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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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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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의 딜 메커니즘 고찰 - (수정)

- 리시타의무덤(2016-03-27, 조회수: 5823)

 미완성 올려놨었는데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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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 공략에서는 딜템과 공속템 위주로 올려놨었는데요, 요즘 프로들의 플레이와 통계자료를 보고나서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킨드레드는 원딜과 비슷한 딜 메커니즘을 가진 것 처럼 보이지만,

 

조금 또는 많이 다른 딜 메커니즘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읽어봐주세요.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434 IP

 

 정글 첫바퀴를 빨리돌기위해 빨강에 공룬, 왕룬에 공속을 박습니다.

 

 

갱킹에 모든걸 걸겠다고 하시면 방관도 괜찮습니다만,

 

전 3렙을 빨리 찍고, 탑쪽 바위게 싸움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어야 좋은 정글러라고 생각합니다.

 

파랑에 성장마저는 제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기 마스터리 탭에서 제 생각의 중점을 말하겠습니다.

 

전 천둥군주보다 전투의열광이 킨드레드와 더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역시 지속딜이죠.

 

하지만 천둥군주가 좋을 때도 있죠.

 

위의 룬 설명에서, 갱킹에 모든걸 걸때는 방관도 괜찮다고 했는데,

 

그것과 마찬가지로 천둥군주 또한 갱킹과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룬은 방관룬, 마스터리는 천둥군주, 템트리는 용사를 시작으로하는 물리딜위주템트리.

 

이런식의 조합이 갱킹플레이와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이 물리딜 조합이 킨드레드의 ad계수와 맞물려서 후반에도 좋다고들 생각하시던데,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킨드레드로 공격력을 한껏 높이고 딜을 해봐도 제드처럼 폭딜을 넣을 수가 없습니다. 이건 원딜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국 스킬을 다 쓰고 남는 건 평타입니다. 이 평타를 살려야 딜량이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평타를 살리는 쪽으로 공략을 작성하겠습니다.

 

 

 

이견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갱킹에 모든걸 걸고싶으시면 점멸대신 점화드세요. 진짜 모든걸 걸수있습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셋이 크게 복잡하지 않아서 콤보라고 할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w를 먼저쓰고 q를 쓰느냐, q를 먼저쓰고 w를 쓰느냐의, w위치의 차이정도? 이것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음 많이하는게 최고입니다.

 

무성의해보일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역시 경험의 노하우가 최고입니다. 많이 하세요.

 

영상을 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연습은 랭에서는 하지 맙시다..ㅎㅎㅎ

시작 아이템
유동템
최종 아이템
빌드

시작은 부적으로 합니다. qwe모두 온힛스킬이 아니니 마체테빨을 못 받고, 이제 강타에 생흡이 적용이 안되니,

 

부적의 체력회복이 더 꿀입니다. 마나회복까지 있습니다.

 

마체테로 더 빨리 정글을 돌아도 피관리가 안되면 무슨소용이겠습니까.

 

심지어 그리 빠르지도 않습니다.. 마체테 상향 필요한듯.

 

그리고 다음 정글템인 검,사브르,나이프 중에서 선택해야하는데요.

 

전 나이프를 좀 높이 평가하고 싶네여.. 시야로 팀에 헌신하는 느낌이 좋습니다.

 

하지만 정작 많이 쓰는건 역시 사브르지요. 소규모 한타에서도, 카정맞다이에서도 아주 좋습니다.

 

카정맞다이를 못 깔 만큼 상대정글이 두려우면 파란거 사세요. 슬로우걸고 ㅌㅌ

 

그리고 핵심아이템은 역시 포식자입니다. 포식자를 올리는 순간 많은 생각이 듭니다.

 

' 어디로 갱을 갈까.. 바텀? 미드? 갱 갔다가 괜히 스택 못 쌓으면 어떡하지, 그냥 정글을 돌까..? '

 

적절한 선택을 해야 스택이 쌓이고, 라인이 살겠죠. 너무 위험한 도박은 하지 맙시다.

 

그리고 신속의 장화를 올려줍니다. 요즘 사거리가 짧거나, 뚜벅이인 원딜들의 핫 아이템입니다. 좋습니다.

 

다음템은 루난인데요, 루난의 고유지속효과로 날아가는 작은 탄환에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패시브와 포식자가 다 적용되고 루난의 두번째효과와 몰왕의 효과도 적용됩니다.

 

이제 생존템 두개를 뽑을 건데요, 맬모셔스와 스테락입니다.

 

왜 생존템 두개를 뽑냐면, 킨드레드는 궁만 빼놓고 보면 생존력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단 사거리가 500입니다. 시비르급입니다.

 

하다못해 시비르는 치명타위주의 템을 가기 때문에 누커들도 섣불리 맞다이 걸진 않습니다.

 

치명타딜은 물몸들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니까요. 게다가 주문방어막도 있고요.

 

그런데 킨드레드의 경우엔 치명타 위주로 템을 맞출 수가 없습니다.

 

다른 원딜들은 첫코어로 무대 뽑고 두번째로 치명타 붙은 공속템을 뽑는데

 

킨드레드는 첫 코어 자리를 포식자로 써야 하기 때문에 빠르게 치명타를 확보할 수 없습니다.

 

무대를 필수코어로 뽑지 않는 칼리스타와 베인도 킨드레드보다 기본 생존기가 좋습니다.

 

킨드레드의 기본 생존기인 q는 느리고, 짧으니까요. 저 둘보다는 확실히 달립니다. 게다가 사거리도요.

 

이렇게 사거리, 생존기 둘 다 약간씩 부족한 킨드레드가 기댈 건 궁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누커들이 킨드레드를 무서워하지 않으니 삭제되어버리거나, 궁을 허무하게 날리는 경우가 생기죠.

 

치명타 원딜이나 그레이브즈같은 폭딜형 원딜들도 킨드레드를 무서워하긴 커녕 원콤 내버릴 생각만 합니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버텨줄 수 있는 생존템 두개, 맬모셔스와 스테락을 가주는 겁니다.

 

몸으로 버티면서 패시브딜을 넣어주면 누커들도 이길 수 있고, 궁각도 천천히 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막템은 적중시효과에 날개를 달아줄 몰왕입니다.

 

체력퍼뎀효과이기 때문에 후반템으로도 손색이 없고, 킨드레드와도 아주 잘 맞습니다.

 

 

추가 - 요즘 통계를 봐도 맬모셔스나 스테락은 원딜들도 많이 선택하는 템이고 3코어로도 많이 올립니다.

         킨드레드는 생존력이 다른 원딜보다도 떨어지는 편이라고 생각해서 두개다 올리는 겁니다.

         두 템 모두 많이 쓰이는만큼 생각보다 유용합니다.

         그리고 킨드레드에게 최대의 적은 미드 누커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딜로 킨드레드를 녹일 수가 있기 때문에.. 상대 미드가 잘 컸다면

         루난보다 맬모셔스를 먼저 가도 좋습니다. 

         (상대가 올AD면 맬모셔스 대신 가갑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맞다이가 강한 돌진형 챔프가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리신같은애들이야 음파만 피하면 되는데, 신짜오 이런 애들은 피하지도 못해요. 이건 어떤 스타일의 킨드레드이건 마찬가지일겁니다. 공속이건 방관이건 이런애가 카정오면 의외로 무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우르곳
나겜사장님처럼 연습하시면 다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제 변변찮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 본인만의 스타일이 있긴 하지만, 한번 이렇게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건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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