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62.5% (15표)
0% (0표)
37.5% (9표)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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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J숯이]6.7패치이후]좋은 정글 Ekko[영상有]

- 수도의끝판왕(2016-04-20, 조회수: 91017)

안녕하세요. BJ활동 하고있는 숯이님 및 ID : 숮이의 Ekko입니다.
http://afreeca.com/lovesk44y 방송국 좌표 입니다.
오셔서 궁금한 점이나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오셔서 막 물어보세욥 !
 
 
최대한 독자 님들 볼수있게 쉽고 간단하며 궁금한 점은 전부 있는 공략을 계속해서 수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목할 공략 감사합니다 !
6 !!! 감사합니다.

 
 
 

 

 자 6.7 패치가 되었습니다 !
여기서 달라진점. 이제 포식자 에코는 거의 쓸수가 없다?
그리고 초반 너프는 확실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너프먹은 부분.
W 5% ~ 3% 너프. 그치만 33.3 의 주문력 계수
E 1렙단계 부터 10 15 20 25 30 총 30데미지의 너프. 주문력계수 0.4
여기서 중요한 문제. 너프 먹은 부분을 최대한 매꿔줄려면 포식자 에코는 가면 안됩니다.
계산결과 주문력 165가 나오면 너프 먹기전과 똑같습니다.
그 이상으로 올라갈경우 그건 버프입니다.
그치만 딜탱에코 특성상 더 높게 올라가진 못하고 최대한 주문력 165 까지 맞춰주어야 합니다.
 
계산 :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기존 5% 주문력계수 50당 1%
현재 3% 주문력계수 33.3당 1%
주문력 165를 기준으로 기존비교 총 8%
현재비교 33x5=165 총 5% + 3% 총 8%
Phase Dive(시간 도약)기존 170에 주문력계수 0.2
165를 계산시 0.5인 82.5     0.1당 16정도. 0.2계수 총 34
총 딜량 170 + 34 = 204
 
현재 140에 주문력계수 0.4
165를 계산시 16x4 는 64
140 + 64 = 204
 
 
계산식이 틀렸을 수 있습니다. 제 계산방법이 아니라면.
즉 주문력을 165까지만 만들어주고 탱을 가시면 될꺼 같습니다.
결론 : 초반너프 확정. 후반은 똑같음
 
 
 
 
에코 정글링이 느린편이라 해서 직접 하고 보고 연구 해봤습니다.
 밑에 꿀Tip 게시판에 적어 놨습니다.
결론만 빨리 말씀드리자면 니달리 우디르 말고는 속도 차이가
많이 나지 않더라구요. 비슷 합니다. +5초 ?
 
 
★포식자 VS 룬메 에코
 
룬메 너프 이후 포식자 에코가 많이 보이고 있네요.
일단 두가지 다 해 본 결과 설명부터 드리자면
 
초반 소규모 단계에서 포식자가 다소 딜 부족 경향을 띄고 있습니다.
라인클리어 및 스킬들의 주문력 부제가 상당히 큽니다.
주문력이 높을수록 궁의 회복 및 스킬들의 딜이 쌔지는데 그 부분을 포기하기엔
에코의 효능을 못살리는거 같습니다. 한방딜의 부제.
정글러의 기본역할은 시야장악과 빠른 빽업 빠른 갱킹이 생명인데
포식자를 갔을경우 그 부분이 상당히 아쉽게 적용 됩니다.
20분 까진 포식자의 최대장점을 끌어올리지 못합니다.
 
비교 결과 : 개인 취향에 따라 템은 갈릴수 있지만 개인적으론 룬메가 좋아보여요.
포식자는 후반지향형 룬메는 초반지향형
한방딜 및 소규모 한타를 생각을 했을때 룬메가 좋을것을 느낄수 있으실 겁니다.
 
 
 
 
 
●에코의 장점●                                    ●에코의 단점●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 로 인한 사기적 라인클리어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Chronobreak(시공간 붕괴)의 의존도가 너무크다
 
Phase Dive(시간 도약)점멸도 따라가는 판정                 이동불가 도발 침묵 속박때 궁을 쓰지를 못한다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광역스턴                                  초반 정글링이 다소 느린편이다.
 
Chronobreak(시공간 붕괴)로 인한 어그로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맞추기가 까다롭다.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의 기본지속 패시브가 좋다.                                                      
 
2016년 3월8일 [1차수정]
특성변경.(자세한 사항은 다시 특성페이지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 3월23일 [2차수정]
꿀Tip 게시판 오픈!
 
