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64.3% (9표)
7.1% (1표)
28.6% (4표)
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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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 궁극기에 대해

- Sincook(2016-06-29, 조회수: 33336)


공략 갈기전 공략 [클릭]  



    




잠깐!





이글을 다읽을 자신이없으신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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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구어체+반말로 작성되었습니다.














머리말 


필자 본인의 이야기이다.


나는 예전부터 샤코궁극기를 싫어했다. 왜냐?
다른애들 궁은 강하고 센데 왜 샤코는 궁이왤캐 구리지..?
르블랑은 패시브가 분신이고 오공은 일반스킬인데 왜 샤코는 궁이 분신이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있던 어리석은 브론즈였다.

지금 이 공략을 읽고있는 사람들에게 인식을 바꿔주겠다.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점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력
    +6.75
총 가격 : 11,370 IP
이 공략은 개인의 판단과 의견을 존중한다.

다른설명없이 넘어가겠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공략은 개인의 판단과 의견을 존중한다.

다른설명없이 넘어가겠다.
            


Smite(강타)+Flash(점멸)Ignite(점화)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정글러 이므로 강타

들은 섞어서쓴다.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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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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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이공략은 최대한 간결하며 핵심적인것을 지향한다.

스킬설명은 챔피언소개에 나와있으므로 스킬 활용법을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다.







[P]암습
Backstab(암습)뒤에서때리면 20%데미지가 더들어간다.
          적의 뒤로가서 때려라.

[Q]속임수
Deceive(속임수)판정이 우월하며 사코의 은신기술이다.







상황이 네가지가 있다.

1.적에게서 도망가고있을때 적에게 Deceive(속임수)를 쓰는상황
2.적에게서 도망가고있을때 도망가는방향으로Deceive(속임수)쓰는것
3.적을 쫓고있을때 적에게Deceive(속임수)를 쓰는 상황
4.적을 쫓고있을때 반대방향으로 Deceive(속임수)를 쓰는 상황.

비슷한것 끼리 같은색.



상황1. 

특징 : 적은 다가오면서 샤코는 접근하는 상황이 만들어짐.
적보다 강한경우 이득을 보지만.
적보다 약한경우/적을 죽여도 손해를 보는경우에는 사용하지말자.




상황2.

특징: 안정적인 도주가 가능하다. 
적을 죽일 수 없거나,적을 죽이더라도 본인이 죽을때 사용하는 방법.




상황3.

특징 : "이동기"로서의 Deceive(속임수)스킬의 활용을 100%할 수 있다.

장점:추노시 따라잡기좋음
단점:적과의거리가 멀고 적이 인지하고있을시에 도주기를 사용할 확률이 높음 > 못잡음



상황4. 

특징 : 전술적인 가치가 없다고봐도된다.

혹여나 샤코와 적이 실피일때 이방법을 써보아라.






[W]깜짝상자
Jack In The Box(깜짝 상자)
근처에 박스를 깐다. 깐후 은신하며 적이근처에 올때 공포를주며 총알을 쏜다.


샤코에게 슬로우와함께 주어진 cc

크게 세가지로  [와드/cc기/정글링] 정도의 사용방법이 있다.

박스를 잘쓰는사람은 잘쓰는데, 필자는 박스를 잘 못쓴다.

본인 재량껏 쓰도록









[E]양날독
Two-Shiv Poison(양날 독)샤코가 정글링시 은근 피가안다는 요인

샤코가 그냥 마뎀칼을 던진다.

양날독 을 사용가능할시 기본공격에 슬로우가 묻고
쿨탐일시 그런 효과가 없어진다.

적을추노시에 가깝다면 양날독을 막타로 , 멀다면 먼저쓰고 슬로우를 묻히는걸 추천한다.






[R]환각
Hallucinate(환각)분신하나까는 쓰레기스킬 인듯한 환각을 일으킨다.
이 공략의 핵심.

