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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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8
0
1/1
[700판노하우]챔피언대응법多공략보면 무조건브실골탈출 후반하드캐리

- 움바양(2016-05-01, 조회수: 4840)

 

안녕하세요

아지르를 많이 플레이했고 정말 사랑하는 한사람으로써

저 밑바닥에있는 아지르의 승률을 조금이나마 올려보고자

처음으로 허접한 공략 한번써봅니다.

시즌 4~6까지 대략700판 정도 한것같네요.

 

 

많이 잘하는건 아니지만

아지르를 처음접하시거나 하시고싶은 분들을위해 제가 아는것을 총동원해서라도

도와드리고싶어서 이렇게 써봅니다.

 

처음쓰는 공략이라 많이 부족할 수도있는데

공략보시는 분들을 생각하면서 정성스럽게 적었습니다.

티어는 높은편은아니지만 인증원하셔서 해드렸습니다.. 다이아 올라가면 그때 다시 수정하겠습니다 ㅠ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837 IP

룬은 몇가지로 나뉘는데

노랑에 성장방어 박으셔도되고

파랑에 올 성장쿨감 박으셔도 됩니다.

쿨감에 따라 공격속도가 올라가는 패시브가 사라졌기 때문에 조금 불편함을 느끼시는분은.. 공속 원하는만큼 넣으세요

하지만 대표적으로 저렇게 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필자는 천둥을 더 선호하지만

죽음불꽃 손길을 찍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스펠은 Flash(점멸)Ignite(점화)barrier(방어막)Cleanse(정화)Teleport(순간이동)

5가지만 듭니다.(점멸은 필수)

 

텔포는 상대방이 1~2텔을 가지고 게임을 할 것 같은경우에 드셔도되고

라인전 우위를 확실하게 점할 수 있고 킬을 따는 것을 목적으로 할때 점화듭니다.

정화는cc많을때.

탈진은 제드나 야스오 등등.

트롤을 정말 하시고싶으시다면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아지르론..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wq-wq평-w평q평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weq평q-weqr

 

스킬 콤보에 앞서 스킬에대해 설명해드리자면

Arise!(일어나라!)w는 병사소환을 최대 3마리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1렙에 찍을 수 있는 스킬은 w 하나구요

스킬 레벨을 올릴때마다 일정 공속도 같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범위 너프는 됐지만 판정이 좋은편에 속하기때문에

범위를 조금 벗어난 유닛이나 챔피언도 일직선상에 놓인 적과 함께 때리면

동시에 때릴 수 있기때문에 개념을 항상 숙지를 하셔야합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Q는 범위 내로 병사를 찌르는 스킬입니다.

q는 맞추는 빈도가 클 수록 맞라인 입장에선 매우 짜증나는 스킬입니다. 짧은 슬로우도 주죠.

반대로 q는 맞추기 쉬운편에 속하지만 한번 맞추지 못하면 마나를 크게 손해보죠.

아지르는 마나소모가 크기때문에 q스킬은 정교하게 최대한 잘 맞추시기 바랍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E는 아지르 스킬중에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너프전엔 적 챔피언을 경로상에서 맞추면 에어본을 시키는 효과가 있었지만

너프후에 가장 많이 실수하게되고 의도치 않게 손해를 많이 볼수 있는 스킬입니다.

에어본은 없어져도 소량의 쉴드는 여전히 있기 때문에 치열한 1대1전투 등 에서

한순간의 쉴드로 죽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 상대방을 역으로 죽일수도 있습니다.

(e스킬에도 데미지가 있습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R은 아지르를 진정한 황제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r에다가 마우스를 올리시거나 스킬범위를 확인해보시면 아지르 앞 뒤로 스킬범위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를 밀치고 데미지도 주고 황제의 진영을 오가는 아군 챔피언에겐 이속을 주죠.

 

스킬 활용 팁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패시브는 뒤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바쁘신분은 팀파이트로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스킬 활용 팁은 아마 많은 분들 머리속에 그림은 그려지실겁니다.

페이커선수나 비디디 선수의 메드무비도 많이 이슈가 됐었죠.

 

아지르는 많은분들이 어려운 챔피언이라고 인식이 되어있지만

어느 챔피언이든 숙련이 따른다면 다루기 쉬운 것 처럼

아지르도 냉정하게 손가락 차이만 없다면 가지고 있는 피지컬 내에서

최대로 활용 하실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1렙부터 5렙까지

1레벨엔 무조건 w를 찍을 수 밖에 없구요

라인푸쉬를 목적으로 w를 이용해 빠르게 푸쉬를 할수 있습니다.

상대가 w를 소환할 수 있는 범위 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w를 소환 하셔서 병사를 이용해 평타를 치시면 됩니다.