2016년 3월24일 [3차수정]
룬 변경 및 포식자 에코 보단 룬메에코
 
2016년 3월26일 [4차수정]
에코의 장점 및 단점
 
2016년 3월 28일 [5차수정]
상황별 아이템트리 추가
 
2016 4월 20일 [6차수정]
6.7 패치이후 달라진점.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27.054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2,606 IP
 
파랑 성장주문 가는이유 : 그냥 주문력 가면 10.8입니다. 성장주문 가면 9렙 부터 주문력 드는거 보다 좋은 시너지를 내기 때문에 주문력대신 성장주문력을 넣었습니다.
 
 
쿨감을 안가는이유 : 템으로 충분히 쿨감 40퍼 하고도 남기때문에 가지 않았습니다.
 
노랑 성장방어 가는이유 : 주문력과 비슷하게 7레벨만 넘으면 성장방어가 이득입니다. 그래서 고정방어 보다 시너지가 좋아서 넣엇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에코는 체력이 높을수록 & 주문력이 높을수록 궁의 회복체력이 더욱 많아집니다.
하지만 딜탱에코 특성상 체력이 높고 주문력은 다소 낮을수 밖에 없습니다.
초반측면으로 보면 천둥군주가 좋을수 있으나
정글링의 안정성 혹은 후반 탱킹보강 그리고 체력템을 많이가지 않는
에코 특성상 천둥군주 보단 영겁의 힘이 좋다고 판단이 됩니다.
초반 정글링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질긴피부와 룬갑옷 의 보호막과 회복효과 8%증가
그리고 스펠쿨감 감소 하위 특성들을 비교를해 봤을시 결의쪽 18을 주는게 더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왜곡을 갔을시 점멸이 매우 중요한 에코에게는 이보다 더한 특성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
점멸쿨 210초 까지 단축!
 
 
 
 
추가사항 - 원래 책략에 12를 주었는데 흉포로 바꿨씁니다.
이유는 마술 2% 양날의검 3% 압제자 2.5% 로 총 7.5%의 딜량을 더 줄수 있습니다.
책략을 가면 40퍼 미만체력일때 5%를 줄수있습니다.
딜 측면으로 이게 훨씬 좋은거 같아 이렇게 바꿨습니다.
이하 설명 생략..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도약후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Q) 를 먼저씁니다! 즉! E 한번도약후 Q 거리가 되면 EQ를 먼저 쓰세요 ! 그게 제일 단 시간에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최대한 빠른 패시브를 터트릴수 있습니다! 후에 (W) 각 보면 됩니다.

 

E 붙고 Q 평타 아닙니다! E한번도약후 Q 맞추고 한번더 도약공격 하셔야 합니다!


대치 상황중 이니시 걸때는 뒷쪽에(W) (E)로 들어가주고 빠지면서 (Q) 써주시면 됩니다.


딜러가 스턴에 맞는다면 바로 싸워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꿅팁 ? - 만약 우리가 한타때 빠지는 상황이고 나한테 w & 궁이 있다 ?

                                     그럼 빠지면서 지금 현재 내 챔프가 있는쪽에 w 를 쓰시면 내 분신이

                                     W 터질때 딱 W 위로 간다는것 !! 그럼 제일멋진 W궁 연계를 하실수 있어요!

 

스킬 활용 팁
갱각을 보고있거나 2:2 싸움일때  (w)위치에 핑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패시브) 에코한테 있어서 제일 좋은것 이므로 3타를 되도록 많이 터트려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속이 매우많이 딸라지기 때문에 때리고 도망갈수 있다 싶으시면 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밑에 동영상을 보시면 볼수있듯이 e 대쉬후 때릴때 q 를 동시에 쓰는걸 볼수있습니다 !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어떻게 맞추냐는 질문이 가장많은데 계속 간을 보는겁니다. 우리가 대치상황일때 앞으로 나갈수 있는 타이밍이다  혹은 상대방이 이상하게 무빙을친다 그럴때 w깔고 e로 진입만 하시면서 간보는거 일 뿐입니다. 

꼭 이 한번에 맞춰야 겠다 생각안하셔도 됩니다.

상대 진영을 흐트려준다 라 생각하는게 제일 좋을거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현재 에코는 딜!탱! 이 좋은겁니다.
리치베인 총검 등을 갔을경우 딜은 말도안되게 나오겠지만
탱이 많이 딸릴겁니다. 에코의 결정적 한방인 궁은 맞추기가 다소 어렵고
딜로 갔는데 못맞췄을경우 딜로스가 상당히 많이 나올겁니다.
에코의 좋은점은 어그로를 잘 끌어주기 때문입니다.

 

 

 

시작아이템 - (사냥꾼의 부적) 체력 흡수 있어서 무조건 시작템은 저거 갑니다. 

