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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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6
6
18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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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말파.성공적

- 중2병닌자(2016-03-12, 조회수: 2303)







1.내가 브론즈다
yes> 2번으로
no>뒤로가기

2.브론즈에서 벗어나오지못한지 2주째다.
yes>3번으로
no>하는데까지해본다.

3.난 좀 안될놈인거같다

yes>4번으로
no>하는데까지 해본다.







4. 말파를 한다.


"크아아아아"

챔피언중에서도 최강의 말파이트가 울부짓었다
말파이트는 졸라짱쎄서 챔피언중에서 최강이엇다
신이나 마족도 이겼따 다덤벼도 이겼따 말파이트는
새상에서 하나였다 어쨌든 걔가 울부짓었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 +1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방어
    +1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2,459 IP
브론즈에 있는 사람중 상당히 많은 사람이 체계적으로 룬을 갖추지 못한 상태일것이다.


그런상태에서 빨강의 쌍관룬을 갖추는건 좀 힘들수가있다.

보다 가성비좋은 룬은 방어,마저룬이니 방어룬 쪽 먼저사는것을 추천한다.

 

사실 무슨 룬을들어도 말파는 다 시너지를 받을수있다. 다만 저 룬이 가장 많이 선택되는 룬일뿐이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필독: 룬보다 특성이 더 겜에 영향을 많이주는 시대가 온거같다.


천둥말파도 좋은데 브론즈라 일단 써놓진않겠다. 이쪽이 더 쉽다. 그렇다고 약한것도아니고


 
상대방이 원거리면 착취를 영겁으로 바꾸고 ★★★

 책략을버리고 흉포로 압제자를 가는것도 좋다.

근데 우린 브론즈잖아? 포악함은 챙기자.

탑 말파는 어쨌든 캐리로 분류된다. 캐리는 cs 를 먹는 직군이다. 명심하자.

초심자가 텔을 들면 안이해진다.

텔은 다이아 이상 만드는거라고 주워들었다. 

그리고 라인전은 이기겠단 마음가짐으로하는게좋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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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클리어 + 버티기에 중점을 둔 스킬트리다.


스킬은 하나만 몰빵해서 찍는게좋다. 주력기로 마나소모를 낮추는데도좋고 이거하나는 확실히 박을수있단 안정감이있다.


q선마의 장점은 거의 없는수준인데 있다면 원거리 견제가능 과 슬로우고 ap 계수를 많이 받는다는것이다.


그래서 대 ap 상대로 심연의홀같은걸 선으로 가게될때 정말 좋다.


e 선마의 장점은 일단 대 공속저하와 라인클리어로 상당히 좋은 딜교를 할수있다는거다.(근접이나 ad에 더 빛을 발한다.)


여기에 방템좀두르면 딜교에 특화된 챔프가 아닌이상 e선마한 말파를 이기기가 버겁다.


브론즈만의 꿀팁이라면 역시 상대가 딜교오는걸 기다리는것일것이다. 브론즈 태반이 피지컬은 중요시하지만 미니언

그로나 딜교하는법 자체를 모르는애들이 많다.

스킬 콤보

 딜교시에 w평e평q 하면 된다.


여기서 평타치는중에 w 쓰면 w 선딜을 줄일수가 있다. 말파를 계속 쓸 생각이면 알아두자.






궁은 무조건 맞춘다. 못 맞추면 정말 말파한 의미가없다. 


궁은 스마트키로쓰고


일반궁키를 c 에 넣어 써보자 거리 연습에 도움이된다.



요새 브론즈 원딜이 좀 수준이 높아진거같던데\


왠진모르겠는데 어쨌든 제대로된상황에서 브론즈에서 말파궁맞고 살아가는애들은 별로없다고본다.


그리고 다들알겠지만 브론즈에서도 말파궁 피하는원딜이 없는건아니다.


그래서 그 대처법을 알려주겠다.