 

2렙엔 거의99.9프로 q를 찍습니다.

라인에서 wq의 견제는 상당히 강력하므로 e보다는 q를 찍습니다.

기본 콤보는 wq평이 있구요(이제부터 별다른 설명 없이 평타는 병사를 이용한 평타)

좀더 활용을 하자면 범위 내에 들어온 적에게 w평 후 q평 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대가 원거리 딜러 형식이나 견제가 매우 강하게 들어올 수 있는 상황이라면

더 많이 맞고 손해를 볼 수 도 있지만 아지르의 w평q평도 매우 강력하기때문에

최대한 w평q평을 해줍니다. 범위내에 들어오지 않을시엔 wq평을 해줍니다.

 

3렙엔 왠만하면 e를 찍어줍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e는 아지르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좀더 딜을 넣고싶은 마음에 q에 2렙을 주고 견제를 하고 갱이 오게된다면

e없는 아지르는 이속도느린 뚜벅이기때문에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중요합니다.

 

그리고 q마스터 w마스터 나뉘는 경우가 있는데

내셔가 나오기전까지 공속이 나오지 않아서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땐 q에 2렙이나 3렙정도 주시고 w를 마스터하셔도되고

필자는 내셔를 선으로 왠만하면 가기에 q마스터를 하는 편입니다.

(w에 2렙or3랩을 주고 q마스터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스킬을 활용하는 동시에 아지르의 약점

 

아지르를 하면서 가장 취약할 때가 견제를 할 때 입니다.

wq로 견제를 할때 아지르는 스킬쿨이 돌기 전에 상대가 w범위를 벗어난 채로

딜링을 하기 시작하면 아지르는 어쩔 수 없이 맞을때가 많습니다.

예) wq후 르블랑의 wq, wq후 탈론의 e평qw

아지르의 병사를 1마리 이상 소환할 수 있지만 q가 없이 병사로만 딜링하기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e너프전엔 에어본이 있었기에 언제든지 맞 받아 칠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었지만

너프후엔 어느정도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

 

약점을 보강하기 위해선

1.wq콤보를 하시고 무리하게 평타를 치려 하지 마시고 wq견제만 합니다.(마나가 많이소모가됩니다.)

2.상대가 스킬이 빠질때 딜링을 해줍니다.(아지르가 스킬을 맞고 견제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3.w로 파밍만합니다.(좋은 견제기를 두고 파밍만합니다.)

 

방어적으로 할땐 123번을 참고하시고

 

4.스킬 콤보를 넣으시고 상대가 들어올때 부딪칠 수 있도록 병사를 상대 챔피언쪽에 소환합니다.(e스킬을 활용합니다. e스킬을 쓰고 상대가 부딪친다면 쉴드가 생성이 되기때문에 적보다 유리하게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5.w평q평을 하지마시고 wq평만 하신 후 스킬쿨이 돌때까지 기다리신 후 다시 견제를 합니다.(방어적1번이랑 비슷할 수 있지만 킬각이 나오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w평q평 하면서 상대에게 기회를 일체 주지 않고 긴 사거리를 이용해 wq평 견제만 지속적으로 해줍니다.)

 

4,5번은 어느정도 리스크가 따르기때문에 점화를 들어주시면 좀 더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고

킬각을 잘 보지 못하시거나 상대움직임이 갱을 예측하게 만들거나 와드가 없어서 갱을 확인 못하실 때 비추천해드립니다.

어차피 아지르는 후반에 빛을 발하기때문에 라인전을 무난하게 가져가시길 바라겠습니다.

 

6렙 이후

6렙이후엔 궁을 이용한 스킬콤보를 활용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라인전에선 포탑이 부서지는 경우는 많지 않기때문에

weqr을 하셔서 본인 포탑으로 밀어 넣으시는게 가장 간단한 콤보입니다.

무난하게 견제를 하시거나 혹은 상대가 무리하게 들어올 시에

weqr콤보를 넣으시면됩니다.[스마트키추천합니다]

천둥특성을 찍으셨다면 weq평에 천둥이 터집니다.(e딜포함)

 

견제를 하다가 궁딜까지 넣으면 바로 원콤이 나겠다 싶으면 바로 포탑위치와 상관없이 weqr을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스킬활용으로 킬각 보는법

아지르로 킬각을 볼 수 있는 경우는 많진 않습니다.

그리고 점화가 없다면 힘들수도 있는 솔킬이긴 하지만

팁을 드리겠습니다.

아지르는 초반에 쿨감도별로없고 내셔 하위템이 나오기전엔 쿨감이 거의 없는상태입니다.

그래서 항상 중요시할 부분이 마나입니다.

wq견제를 할때 마나가 110이들고 weq를 할때 마나가 170이듭니다.