               처음 집갈때 (곡궁: 포식자)(사냥꾼의 물약)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주시고 2번째 집갈때 (추격자의 나이프)사줍니다

최종아이템 - Lich Bane(리치베인)(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byssal Scepter(심연의 홀)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얼어붙은 건틀릿)이거 중에 상황보고 갑니다.
                아이템은 상황마다 가는거라 딱히 설명해 드릴수가 없습니다.
                AD가 컷으면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이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이거 갑니다. 근데 ! 여기서 내가 잘컷다 ? (얼어붙은 건틀릿) 부터 가주셔도 되요!
 
                가고 나면 그 후에 AP가 딜템이 조금 나올겁니다.
                AP 딜러가 1명이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아니면 2명이고 내가 탱을 해야한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거 갑니다.
                초반 3코어 까지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 이후 딜템이 없다 그럼 (얼어붙은 건틀릿)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남은 템창 2개를 연달아 가줍니다.
                에코는 굳이 올 탱템 가지않아도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 떄문에 딜이 나오긴 하지만 존야 리치베인을 가도
                에코 챔프 특성상 어그로를 잘끌기 때문에 충분히 가주셔도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 프로즌하트를 좋게 생각해서 망자의 갑옷보단 프하를 많이 가주는 편입니다. 쿨감 때문에
 
여기서 특성을 저렇게 준 가장큰 이유가 나옵니다 ! 
보시다시피 체력템을 많이 가지 않습니다.
 
         이 글은 요악이 한것이며 매 판마다 아이템빌드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

핵심아이템 - 모든 스킬이 좋은 에코는 쿨감은 필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아이템과 그 시너지.         
  (얼어붙은 건틀릿)   광휘의검 패시브와 에코의 추노력을 높여주고 쿨감까지 있는 에코와 가장 잘맞는 아이템.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체력회복 20퍼센트 추가 쿨감 체력 마방 어느하나 부족함이 없는 아이템.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쿨감, 공속저하, 방어 쿨감이 낮을수록 좋은 에코와 역시 시너지가 잘맞은 아이템.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100중첩 데미지와 추노력 얼건까지 있으면 e의 한방딜이 크게 올라감.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체력을 많이 올려줘서 에코궁 하고 호환이 됨 근데 다른 좋은템이 많아서 갈수가 없는 아이템.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딜탱 에코라도 에코와는 땔려해도 땔수가 없는 아이템. 어그로 시너지를 2배 올려주는 좋은템.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AP가 많다면 정령이랑 심홀도 가면 좋음. 팀중에 한명은 필히 가지고 있는것도 스킬효과상 좋음.
              딜이랑 섞어줄때 이녀석 만한 템이 없다고 생각. ★★★★☆
  Lich Bane(리치베인)   요즘 이녀석 보다 얼건을 많이가는 추세. 쿨감10% 얼건보다 좋은딜을 갖고 있지만 탱이 아쉬움. ★★★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녀석은 보통 서폿이 가주어야 하는템. 모든 정글러가 그렇듯이 가면 다른걸 가는거 보다 탱이 별로. ★
  Thornmail(가시 갑옷)   내가 올탱을 가야할때만 가는 녀석. ★★★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   이거 매우 애매한 템. 체력 마나 주문력 엄청 많이 올려주지만 이거말고 좋은템이 너무많다 .. ★★★☆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얘 보다는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 이걸 가는 편입니다.
  이유는 초반 주도권은 정글이 챙겨야 합니다. 시야장악을 매우 중요시 생각 하고 있습니다.
  파랑색 강타가 가지는 이득보다 초록색 강타가 가지는 이득이 팀적으로 훨씬 큽니다.
  굳이 저걸 쓰질 않아도 충분히 잡을수 있는건 잡을수 있다고 생각듭니다 !
  정글에 쓸 강타도 부족한데 .. 챔피언 한테 강타를 !?!?!?!? 강타 관리가 더욱 힘들어 지실거에요 !
   
 
 
  미드 정글 & 서폿[AP3↑] #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얼어붙은 건틀릿)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byssal Scepter(심연의 홀)(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미드 & 미드 정글[AP2] # CC많을시 헤르메스. 없으면 닌탑가도 무방!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 (닌자의 신발: 왜곡)  (얼어붙은 건틀릿)(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Thornmail(가시 갑옷)
 
 # & 미드 & 정글[AP1] # 마방 하나 안되고 2개는 많아서 헤르메스 !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얼어붙은 건틀릿)(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Thornmail(가시 갑옷)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All AD # AP스킬 & CC많으면 헤르메스. 없으면 닌탑가도 무방! 서폿한테 군단 부탁.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얼어붙은 건틀릿)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Thornmail(가시 갑옷)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얼건은 무조건 적으로 가주시는게 좋아요. 없으면 너~무 노딜이 되어버립니다.
   못갈시엔 굳이 안가주셔도 되고. 그치만 프하 둘중하난 있어야함. 쿨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킨드레드
지나가다가 만나면 누구라도 얻어터질수 밖에 없는 챔프..
최대한 안마주치는게 제일 좋습니다.
니달리
에코정글 특성상 초반에는 느린편 이기 때문에 초반 정글링이 빠른 니달리는
에코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리 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는 아니나 6랩 이후 스킬특성상 피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저 두챔프(니달리 킨드레드) 말고는 나머지는 다 고만고만 합니다.

