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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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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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미드는 ㄹㅇ 만능이다. 갓르키

- 크크크나임(2016-03-25, 조회수: 5439)

안녕하세요.
AP코르키라고 하기엔 쫌 그렇고 그냥 코르키미드 라이너입니다.

코르키는 미드 원딜 챔입니다.

원딜로가면 AD

미드로가면 AP 또는 AD 

아군이 AD가 주로 되있다면 AP로 가시면 되고
반대로 AP가 2명정도 있다면 AD가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상황은 AP로가지만 탑이 AP인경우에는 말이 달라집니다. (정글도 포함ㅇㅇ)

코르키AD 같은 경우는 이미 다른 공략에 나와있다시피 읽으면 됨.
저는 AP를 말할려함 AP설명하는 공략이 별로 없음..진짜 좋은데..(저 같은 천재적인감각이 있다면..은 뻥이고
이제 ㄱㄱ 나는 자세히 말안함.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5
  • 체력 +8
    x4
  • 레벨당 쿨감소 -0.092%
    x7
  • 마법 저항력 +1.34
    x2
  • 공격 속도 +4.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
  • 체력
    +32
  • 쿨감소
    -11.592%
  • 마법 저항력
    +2.68
  • 공격 속도
    +4.5%
  • 주문력
    +9.9
총 가격 : 10,758 IP
현제로서 쓰고 있는 룬임
빨간룬은..(원래색깔이 어떤 색임?)
마관 ㄱㄱ 주문력룬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주문력가면 훨씬 딜이 떨어질듯함.
대부분은 마법저항력을 들고오기 때문임
그리고 주문력보다는 마관이 더 쎔

노란룬은 원래 방어9개 썻는데 메타에 따라서 체력넣었는데 더 좋은느낌이여서 이걸로 씀 (딱히 노란룬도 빨강이랑 건들필요가 없음)

파란룬은..음..솔직히 쓰면서 제일 놀랐음. 지금까지 이렇게 썻나..? 근데 생각하면 올ㅋ 굳임
일단  AP코르키한테 제일 중요한것은 쿨감임. 이유는 한타때 쿨감안들면 별로 할께 없음..Q못맞추면 그냥 R이나 난사해야됨 그런걸 방지하기 위해 쿨감룬을 감 한타에서 Q를 못맞췄을시에는 R을 난사해야 하기때문에 그만큼 미사일이 있어야됨
큰룬은 제대로 들었음 ( ㄹㅇ 진짜 인벤처음 사용하는데 이거 렉좀 고쳐라)
주문력을 든 이유는 좌우균형을 맞추기 위해서임 빨간룬은 마관 큰거는 주문력 적당한게 좋은거임
공속을 든 이유는 미니언때문임..AP코르키는 평타로 미니언먹기가 힘듬.
그렇다고 스킬써서 밀자니 마나도 들고 라인이 밀림(당연히 적챔에 따라 밀때도 있고 유지 해야할 때가 있음) 공속을 안들면 미니언못먹음 (이거는 체감이 와요.)
이 룬들의 시초는 탑케넨과 서폿케넨과 미드룰루를 하다보니 이렇게 됬음(룰루는 접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대부분의 게임은 이렇게 씀
흉포
1단계는 그래도 AP코르키이다 보니 스킬데미지가 강해야됨
 분노이거는 사용하지마셈..AD면 사용 할 수 있음 하지만 AP는 평타딜이나 소수미니언보다 스킬뎀지가 짱임
2단계에서 좀 짜증남 
양날의 검적탱커가 2.5이상 또는 3명이상일때 이거 씀
포식이거는 이길 수 있는 암살자나 이길 수 있는 미드라이너면 이걸 사용함. 이거 ㄹㅇ핵꿀임
마지막 3번째꺼는 적 미드라이너를 내가 이길 수 없다. 하면 듬. 이것도 꿀임. 내가 ㄹㅇ 못컸는데 두번째꺼 들면 이기적인거임
비전 연마이거는 기본임. 다른거는 들지마셈..공속도 느린데 흡혈이라니..코르키는 그저 맞지않고 딜하는 챔프라고 생각하셈

