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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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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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 공략보면서 나만의 이렐 템트리

- 어질어질(2016-03-18, 조회수: 4292)

안녕하세요  저는 이렐을

사랑하는 유저입니다.

 

제가 롤 인벤을 통해서 이렐를 할때 많은 템트리를

사용 해봤습니다.

그래서 필력이 부족하지만 한번 써봤습니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머 룬은 사람마다 많이 다르겠지만 저는 이룬을 씁니다. 이유는 이번 시즌 들어오면서 쿨감템인 얼심을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쿨감이 20%나 없어지죠 그리고 탑라이너들은 AP보다는 AD위주로 오기 때문에 문양에다 레벨당 쿨감을 넣었습니다. 탑라이너가 AP인 경우에는 문약에다 마정을 쓰시면되고 이룬을 쓰기 싫고 룬 페이지2개를 쓰기 싫어하시는 분은 그냥 문약에다 마정을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렇게 갑니다. 이번에 들어서 이렐은 암살자의 느낌은 훨씬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열광 버프로 인해 스킬이랑 평타다 중첩이 되기 때문에 궁이 쓰면서 평타를 때리는 이렐은 완전 좋은 특성입니다. 안정적으로 가실분은 착취트리를 타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무조건 텔.점멸을 듭니다. 라인전을 위해 점화나 탈진을 드는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들고 죽었을 경우 라인전이 약한 이렐은 라인전을 버틸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텔은 들고 로밍 다니는 식으로 킬을 먹고 오면 라인전이 더 수월하게 갈 수 있습니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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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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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이렐리아가 대상에게 돌진하여 20/50/80/110/14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칼날 쇄도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 35를 돌려 받습니다.
사정거리: 650
  이렐의 꽃이라고 할수잇는 스킬입니다.

후반가면 W키고 마법미니언 Q 타고 갈수있기때문에 추노는 일등급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쿨감룬드는 이유중하나입니다. 쿨감40%를 만드면 칼날은 3초대 이기때문에 무한 추노가 가능합니다.

정말 잡기 어려운 얼건이즈도 잡을수 있을 정도로 이렐 추노는 진짜 최고 입니다.

비천어검류
(Hiten Sty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물리 공격 시 5/7/9/11/1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6초 동안 이렐리아의 공격에 15/30/45/60/75의 고정 피해를 주고 체력 회복량이 두배가 됩니다.

 

이렐이 라인전을 버티고 폭딜이 나올수있는 스킬입니다.

고정 피해로 들어가기 때문에 룬에다 공속룬을 끼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균형의 일격
(Equilibrium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렐리아가 적을 검으로 관통하여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늦춥니다.

대상이 이렐리아보다 체력 %가 높을 경우에는 적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425

이 스킬은 말그대로 대상이 자신보다 체력%가 높으면 기절시키고 낮으면 슬로우를 걸어줍니다.

추노를 할수잇는 또 하나에 스킬입니다 이스킬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기 때문에 Q를 쓰고 슬로우 걸고를 무한

반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역 관광을 낼수잇는 스킬입니다 이렐은 지속딜이긴 하지만 첫방은 진짜 폭딜에 가까울

정도로 딜이 쌥니다. 그러기 때문에 기절을 먹인 후 역 관광이 가능합니다.

초월의 검
(Transcendent Blad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이렐리아가 4개의 영혼검을 소환하여 검이 관통하는 적들에게 80/120/160(+0.6 추가AD) (+0.5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렐리아는 챔피언에게 준 피해의 25%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준 피해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렐 궁은 잘 쓰면 진짜 좋은 스킬이고 못쓰면 쓰레기 스킬입니다.

평타를 때리면서 궁을 쓰면 궁 캔슬이 되기때문에 한번에 열광을 4스텍을 쌓을 수 있습니다.

트포를 갈 경우 광휘의 검을 계속 터트릴 수 있는 궁이기 때문에 잘 쓰면 진짜 좋은 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콤보는 이렐를 쓰시는 분이면 다 아시겠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6렙전에는 딸피 미니언Q W E 평평 쓰고 다시 미니언한테 Q를 써서 되돌아오시면 됩니다. 만약 딜교를 계속 할 경우에는 평타를 계속치다 챔피언이 도주기를 써서 빠지든 점멸을 써서 빠지면 Q로 다시 추노 해주시면 딜교에서 완전히 우위를 가저오는 경우가 있지만 역관광이 많이 날 수 있어서 확실한 경우에만 하고 대부분이면 다시 미니언을 타고 오시면 됩니다.

6렙후에는 비슷하지만 궁까지 쓸경우는 딸피 미니언 Q W E 평 R평평R평평R평평 입니다 궁을 쓰실때는 평타를 때리실때 바로 궁을 쓰지면 궁캔슬이 나갑니다. 이점 유의해주시고 궁을 쓰고평타를 때리면 그만큼 딜레이가 생겨서 딜교에서 손해를 보실수 있습니다.

보기 편하게 딸피 미니언 Q  W키고 E 평 평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진짜 구인수.요우무.트포.히드라 다 써봤습니다. 린브비제이님이 쓰시는 구인수.거대한히드라는 솔직히 조금 비추입니다.

