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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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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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슨 모데카이저..재정비 하는법

- 미드패왕모데(2016-04-16, 조회수: 2154)

원래 우리가 알던 모데카이저는

이미 플라즈마 용접을 당해서 관짝이 우주로 추방된지 오래..

그 모데카이저에게 꽤나 색다른 탈출구가 존재했으니

Iron Man(철인)리메이크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 리메이크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 리메이크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리메이크 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리메이크로 인해 

전부 뒤바뀐 색다른 모데카이져

패시브 와 스킬변경과 함께 모데는 이제 누킹이 더더욱 어려워졌지요

리메이크로 인해 좀더 특별한 세팅이 필요합니다!

2016 - 03 -31 1차 공략본 작성시작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8.42
총 가격 : 6,353 IP
마관 = 더이상 말이 필요없습니다 AD계수고 뭐고 코르키처럼 마뎀입니다

체력 & 방어 = 취향 차이가 좀있는데 아무래도 전 체력사용하는 모데이기도 하고 또한 체력에 비중이 좀 크기때문에 체력추천드립니다만 방어룬도 나쁘진않습니다

쿨감10% + 주문력 = 초반 애매모호한 딜량을 보충해주는 주문력 3개와 성장쿨감
[왕룬주문3 + 파랑주문3 = 초반 ap딜 11 상승에 기본ad계수에 피해량이 올라갑니다.]

주문력 = 왕룬에는 딱히 모르겠습니다 아직 연구중이라 주문력이 제일 보편적이고

추후에 따로 괜찮은게있다면 서술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왜 천둥군주를 안찍는가?
모데의 궁이 이젠 25% + 75% 이렇게 나눠서 들어가지기 때문에 

보편적인 흉표에 18을 투자하여 죽음불꽃손길로 딜을 조금더 보충해주는편이 후반에 힘이 더실리는편입니다.


기본적인 세팅
상대에 따라 책략 12 결의 12로 나눠 찍는편이며

힘든 상대에게는 결의12로 조금 더 생존성을 확보하는편이고

보통 상대에게는 책략12로 파밍에 이득을 확보합니다.

*기본적으로 흉포에 양날의 검이냐 포식이냐로 갈리시는분들이 계시는데

라인전 압도하는 구도로 진행하실분들은 양날의 검을

무난히 파밍으로 이끌어 나갈분들은 포식을 찍으세요.

점화 점멸 더이상 필요가없습니다.

살고싶으시면 Ghost(유체화)Flash(점멸) 또는 barrier(방어막)Flash(점멸)

라인운영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기본적인 맞다이Ignite(점화)Flash(점멸) 또는 Heal(회복)Flash(점멸) (찍어누르겠다Exhaust(탈진)Flash(점멸))

트롤링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Cleanse(정화)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3대 다맞추거나 막타)->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처음부터 걸경우 목숨을 걸고 도망가는 경우도 있음 재주껏 섞어서)

스킬 활용 팁

 1렙은 두가지 부류로 나뉩니다


안전빵 파밍을 하며 라인을 확밀겠다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


라인 맞다이로 실드를 많이 채워야 할거같다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



마스터를 무엇을 먼저하느냐?
모데카이저의 주력기인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이옄!)은 이제 초반에 꽤나 미적지근한 데미지로써


전과는 다른 보호막 수급에 의해 찍는 스킬이 된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는 AD계수가 기본적으로 0.6총 공격력 계수 비례이기에 

무조건 AD템을 가실필요는없습니다.


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
체력 소모: 24/36/48/60/72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모데카이저가 정면의 원뿔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35/65/95/125/155(+0.6 AD)(+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최대 체력의 15/17.5/20/22.5/25%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700



Creeping Death(슬픔을 거두는 자)의 데미지 계수가 꽤나 아픈 0.9ap이기때문에 라인뒤에서 넉넉히 걸어주시며 라인 미니언과 손잡고 밀다가


체력을 수급하시고 딜교를 피하시면됩니다.


또한 정글몬스터에게는 치유량이 감소하지않습니다! 라인미니언에게만 치유량이 감소합니다.

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
체력 소모: 25/35/45/55/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속 효과: 모데카이저는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할때 아군이 있다면 5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사용 시: 모데카이저와 대상이 서로를 향해 움직일 때 7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서로 근접해 있으면 4초에 걸쳐 주위 적에게 4초에 걸쳐 140/180/220/26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모데카이저가 스킬을 재활성화시키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50/85/120/155/190(+0.3AP)의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와 아군의 체력을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회복합니다.

모데카이저나 대상 아군이 죽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250


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는 이제 3타가 1 - 2- 4가 아닌 1-1-2로 변하므로써 Siphon of Destruction(파멸의 흡수)Mace of Spades(스페이드의 철퇴)를 번갈아 가며 찍는편입니다.