1. 도주기의 유무


말파궁으로 점멸을 빼는건 걍 아쉽긴하지만 어쩔수없다


근데 도주기로 말파 궁이 빠지는건 아깝다고 생각하는편이 좋다.  점멸>=말파궁>도주기


물론 상대 피지컬이 안되면 그딴거 없다


2. 궁이니시가 전부가아니다.


그림같은 상황은 일어나지않는다.


물론 할땐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선궁은 자기의 판단이 구렸고 우리팀이 따라와주지 않는다면 굉장히 위험하다.


게다가 말파가 궁을 가지고있다는 것만으로도 상대원딜이 딜을 넣기가 힘들수밖에 없다.


3. 한놈만 노리진마라.


말파궁은 맞으면맞을수록 피하기쉬워진다

스킬 활용 팁

보통 게임에서 탱커의 역할은 크게


1.고기방패


2.cc기


3.디버프


4.어그로




이런게있는데



말파는 다 충족이가능한 좋은 탱캐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일단 가갑은 생각하지않는걸 추천한다.

맞는데 중점을두는 챔은아니니까..(상대가 흡혈템 하나도안가면 엿맥이기 딱좋긴하다)


그리고 어쩔수없이 ap 상대로 탑서게된 상황이면 부패물약을 선으로 심연의홀을 바로 뽑는다 





란두인은 상대가 치명타챔이면 꼭 가주자

쿨감 40퍼 계산하고

 

 말파도 못이길건 못이긴다



근데 나는 말파안하면 이길것도 못이김 ;ㅅ;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의 핵심은 딜교환이다.


상대와 나 둘중 누가 더 딜교력이 쎈지 본후에


안되겠음 타워끼고 버티면된다 어떻게든 사리고 버텨서 cs 먹으면 왠만한 브론즈 탑솔러는 속이 탄다.


 



목표가있는데


첫번째 목표는


라인전이기기


두번째 목표는


맵잘보기


세번째는 한타때 잘하기



총 세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초반 운영법

 1. 기본적인 라인전


우선 말파는 라인전이 강한편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약한편도 아니라는걸 알아두자



 무슨말이냐면 말파는 분명 수비적인 캐긴한데 충분히 솔킬딸수있다거다. 한 6렙부턴 킬각나와도 궁을 아끼지 말자



라인전을 왜하는가


당연히 겸치하고 cs 는 먹어야겠는데 그건 저쪽도 마찬가지니 전선에서 상대랑 맡붙게되는거다

 


특히 초반일수록 경험치의 가치가 월등하기때문에


초반의 운영에선 라인전이 가장 높은 비중을 가지고있다.


또 그렇기에 가장 먼저 마스터하는게 좋다.



1)탑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탑은 라인중에서도 가장 긴라인이다.


라인이 길기때문에 미니언들이 맞붙는 텀이 굉장히 길고


이뜻은 라인조절하기가 쉽지않다는거다.


그리고 용과도 멀리 떨어져있기때문에 


원래는 캐리 텀이 길고 라인 유지력이 좋은캐들이 보통 갔었다.



그러면서 점점 많은 변칙 카운터픽들이 나오기 시작하고


생겨난것이 지금의 탑이다


★혼★돈


라인이 길기때문에 옆구리 갱킹도 잘 당하고 땅굴도 잘 당하고  오버파밍같은 더럽고 변태같은 전술같은것도 많다.


한번 미니언 쌓인상태에서 뒤지면 타워가 반피이상 날라가는 기적이 있다.


그래서 탑솔러들의 가장 이상적인 목표가 안뒤지는거다 


어찌되었든 다른팀원의 도움을 받기 힘든라인이기때문에(특히 초반엔)


정글러랑 친하게지내자





2)딜교


미니언이 쌓이지 않은 경우엔 딜교를 거는것은 왠만하면 피하자


상대가 내쪽으로 와서 딜교를 하게하려는 마음가짐이면된다.



여기서도 여러가지로 나뉜다.


1.상대 짤이 일방적이거나 답이없는가.>사린다.


2.딜교력이 비등비등한가.>상대의 킬각과 내킬각을 비교해서 안전한 허용범위까지 같이 해준후에 궁을쓰던 정글러를 부르던 잡는다. 


