),Tongue Lash(혀 채찍),Leap of faith(믿음의 도약),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Tentacle smash(촉수 강타),Curtain Call(커튼 콜),Whisper(속삭임),Deadly Flourish(살상연희)등등

 

 

 

 

 

 

 

 

 

피즈가 씹을수 없는 스킬:Shadow Dance(그림자 춤),Power Fist(강철 주먹),Conflagration(발화),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Drain(흡수),Focused Resolve(굳은 결의),Nether Blade(황천의 검),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걸렸을때),Soul Shackles(영혼의 족쇄),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Powerball(대회전),Flamespitter (화염방사기),Toxic Shot(맹독 다트),Noxious Trap(유독성 함정)(터졌을때),Explosive Charge(폭발 화약),Subjugate(진압),Mocking Shout(조롱의 외침),Deadly Venom(맹독),Hemoplague(혈사병)(맞았을때),Twin Bite(두 번 물어뜯기),Grand Challenge(대결투),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Savagery(포악함),,Rend(뽑아 찢기),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Ignite(점화)

 

 

 

결론:피즈에 몸에 이미 효과가 적용되있거나,도트데미지,그리고 하드cc기에 걸렸을때,이미 확정데미지(리신의 공명의 일격)등은 씹을수가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AS피즈 무시하지마세요 엄청 쌥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