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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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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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해를 여행하는 버스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저글링글링(2016-03-29, 조회수: 1749)

기초적이고 핵심적인것만 설명하겠다.


글을 쓰면서 라인관리에 초점을맞췄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4.95
총 가격 : 1,537 IP
개인적으로 어떤챔을 하던 라인전에서 맞딜교환(나도쳐맞고 상대도 쳐맞고)하는걸 굉장히 꺼리는 성향이기도 하고(그래서 아지르를합니다.) 라인전은 대부분 소극적으로 가져가는편이라 대부분의 경우 이렇게 쓴다.

만약 탈론이나 제드같은 ad 챔이나 르블랑처럼 어느구간이든 무서운놈들을 만나면 어떡하냐한다면

가장 최선의경우는 트페를 픽하지 않는것이고

이미 벌어진일을 돌이킬수없다면 정석적인 ap 라이너룬(마관 방어 마저 주문) 이런거 꺼내쓰고 버티던가


아님 그대로 룬가져가면서 cs를 좀 포기하더라도 사리는수밖에없다.





트페는 라인관리가 굉장히 좋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하고있기 때문에(+패시브가있기에) 최소한 손해를 안보는쪽으로 갈수는있다..



근데 그냥 트페선픽을 안하는게 최고다 . 미드가 터질 위험을 무릎쓰면서 굳이 픽하는 자세는 버스를 타려는자에겐 좋지않다.



버스를 타는 가장 기초적인것은 자기라인이 터지지않는것이다. 당연한것이다.


내가 안터지면 나에게 버스를 태워줄 어느 누군가가 더 수월하게 버스를 몰것이다. 심지어 미드인데 오죽하겠나.

안일하게 트페를 꺼냈다가 미드똥이 사방팔방 튀어가는모습을 보며 부들거리지말고 신중한 트페픽을 부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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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대로찍는데

존야같은걸 안가거나 한방딜이아닌 지속딜이 필요한경우


포풍전사의 표효


이거 가서 재미좀 볼수가있다. 그동안 애니비아할때만 들었었는데 트페랑와도 잘 맞는듯하다.
점화아님 텔이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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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트페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질 의문점중 하나가




왜 와일드카드를 선마하느냐 일것이다.



아무리 심해는 심해라도 사람은 사람인지라 와일드카드만은 피할수있는데. 어째서일까



그것은 단순히말하자면 




라인을 젼나빠르게 밀기위해서이다.


와일드카드선마의 라인클리어속도는 정말 상상을초월한다.


6렙전후 쯤 귀환후 번골드 모두 주문력에 투자하면 한번에 원거리가 정리되고


주문력템을 전혀가지않아도 두번이면 정리가되게되어있다.






트페의 핵심은 라인관리이다.



라인을 젼나밀어서 상대가 견제 졎사기인챔인데 나에게 견제를 못하게.. 즉 견제기를 라인에 꼴아박게하고 포탑이랑 cs 경쟁을 하게해서 cs 손실을 유도하느냐

+ 밀은후에 라인처리하는 상대를 견제하던가 적 시야에서 사라짐으로써 상대에게 압박을 주면서 시야를 챙기고 더티파밍하고 로밍다니고 등등..




아니면 상대가 한방이 강해서  라인을 프리징하면서 야금야금 플레이하며 킬위험을 최소화시키고 상대에겐 갱킹에대한 두려움을주며 일방적인 딜교환을하던가.




이 모든게 뭐덕분이라고?



와일드카드의 사기적인 라인관리능력이다.


덧붙이자면



w 의 블루카드와 와일드카드로 라인정리하는 트페가 자기가 원하는대로 라인관리가 안될수가 없다고본다.


된다면 그건 블루먹은 아지르정도?



 

스킬 콤보

 딱히 할말은 없지만 리치베인을 이용해서 딜을 분산시키던가 하는 센스있는 플레이?(방금한판덕에 적어봄)



그리고 정말쓸데없지만 궁이동중에 존야쓰면 이동을안한다. 이걸로 직스낚아서 잡는 레전드 영상이있었지.


스킬 활용 팁

 와일드카드는 스마트키를 빼고 사용하는게좋다. 아무리 감이좋은사람이어도 궤적을 보지않고는 힘들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갈만한신발
변칙템


중요한건 데스를 최소화하면서 킬이나 cs 등으로 미드라이너로서의 본분을 다하는것이다.




cs 위주로 라인을 푸는상황은.

 특히나 상대가 라인에서 뭔가 성과를 내야하거나(암살자)하는 챔일때 유용한데

라인을 프리징해놓고 cs를 야금야금먹다가 한방에 밀어서 정글,서폿과함께 시야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이득이되는 행동을 하면 일단 의외로 연약할거같은 트페지만 거리를 주지않는순간 정말 힘든 벽이될수밖에 없고

사기적인 패시브덕에 트페의 템은 정말 잘뽑힐것이며 비록 로밍위주로 겜을 진행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지속적인 미드 시야장악과 자꾸 시야에서 사라지는 트페에 의해 상대는 소극적인 플레이를 할수밖에없는 것이다.



이렇게 픽하기만해도 스노우 볼링이 굴러가는챔이 달리 어디있을까

트페를 픽하는 순간 상대서폿과 정글러와 미드라이너와 3대1을 하는 상황도 흔치않게 벌어진다.

