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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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12
18
0
0/0
시작전 간단히 보는 45%쿨감 미드 모르가나 공략

- 적립(2016-02-29, 조회수: 4328)

필자는 일단 전시즌 골론즈고 지금은 실버이기에 다른 천상계 분들보단 실력도 판수도 많이 부족하지만

시즌4때부터 애용해온 미드모르가나에 대한 애정은 떨어지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디 좋게 봐주시길 >ㅆ<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주문력 +0.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주문력
    +19.71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4,508 IP

노랑 파랑은 AD AP상대 따라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노랑은 고정방어 파랑은 성장마저인 이유가

어차피 존야가 코어템으로 나오기때문에 굳이 성장방어를 낄 이유가 없다고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딱히 할 말이 없을듯 하네요

방어구 가르기(Sunder )약점노출은 포식이랑 고민되긴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한타에서 모르가나의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W와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R이 광역스킬이기에 시너지가 좋을것같아 찍습니다

압제자압제자 같은 경우 모르가나가 Q,R이 속박,슬로우(스턴)이기 때문에 찍구요

저는 텔을 듭니다.

특히 상대 원딜이 도주기가 없는 원딜일 땐 더더욱이요.

모르가나 궁이 반 타겟팅?이기 때문에 텔 로밍의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라인전 씹어드실려면 점화들어도 좋아요 킬따기 쉽습니다

다른건 들지 않는편.

탈진이나 그런거들거면 차라리 w로 대놓고 라인만 밀다가 각보면 로밍다니는 스타일이라..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간단하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쓰고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슬로우 혹은 스턴걸린상대에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스킬 활용 팁

 알겠지만 W를 3렙만 찍는 이유는 3렙만 찍어도 원거리미니언이 전부다 맞는다면 W한방에 죽습니다.

그 이후로 7렙부터는 Q를 찍어서 속박시간/데미지를 올리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

 

Q스킬이 투사체 속도는 느리지만 범위가 꽤 넓어서 맞추기 많이 힘들진 않습니다만

투사체 속도가 속도기에 (서리 여왕의 지배)를 쓰거나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슬로우 혹은 스턴걸린 상대에게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 템트리의 장점은 (주문도둑의 검)주문도둑검을 이용해 상대보다 빠른 돈수급이 가능합니다.

도란보다는 꽤 낮지만 주문력과 마나재생도 붙어있구요.

미니언을 잡으면 12초동안 효과가 없어지긴 하지만 가끔씩 W범위에 근거리 원거리가 다 맞는 경우가 있어서

그럴땐 라인이 빨리 밀려서 다음 웨이브 오기 전에 12초 다 지나갑니다.

 

또한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과 (모렐로노미콘)모렐로가 값이 싸기 때문에 빠르게 2코어를 맞출 수 있죠.

하지만 데캡이 4코어로 늦게나오기 때문에 주문력이 좀 낮은 감이 있습니다.

 

 

서리여왕을 가는 이유는 쿨감10%에다가 슬로우가 붙어있기 때문에

Q스킬을 맞추기도 좋고,궁에서 벗어나기 힘들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갑니다.

 

 

 하지만 템트리는 유동적입니다.

AD상대 특히 제드는 왠만해선 밴하는편이지만 그래도 만약 나오게된다면 빠르게 존야를 올리는편이구요

상대가 AP챔피언이라면 모렐로대신 성배를 가기도 합니다.물론 흥하면 모렐로가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AD챔피언이기때문에 블랙쉴드가 그다지 큰 효율을 발휘하지 못하고
궁이나 Q를 써도 빠져나가기 쉽기때문에 삭제좀
아지르
WQ로 원거리에서 라인푸쉬/견제가 가능합니다.
너프먹긴 했지만 여전히 아프고 또 삭제좀
아리
3단 대쉬기로 속박/궁을 모두 피해버립니다.
매혹을 막을 수 있으니 킬따일 일은 많이 없지만 따기도 넘나 힘든것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AD챔이긴 하지만..핑와만 있으면 들어오면 궁쓰고 뚜까패면 됩니다.
주포나오면 정글러 부르면 됩니다.
스웨인
부동진 블랙쉴드로 막으면 접근도 못하고
라인푸쉬도 모르가나에 한참 후달리고
로밍가도 딱히 크게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 씹어주고
라인밀면 역으로 밀어주고
궁쓰면 같이 텔타주고
텔없으면 미아 빽핑 확실히 찍어주고 포탑밀고
뀨뀨

