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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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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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망 쉬바나의 교과서 (최종 완성)

- 펜타충(2016-03-27, 조회수: 4193)

일단 이 공략에 앞서 저는 쉬바나를 잘하는편은 아닙니다.공략에 있어서 저는 잘하는것보단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제가 플레이 하는건 아니니깐요. 저는 최대한 여러분이 이글을 보고 앞으로 더욱 발전된 쉬바나 플레이를 하면 바라는 마음에 몇자 적어봅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528 IP

표식:공격력x9(공격속도x9도 괜찮습니다.)

인장:성장방어력x9 쉬바나는 빠른정글링으로 레벨업이 빠르기떄문에 성장방어가 더 효율적이고 패시브와 시너지가 좋은편입니다.

문양:성장마저x9 역시 패시브와 시너지 빠른정글링을 통해 고정마저보다 효율이 더좋아요.

정수:공격속도x3 공격속도를 박아서 빠른정글링을 하도록 합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책략부터 설명하겟습니다. 저는 이속 성애자(?)라 방랑자 찍습니다. 어짜피 5늘어나도 정글링 속도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10대 떄려서 50차이 딜 나올빠에야 그냥 이속 3%가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나머지는 설명 안해도 됄꺼같군요.

결의는 회복력보다 꿋꿋함 찍어줍시다. 패시브,룬과 시너지를 위해서죠.마지막특성에 영겁의힘 들어줍시다. 요즘 딜탱형 정글러들은 다이거가는 추세죠..제 템트리상 피흡이 기본 포식자에있는 피흡같게없어서 이특성이 더욱 중요합니다.

딱히 설명할 필요는 없겟죠?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맞추고 w키고 q.(사실 그냥 쿨도는대로 떄려 박아주시면 돼요.)

스킬 활용 팁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두 번째 공격 시 40/55/70/85/1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두 번 물어뜯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적들을 베어 가릅니다.
이 스킬은 평타를 떄리면 0.5초씩 감소해요.스킬5렙기준으로 거의 3초에 1번씩 쓰는느낌이 들껍니다.

그리고 이건 평타를 두번떄리는거기 떄문에 평q평하면 순식간에 평타 4대를 떄리는것과 같아요.

 

쉬바나의 평타가 100이면 적챔피언은 순식간에 400딜이 들어가며

쉬바나의 평타가 200이면 적챔피언은 순식간에 800딜이 들어가는거죠..(이번에 q너프가 돼긴햇지만 스킬5렙기준으로 따지면 그대로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써본 결과 이템트리가 가장 좋은거같습니다. 이템트리 대로 갈경우 특성까지 포함하여 체력 1750. 방어력100 마법저항력95 정도 얻는데 이정도면 준탱커 역할을합니다. 근데 딜은 주력딜러 만큼 잘나옵니다.. 칠흑을초반이 아닌 후반에 가는이유는 초반엔 포식자 얼망으로 이미 딜이 충분히 나옵니다. 근데 가갑과 정령을 간시기가 돼면 슬슬 유통기한이 오죠. 그딜로스를 최소화시켜주는게 저는 몰락보단 칠흙이 좋다고 봐요. 이미 슬로우는 얼망과 강타에있어서 더이상필요없고 자신의 이속을 올리는게 낫다고도 생각합니다.

 

 

(적이올ad라면 헤르매스대신 닌탑. 정령을뺴시고 란두인을 가시면 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사실상 못이깁니다.. 가갑이 나오면 어느정도 할만하겟지만..
애쉬
쉬바나는 궁극기외에는 이동속도버프가 있는데,
슬로우가 주특기인 애쉬입장에서는 쉬바나와 같은 이동속도 버프류의 챔프들에게 강한 면이 있습니다.
칼리스타
궁없으면 따라가지 못하고 따라가다 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무무는 상대였음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쉬바나에게 좋은 친구였습니다. 그 이상의 설명은... 하지 않아도 되겠죠?
리 신
이 아저씨가 여기 있어서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리신은 강한 정글러입니다. 하지만 만약에 리신이 버프몹 잡고 있을때 쉬바나가 2랩 카정을 간다? 그러면 쉬바나 역시 리신을 쉽게 죽일 수 있습니다. 즉 쉬바나와 리신의 초반 정글 싸움은, 누가 먼저 상대의 뒤를 잡고, 누가 먼저 상대를 공격하나 입니다. 때문에 초반만 리신을 피해서 정글 운영을 한다면, 혹은 리신의 허를 찌르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면, 시간이 흐를수록 리신은 쉬바나에게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중반 이후에 리신이 쉬바나와 맞다이를 한다? 그럼 리신은 몇초 못버티고 쉬바나를 궁으로 차낸 다음 도망가야 될 겁니다. 다만 리신이 맵을 종횡무진 오가며 킬과 어시를 챙기는 것은 신경쓰셔야 합니다. 아무리 리신의 유통기한이 존재한다고 해도 초중반 무지막지하게 잘크면 중후반에도 답이 없으니까요.
쉔의 하드카운터 쉬바나입니다.

라인전에서부터 강력하고 도발로 딜교환을 걸어주셔도 쉬바나가 e를 맞추고

w키고 평q평을 하는게 더 아픕니다. 라인을 당기고 cs를 먹으려 해도

쉬바나는 e로 cs를 먹을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e를 맞으면 매우 아픕니다.

그리고 쉬바나는 라인푸쉬력이 높고 q가 포탑에 들어가서

함부로 궁을 탔을땐 금방 1차포탑이 밀립니다.

게다가 쉬바나는 탱템을 올려도 딜이 나오는 캐릭터라서

중반부터의 스플릿 주도권은 앵간하면 쉬바나가 잡고있는 편이라

쉬바나는 상대하기 매우 어려운 챔피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쉬바나는 갱을 간다는 느낌보다는 적 정글에 있는 버프몹 바위게 용,미니바론등을 먹으면서 적정글을 휘젓는역할이 큽니다. 갱을 못간다면 핑와라도 사서 자주자주 박아줍시다.

 

초반 운영법

 

 쉬바나는 갱을 간다는 느낌보다는 적 정글에 있는 버프몹 바위게 용,미니바론등을 먹으면서 적정글을 휘젓는역할이 큽니다. 갱을 못간다면 핑와라도 사서 자주자주 박아줍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주로 탑,바텀에서 파밍하는 라이너를 끊어먹어주시면 됍니다.

후반 운영법

 

 블클이 나오기전까진 원딜무는애들 보호. 블클이 나오면 궁으로 이니시 여서서 적 원딜(미드가 잘크면 미드)부터 죽이시면 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쉬바나.. 꼭 예전에 또바나 노잼톤 시절이 올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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