책략
재빠른 발놀림나는 빠르게 가서 CS를 먹을것이며, 패시브와 겹친 빠른 이동으로 로밍을 갈것이다.
도살자처음이면 이거 들어도 괜찮을꺼같은데 작성자는 체감안남..
두번째
비밀 창고이거는 적미드라이너가 이길 수 있을지..질 지..모르는 암살자다! 하면 드세요. 저는 느낌으로 함
암살자(Assassin)이거는 대부분의 나는 저 암살자 챔프에 대해서 잘 알기 때문에 이길 수 있다 또는 근접암살자나 아칼리 르블랑이 아닌 보통 AP에 원거리 미드라이너다! 할 때 드셈 이것도 좋음
룬 친화력이거는..마나관리 못하는 사람이 드셈. 작성자는 어느새 모르게 마나가 없네?할때가 별로 없기 때문에 블루는 경험치용으로 먹음
세번째
무자비피해량 증가 이게 더 좋을듯
명상이거는 내가 블츠할때만 사용함(뜬금없지만 블츠할때 이거 개꿀임ㄹㅇ 진짜 채감오지게남)
네번째
산적예전까지는 5%가 별차이 있겠어? 하면서 이걸 들었는데
위험한 게임DAG치고 이거 드셈 개꿀임, 적이 나 죽이고 피차는거 보고 올ㅋ 개꿀 적죽이고 점화로 죽는일이 사라짐
다섯뻔째
폭풍전사의 포효상대미드라이너가 평QR을 무조건적으로 맞아주면 가셈..가지말라는거임
천둥군주의 호령이게 그나마 좋을듯. AP코르키한테 QR평이나 평QR을 다 맞아주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평타견제하다 터지면 재밋음
바람술사의 축복이거는 딱히 생각이 없음









요즘 암살자가 많이 나오기도 하고 적탱커가 짜증날때가 있기도 해서 탈진을 많이듬
아니면 Ignite(점화)이거는 보통미드라이너..그냥 이길 수 있다 하는 챔프
다른건 안듬. Cleanse(정화)이거는 지금까지 딱 한번써봄 근데 탈진이 더 좋을듯

탈진은 미드라이너나 서폿이 지니기 좋은거임
점화는 미드가 짱
Teleport(순간이동)이거는 패시브가 있기때문에 안듬, 그리고 상대방을 후방을 AP코르키가 먼저 덮친다는거는...별로라고 생각함
패시브 없을 때 로밍가고 싶다면 그냥 걸어가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딱히..없음

QR이나 RQ임 또는 RRRRRR

콤보라는거는 연결된다는건데.

코르키 평타가 섞인거보다는 QR&RQ&RRRRR속에 무빙을 넣어주셈. 무빙해서 피하면 그때 평타임

스킬 활용 팁

q스킬이 2렙부터가 진짜 쎄기 때문에 3렙이 찍어주자

그 후에는 게틀링을 찍는데. 이유는 천둥을 빨리 터뜨리기 위해서다.

그리고

적탱커가 너무 잘컸지만 우리팀원딜이 그럭저럭 조금 컸다 싶으면 wewewe번갈아서 찍어주면 좋다.

e에는 매우 적지만 방어력, 마법저항력 감소가 있다. 체감이 은근 난다.


1. 다들 알고있겠지만 챔프로 미니언클릭하면 평타모션하면서 평타때림. 그 사이에 평타때리셈 (미니언은 무조건 먹어가면서 놓치고 평타때리면 손해임)


2. 미니언끼리 싸울때 막타때릴려하는데 아군미니언이 길막할때 있음. 적도 그렇다는거임. 길막되면 잠깐 보둥지둥하는데 그때 스킬쓰세요.


3. 적무빙관찰: 무빙하는쪽이 위가 될지 아래가 될지 그때에 따라 다르지만 몇몇애들은 계속 아래로 계속 위로 할 때가 있음 보고 예측샷 (작성자는 르블랑W예측샷하면 르블랑이 맞아주기 때문에 르블랑 난이도가 중이라고함)


진짜 1번~2번은 1번2번 생각하면서 하면은 딱보임 그러다 보면은 자연스럽게 맞춰지는 스킬이 됨

3번은 스킬쓸때마다 적챔프가 위로 피하면 위 아래면 아래 라고 마음속으로 말하셈. 3번도 3번생각하다보면 잘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거의 초반템은 무조건 도란으로 출발함
천값들자니..이긴적이 없음
포션들자니..도란링보다 라인전승률떨어짐

그 다음 투도란을 감
투도란가면 딜도 좋고, 마나도 딱히 안딸리고, 몸도 좀더 탱키해짐 그래서 도란링을 감
첫 귀환 때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이렇게 됨 더 남으면 책 또는 루비수정 삼(라인전 그저그러면 책 느낌이 별로 안좋다 싶으면 수정)