어마어마하게 마나가 많이 소모가 되기때문에 마나가 많이 부족하고 킬각을 보실때엔

평타로 미니언을(도란링소지) 죽여서 마나수급을 항상 하시고

 

보통 wq견제를 하고 병사가 그자리에 남아있습니다.

간단명료하게 말씀드리자면 남아있는 병사를 이용해

병사에게 e- 상대챔피언에게 q 를 빠르게 하시면됩니다.

기본 weq콤보에서 w만 기존에 남아있는것으로 대체하고 eq를 하시면 됩니다.

점화가 있으면 킬각이 더 잘 나옵니다.

 

갱호응도 마찬가지로 킬각 잴때 하시는 스킬콤보와 동일하게 하시면 수월합니다.

병사가없을때 우리정글이 갱을 왔다면

바로 weq콤보를 하시면 됩니다.

 

 

※weq 잘하는법

다른공략이나 매드무비 등 으로 많이 접하셔서 어떻게 하시는지는 알텐데

소소하게 팁을 드리자면

예전에는 버그현상으로 병사와 아지르가 너무 가까우면 weq가 되질 않던 현상이있었는데

요즘엔 버그가 많이 패치돼서 그럴일은 없겠지만

w와 아지르가 너무 가까우면 q로 날라갈때 불편함과 어려움이있습니다.

결론적으로 w와 아지르가 멀리있으면 멀리있을수록 weq를 할 수 있는 범위는 더 넓어지고

상대가 방심한 틈을 더 잘 탈 수 있습니다.

또한 q가 생각보다 멀리 안날라가는 느낌이 드실 수 있을텐데

많이 해보시면 q의 거리감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2단벽넘기

글로 설명이 잘 이해가 안되신다면 각종 영상을 찾아보시면 접하실 수 있습니다.(공략처음쓰는거라 정보제공이 부족한점 죄송합니다..)

예를들어서 레드몹이 있는 벽을 상상하시면

w를 레드몹이 있는 자리에 두시고 weq를 하시면 레드를 감싸고 있는 두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블루팀 진영 두꺼비와 두꺼비위 삼거리부쉬 사이에서 아지르를 세운뒤

바로앞에있는 벽 건너편에 w를 소환하시고 eq를 하시면 바론앞 계곡으로 넘어갈 수 있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설명이 부족해서 못알아 들으시겠다면 사설이나 해보실 수 있는 환경에서

2단벽을 통해 연습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모르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어서 가능하다는 것을 중점으로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점멸활용

weq를 하고 거리가 조금 짧거나 weq의 쿨타임이 남지 않았을때 등등

점멸을 쓰고 궁을 쓰시면 됩니다.

예) 도망가고 있는 도중 weq의 마나가 없거나 쿨타임이 돌고 있을때

아군이 백업을 와주고있다or 포탑이 가까이 있다

이럴시에 점멸과 궁을 원하는 방향에 써주시면 역관광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대부분 도란링 2포션으로 갑니다.

부패의 물약은 견제를 많이 당할 것 같거나 마나가 상당히 부족할 것 같다 할때

가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필자는 2도란을 더 선호합니다.

 

 

아지르는 필수아이템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지정된 템 이외에는 잘 가지 않는 편이고 상황에 따라 아이템 빌드 순서는 바뀝니다.

예전엔 패시브에 쿨감소에 따라 공격속도가 올라가서 모렐로 혹은 2모렐로도 가고

내셔는 마나수급때문에 잘 가지 않았지만 그패시브가 사라지고나서

많은 고민끝에 내셔를 가는게 맞는 것 같아서 제일처음으로 내셔를갑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내셔의 이빨

쿨감소 20퍼센트를 가지고있고 공격속도가 50퍼센트나 증가하기때문에

아지르와 상당히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내셔의 고유 지속효과 중 기본공격시 추가마법데미지가 있는데

아지르에겐 적용되지 않습니다.(병사의 평타는 스킬판정)

그이유로 예전엔 내셔를 가지 않았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의 수정홀

체력도 올려주고 주문력도 100이나 줍니다. 더욱 중요한건 병사의 평타는 스킬판정이기 때문에

고유 지속효과가 적용됩니다. 아지르의 가장 핵심인 아이템입니다.

많은 아이템빌드를 가봤지만 라일라이를 빼놓고 갈순 없더군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모래시계

맞라인 상대가 ad챔피언일때 되도록 먼저 갑니다. 특히 제드처럼 궁극기가 존야가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때 최우선적으로 먼저 뽑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불구하고 라인을 완전히 우세에 있다면 내셔의이빨이나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먼저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마법저항력템을 많이 샀을때 갑니다.

공허의지팡이는 왠만하면 존야 라일라이 내셔가 나온 후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주문력 35퍼센트 증가로 많은 ap딜러가 선호하는 템입니다.