특징은 크게 여러가지


1.궁극기 사용시 0.5초간 맵에서 사라지는판정
2.샤코의 75%의 데미지를 내고 , 본체보다 +50% 추가 피해를 입는다.
3.아이템효과/스킬효과 가 적용된다.
4.멀어질시 샤코에게 되돌아옴 [1125정도] 대충 화면밖으로나가면 다시돌아온다.
5.[Q]속임수 사용시에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않는다.




특징1 응용

제드궁Death Mark(죽음의 표식)카서스궁Requiem(진혼곡) 과 웬만한 투사체스킬은 다 무시할수 있다.





특징3 응용

기본공격에 추가데미지나 샤코에게 쓸만한 옵션이되는 아이템을 구매해서 효율을 높인다



특징4 응용


"분신과 본체의 거리가 멀어지면" 거리자체만 멀어져도된다.

본체가 은신한상태로 적에게 다가가면서 분신을 먼곳으로 공격명령을 내려놓고
적이올시 분신이 짠 하고 나타나면 "샤코가 Deceive(속임수)를 써서 나타난것 " 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이것으로 적의스킬을빼고 스킬이없는 적챔피언을 요리하면된다.




특징5 응용

QDeceive(속임수)스킬과 조합할시 분신이 본체인거같은 환각을 불러일으킨다.

Deceive(속임수)+Hallucinate(환각)을 사용하며 본체는 은신인체 분신이 나타난다.

분신을 본체인줄알고 딜을넣는 적팀은 샤코에게 오히려 역관광을 당하게 될것이다.


동영상하나를 봐주길 바란다.


2:43초 부분을 주시해주길 바란다.

사용순서는 Hallucinate(환각) -> Deceive(속임수)로 순서는 반대로지만 응용을 어떻게할지보여주는
유용한 자료라서 첨부해보았다.





그밖에 응용

분신이 살아있는 18초 동안 본체는 적에게 보이지않거나 분신인척을 하고

분신은 본체인척을하는 전술이있다.

위의전술은 적과의 전투에서 여러가지 응용방법이잇다.


1. 스킬빼기.

2.적의 어그로.

3.암살을 위한 미끼.

이중 하나를 이용해서 적을 속이면된다.




그밖에 응용2

분신으로 적을속이지 않는다는전제하에.
타워다이브를 하는사용방법이있다.

하지만 궁극기를 허무하게 낭비하는 가능성이있고

궁극기로 응용할 여러가지 변수창출을 없에고,궁극기를 타워다이브로
이용한다는것이 특징이다.

위와비슷한방법으로는 솔로드래곤/바론사냥에서 몸대는용도로 사용하는것.


그밖에 응용3

대체로 본체는 위험한전장대신 뒤에서 분신을조종하며 움직이고

분신은 적진한가운대로 보내 마법데미지를 주는 전술 2번응용의 한 방법이다.


하지만 적의 인식을 반대로이용하여 


본채를 적진한가운대로 보내고 분신을 본채인것처럼 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조건이 있는데.

1.분신과 본채가 모두 보여서 본채를 분신으로 인식해야한다

2.본채의 HP가 부족할경우 본채가 죽을 가능성이있다.


하지만 위의조건이 충족될때 적의 예상을 뒤엎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점 

명심하라.




   이영상도 자료영상으로 괜찮아 보여서 첨부


5분51초쯤 을 주목해주길 바란다.


코그모의 궁극기를맞은상태. 코그모는 샤코의 위치를 알 수 있다.


이걸 역이용하여. 코그모의 시야감지 지속시간동안 벽을넘는척을하며 


반대로 큐스킬을 사용. 코그모를 따는장면 , 


궁극기로 스킬피하는장면 + 샤코분신과 본체의 정보가없는 리신의 사망장면


3가지가 모여있는 동영상이라서 가져와보았다.




         
시작 아이템
필수아이템
공격력아이템
치명타아이템

공략을 갈기전 공략에서는 

(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드락사르의 황혼검) 이정도의 아이템을가는 아이템트리를 기제했었다.

하지만 댓글을보고 곰곰히 생각을해본결과 내린결론을 말하겠다.




샤코의 스타일은 크게두가지.



