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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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8
0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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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브를 루시안처럼!! 치명타100%세팅 그레이브즈

- 윽딘(2016-03-20, 조회수: 5914)

* 이 공략은 매번 메타에 최적화된 챔프만을 하며

  지루해진 유저들을 위한, 롤이라는 게임을 그저

  재미있게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즐겜(트롤X)

  하고픈 유저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

 

 

 

 

 

 

 

 

 

 

 

이런 챔프이런 라인을 가서 이렇게 플레이하면 색다른 재미가 있다! 하는 공략입니다!

그레이브즈    원거리 딜러      치명타100%세팅으로

 

 

 

 

 

 

 

 

 

 

 자세한 설명은 스킬 설명에서 하겠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6,138 IP

정수약탈자+치명타아이템으로 쿨감30%를 갖춥니다. 나머지 10%는 이렇게 특성으로 채우거나 아니면 그냥 공용AD룬 쓰시고 쿨감신을 가셔서 40%를 완성해주셔도 됩니다.

 

그레이브즈는 전부터 방관룬을 사용하기도 하는 원딜이였죠 하지만, 그냥 공격력룬만 씁니다. (재밌게 몇판 해볼거라 룬을 맞추기도 귀찮잖아요 ㅋㅋ 그냥 친구들이랑 5인큐하는데 원딜가야된다면 공용AD룬있는거 들고 가시면 됩니다)

 

 New Destiny(새로운 운명)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산탄총에는 남다른 특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중 총열: 그레이브즈는 총탄이 떨어지면 총을 새로 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크게 줄이지 않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12 구경: 공격 시 4개(치명타 발동 시 8개)의 탄환이 발사됩니다. 적중한 대상은 공격력의 75-110% + 추가 탄환으로 25-3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산탄: 유닛을 관통해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둘 이상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패시브의 12 구경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그레이브즈의 기본공격은 근접에선 자신의 공격력보다 더 강하지만(110%) 최대 사거리에서 공격시 데미지가 공격력보다 약하게 들어갑니다(75%). 그래서 방관룬을 끼면 초반단계에 미니언을 먹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격력룬을 추천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쟁광의 환희가 정말좋습니다. 라인 유지력에 정말 큰 도움이 되고 사거리가 짧은 그레이브즈는 싸우다가 빼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너죽고 나죽자! 하는 느낌으로 하는데 이특성이 가장 잘어울립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정거리: 425)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4회까지 중첩됩니다.)
 
그리고 이 공략은 E스킬을 계속쓰는 것이 포인트인데 E스킬의 진정한 용기효과로 전투시 항상 방/마저 +120를 유지합니다. 상대가 나를 때릴때는 이효과로 인해 대미지가 조금밖에 안들어오는데 피가 없어 20%의 추가흡혈력을 얻으면 상대에게 받는 딜보다 제가 흡혈하는 양이 더 많게 해줍니다. 초반 2:2 바텀교전과 후반 뽀삐,노틸러스와 같은챔프들이 날 지독하게 물때 나는 불사신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해줍니다.
 
 
그리고 특이한 것이 있죠? 저는 18/12/0을 찍는 다른 원딜과 다르게 18/0/12를 찍었습니다.
 
그레이브즈원딜은 책략과 결의 둘 다 쓸만합니다. 하지만 저는 결의에 포인트를 주어 좀더 안전하게 플레이 할수 있게 했습니다. 하지만 책략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결의
 
꿋꿋함의 추가 방/마저 5%는 항상 120의 추가 방/마저를 얻는 이 공략과 잘맞는 특성입니다.
질긴 피부는 사거리가 짧아 상대원딜의 평타견재를 많이 받는 그레이브즈에게 나쁘지 않은 버티는 특성입니다.
룬 갑옷고참병의 흉터는 상황에 맞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소라카, 나미, 잔나, 룰루같은 힐또는 쉴드를 주는 챔프가 팀에 있다면 룬 갑옷를 찍으시면 되고 그 반대의 상황에는고참병의 흉터를 찍으시면 됩니다.
통찰력생존이 중요한 원딜에게 힐/점멸의 쿨타임감소는 쓸만하죠. 기본AD룬에 아이오니아 신발을 올릴경우 스펠쿨감소가 25%가 됩니다.
 