 

 

저는 이 5가지의 아이템을 거의 대부분 갑니다.

하나하나가 아지르에게 너무 소중한 아이템이라 다른 템으로 대체하기가 사실상 힘든 부분입니다.

공속과 슬로우와 마관 그리고 주문력뻥튀기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밑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템 순서는 알파고가 게임하지 않는이상 항상 유동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내셔-라일라이-존야-공허-라바돈 순으로 가지만

집에 귀환을 할때마다 소지하고 있는 골드도 다르고 상대도 항상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가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제드 르블랑 탈론 등등 아지르에게 있어서 강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상대는 제외하고

일단 내셔를 먼저 가는 쪽으로 빌드를 탑니다.

 

(견제를 많이 당하고 또한 많이 해야 할 상황에선 2도란 추천해드립니다.)

선내셔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귀환 하셨을때 800원-악마의 마법서

귀환 하셨을때 1200원- 쐐기검or 악마의마법서,신발(편하신대로 가세요.)

 

선심연의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맞라인 상대가 ap누커일때 반필수적으로 갑니다.(아지르가 솔킬도 따고 킬각도 많이 나오실땐 재량껏 가시거나 안가셔도 됩니다.)

 

선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강력한 ad챔프가 맞라인에 있으면 선 존야를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팔목보호대가 하위템이 천갑옷 2개로 변경되어서 천갑옷 2개를 먼저 가셔도 효율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첫템은 이런식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내셔나 심연을 먼저 가셨을 경우에

2번째 코어템으로 존야나 라일라이 혹은 내셔로 상황에 맞게 가시면됩니다.

 

심연의홀을 먼저 가지 않았을때

가지고 계신 코어템이 내셔-라일라이-존야 로 되어 있다면

그때부터 아주 강력한 딜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3코어를 저 3아이템으로 뽑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저는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제일 마지막에 갑니다.

정말 사람마다 취향도 다르고 플레이 스타일도 다르겠지만

저는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마지막 코어템으로 뽑습니다.

게임이 무난하고 많이 우세해 있고 돈도 많이 소지를 하고 계시다면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언제나 뽑으셔도 상관 없지만

제 방식의 정석대로는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장 나중에 삽니다.

왜냐하면 아지르의 3코어템이 나오고(내셔라일라이존야) 난 후면 상대도 어느정도

마방템도 두르고 아지르에 대한 대비를 합니다.

그때 공허의 지팡이가 없다면 아무리 지속딜이라 할 지라도 답답함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상황이 아지르에 편에 있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을 시엔 공허의 지팡이를 산 후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삽니다.

예) 상대가 마방템이 없다, 그냥 내가 다 때려부수겠다 - 라바돈 먼저 가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가 아지르에게 있어서 소중한 아이템입니다.

 

 

※기타등등

루덴의 메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속증가와 추가 데미지가 있습니다.★★★★

대천사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아지르에게 부족한 마나를 커버해줍니다.★★★☆

리치베인Lich Bane(리치베인)

평타에 추가마법데미지가 붙습니다.★★★

구인수의격노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흠..★★

고대인의의지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저는 많이 가보지는 않았지만 아이템창의 개수는 6개로 한정이기에★★★★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

이제 안갑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

간혹 공허의 지팡이 대신 체력이 붙어있는 리안드리의 고통을 사서

지속딜링을 좀 수월하게 해볼수 있을까 싶어서 몇번 가봤습니다.

또한 아지르병사의 평타는 스킬판정이기 때문에 효과도 받습니다.★★★★☆

메자이의 영혼약탈자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즐겜이거나 누가 던지거나 초반에 확실하게 우위에 점하실거면 추천하지만

결론적으론 아지르에게 어울리지 않습니다(고대인의의지와 같은이유)★★★

 

나머지 안갑니다.

 

 

※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저는 간혹 영겁의 지팡이를 선템으로 갑니다.

주문력도 풀스텍시 120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딜에도 충분히 부족함도 없고 아지르에게 부족한 마나와 체력을 한꺼번에 만족시켜줍니다.

정말 좋은 아이템인데..

영겁의 지팡이를 뽑을때까지 공속도 없고 라일라이의 슬로우도 더 늦어지고

항상 가장 이상적인 부분은 3코어템이 내셔라일라이존야 가 나올때 가장 이상적이지만

 

예외로 갈 때가 있습니다.(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라일라이와 더불어서 체력통을 많이 올리고 싶을때.

-미드 딜 말파와 같이 한순간에 아지르가 고통받을 수 있을때.

-탑을 갈때.

-상대의 견제가 너무 빡세서 다 꼬이고 극한의 무난을 걸어가고 싶을때.

