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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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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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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패치 최대의 수혜자 정글쉔 공략

- Ye3e(2016-02-27, 조회수: 2007)

6.4패치 쉔 상향 요약

Shadow Dash(그림자 돌진)쉔의 꽃 도발이 상향되었습니다!

 

 

1. 중립 몬스터에게 도발 가능

1-1. 몬스터에게 도발을 걸면 도발 딜이 들어감

        = 정글쉔의 정글링 속도 상향

 

1-2. 몬스터에게 Q, E를 맞출 경우 E에 쓰인 대로의

        기력을 수급할 수 있음

        = 정글쉔의 기력관리 상향 (원래 안부족했지만...)

 

결론

Q3렙E선마 딜탱정글쉔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 속도
    +6.2%
  • 방어
    +5.26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6,252 IP

표식

 

쌍관 : 리메이크 쉔은 평타기반챔이지만 Q, E, 태양불꽃망토, 가시갑옷의 딜이 마법피해이기 때문에

효율이 상당히 좋다. 단점이라면 공속표식룬보다 느린 정글링.

공속 : 쉔의 단점인 느린 정글링을 커버할 수 있다.

또한, 리메이크된 쉔의 Q스킬은 평타를 세번 강화하는데, 이 평타를 빠르게 넣기 위해서도 공속표식룬을 간다.

 

인장

 

고정방어 : 초반 카정방어, 6렙이전 갱, 정글링 피관리를 수월히 하기 위해 간다.

성장체력 : 후반으로 갈 수록 늘어나는 체력과 패시브방어막, E딜을 위해 간다.

리메이크 후 쉔은 초반이나 후반이나 몸이 종잇장이기 때문에 탱킹 밸런스를 최대한 맞추어야 한다.

6렙 전후의 갱킹에 중점을 두고 싶다면 고정방어, 정글링 위주로 빠르게 성장하려면 성장체력을 가는것이 좋다.

 

문양

 

성장재사용감소 : 고정이다. 빠른 스킬쿨을 돌려 어그로와 딜, 탱킹을 하기 위해 반드시 간다.

 

정수

 

고정방어 : 인장에서 성장체력을 갔을때 부족한 방어력을 메꾼다.

공격속도 : 빠른 정글링과 Q3타를 위해...

이동속도 : 쉔을 플레이할 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룬. 1티모미터 차이로 도발각이 안나올때 계속 걸어가며

도발을 맞출 수 있다.

 

 

초반 중심 룬

표식 : 공속 3, 쌍관 6

인장 : 고정방어 9

문양 : 성장쿨감 9

정수 : 공속 2, 이속 1

 

성장 중심 룬

표식 : 공속 9

인장 : 성장체력 9

문양 : 성장쿨감 9

정수 : 방어 2, 공속 1

  • 흉포: 0
  • 책략: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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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제일 좋은거같음

착취의 손아귀도 좋기는 한데 쉔 리메이크되고 체력이 종잇장수준이라 ;;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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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6.4 패치 전까지는 큐선마를 했었는데 6.4패치로 E선마를 해도 

정글링이 쉬울 뿐더러 쉔의 메리트가 살아나기 때문에 Q를 2~3렙 투자하고

E선마를 하는 스킬트리가 좋은 것 같다.

 

 히드라 나오기 전 : EQ평(빨강강타)평W평평평...

거대한 히드라 나온 후 : EQ평(거드라 평캔)평(빨강강타)평

사실 EWQ한꺼번에 써도 된다

거드라 타이밍 모르겠으면 거드라 키고 E진입해도 된다.

 

거드라=거대한 히드라

스킬 활용 팁

 리메이크 쉔은 여러 번 말하지만 몸이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각오]를 하고 들어가야 한다.

팀원이 있어 도발을 걸면 안전하거나, 킬을 딸 상황이 나올때 선진입을 하자.

도발 범위가 상당히 얇아졌기 때문에 맞추기가 어렵다.

필자는 선진입도 좋지만, 아군의 CC기가 한두개 들어간 적을 확실히 맞추는게 더 좋다고 본다.

 

궁 타이밍은 세 가지로 나뉜다.