심지어 계수는 AD 3.6 + AP 2.4라는 무지막지함이 더해졌지요


평타캔슬도 가능하고 잭스처럼 미니언 2타이후 3타만 먹일수도있습니다.


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
체력 소모: 20/23/26/29/32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시전 후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의 대미지는 같으며, 세번 째 공격은 두 배의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 마법 피해: 10/20/30/40/50(+0.5/0.6/0.7/0.8/0.9 AD) (+0.6 AP)

세 번째 공격 마법 피해: 20/40/60/80/100(+1.0/1.2/1.4/1.6/1.8 AD) (+1.2 AP)
범위: 600






이제 요런 파밍은 불가능해졌지요.


그러므로 이젠 모데카이져는 딜탱부류에 합류하게됩니다.

cc기가 없는 딜탱 = cc기가 없는만큼 딜은 끝내줌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4/29/34 (+0.04 AP)%를 훔칩니다(최초에 25%,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75%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저주에 걸린 채 쓰러지면 영혼은 30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또한 모데카이저가 추가 체력의 25%와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노예가 된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 10/25/50을 얻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용에게 피해를 입히면 저주가 내립니다. 아군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드래곤의 영혼이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닙니다. 이때 노예가 된 다른 영혼은 사라집니다.

노예 챔피언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조종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50

이젠 용도 부릴수있습니다!

모데카이져가 상대를 잡아 노예로 만들경우 

노예의 데미지는 마법데미지로 계산되며 모데의 패시브인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용을 부릴경우에는 기존에 챔피언 노예가 사라지고 용이 생성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딜러 아이템

아이템의 타이밍

모데의 단점은

도주기가 없으며 cc기가 부족하고 돌진기도 없다

장점

딜로 인한 탱킹력 확보 및 순간 폭딜

즉 탱킹으로 맞받아치는타이밍

상대가 AD라면 딜로 찍어누르거나 탱으로 찍어누르는 두가지 방법이 있듯이

모데카이져도 템트리는 유동적입니다.

어느정도 딜을 뽑더라도 내 몸을 내가 지킬수있게 하는것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템의 순서

딱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파밍으로 이루어진 골드를 생각해가며 유동적으로 진화하듯이 맞춰나갈수있는 변화 무쌍한 플레이가 모데에게도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Iron Man(철인)모데의 패시브가 최대체력의 25%로 변함으로써

딜로만 갔을경우와는 조금더 색다르게 맞부딪히는 보호막의 양 또한 유지력등이 템에 따라 나뉜다고 볼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데카이저
내 자신입니다.

킬먹었다고 우쭐해하며 깝치다간

고철수거함으로 갈수있으니 깝치며 게임의 주도권을 잃지말도록 합시다
리 신
제일 짜증나는 정글러

1위 리신

어디서 나와서 이쿠 하면서 걷어차고 배달 하고 지랄나면 골치아픔
신 짜오
제일 짜증나는 정글러

2위 신짜오

점멸이 빠지든 뭘하든 둔화걸고 이! 얼! 싼! 하면 점멸빼도 킬각이 얼씨구나 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줘팹시다

뭘해도 야스오는 모데에게 조금씩 손해보며 뚜드려맞습니다
가렌
다가와서 침묵을 넣었지만

실드만 벗겨지는 아콘같은 내구성으로 가렌새끼의 인내심을 테스트하며 줘팹시다

(궁각만 안내주면 쉽습니다)
블라디미르
피를 빨든 뭘하든 실드만 내주면

빨게없는 블라디는 애꿎은 정글러를 탓하게될것입니다
중요한건 와드와 맵리딩입니다

모데카이져는 병신 뚜벅이 이기때문에 한두번 킬을 내주다간 정글러가 아주 만만하게 보며 

모데카이져를 한끼 식사 또는 포식자의 스택으로 보며 압박할테니 찌를땐 찌르고 빠질땐 빠지는 플레이를 보여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밀고 유령 늑대 먹고 밀린 라인 다시 밀고 반복하세요

 

초반 운영법

 정글러의 초반 갱킹을 주의하며 더티파밍보단 라인 파밍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하세요

 

중반 운영법

 6렙이후로 파밍이후에 할게없으니 우리 정글러에게 블루를 양보하고 유령 늑대를 전부 먹어치우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템이 잘나왔을경우 꽤나 골치아픈 딜탱이 될것이며 


 템이 안나왔을경우 눈치를 보며 라인을 슬금슬금밀며 후반을 도모하는 대기만성의 플레이를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딜러새끼를 무조건 줘패서 노예로 만들면  6대4라는 치사한 한타가 될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서술 예정 




마치며

 여러분이 알고계시던 모데는 죽었습니다.

 

 그리고 모데는 고인이 아닙니다.


 그저...보호가 많이 필요한 부족한 깡통입니다..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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