 

정말괜찮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5개의 아이템이 정말 중요하기때문에

영겁의 지팡이가 들어간다면 5개중에 하나는 빼야되는데

영겁의 지팡이를 가신다면 상황에 맞게 그나마 가장 적게 필요로 하는 아이템을

빼시고 나머지 빌드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존야가 될 수도 있고 라일라이가 될 수도 있고 내셔가 될 수도 있는데

이 공략을 보시고 아지르를 하시는 분께선 잘 판단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항상 다르게 아이템을 가기때문에 저는 무엇을 뺍니다 라고 말씀드리기가 참 애매하네요.

하지만 영겁의 지팡이도 그만큼 좋은 효율이 있기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신발의 경우엔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보통 마관신을 가지만 핵심 아이템중엔 쿨감아이템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쿨감룬을 끼고 블루를 가지고 계시다면 쿨감이 충분하실텐데

공허의 지팡이를 가시고 쿨감이 정말 필요하겠다 라고 판단되시면

아이오니아의 신발을 가주시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아이오니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속★★★☆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2티어 신발은

왜곡이나 민첩성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대응법
제드
에서
카사딘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타릭
타릭
타릭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카운터픽은 의미가 없습니다.

꼭 노하우가 필요한 챔피언이 아니라면

 

많이 맞추고 많이 피하면 이깁니다.

 

어떻게보면 노하우라는 것도 따지고 들자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거의 모든 챔피언한테도 해당이 될지도 모르는 말일 수도 있겠지만

아지르는 더더욱 그런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카운터라고해서 꼭 지고

카운팅을 할 수 있다고해서 꼭 이기는 것도 아닌 것 처럼.

 

자세한건 챔피언별 대응법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지르는 라인푸쉬능력이 좋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푸쉬해주실땐 화끈하게 푸쉬해주시고 얼리실땐 차갑게 얼려주시면 됩니다.

투도란을 가게되면 미니언으로 마나수급이 수월해지기때문에 필요하실때 과감하게

투도란 가셔도 괜찮습니다. 탑을 가시든 미드를 가시든 와드는 항상 잘 하시길 바랍니다.

초반 운영법

 마나관리!!!!

 

중반 운영법

 

 아이템을 꼭 상황에 맞게!!!!

후반 운영법

 아지르의 세상.

 

팀파이트시 역할

 

 초중반과 달리 후반에는 거의 아지르의 세상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아지르는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후반에는 정말 많은 상황들이 벌어지지만 챌린저가 아니기에 알려드릴수 있는점은 한계가 있으니

아지르에 한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지르는 전반적으로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포킹이나 5대5한타에서 포지션만 잘 잡으면 상당히 전투를 우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상대딜러를 집중적으로 딜링할 수 있을 뿐더러

탱커마저도 지속딜로 인해 큰 어려움없이 앞라인을 대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지르의 병사는 한챔피언만 타겟을 잡는 것이 아닌

범위내의 모든 적을 일직선상으로 공격할 수 있기때문에

병사를 최대 3마리까지 활용 하신다면 순식간의 많은 적을 공격 하실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을 하지 않았는데

패시브를 여기서 설명을 드리는게 더 나을 것 같아 미뤘습니다.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포탑잔해에 아지르의 타워를 건설할때

주의할점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제한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타가 일어나기 직전에

설치하시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쓰시는 분마다 다르겠지만 간혹가다가 보면 포탑을 생각없이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포탑이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데미지도 기존 포탑과 비슷하기때문에

한타를 포탑이 있을때 하는 것과 없을때 하는 것, 혹은 한타가 시작된 후에 그제서야 포탑을 세우는 것.

셋 다 위험합니다. 눈치껏 잘 보시고 싸움이 일어나겠다 싶으실때 포탑을 가장 효율적으로 세우시기 바랍니다.

 상대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게 만들어 버릴 수도 있고 포탑으로 킬을 낼 수도 있습니다.

그야말로 황제만 할 수 있는 것이죠.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별 대응법은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많이 피하고 많이 맞추세요.

 

 기본적으로 ★★★로 평가해드리겠습니다.

 

  • Gangplank(갱플랭크)
  • 갱플랭크     ★★★

    무난합니다 술통신경쓰시고 많이 패세요.

    Nocturne(녹턴)

    녹턴           ★★★☆

    6렙전까진 무난하지만 6렙이후엔 녹턴궁 후 녹턴w에 아지르 궁이 막힐 수도 있습니다.

    w가 빠졋는지 안빠졋는지 감안 항상 하시고 대응하시면 무난합니다.(폭딜주의공포주의)

    Nidalee(니달리)

    니달리        ★★★

    많이 피하시고 많이 때리시면 됩니다.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

    6렙전엔 다이애나가 정말 쉽지만 별 반개가 추가가 된 이유는

    6렙이후에 다이애나가 정말 세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무심코 6렙전에 하시던 플레이 그대로 하셨다가 아작납니다.