 

1. 라인전 중 반드시 한명이 죽을 각이 나오는 영혼의 맞다이중인 라이너

 

너무 일찍 쓰면 상대가 도망가기 때문에 서로 반피거나, 상대가 도주기를 썼을 경우에 핑을 찍고 궁을 써주자.

 

2. 다른 라인 스플릿중 이니시에 걸렸지만

아군의 도움으로 살 수 있을 것 같은 딜러

 

이런 딜러들에게 걸어주는것은 궁 채널링 도중 사망하여 쉔도 가지 못하고 한타도 터지는 최악의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성공할 경우 딜러 앞에 있는 상대 적들에게 도발을 걸기 매우 쉬워지고, 상대의 스킬이

얼마 남지 않기 때문에 딜러의 프리딜 구도로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어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경우라 할 수 있다.

 

3. (우리 팀이 우세할 경우) 이니시 각을 보는 우리팀 이니시에이터

 

특히 피즈, 탈론같은 진입형 암살자일 경우 궁을 걸어주며 이니시를 하면 대상의 생존 확률도 증가할 뿐더러, 이동을 마친 쉔과 함께 적을 썰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추천하는 궁 형태라 할 수 있다.

 

이 3번의 경우도 이니셔가 들어갈 때 궁을 써주는 경우와 먼저 궁을 써주고 들어가는 경우로 나뉠 수 있는데, 들어갈 때에 써주는 것은 쉔의 도착시간이 조금 늦지만, 안정적으로 이니시를 할 수 있다.

먼저 궁을 써줄 때에는 아군 이니셔와의 호흡이 매우 중요하며, 자칫하면 이니시를 하지 않고 쉔만 도착하는 텔레포트의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아군 이니셔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거나 호흡이 잘 맞는 경우에 이 수를 쓰면,

이니셔의 돌진과 동시에 쉔이 도착하기 때문에 상당이 유리한 위치에서 한타를 시작할 수 있다.

 

도발 점멸은... 경험으로 느껴야 한다. 도발점멸의 최대 거리는 600 + 400 = 1000이다. 그렇다면 이 1000의 거리 안에서는 도발점멸을 맞출 수 있다는 것인데, 중요한 것은 도발 거리와 점멸 위치 사이에 적이 있을 경우에는 도발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도발을 긋다가 점멸로 적과 딱 부딪힐 거리에서 써야 도발이 적용된다. 도발점멸은 적이 반응하지 못하고 걸리기 때문에

쉔을 (그라가스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반드시 익혀야 할 기술이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Flash(점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트리는 상당히 유동적이므로 추천하는 몇 개만 올리겠다.

 

필수 아이템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빨강 사브르 : 쉔의 1대1을 놀랍도록 강하게 만들어주며, 후반까지 유용하다. 사브르에 있는 옵션인 피해량 감소 20%는 정말 개꿀...

필자는 용사를 가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잿불거인도 상당히 적합한 아이템이다. ( 사실 쿨감덕후라...)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 거드라라고도 하며, 쉔과 어울리지 않는 점을 찾아볼 수 없다. 체력, 라인 푸시 향상, 정글링 속도 향상, 순간딜링 증가 등등...

가장 큰 단점이라면 겁나게 비싸다는 것... 그러나 소지하게 되면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Q평 후에 거드라를 눌러 평타를 캔슬, 엄청난 딜을 짧은 시간에 넣을 수 있다.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 리메이크 후 쉔의 단단함의 기둥이었던 도발걸린 적 평타 50%감소가 사라져 이제는

도발에 걸었음에도 아픔을 느낄 수 있다. 초반에 뽑든 후반에 뽑든 딜템 못지않은 딜을 넣을 수 있을 것이다.

 

그 밖 추천하는 딜템들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탱템들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그런거 없다 짱쌔다.

 

 

라인 / 정글 운영법

 Shadow Dash(그림자 돌진)

 

초반 운영법

 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

 

중반 운영법

 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tand United(단결된 의지)

 

후반 운영법

 Stand United(단결된 의지)Stand United(단결된 의지)

 

팀파이트시 역할

 Stand United(단결된 의지)Shadow Dash(그림자 돌진)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정말 미숙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류나 고칠점,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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