많이 말려도 피즈 제드 아리처럼 머리에 꽃단 미ㅡ친년놈마냥 점멸쓰고 대쉬기 팡팡들어와서 때리는거 아니면

그냥 W로 대놓고 라인만 푸쉬하면 많이 힘들진않아요.W3렙이면 어차피 원거리미니언이 한방이라..

 

아,그리고 또하나의 숨은 카운터는 Teleport(순간이동)텔을 든 상대 라이너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푸쉬!푸쉬!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W!푸쉬!

봇에서 싸움이나면 텔타고가서 (서리 여왕의 지배)쓰고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초반 운영법

 

 W로인한 우월한 라인푸쉬로 선2렙,선6렙 달성해서 킬을 따내거나 로밍다니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면 6렙 이후?라인전 끝난후?애매하긴 한데

6렙이후면 라인 밀면서 로밍을 다니거나

탑봇이 흥했으면 정글이 포식자가 아니면 더티파밍을 하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팀이랑 같이 다니면서 Q의 3초라는 우월한 속박시간을 가지고 짤라먹거나

W로 라인푸쉬하면서 운영해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내가 잘컸다!하면 E쓰고 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쓰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로 빅 엿 먹여주시면 좋구요

좀 말려서 딜이 안나온다 싶으면 원딜 지키면서 원딜 물러오는 무서운 탑 아찌들한테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로 빅 엿 날리시면

원딜형이 아주 좋아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Ctrl+F로 찾으세요!

 

 Galio(갈리오)갈리오

마저게이니까

라인을 민다 -> 로밍을 간다 -> 원딜이 큰다 -> 마저가 쓸모가 없어진다 -> 이긴다!

상대해주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참 좋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미드 갱플랭크

아재 화약통 넘나 아픈것;;;

Q맞춰봤자 귤먹고 헤헤헿하니까 그냥 라인푸쉬 합시다

그런데 궁이 은근히 쌔서..위협적이긴 합니다.

양쪽 와딩 잘하고 라인만 꾸역꾸역 밀어대서 포탑이랑 CS싸움하게 두는게 가장 현명할지도.

 

Nocturne(녹턴)미드 녹턴

서로 CC기를 막습니다.

녹턴은 속박을 막고 나는 공포를 막고..

그래도 방어막의 지속시간이 짧기때문에 눈치껏 쓰면 Q를 맞출 순 있습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6렙 이후의 2단대쉬가 넘나 무서운것 입니다.

하지만 라인푸쉬는 역시 모르가나가 한수 위 입니다!

라인이나 밉시다.

텔들었으면 조심하는게 좋아요 Q-R-E가 정말 위협적인 친구라..

라인에서 나 하나면 블랙쉴드로 씹을 수 있지만 로밍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Lux(럭스)럭스

이마년

사거리가 쓸데없이 깁니다.

하지만 E로 원거리 미니언이 한번에 정리되려면 꽤 잘커야 하기 때문에, 역시 모르가나가 라인을 더 잘 밉니다.

로밍갑시다.

역시 역로밍 주의 !Q-E-R이 초반이라도 2/3정도는 순식간에 빠져나갑니다.

쉴드가 있으면 Q를 블랙쉴드로 막아주면 팀원이 참 좋아합니다.

 

 

계속 추가할게요!

 

 

마치며

 ㅇㅂㅇ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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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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