    하지만 다이애나 궁이 아지르 궁에 막히기때문에 이점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애나 q만 조심하신다면 무난하게

    라인전 하실 수 있습니다.(심연의홀을 상대와 같이 첫템으로 가도 무난합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        ★★★☆

    라이즈는 q스킬이 들어올 수 있는 상황에서 라이즈에게 풀콤을 넣으면 아지르는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라이즈의 스텍을 항상 주시하시고 속박 거리를 항상 두시기 바랍니다.(갱주의or 갱부르세요 뚜벅라이즈)

    럭스           ★★★

    마찬가지 입니다. 속박 꼭 피해주시고 e거리가 상당하지만 e도 피해주세요(속박은 꼭)

    [쉴드스킬 소유 챔피언: 쉴드가 있는 챔피언은 기본적으로 아지르의 wq콤보보다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wq견제를 하는 도중에 쉴드를 언제 쓰는지 상대 성향을 파악하여 쉴드가 없는 상태로 견제를 추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Lulu(룰루)

    룰루           ★★★☆

    마찬가지입니다. 많이 피하시고 많이 때리시되 룰루 궁을 항상 생각 하시고 딜링하시면 됩니다.

    무리하게 다이브를 치던지 2대2 상황에서 룰루궁이 항상 변수가 될 수 있음으로 항상 감안해서 합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

    예전에 아지르에게 e에어본이 있을 당시에 르블랑 상대하는건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너프후에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제일 우선적으론 wq거리를 안주는 것이지만 딜량을 최소화 하기위해선

    앞서 말씀드렸다싶이(킬각재는법中) 병사를 르블랑의 wq동선에 소환해주시고 르블랑이 w를 쓰는 동시에

    e스킬을 쓰시면 쉴드로 어느정도 딜이 막아집니다. 르블랑같은 경우는 아지르의 약점을 가장 잘 파고들 수

    있기때문에 견제를 하시되 항상 치고 빠지는 식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심연의홀)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

    마찬가지입니다. 많이 피하시고 많이 때리시되 리산드라 궁을 항상 생각하시고 딜링하시면 됩니다.

    룰루와 같이 역으로 상황이 바뀔 수 있으니 그것만 주의하시고 나머지는 무난하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이     ★★★☆

    마스터이와 라인전을 할 때엔 마스터이가 q로 아지르의 체력을 야금야금 갉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외엔 아지르가 강력하게 견제를 할 수 있으니 마스터이q조심하시고 궁을 쓰실때 마스터이가 q로

    아지르의 벽을 한순간 뛰어 넘을 수 있기때문에 아지르의 궁을 요리조리 앞뒤로 넘나들면서 딜링하시면됩니다.

    Malzahar(말자하)

    말자하        ★★★☆

    말자하는 궁 이외에 아지르에게 위협이 되는 스킬은 없습니다. 6렙전까지 빡세게 견제해주시고

    6렙이후에 점멸 궁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6렙이후 궁거리 안닿게 거리 유지해주시고 갱을 불러주시면 더 수월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

    미드말파는 정말 파일럿따라서 천차만별이긴 하지만 6렙이후엔 아지르의 궁을 무시하는 무서운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딜로 가게된다면 아지르는 순식간에 당하기 마련이죠.

    하지만 견제는 아지르가 더 우세에 있고 영겁의 지팡이를 가신다면 말파궁에 맞아도 좀더 버티실 수 있습니다.

    (영검의 지팡이 추천)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

    정말 짜증나긴 하는데 속박 피해주시고 모르가나가 라인을 강력하게 푸쉬한다면

    아지르도 강력하게 푸쉬해주시기 바랍니다.

    Varus(바루스)

    바루스         ★★★

    한때 핫했죠. 바루스q는 피하기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마찬가지로 많이 피하고 많이 때리시되

    바루스 궁이 발사속도가 빠르기때문에 거리를 어느정도 두고 딜링 하시면 좀더 수월합니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

    정화를 드셔도 괜찮습니다. 베이가도 e가 너프를 먹었기 때문에 최대한 스턴 안걸리시게 피해주시고

    너무 힘드실 것 같으면 선라일라이나 선 영겁 가셔도 괜찮습니다.

    Vel'Koz(벨코즈)

    벨코즈         ★★★

    마찬가지입니다.(물몸)

    Brand(브랜드)

    브랜드         ★★★

    마찬가지입니다. 6렙 이후엔 브랜드의 궁이 튕기지만 않으면 아지르가 우세할 수 있습니다.(물몸)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

    마찬가지입니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

    마찬가지입니다. 빅토르의 e가 좀더 맞추기 쉽고 딜도 잘 나오기 때문에 피하시고

    빅토르의 w에 스턴 먹지 않도록 무빙 해주시면 무난합니다.