그 다음에는 대부분은 위에 순서로감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이거는 ㄹㅇ 뜨면 데미지가 장난아님 그 후 (리안드리의 고통)가는데 중간에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돈 나오면 가고 안나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거임
위에 보면은 Malady(금지된 우상)마법서보다 이걸 먼저 감. 이유는 쿨감10로 인한 마나재생임. 체감많이남
그리고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이거 가고 그 다음에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걸 가는데 대부분은 돈이 그렇게 됨..모렐로에 있는 쿨감 10% 2개 아이템 먼저 챙기고 귀환하면 모렐로는 안나오고 마관신이 나올때가 많음 그때쯤이면 이속을 올려주는것도 좋아서 감

그렇게 코르키가 무난하게 또는 흥하게 템이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리안드리의 고통)(모렐로노미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나오면..딜이 장난이 아니며, 쿨감때문에 더 장난아님..어느때나 같지만 QR을 맞으면 적미드라이너나 딜러진이 반피가 깍이는게 보임
냉랭하게 말하자면..딜이 순간적으로 오를때까 저기까지라는거임
그 후부터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가는데 ㄹㅇ 좋음 하지만 딜은 여기 까지가 끝임..그 후는 보조딜을 올려준다고 생각하셈
적 AP가 아플때가 중반에서 후반 올라갈때쯤?일꺼임 (대부분 미드 발라놔서 모르겠음)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거 가셈 
주문력과 마법저항력올라가고 적마법저항력은 떨어져서 핵좋음
하지만 적이 AD이고 적탱커가 욕나온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셈 적이 제드라면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거 가셈 꿀꿀임
짜피 존야는 사기적인 아이템으로 필수템이지만 제드가 날 문다면..가셈
(지금까지 한타에서 날 문챔프는 암살자로 제드뿐이였음..탱커는 대부분 날 물고 그만큼 포지션 잘잡으셈)
뜬금포로 말한다. 포지션 잘 잡아라. ㄹㅇ 느낌이 쎄하다 나같으면 저기서 나를 물겠다. 그에 대응할 수 있게 포지션 ㄹㅇ 잘 잡으세요. 그만큼 와드를 해놓으셈(망원형 개조)이거는 폼으로 올린게아님
하지만 아군에 (와드 토템 (장신구))이게 한명밖에 없다면 (와드 토템 (장신구))이거 가셈 이것도 좋음


(황금 초월 장치)이거 뭐임? ㅈㅅ

이어서 쓰자면 포지션을 잘 잡고 감(느낌)이 좋으신 분이라면 탱템은 딱히 가지마라..탱템이라 치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즈롯 차원문)(지휘관의 깃발)이것들이다. (즈롯이나 지휘관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6렙 후 닥치고 사려라
들어온다면 탈진먼저 써라. 안그러면 피가 반이상 빠져있다.
제드
?음..손이 많이타는것중 하나인데

맞으면 아프다. 이 아이 때문에 아이템템트리에서 루덴에서 존야를 먼저 갈수도 있다.
모르가나
킬은 안주는데 라인을 계속 민다.. 마나가 부족해지는 순간이 많이온다.
내 라인이 밀리면 AP코르키는 포탑에서 미니언을 많이 놓치게 된다.
평타는 많이 때리면서 미니언을 먹고 스킬도 최대한 효율적이게 쓰자
라인만 안밀리게..그렇다고 확 밀어버리면 안된다.
모르가나는 W를 한번쓰면 1라인을 막을 수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녹턴
녹턴말고는 대부분은 쉬운듯
르블랑
난 이 아이도 쉬움
W쓰면 느낌이다! 하면서 W자리에 Q쓰면 알아서 맞아줌
그리고 6렙때 아프기도한데 스턴스킬쓸각이다 할때 W쓰고 때려주셈


르블랑한테는 Q와 R을 맞추는게 중요함
피즈
물고기는 물고기 일뿐임
코르키는 챔프별 공략이라고 뭐 유별나게 다 쓸필요 없음

내 특징만 말함

1. 나는 "맞으면서 라도 적을 더 많이 때리자" 보다는 맞지않는 코르키를 강력하게 주장함
2. 느낌이 안좋으면 바로 뒤로 빠짐 그리고 미니맵을 봄
3. 나는 오지랖이 넓어서 미니맵을 많이봄 적정글이 보이기만 하면 핑을 3번이상찍음
4. 나보다는 팀원을 중시함 나 1명보다는 팀원4명을 중시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함. 예를 들어 심연의 홀이나 
우리팀 장신구가 빨강1개 노랑 4개일때 나만큼은 파랑을 9렙에 빠르게 가자
5. 핑와는 무조건적으로 첫귀환때 1개를 삼
6. 봇이나 탑에서 쌈이 벌어지거나 벌어질꺼같으면 걸어서라도 감.
7. 나는 키보드워리어지만 패드립은 차단함. (패드립 할 줄 모를 뿐더러 그런 애랑은 상종안함)
8. 앞발키리는 쓰는 조건은 미니맵보고 근처에 우리아군이 적 아군보다 많을 때 (앞발키리는 최대한 쓰지말자) 유동적으로 쓰자고 말하고 싶지만 그거는...코르키를 5렙이상 해보았고 미니맵을 많이보고 승률이 70%이상이며 앞발키리를 써서 죽은 적이 작성자보다 적으면 됨. (지금까지는 없는듯)

 

 

라인 / 정글 운영법

 스킬 맞지않게 무빙 많이 하자.

