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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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8) | 2481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9 (+3.7) | 131.9 | 공격 속도 | 0.651 (+3%) | 0.983 |
5초당 체력회복 | 7.43 (+0.7) | 19.3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6 (+4.9) | 119.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9.94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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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1. 매드 무비를 많이 봐라.
추천하는 매드무비로는 sbenu flawless의 매드 무비.
그거 보고 와 멋있다 에서 끝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저런 생각을 하지? 저렇게도 할수 있구나 하고 배워라
여러가지 매드무비를 보지 말고, 한가지 좋은 매드무비를 계속 보고, 뇌에 각인시켜라.
당신의 뇌도 그들처럼 '그것이 당연한 일인듯이' 행할수 있게.
팁2. 게임을 천천히 하라.
도파의 방송을 본적 있는가.
도파는 게임을 굉장히 천천히 한다.
잔무빙도 안하고, 천천히 클릭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한다.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취하고, 다리 떨지 말고, 어떻게 하면 이 상황을 최선으로 풀지를 생각하라.
팁3. 무리하지 마라
혼자 이상한 생각 하는게 제일 문제다.
가령, 리신을 플레이 해본 사람이라면, 멋지게 적진으로 들어가 적 원딜을 배달했는데
아군이 너무 뒤에 있어 잡지 못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 경우 혼자 망상에 빠져 적진 깊이 들어가 쇼를 한게 아닌가
리신을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군들의 상황이다.
아무리 배달을 잘해도, 5인 을 넣어도,
아군이 호응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어진다.
맞췄다고 무조건 들어가야하는거 아니다.
팁4. 생각을 해라.
적 챔피언에 가 있다.
이때 리신이 적 에게 를 맞췄다.
이때 들어가서 하면 무슨일이 일어날까
필시 는 에게 을 걸려고 할 것이고, 삐끗 잘못하면 배달>트롤링이 될 수 있다.
,등의 스킬은 항상 조심.
팁5. 는 항상 스마트키.
가 늦게 나가면 안된다. 무조건 스마트키.
필자는 모든스킬 스마트키에다 궤적 표시로 사용한다.
그러나 와 은 항상 빠르게 나가야 한다.
스마트키이고 아니고가 배달 성공 실패를 좌지우지한다
팁6. 아군의 상황을 보고 싸워라
우리 탑은 이 없고 적 탑은 이 있는데 먼저 싸우기 시작하는 것은 자살행위다.
가 있는 적을 배달하러 들어가는 것도 자살행위이다.
항상 상황을 보고 현명하게 판단해서 행동해야 한다.
갱킹-
당겨진 라인은 갱을 가되, 역갱의 가능성을 보고 가야 합니다.
무조건 가 맞는 각이 아닌 이상 부터 해서 적의 이속을 낮춘 다음
평타를 때리면서 근접하여 를 맞추는게 좋습니다.
갱을 가면서 계속 어떻게 할지를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6레벨 이후에는 를 배우기 때문에 를 배달 (도망 가능성 차단) 이나 에어본, 딜링, 2:2 싸움의 경우 당구로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6레벨이 되면 같은 선 을 가는 챔피언은 를 가지고 있으니
갱 가서 상대하다가 30%정도 되는 체력을 남기고는
혹은 로 끔살낼 수도 있고,
대부분의 챔피언들은 체력이 반정도 남으면 평 평 정도로 죽습니다.
카정-
적 정글이 가까운 라인에서 보인다면 역갱을 가거나, 설계를 하는 것이 좋고,
먼 라인에서 보인다면 빽핑을 찍고 적 정글로 들어가 카정을 치고 와드를 남기고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정글링-
극초반 정글링은
평평평평평 이런식으로
효과를 받기 전에도 평타를 사용하고 스킬을 써서 평캔하는 것이 좋습니다.
는 막타로 쓰는 것이 좋으나 에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가 붙어 있기 때문에
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정글몹에 평 (한대 맞아주고) 평 평평평평평이런식으로
가 끝나기 전에 최대한 딜을 넣어주시면 피가 많이 찹니다.
오브젝트 스틸-
로 의 잃은체력 비례 데미지를 이용하여 막타스틸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무리하진 말고, 줘야할땐 줘야됩니다.
혼자 스틸하고 혼자 죽으면 이득입니다.
정글을 돌다가 3캠프를 처리하면 3레벨이 되니 탑으로 갑니다.
적 정글도 탑에 올 테니, 라인이 밀렸다면 역갱을 생각하고 적측의 부쉬를 선점하고,
라인이 당겨졌다면 항시 적정글을 생각하면서 갱을 가봅니다.
아군의 체력이 매우 적다면 와드만 박아주고 갱은 가지 않고 빽핑찍고 빠지는게 좋고,
적의 체력이 매우 적다면 빠르게 처치하고 나오는게 좋습니다.
리신의 역할은 하나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령 적에 이 있다면, 배달보다는 들어오는 을 차버리는게 더 중요합니다.
아군이 승기를 잡고 있을 때는 배달 위주로,
적군이 승기를 잡고 있거나 비등할 경우에는 를 아꼈다가 당구 혹은 밀쳐내기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적과 아군의 상태를 보는 것
아군에 가 있다면 으로 순간적인 당구를 쳐버리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후반갈수록 힘이 빠지기 때문에, 제 할일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황을 보고 적진 한가운대로 들어가 원딜을 차내거나,
딜을 받아내거나,
아군에게 달라붙는 적 브루저를 차버려도 됩니다.
후반에 가장 중요한건 짤리지 않는 것.
배달, 당구, 전장이탈
로 광역 딜링 및 슬로우 걸기
꾸준히 사용하여 딜 넣기
항상 평타도 쳐야 합니다.
있다면 적 가운데에 묻혀주고
조금씩 추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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