    Sona(소나)

    미드소나(극혐)  ★★★

    마찬가지입니다. 감성스킬 피해주세요(정화들어도 괜찮습니다.)

    Swain(스웨인)

    스웨인         ★★★

    마찬가지입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

    마찬가지입니다. 신드라도 폭딜이 어마하기때문에 심연의홀을 반필수적으로 갑니다.

    Ahri(아리)

    아리            ★★★

    마찬가지입니다.(정화드셔도 괜찮습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   ?

    경험이 없어서 나중에 다시 업뎃하겠습니다.

    Akali(아칼리)

    아칼리         ★★★☆

    아칼리도 견제가 쉬운편이지만 6렙이후에는 한순간의 실수로 크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지르궁에 아칼리의 궁이 전부 막힘으로 이점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핑와필수)

    Annie(애니)

    애니            ★★★

    마찬가지입니다. 사거리에서 아지르가 전혀 꿀리지 않기때문에 6렙이후에 점멸궁스턴

    항상 생각하시고 애니의 스텍이 몇스텍인지 항상 주시하시기 바랍니다.(정화와 심연의홀 or영겁의지팡이 괜찮습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

    마찬가지입니다. 스턴 꼭 피해주시고 알의 유혹에 쉽게 빠지지 마세요. 괜히 타워앞에서 알 치려다가 역관광 당합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

    평타로 항상 야스오의 쉴드를 없애주시고 1~3렙 구간만 조심하시면 무난하게 갈 수 있습니다.

    야스오에게 1~2렙 때 거리를 주게되면 원거리 미니언을 타고 들어올 수 있는데 이때 딜교 한번 잘못했다가 끝까지 망할 수도 있기때문에 (야스오충이 아니라는 전제하에) 저렙구간때 조심하시고 그후에 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아지르가 궁을 썻는데 야스오도 궁을 쓸 수 있는 상황이라면 야스오 궁 들어옵니다.]

    Ekko(에코)

    에코            ★★★

    마찬가지입니다. 에코의 그림자를 주의하세요.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

    마찬가지입니다. (럭스대응법에 쉴드대응법있습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

    마찬가지입니다.

     

    자이라         ★★★

    마찬가지입니다.

    Zed(제드)

    제드            ★★★★

    정말 까다로운 상대중 하나죠. 일단 템은 거의 무조건 선존야 갑니다.

    선 존야를 가게되면 가장 안좋은점이 공속도느리고 쿨감도 없다는 것인데 제드는 거기다가

    궁까지 있어서 무조건 존야를 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점에서 제드가 우위를 먼저 가져가구요,

    6렙전엔 마찬가지로 견제하시고 6렙 이후엔 제드가 아군 포탑 앞에서 아지르에게 궁으로 다이브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는데 그때 아지르가 걸렸다! 하고 아군포탑으로 미시면 안됩니다. 제드의 피가 별로 없다면

    그나마 허용 할 수 있지만 가장 1순위목적은 제드가 그이상 딜을 못넣게 일직선으로 밀어주는겁니다.

    6렙까지 존야를 뽑을 수 있는 상황은 거의 없음으로 일직선으로 밀어줍니다.

     

    -1렙부터라인전때 라인마구밀지 마시고 미니언막타로드시면서 제드가 평타로 미니언을 먹지못하게

    병사평타로 먹으러올때마다 견제합니다. 그러면 제드는 q파밍을하게되고

    3렙이후부터 제드의 weq거리만 주지마시고 더 긴사거리로 wq견제해주시면 됩니다.

    제드가 남아있던 그림자로 돌아와서 딜교를 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그림자를 항상 주시하세요.

    Xerath(제라스)

    제라스        ★★★☆

    마찬가지입니다. 동실력대라면 아지르가 한없이 힘들 수 있겠지만

    헬퍼가 아닌이상 많이 피하고 많이 때리시면 됩니다.

    [ 제라스 궁피하기팁: 아지르 병사를 한마리 소환시켜놓고 무빙치시다가 맞겠다 싶으면 e스킬로 피하시면됩니다.]

    Jayce(제이스)

    제이스         ★★★☆

    마찬가지입니다. 제이스가 시야밖에서 eq를 할 수도 있는데 어쩔 수 없습니다. 피하고봐야죠.

    견제도 마찬가지로 하시고 해머폼으로 바꾸고 달려드는 것을 감안하시면 됩니다.(조심,,)

    Ziggs(직스)

    직스           ★★★

    마찬가지입니다.