3. 이기는가>라인을 최대한 밀지않으며 압박한다.



이렇게 세가지정도로 나뉘는데 그렇게 극단적으로 1이나 3이 나오는경우는 별로없다.


그런경우는 보통 상대가 극 라인전 지향이거나 극 한타지향이니 주의해야할것이다.





3) 라인관리


1.상대 포탑까지밀는행위- 상대의 cs를 포탑에 날려버리겠다. + 일부러 어그로를 끌고싶다.(ex)땅굴,역갱등등)+ 갱 당하고 싶어요. +두다이브


2. 상대방 쪽에가 있음- 딜교를 걸어서(우월한 미니언수로) 이득을 보겠다.+ 갱 당하고 싶어요.


3.내쪽에가 있음- 딜교를 피해주겠다.+ 갱당하기 싫어요


4.포탑에가 있음- 라인관리에 실패한것 . 최대한 cs 손실을 줄인다. 




4)cs



브론즈는 20분에 140개 먹으면 잘먹은거다


말파도 템빨이 잘나오는 편이니 꼭 140정도는 달성하자.






탑에 어떤 정신나간 놈들이 오든


말파의 준수한 라인클리어와 딜교와 캐리력을 믿고 진행한다면



적어도 팀이 망하지않는한 중간은 갈수 있을것이다. (★HA지만 여기는 브론즈DA)





중반 운영법

중반(보통 6렙부터 13렙까지)


 애들 라인클리어력이 슬슬 나오기 시작하고 경험치의 중요성도 사라지고


미드가 최대로 강한시기다.(보통의경우)


암튼 라인에 굳이 속박될 필요가 없기에 그런의미에서의 로밍이 일어난다.


또한 오브젝트같은거로 시시한 정글싸움같은거 일어나니까 도와주러가서 옆에서 가오도잡고 궁도쓰고 킬도 먹어줘야한다.


중반에는 말파도 태불망뽑고 라인을 팍팍 밀수가있다.


바로 운영싸움으로 넘어가게된다면 신발을 빨리 사보자. 기동력으로


2.맵 잘보는법



맵 잘보는법? 그런게 있을리가없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그냥 나처럼 맵을 안보는거겠지.★





후반 운영법

 3.한타때 말파가 뭘하냐


진짜 어지간한 상황아니면 말파는 탱을 맡아야한다


탱킹에 특화된챔이다.

 


근데 이런걸 말로 설명한다고 될거같진않다. 



그래서 어중간히 쓸데없는 팁들을 써보겠다.



1) 말파는 생각보다 안단단하다.


물론 잘크면 단단한데 용에게도 역린이있듯이 ap 딜에 끔살당하거나 문도같은 퓨어탱처럼 집중포화를 맞아도 좋은챔은 아니다.


탱킹능력의 절반이 cc기와 딜로 갔기때문에 참고하자


2) 많이맞추는거에 의미를 두지말고 딜러를 많이 맞추는거에 의미를 둬라


우리원딜 살리는 경우가아닌이상 말파궁은 그리 써야한다.


3) 수비적으로 가던가 - 공격적으로 가던가.


수비적으로 가는법은


아군 딜러들을 지키다가 딜러가 살만해지면 그때서 상대 딜러를 때리러가는거고


공격적은..


상대 딜러를 먼저 없애고 한타를 하겠다는거다.(딱히 설명할게아니다.)


이건 말로해도모르고 감으로 알게되는건데 둘중 어느것을 택해야할지 금방 알 수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커

 

챔피언별 대응법

 

 ap 챔상대로 좋은픽이 아니다.



마치며

 예로부터 브론즈하면 말파였다.


라인전이 씹망해도 팀원들이 안망하면 가능성이 보이는데다가


자기가 잘크면 겜터트리기도 좋은편이다.


무엇보다 난이도가 굉장히 쉽다.




다시 브론즈에 말파유저들이 많아져서 자크로 꿀빨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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