나머지는 도망갈수 있거나 딜이 쌔지 않은편입니다.

꿀팁이라면 꿀팁이고 아니라면 아닌 꿀Tip 게시판
이건 챌린저 기준입니다.
 

첫번째 정글캠프 1분 50초 [챔피언 그브 그라가스 에코 등등]

 

보통 정글 3캠 먹는데 2분40초

 

보통 정글 5캠 3분 30초

 

니달리 우디르 6캠 3분 20초

             5캠 3분

 
 
 
 
 
동영상 화질이 안좋으니 보시고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 골렘(강타) 유령 레드(강타) 늑대 블루 먹고 정글링을 잘해서 피가 남는다 갱을 가주시면 됩니다.

 퍼플팀 : 두꺼비(강타) 블루 늑대 레드(강타) 유령 먹고 집에 갑니다. 

                  아이템은 공략에 나와있는대로 가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갱이 성공했다면 그 게임은 내가 하는대로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우리편 시야장악을 얼마나 해주냐 ! / 레벨링을 얼마나 빨리 하느냐 !


 두개가 관건입니다 . 초반에는 쓸모없는 동선낭비 시간낭비를 하지않아야 합니다. 


 정글갱킹의 기본은 갱호응이 좋은곳 으로 가야한다는 것입니다.


 망한라인은 버리고 갱호응 및 잘큰 라인으로 갱 및 역갱을 봐주시는게 초반 운영법 입니다.

 

 에코가 역갱이 매우 쌔므로 역갱위주 혹은 6렙을 빨리 찍어서 다이브위주 

다이브 영상입니다.




중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과 같이 필요없는 시간낭비 동선낭비를 최대한 줄이고 

 정글을 꾸준히 빠르게 먹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기본적으로 스노우볼 을 굴리며 게임을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중반쯤되면 서폿도 로밍을다닐 시기이고 하니 서폿이랑 같이 다니면서 유리한 싸움을 

 가져가셔야 됩니다.

 이 모든것을 할려면 기본적으로 시야장악 ! 이 제일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3번째 말하네요 [시야장악] 시야장악에서 밀리면 모든것에 밀리게 됩니다.

  이니시를 얼마나 잘거느냐 / 오브젝트를 누가 더 잘챙기냐 / 누가 더 유리한 진영에서 유리하게 싸우느냐

  혹은 누가 더 잘 짤라먹을 것이냐 어떻게 설명 해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시야장악 밖에는 ...

  모든게임마다 상황이 다 달라서요..


팀파이트시 역할

  에코가 한타때 하는건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1. 적 딜러를 스턴 및 딜을 넣어서 잡기 - 대치상황 일때야말로 에코가 가장 큰 힘을 낼수있습니다.

                                              W로 스턴을 얼마나 거냐 혹은 겐세이? 를 얼마나 넣냐에 따라

                                              한타 승패가 갈릴겁니다.  

[이니시영상]





                                              

                                                 

  2. 궁을 이용한 어그로 플레이 - 말 그대로 궁을 이용해서 추노 및 어그로 영상

 [궁활용영상]




                                            

  

  3. 아군 딜러지키거기 - W 로 스턴 걸리면 팀이랑 같이 잡고 딜을 넣을 사람이 없다?

                            싶으면 스턴만 걸고 빠지세요. 아군 딜러랑 같이 한명 녹여주세요.

                            딜은 아군을 지키되 스턴 및 어그로는 끌어주시면서 하셔야 합니다.

  스턴은 팀이 넣을꺼에요 !

  

에코 갱 영상





스턴을 못걸더라도 거리낭비라도 많이 시키셔야 합니다 !


  

 

챔피언별 대응법

   룬메를 갔을시의 상황입니다! 첫템이 공템인건 어느 정글러다 다 똑같은 상황 !

 

   만약 내가 숨어있고 적이 나의 위치를 모르는 상황에서 궁이 있고 궁을 맞출수 있으면 바로 w 깔고 궁 후

   모든 스킬들을 넣어주시면 딜교는 절대 안집니다 !

그 어는 누가 와도 내가 먼저 버스트 딜을 넣으면

절대 지지않아요!

 

마치며

  http://afreeca.com/lovesk44y 방송도 같이하고 있습니다.

  방송 열심히 하고 있으니 와서 궁금하신점이나 에코정글에 대해 더 알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찾아와서 뭐든지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항상 공략글 보고있으니 궁금한점이나 고쳐야하는점 말해주시면 바로바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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