책략
 
포악함이특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시비르/모르가나를 만나도 선2렙을 무조건 가져갈수있습니다.
(Q를 첫번째 오는 미니언 모두를 맞추시고 근접미니언 중 가운데 미니언을 공격하시면 양옆의 미니언도 탄환이 1발씩 맞습니다. 근접미니언 다 죽이시고 원거리미니언도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이 탄환들도 추가로 5대미지가 더들어가서 이렇게 하시면 무조건 선2렙 가져갑니다.)
비밀 창고네. 비스킷입니다.
무자비네. 무자비입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은 전쟁광의 환희와 같은 이유로 그레이브즈에게 잘어울립니다.
 

회복/점멸 입니다.

 

Exhaust(탈진)경험상 그레이브즈로 쓸만합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입니다. 힐듭시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렙때 상황에 따라 W도 좋습니다.

 

Q-E-W 순서로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New Destiny(새로운 운명)새로운 운명 (New Destiny) 패시브

그레이브즈의 산탄총에는 남다른 특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중 총열: 레이브즈는 총탄이 떨어지면 총을 새로 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크게 줄이지 않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12 구경: 공격 시 4개(치명타 발동 시 8개)의 탄환이 발사됩니다. 적중한 대상은 공격력의 75-110% + 추가 탄환으로 25-3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산탄: 유닛을 관통해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둘 이상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빨리 뽑기 (Quickdraw)  E               
마나 소모: 40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쿨타임 감소 40%시 14초 → 8.4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4회까지 중첩됩니다.)
 
 
 
이 2개의 스킬이 치명타100% 그레이브즈를 하는 이유입니다.
공략 제목이 그레이브즈를 루시안처럼! 이죠?? 이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밑줄친 스킬설명들만 모아보겠습니다.
 
치명타 발동 시 8개의 탄환이 발사됨.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E)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
쿨타임감소40%, 스킬5렙 일시 E스킬 쿨타임 8.4초.
E스킬 사용 시 총탄을 하나 장전.
 
위의 내용을 다합치면
 
치명타 공격 시 E스킬의 쿨타임 4초 감소. E스킬 쿨타임 약 8초. E스킬 사용 시 총탄을 하나 장전(치명타100%이므로 장전후 바로 공격 시 쿨타임 4초 감소)
= 평-E-평-평-E-평-Q-평-E-평-W-평-E-평-R-평-E-평-Q-평-E-평
 
 (글로는 이렇게 적었지만 그냥 E쿨마다 써주면서
                                                       무빙하고 평타치고 QWR스킬 쓰고 하시면 됩니다.
루 시 안 처 럼 ! ! !
 
 
*평평E평을 하면 장전을 해야하는데 2발모두 소진한 이후에 스킬을 쓰시면 스킬을 쓰는 시간도 장전시간안에 포함되어 딜이없는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벽Q를 잘 하셔야됩니다. 이건 감으로 익히셔야되요.

 

상대가 부쉬쪽으로 갈때 그냥 앞으로 E뽑고 벽Q하시면 손해보는 딜교가 나올수가없습니다. 벽Q각 보이시면 앞E하셔도 됩니다.

Smokescreen(연막탄)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상대 딜러진, 우리딜러진을 물려는 적들에게 쓰시면됩니다.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궁극기가 광역대미지지만 처음에는 일자형스킬로 나가고 터지며 광역으로 들어가기때문에 처음 나갈때 오른쪽, 왼쪽으로 피하시는 분이 상당히 많습니다.잘 쏴야겟죠? 하지만 상대가 무빙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아예 상대가 더 도망가도록 둔후에 터지고 광역으로 들어가는 거리에 맞춰서 궁을 쓰시면됩니다. 물론 1자로 나갈때 대미지가 훨씬강합니다. 정말 딸피가 아니라면 광역대미지로는 잘 잡히지 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그외 아이템
신발///////마법부여 : 민첩성, 격노 中1

치명타 100%세팅을 위한 필수 아이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치명타 추가 피해량을 50% 증가시켜줍니다. / 치명타 100%컨셉에 맞는 당연한 아이템이죠

(정수 약탈자)치명타율을 쿨타임감소로 바꿔줍니다. / 쿨감신또는 룬으로 쿨감 40%를 맞출 수 있죠

 

(스태틱의 단검)스태틱과 (고속 연사포)고속연사포의 기본 지속 효과가 동일하기 때문에 선택을 해야합니다.

 

 

 

그레이브즈의 기본공격이 광역이기 때문에 라인클리어가 좋은 Q스킬과 더불어 라인을 아주 잘 밉니다.