....;ㅅ;




이제 아이템 얘기를 해보자


아무리 마나관리가 잘된다지만 도란을 포기하기엔 아깝다. 풍문으로 정말 천살계에선 도란사고파는돈이아까워서 안간다던데

그러지말자...우린안된다.


예외적으로 아주가끔씩 선신발을 갈경우가있는데.

1. 내가 텔을 들었는가.

2. 상대가 카서스인가.


이뿐이다. 이둘중 하나를 충족해야하냐고? 둘다 충족해야 가는거다. 카서스...ㅂㄷㅂㄷ






첫번째로 고려해볼템으로는 심연의홀이있다.

심연의홀은 정말 가성비 개 씹 꿀템이다.


가격도졸라싼데 성능도 왠만한거뺨친다.

이거 반박하면 ..

심지어 하위템들도 가지고다니기 좋고 쉬워서 

상대 ap 있으면 무조건 가게되는 템이다.요즘은.


장점이라면 역시 라인전이 강화되면서 딜도 같이 잡을수 있다는거(상대 ap일시)

단점이있다면 쿨감이없다는거?(성장쿨감룬+아이오니아를쓴다면 이부분을 최소화할수있다.)


두번째로 고려해볼템으로는 리치베인이있다.

쿨감과 이속과 누킹력 모두를 가질수있게됨으로써 정말 좋은템이된건분명한데..요즘은 이상하게 선템으로 갈상황이 잘안나오는거같다.


세번째로 고려해볼템으론 존야가있다.

항상 생각하지만 존야는 상대를 엿쳐먹이기위해 가는거다


상대의 이걸 씹어서 암것도 못하는 바보로 만들기위해 가는 좋은템이다.

하지만 상대가 피즈제드가아니라면 급하게 올릴 필요는없다. 오히려 1050원을 투자하면서 이어지는 딜로스가 상당하다.

네번째로 고려해볼템으론 로아가있다.

로아가성비 개꿀템이다

안가는게 이상한데..

심홀이 가격이 워낙싸서 경쟁에서 자주밀린다.

진짜 후반도모아니면 굳이 로아까지 가야하나싶다.








신발


나는 신속성애자라 자주 민첩성까지 선템으로간다.(날따라하진않기를..)


투도란+신속민첩+핑와하나+포션두개면 진짜 무서울게없다.

어차피 트페는 유틸로먹고살기때문에 상대에게 거리안주면서 내가원하는 타이밍에만 쫙쫙 때려주면 정말 기분이좋아진다. 헤헤


가장무난한 신발은 아이오니아다.

스펠쿨도 줄여주며 마땅히 모렐로를 안가는 트페입장에서 리치베인과 함께하는 좋은 쿨감템이다.(가격도 싸다)




마관신은...요즘 정말 밀리는듯하다. 차라리 신속을가지.





변칙템


지휘관의깃발

어차피 할게 스플릿밖에없어지는 후반에도 빛을발하고


쿨감 10퍼센트를 챙길수 있어서 가서 욕은쳐먹을수도 있을지언정 손해는 안본다.


모렐로 

마나관리가 편한 트페입장에선정말 안가도 그만인템인데 치감효과하고 쿨감20퍼땜에 갈때가 있긴하다.

라바돈

여유가있으면 가서 안좋을건없다. 바쁜트페입장에선 뽑기정말힘들다..



고속연사포


이거내가 진짜 더럽게 좋아하는템인데

겜터트리면 무조건 가준다

상대는 골카를 절대 안맞을거같은타이밍(사거리)에 쳐맞고 어리둥절하는데 기분이 정말 좋아진다.

e 와도..어쩄든 공속은 시너지가있다. 백도할때도 도움되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제드
르블랑
두가지경우다.



상대가 나보다 라인관리능력이 존나우수하거나


날 조질수있거나



제드와 블챙년이 후자고

아지르는 첫번째경우인데


더자세히 설명하자면



죽창맨 이나쁜놈은

하는것도없이 라인만 쳐밀고 w 평q평 이g랄로 내 몸뚱아리좀 쑤시다가 쳐들어오면 점멸빠지거나 운없으면 뒤지거나


거기다 라인비우자니 아지르 성장도 무서운데  타워철거도 ap 주제에 겁나빠르다




그냥 간단하게 말하자면

트페의 사기적인 라인관리능력과 견제능력이 먹히지않는 까다로운 상대다

거기다 아지르 텔까지들었다면(내가 로밍갈때 따라오면 개빡침 1코어 나온 아지르가 역텔로 카운터치면 부들부들) 울정글러와 서폿에게 3연갱 예약하자 저런 못된 비둘기는 조져야한다. 정말 겜 힘들어진다.

특히 트페는 기대딜량이 타 미드라이너에비해 떨어지는편이기때문에

지속폭딜인 아지르가 버거워질수밖에없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뭔가 두런두런 적었는데 차차 추가해갈 예정이다.





가장 핵심은 이거다.



1.라인관리를하자.



2.상대를보며 내가 라인을 밀어야할지 잡아야할지를 정하자.(몇판돌리면 경험적으로 알게된다.)






다들 버스 잘 타길 바란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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