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18
0
12
0/0
탑올탱트런들

- Xahnell(2016-03-08, 조회수: 3792)


연승 사진은 아니지만 최근 이긴게임 입니다.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7.054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449 IP
룬은 최근에는 위처럼 사용하고 있고, 이전에는

정수부분을 AD룬으로 맞춰 15로 시작하거나

정수를 방어 13 맞추고, 노랑을 성장체력으로 썻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위처럼 사용합니다.

올탱인데 열광을 드는 이유는, 착취와 달리 초반~후반에 부족한 딜링을 커버해 줍니다.

착취의 경우 4초의 딜레이가 있다면 스택만 다 쌓여 있다면 공속 딜레이 빼고는 딜레이가 없습니다.


결의의 3티어인 고참병의 흉터와 룬갑옷은 취향에 맞게 찍어주시면됩니다. 일단은 흡낫계열 아이템을 안가지만 궁과 패시브 덕에 룬갑옷을 찍어도 무방합니다.

결의의 4티어 특성인 인내심 과 통찰력은 대부분 통찰력을 찍습니다. 초반이든 후반이든 라인전에서는 체젠효과가 아니라 패시브 효과의 덕을 보는거기 때문에 스펠쿨을 빨리 돌리는게 훨씬 좋습니다. 또한 흉포에서 흡혈귀 특성을 찍었기 때문에 체력 관련해서는 중첩할 필요가 적습니다.

지금이야 텔메타라서 텔이 우선이지만, 라인전에서 킬각도 보기 쉽고 궁+점화는 후반엔 1/3피의 원딜도 죽일수 있을 만큼 강력합니다.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는 일단 평캔이 됩니다.


따라서 평Q평 콤보가 가능하고, 상대가 잭스, 피오라 등 방어스킬이 있을시는 선 Q딜을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2랩때는 상대 진로쪽에 기둥(E)을 박아서 싸움을 걸수 있습니다.

만약상대가 ap이고 거리를 안준다는 전제하에 타워 허깅일때는 2랩때 W를 찍어 몰려드는 미니언들을 잡을때 W를 사용하면 피회복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가 ad라면 반드시 선파를 올리셔서 탱으로 싸우면됩니다.

그리고 트런들 상대할때 종종 상대가 방어력템을 먼저 간다면 6랩때 킬따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방어력은 뺏으면 되거든요.

딜안나올거같다는 얘기가 태반일거 같은데, 어정쩡하게 딜템하나가서 탱 늦게 되는것보단 훨씬 좋습니다.

아군의 든든한 앞라인이 되어서 상대 딜러들을 물러가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위협적입니다.


거대한 히드라의 경우는 꼭가지 않아도됩니다. 자신이 너무 딜이 안나온다 라는 시점에서 가주시면됩니다.

보통 정령을 뽑고 가거나, 얼심을 뽑고 가는 3~4코어 단계에서 가게됩니다.


워모그의 경우는 얼심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얼심은 체력이 없고, 워모그는 방어력이 없으니 둘을 합치면 어느정도 2개의 방템 효과를 줍니다.



신발은 상대가 이즈+슬로우1개이상이 있으면 신속의 장화를 가고, 에어본을 제외한 속박, 제압, 스턴등이 2개 이상 있을때는 헤르메스의 신발을 갑니다. 그 외의 경우는 닌자을 갑니다.

신발은 아래와 같이 우선순위를 둡니다.

헤르메스 > 신속 > 닌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사리는 판테온은 잡기가 힘듭니다. 멀리서 창만 던지니깐요. 더군다나 패시브때문에 Q도 씹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다리우스
거의 60%확률로 집니다. 일단 라인유지면에서 트런들과 동일하거나 더한 피흡때문에 6랩이후의 싸움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물론 반드시 방템이 나왔을때 싸워야 합니다.
노틸러스
떠오르는 미친놈입니다. 일단 W가 Q딜을 씹어먹고도 남아있는 쉴드에다가, 슬로우에 CC기가 엄청 많습니다. 다이브도 맨날 해대서 화가 납니다. 물론 다이브하면 80%는 이기지만요.

라인클리어도 좋습니다. 태불망 나오기 이전의 트런들은 라인클리어가 쓰레기라서 텔들고 로밍가버리는 노틸에게 매우 취약합니다.

노틸 패치 될때까진 벤하면서 하는게 좋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볼리베어
물어뜯기만 빼고 다쉽습니다. 던지든 느려지든 뭘하든 그저 열심히 평타만 때리면됩니다. 평타가 매우 약하기때문에 Q만 잘써줘도 물어뜯기랑 궁딜 빼고는 안박힙니다.
마스터 이
탑이든 정글이든 마이는 공속밖에 없어서 그 마저 있던 공격력 뺏으면 도트딜됩니다.
이렐리아
그냥 계속 때리면됩니다. 후두려 패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_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