그런데 라인전때만! 좋습니다. 수성이든 공성이든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힘듭니다.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은 최대 5명의 적에게 50~120의 추가 마법피해(레벨에 비례)를 입힙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수성용 입니다. (팀이 불리할때 근접미니언에 평타 1번치면 +120%의 추가피해와 치명타 적용으로 원거리 미니언 1마리 남고 다 죽습니다.)

 

(고속 연사포)고속연사포는 충전이 되었을때 사거리가 35% 증가합니다. 그리고 충전 공격은 구조물에도 적용됩니다.

최대 1명의 적에게 50~160(레벨에 비례)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성용 입니다. (사거리를 잠시나마 올려줘서 그레이브즈의 짧은 사거리를 보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워를 좀 더 수월하게 공성 할 수 있고 타워에 최대 160의 마법피해도 넣을수잇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는 사거리짧은 그레이브즈에게 정말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망령의 왈츠) 

         E스킬의 진정한용기 효과와도 잘 맞습니다.(슬픔의 노래)

 

 

신발을 제외한 마지막 아이템

 

(헤르메스의 시미터)저는 왠만하면 이거 갑니다. 수은장식띠, 흡혈, 공격력, 마저가 모두있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상대AP가 정말 강할때 갑시다. 효과가 사기에요 정말 좋아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상대 CC도 없고 무난할때 무난한 흡혈템으로 좋습니다. 쉴드도 참 좋아요!

 

(도미닉 경의 인사)방어구 관통력템이죠. 상대가 탱탬이 잘 나왔을때 최후의 속삭임상위템 아무거나 상황보고 가시면 됩니다.

        사거리짧은 그브는 앞라인부터 정리해야합니다. 상대 탱라인이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등등 가면 많이 힘듭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효과 참 좋습니다. 그런데 시미터나 최후의속삭임 등등 가야할템이 많아서 가고싶은데 우선순위에서 밀리네요..

 

(죽음의 무도)흡혈+쿨감입니다. 물리데미지스킬으로 입힌 피해도 흡혈됩니다. 쿨감없는 룬인데 쿨감신도 안가고싶다 싶으면

         이템 뽑아주시면 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사용효과가 있습니다. (6초간 이동 속도 +20%, 공격 속도 +40% 증가/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죽음의 무도인데

        흡혈없고 방관과 사용효과가 있는것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다른 신발을 가고 남은 쿨감 10%를 메꾸는 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리 아군(탑의 텔포여부/미드챔피언이 뭔지,스펠이 텔인지/정글러의 위치가 지금 어딘지, 상대와 아군 정글챔피언이 육식인지 초식인지/내 스펠, 서폿스펠이 온인지 아닌지등등..)을 잘 파악하시고 그브의 라인클리어가 좋은걸 이용해서 라인을 계속밀어넣던지 우리쪽으로 당겨서 라인을 먹을지 정해야합니다. 하지만 그브의 기본공격이 범위공격이기때문에 당겨먹기가 좀 힘들죠.. 왠만하면 채팅으로 봇 라인 계속밀테니 탑미드쪽많이 보라고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이 상대딜러진을 완벽히 묶었다! 그럴때만 앞e쓰시고 점멸도 쓰시고(평타가 관통이 안되니..)그냥 상대 딜러진 녹이시면 됩니다. 그 이외상황에는 무!조!건! 앞라인부터 보시길 바랍니다. 사거리가 짧고 근접시 추가 대미지가 있기때문에 그레이브즈의 딜 방식을 이해하셨으면 요즘Gragas(그라가스)Nautilus(노틸러스)Poppy(뽀삐)이런 친구들부터 그냥 내 눈앞에 있는 적부터 잡으시면 됩니다.

 

궁합이 좋은 서폿

 Nautilus(노틸러스)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 그랩류 서폿 : 사거리가 짧은 그브에게 내쪽으로 당겨와주는 고마운 친구들입니다.

 

Leona(레오나)Braum(브라움)Poppy(뽀삐)Shen(쉔) 지가 들어가는 서폿 : 그랩류와 반대로 지가 먼저 들어가서 스킬빼주고 CC걸어주고 합니다.

 

마치며

 사거리가 매우짧지만 원딜로서 봇라인을 가니 평타사거리가 긴 상대원딜이 견재를 빡세게 할겁니다. 상대 원딜서폿이 뭔조합이든 좀 힘들수 있어요. 참으면서 치명타 100%까지 기다립시다. 아주재밌어용! 크크크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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