 탑이나 봇 특히 봇에서 싸움이 일어났거나 일어날꺼같다 하면 내려가자.

 울팀정글이 핑찍으면 미니맵보고 가자

 적을 킬로 이득을 보았으면 추가적인 이득을 생각해보자

 포탑, 용, 바론, 추가적인 킬>버프몹,라인방어>정글몹 등등

초반 운영법

  스킬 맞지않게 무빙 많이 하자.

 탑이나 봇 특히 봇에서 싸움이 일어났거나 일어날꺼같다 하면 내려가자.

 울팀정글이 핑찍으면 미니맵보고 가자

 적을 킬로 이득을 보았으면 추가적인 이득을 생각해보자

 포탑, 용, 바론, 추가적인 킬>버프몹,라인방어>정글몹 등등

 

중반 운영법

  스킬 맞지않게 무빙 많이 하자.

 탑이나 봇 특히 봇에서 싸움이 일어났거나 일어날꺼같다 하면 내려가자.

 울팀정글이 핑찍으면 미니맵보고 가자

 적을 킬로 이득을 보았으면 추가적인 이득을 생각해보자

 포탑, 용, 바론, 추가적인 킬>버프몹,라인방어>정글몹 등등

 

후반 운영법

 

  스킬 맞지않게 무빙 많이 하자.

 탑이나 봇 특히 봇에서 싸움이 일어났거나 일어날꺼같다 하면 내려가자.

 울팀정글이 핑찍으면 미니맵보고 가자

 적을 킬로 이득을 보았으면 추가적인 이득을 생각해보자

 포탑, 용, 바론, 추가적인 킬>버프몹,라인방어>정글몹 등등

팀파이트시 역할

 포킹과, 패시브 활용을 이용한 킬, 적 주요딜러에게 QR맞추기

 


챔피언별 대응법

 코르키는 챔프별 공략이라고 뭐 유별나게 다 쓸필요 없음


내 특징만 말함

1. 나는 "맞으면서 라도 적을 더 많이 때리자" 보다는 맞지않는 코르키를 강력하게 주장함
2. 느낌이 안좋으면 바로 뒤로 빠짐 그리고 미니맵을 봄
3. 나는 오지랖이 넓어서 미니맵을 많이봄 적정글이 보이기만 하면 핑을 3번이상찍음
4. 나보다는 팀원을 중시함 나 1명보다는 팀원4명을 중시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함. 예를 들어 심연의 홀이나 
우리팀 장신구가 빨강1개 노랑 4개일때 나만큼은 파랑을 9렙에 빠르게 가자
5. 핑와는 무조건적으로 첫귀환때 1개를 삼
6. 봇이나 탑에서 쌈이 벌어지거나 벌어질꺼같으면 걸어서라도 감.
7. 나는 키보드워리어지만 패드립은 차단함. (패드립 할 줄 모를 뿐더러 그런 애랑은 상종안함)
8. 앞발키리는 쓰는 조건은 미니맵보고 근처에 우리아군이 적 아군보다 많을 때 (앞발키리는 최대한 쓰지말자) 유동적으로 쓰자고 말하고 싶지만 그거는...코르키를 5렙이상 해보았고 미니맵을 많이보고 승률이 70%이상이며 앞발키리를 써서 죽은 적이 작성자보다 적으면 됨. (지금까지는 없는듯)

딱히 쓰자면...음..
예만듬
적이 Malphite(말파이트)같이 마나소모를 많이 하는 애다 하면 라인미셈 아니면 유지 라인은 당기지는 마셈..(정글이 당기라고 하거나 아칼리면.. 포탑이 적미니언을 안때리게 아슬아슬하게 당기셈, 참고로 원거리미니언공격력이 근접미니언보다 쎔)

 

마치며

 진짜 합류, 와드무조건 하세요. 합류는 빠르게 미니맵을 자주봐야겠죠. 느낌(감)은 그 후에 연습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팀원이나 자신이 합류 속도만 빠르면 티어는 금방금방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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