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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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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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정글트포니달리 사용법

- 니미달리(2016-03-10, 조회수: 2073)

시즌3 언랭때부터 니달리를 쭉 하고있는 유저입니다.

 

확실히 리메이크 전 니달리보다 약해졌다는 평이 있지만,

 

무조건 너프라고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초반 니달리는 리신과 견볼 수 있을정도로 강력합니다.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쌍관*

 

표식:쌍관x9

인장:방어x9 or 성장체력x9

문양:성장쿨감x9

정수:주문력x3

 

*중간중간에 정글링 돌때 평타+트포효과를 보기 매우좋습니다.

 

*마관*

 

표식:마관x9

인장:방어x9 or 성장체력x9

문양:성장쿨감x9

정수:주문력x3

 

*평타를 섞을 자신이없다 하시는분들은 마관을 들어도 무관합니다

*이속*

 

 

표식:쌍관x9 or 마관x9

인장:방어x9 or 성장체력x9

문양:성장쿨감x9

정수:이동속도x3

 

*합류에 힘을 싫어주겠다 하시는분들은 이속룬을 끼고 하세요.초반정글링만 조심하면 괜찮은 룬입니다.

 

*또 성장쿨감은 천둥군주 특성을 찍었을시에 많이갑니다. 영겁의 힘이면 성장주문력도 괜찮습니다.

 

1.영겁의 힘 (0.12.18)

 

초반에 데미지는 천둥군주보다는 떨어지지만,안전성이 있고,물몸인 니달리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책략:좌

   좌

   좌

   우

결의:좌

   좌

   좌

   좌

   좌

   중간

 

2.천둥군주의 호령 (0.18.12)

 

초반에 강한 니달리에게 좋은 특성입니다.하지만,안전성이 떨어집니다.

 

책략:좌

   좌

   좌

   우

   우

   중간

 

결의:모두 왼쪽꺼 찍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1번특성을 많이 사용합니다.

 

+책략특성에 있는 룬친화력 무조건 찍어줍시다.

 

cc기없는 레드는 니달리에게 매우 사기입니다. 꼭 찍어줍시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 추가 AD)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1.상대가 도주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도주기있는 상대를 판정승부(q판정 사기입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2.상대가 도주기를 보유하지 않았을 경우:더 쌤.q의 잃은체력비례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덫위치*

 

저는 초반에 6캠프를 다돌아 레벨링에 중점을 두는 유저라 총 덫의 개수는 5+시작할 때 아래에 하나 총 6개입니다.

 

블루:작골→레드앞에→칼날부리앞에→늑대앞에→블루부쉬

 

퍼플:두꺼비→블루앞에→늑대앞에→칼날부리앞에→레드앞

 

정글몹이 1분40초에 생산될때 절대 정글몹이 덫을 밟지 않을 위치에 두어야합니다.

 

이렇게 두면 5캠프 모든 정글러보다 훨씬 빨리먹습니다.

 

 

또 니달리는 인간→쿠거 ,쿠거→인간에서 평타가 초기화됩니다.이점활용하여 정글링합시다.확실히 차이납니다. 

 

 

*쿠거w*

 

우선 쿠거 w의 효과를 읽어보면 

 

쿠거형태로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줄어든다.

 

이 것을 활용하여 도주.추노할때 매우 사기입니다.

 

1.쿠거→w→강타

 

강타로 미니언 처치해서 쿠거폼에서 w쿨이 줄어드는게 가능합니다.

 

2.쿠거→q(바로 마우스커서 갈곳 놓고)→바로 w

 

쿠거 폼에서 딸피미니언 q쓰고 바로 w쓰면 q판정때문에 w가 먼져뛰고 그다음 q가써져서 w가 쿨이 줄어듭니다.이게 레알 개꿀입니다.

 

3.인간폼→평타→바로 쿠거로 변신w

 

니달리가 딸피미니언 치고 바로 평타가 미니언에 맞기전 rw쓰면 그전에 w썻기때문에 w쿨이 줄어듭니다.이건 좀 난이도가 있는데 연습하시면 쉽게쉽게 가능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템은 무조건 마체테사지마시구 부적사세요.

 

마나관리안되요. 덫깔고 마나관리안되요.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이거 가세요. ㄹㅇ도트뎀이랑 피해감소때문에 맞다이 개사기입니다.

 

그다음 신발은 돈맞으면 올려주시고

 

바로 이거 갑니다.니달리에게 부족한 체력과 마나 또 주문력도 매우 높아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3,4,5코어

상대 ap비중이 높을때:

상대 ad비중이 높을때:

내가 매우 잘커서 하드캐리 가능할때:

 

 

*트포 니달리*

 

진짜 니달리에게 핵 꿀탬입니다.저도 전에 이걸 가기전에 로아+리치베인을 썻지만 영겁의 힘

 

을 찍었는데도,들어가면 바로 뒤지더라고요.그래서 한번 트포+로아 템트리를 가보니까 탱키하

 

고 트포패시브도 개사기입니다.그렇다고 창딜이 안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쿠거로 진입해서 쿠거로 빠져나오기,또 탐식의 망치와 공속증가로 e와 시너지도 잘맞습니다.

 

또 이번에 쿨감 10퍼센트가 추가로 패치되서 천둥군주를 찍을시 쿨감 45퍼로 날라다닙니다.

 

*신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세가지중 하나를 가야하는데

 

저는 쿨감 성애자라 쿨감신을 자주갑니다.

 

 

저의 템트리는 거의 저걸로 고정입니다.

 

상대가 올ad일경우는 정령의 형상을빼고 란두인 또는 얼심 태불망을가서 비벼주시고

 

상대가 올ap일경우는 밴시의 장막을 가주도록 합시다.

카운터픽 다필요없고 그냥 초반 카정만 방지하면 니달리는 미쳐 날뜁니다. 다만 무리해서 킬주거나 스펠빼는 일만 없으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침착하게 6캠프 다먹어서 레벨링에 힘을 줍시다.또 집갈때마다 핑와 하나씩사서 바론앞부쉬,드레곤앞부쉬쪽에 박아 시야를 먹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덫은 자주 깔아놔줍시다.룬메까지터지면 은근아파요.

또 창은 쿨돌때마다 던져주시고 힐은 원딜한테 공속증가버프를 넣어줍시다.

 

제 템트리방식의 니달리 한타 포지션은 초반 후반으로 갈립니다.

 

초반(3코어나오기전):원딜을 지켜줍시다.힐줘서 원딜 공속버프주시고,원딜을 물러오는사람 창 쿠거로 죽여버립시다.

후반(탱탱하다고 느낄때):들어가서 그냥 원딜 미드 물어줍시다.상대탱커가 저를 막으러 안오면 분명 원딜 미드 한명정도는 잡고 빠질 수 있습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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