구인수는 열광처럼 스킬에도 스텍이 쌓이지 않고 미니언을 때리다 스텍을 쌓고 딜교를 하기 때문에 만약 미니언도 못먹을 상황이면 솔직히 딜교를 못합니다. 이렐이 공속룬을 끼고 있다고하지만 어면히 말해서 공속캐가아닙니다.

그러기 때문에 스텍 쌓기 전까지는 초반에는 공속이 그렇게 빠지르가 않습니다. 거기다 거대한히드라에도 공속이 붙어있지 않고 구인수 스텍을 쌓고나서 공속이 올라가기 때문에 스텍쌓기 전까지는 힘들다고생각합니다 하지만 스텍을 쌓고 딜교를 하면 진짜 어마어마한 딜이 나오기 때문에 린브님 같이 잘하시는 분이면 상관없지만 브실골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그리고 요우무.트포템트리는 한때 제가 갔던  템트리 입니다. 이템트리는 스성님이라고 비제이분이 계시는데 그분이 주로 간 템트리입니다. 이템트리는 딜은 말할것도 없고

추노가 장난아닙니다. 1킬을 먹고 요우무가 나오는순간에는 그냥 요우무키고 걍 패면됩니다. Q가 필요도없이 그냥 달려가서 죽일 수 있기때문에 탑을 걍 말리게할수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제가 썻던 템트리인데요. 하지만 요우무 트포 트리를 가면 너무 빨리 죽습니다.

요즘에는 웬만하면 20분 전후로 라인전이 끝납니다. 그시간이면 2코어 나올까 말까인데 그때 한타를 할경우 정말 빨리 죽어서 극후반까지 안가는 이상 정말 빨리죽습니다.

그래서 진짜 별의 별 템트리를 쓰다가 나온게 바로 거대한히드라 트포입니다. 진짜 탱도 되면서 폭딜이 진짜 좋습니다.

구인수 같이 스텍을 쌓은 필요도없고 솔직히 말해서 저기 위에잇는 어떤템이든 1코어만 나오면 이렐 딜은 진짜 2배로 껑충뜁니다. 1코어가 나오고 안나오고가 차이가 제일 심한 챔프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딜도되고 탱도 되는 거대한 히드라를 갔습니다.

트포 같이 2배는 아니지만 히드라스킬을 쓰면 상당한 데미지를 주고 탱도되면서 폭딜도 나옵니다. 체력도 있기때문에 라인전도 요우무나 구인수를 가는것 보다 훨씬 수월합니다. 그리고 두번째가 바로 트포입니다. 생각해보세요. 제가 방금 트포처럼 2배는 아니지만 히드라 스킬이 있다고 했죠? 근데 거기가 트포 효과까지 더해지면 어떨까요?

진짜 첫방이 어마어마합니다. 거기다 트포 효과는 2초마다 돌아오기때문에 궁이랑 정말 잘맞는 템입니다. 그러면서 지속딜도 가능하고 첫방 딜이 어마어마하기때문에 원딜 미드는 진짜 첫방에 반피가 날아갑니다.거기다 치명타까지 터지면 말안해도 아시죠? 진짜 이템트리를 타니까 승률이 정말 많이 올라갔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진짜 죽이고 싶은 챔프중 하나입니다. 극하드카운터 입니다.
딜교를 하면 비슷비슷하지만 체 회복을 하면 딜교 자체가 불리해집니다. 치명타 터지는 순간이면 그냥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렙6이 되면 무한다이브가 가능한 새끼죠
나서스
나서스는 진짜 공속위주 챔프들이면 카운터라고 보시면됩니다.
하지만 나서스의 경우는 같이 죽이지는 못하지만 트린다미어같이 미니언도 못먹는게 아니라서 같이 클 수있지만 같이 크면 나서스가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카운터입니다.>
말파이트
이녀석도 나서스랑 똑같은 존재입니다 갱호응도 좋고 한타도 좋고 라인전에서도 못이깁니다.
그러니 말파나오면 전 웬만하면 안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갱플의 경우는 진짜 너무 쉽습니다. 갱플은 초반에 진짜 딜이 똥이기 때문에 화약맞아도 그냥 무시하고 딜교해도 이길수 있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맞으면 아프니까 터트릴려고 오면 같이 맞 교환을 해줘야 합니다.
다리우스
다리도 진짜 쉽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시는분 있는데 E 돌리면 그냥 Q로 돌진해서 피흡 못하게 하고 W.E쓰고 때리시면 딜교에서 무조건 이깁니다. 6렙때는 같은 반피면 폭딜로는 다리가 이기기 때문에 풀피에서 싸우시면 이깁니다.
야스오
얘는 머... 그냥 4렙까지 미니언만 먹다 4렙되면 걍이김 얘는 반코어나와도 걍 잡는애니까 손기술없이도 잡을수잇음 하지만 미니언이 많은상태에서는 사리시면서 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진짜 이렐은 라인전은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1코어가 나오기 전까지는 사리시면서 딸피미니언을 Q로 먹으면서 봇 텔로밍으로 킬 먹어주시고 하시면서 크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진짜 이렐세상입니다. 트린.나서스만 빼면 1대1에서 지는 경우는 웬만하면 없습니다. 한타때느 원딜.미드 물기 정말 좋고 탱도 되면서 폭딜이 나오는 왕귀캐입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때는 지키는 목적보다는 이렐를 원딜.미드를 잡아야되는 챔프입니다. 한타가 시작되면 정글이랑 같이 원딜.미드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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