1.Q은신 이후 [평] > [E] > [히드라] 에 모든걸거는 극 ad템트리

2.적절한 공속을 섞고 치명타를 가는 아이템트리





필자는 이공략을 처음쓸 당시 1번 아이템트리를 지향했다.

마스터이 아이템트리 처럼 멜모+스테락의 쉴드를 믿고
안전하며 단단하고 강한 샤코이다.

1번 아이템트리의 경우 치명타율이 필요가없다.

디시브에있는 치명타와 공격력을 높여
 Q의 치명타데미지 + E의 공격력계수로 폭딜을넣고 빠지는 샤코이다.

이 샤코의 특징은 궁극기 트릭과 좋은 효율을 보인다는것인데.

궁극기 분신을 세워 라인을밀고 본체는 숨어서 기다리다가.
적이오면 분신으로 데미지를넣다가 [Q]로 나타나서 폭딜을 넣고 유유히 빠져나가는 템트리이다

단점도 있다. 물몸이아니거다 조금 단단한 상대에게는 벅차다. 공격속도가 느려 폭딜외에 지속딜부분에선 딜로스가 생기고 아이템의 가격이 비싸 정글러에겐 부담이된다는점이다.


그래서 필자는 댓글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격속도와 공격력을 적절히 섞는 샤코를 추천한다.

1번템트리의 [Q] 평 > E > 히드라 콤보에서 [Q]평 의 데미지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있다.

만약 공격속도 + 공격력 템트리를갈경우 

공격력 300대/공격속도 1.5~2사이/치명타 30~60%
샤코가 완성된다

극딜샤코의 경우 공격력이 400~500이고 공격속도는 1.2 
치명타 0% 이라는 절망적인 수치이지만 
[Q]스킬후 평타의 데미지가 세다. 

하지만 공격속도+공격력샤코에 무한의 대검을 추가하여.
비록 E스킬과 히드라의데미지는 차이가 날수있으나.

Q이후 치명타의 데미지를 극딜샤코와 비슷하면서도 
치명타확률이높아 더좋은 데미지 기대값이 있다.


요약

1번템트리 : 극ad샤코

장점: [Q]평>E>히드라 의 데미지가 세다
체력 3000대 / 쉴드 약 1000 정도의 단단한 샤코.
단점:단단한 상대에게 버거움.


2번템트리 : 공속+공격력 샤코

장점: 무한의대검을 장착하여 극ad샤코의 폭딜을 따라갈 수 있으며 지속딜부분에서 앞선다.
단점:1번템트리보다 체력이나 생존력 면에선 부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은신감지로 변수창출이 힘들수 있음
렉사이
위와동일
렝가
위와동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도주기가없는 몸약한 원딜을 예로들었음.
제드
암살자의 얼굴마담 제드로 예를듬.
위에서 서술한 트릭을바탕으로 싸운다면
1.궁극기로 궁극기씹기
2.디시브로 궁극기 표식데미지 최소화하기
3.주요스킬을 분신에 꼴아박게한뒤 요리







추가적으로 괜찮은 샤코유튜브 채널을 몇개 소개하겠다.


Shaclone[링크]

AD정글샤코영상을 자주올림,정석적인 플레이지향



Pink WardPink Ward[링크]

최근 AP샤코 장인으로 유명함, 심리전,트릭등 놀라운것들이 많음






글쓴후 후기

샤코가 초반에주력하면 기대값은크지만 리스크가크고

초반에 파밍을하면 적정글에비해 성장기대값이낮다.

샤코를 어떻게든 써먹어보려고만든공략입니다.

저에게 샤코는 초중후반 다약하더라구요..

극후반이면 원딜들한테 질수도 있어요[스테락두르는원딜]

중후반에 게임끝내셔야됩니다,


사실 샤코보다 쎈 챔피언많다..

 샤코 개쓰레기니깐 하지마세요

마치며

 처음써보는글인만큼 필력이 후달립니다.


 참고로 필자의티어는 


2016-03-26 기준 실버5입니다.

2016-05-28 기준 실버2입니다.

 

병신같은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갈기전 공략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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