    Zilean(질리언)

    질리언        ★★★

    마찬가지입니다. 부활 조심하세요.(폭딜스턴도조심)

    Cho'Gath(초가스)

    초가스        ★★★☆

    초가스를 만나보신분은 아시겠지만 견제가 쉬운 것 같으면서도 잘 안됩니다.

    피흡도 있고 침묵도 있기때문에 우위에 있는 것 같으면서도 한번 스킬맞으면 되게 휘청거리는

    아지르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지만 영겁의 지팡이를 많이 추천드리고 싶네요.

    어차피 후반에는 초가스보다 아지르의 영향력이 더 뛰어나기때문에 초가스의 식사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Karma(카르마)

    카르마       ★★★

    마찬가지입니다. 만트라w만 조심하세요(피흡속박)

    Kassadin(카사딘)

    카사딘       ★★★★

    카사딘은 6렙전까지 강한 견제를 받는 챔피언중 하나라서 거의 부패의 물약을 들고오는데

    최대한 견제 해주셔도좋고 맞파밍 하셔도 괜찮습니다.(어떻게보면 어쩔수없을지도) 6렙이후엔

    아지르의 궁을 넘나들 수 있기때문에 아지르의 궁보단 최대한 카사딘에게 스킬을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까다롭죠카사딘,,)카사딘이 영겁의지팡이를 간다면 같이 가주시는것도 무난합니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

    마찬가지입니다.(선 존야가셔도 무방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카시오페아의 딜링이 좀더 빠르고 강력하기때문에 라인전에선 솔킬만 따이지 말자의 다짐으로

    임하시면 후반에 카시오페아보다 더 강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카시오페아가 궁을 쓸 것 같다면 바로 뒷무빙 쳐주는것도 중요합니다.]

    Khazix(카직스)

    카직스      ★★★

    마찬가지입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

    별 반개를 추가한 이유는 라인전에선 아지르가 여러모로 전혀 꿀리지 않지만

    한순간의 실수와 한순간의 판단미스가 승패와 직결이 될 수 있습니다.

    카타리나가 궁을쓸 거리를 주지 않으시는게 가장 중요하지만 카타리나가 궁을 쓴다면

    바로 궁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맞로밍을 간다면 카타보다 더 위력을 발휘할 수 있기때문에 로밍도 많이 신경써주시면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흘러갈 수 있습니다. 똑같이 성장을 해도 한타때 카타는 궁이 끊기는경우가

    많기때문에 무난하게 흘러갔다면 아지르에게 기회가 더 많이 찾아옵니다.

    -한타때 우리팀 cc기가 적고 카타가궁을썻다면 점멸궁 or weqr 후 존야도 나쁘지 않습니다.

     

     

    Kayle(케일)

    케일       ★★★

    마찬가지입니다. 치고 빠지는 형식으로 딜교해줍니다.

    Corki(코르키)

    코르키     ★★★

    마찬가지입니다. 폭탄세트 가지고 있을땐 잠깐 사려주세요.

    Quinn(퀸)

    퀸          ★★★

    마찬가지입니다.

    Talon(탈론)

    탈론       ★★★☆

    탈론도 마찬가지로 라인전에선 전혀 꿀리지않고 탈론의w보다 아지르의wq가 더 길고 강력하기때문에

    강한 견제가 가능하지만 카타와마찬가지로 순간킬을 만들어내는 큰 능력이 있기때문에 항상 로밍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핑와필수) 탈론은 e거리만 주지 않는다면 정말 무난하지만 6렙이후에 목을 긋고 들어온다면 풀콤보에 죽을 수도 있으니 선 존야를 먼저 가셔도 무방하시고 바로 궁을 쓰셔도 무방합니다.(대신 e(목긋기)가 빠진후)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      ★★★

    마찬가지입니다. 텔을 드셔도 괜찮습니다. 미드 양쪽에 와드 필수로 꼭 해주세요.

    Pantheon(판테온)
    판테온    ★★★

    마찬가지입니다. 트페와 같이 대응합니다. 다만 라인전에서 판테온이 강력하게 딜을 넣을 수 있기때문에

    거리조절을 항상 합니다.

    Fizz(피즈)

    피즈       ★★★☆

    피즈는 잘하는피즈와 못하는피즈로 극히 나뉘는데

    못하는피즈는 그냥 패주시면 되는데

    잘하는피즈는 치고빠지고 그리고 궁을이용한 갱호응, 로밍, 킬딸 이 엄청나기 때문에

    라인전이 전부라는생각을 아예 처음부터 버리시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라인전에선 아지르가 꿀리진 않습니다. 피즈의 기본콤보인 wq치고 e로 빠지는 거리만 조심하시고

    사거리가 태생부터 다르게 길기때문에 견제 최대한 거리조절하시면서 하시면 됩니다.(선존야 무방합니다)

    피즈는 갱호응도 많이좋은편에 있기때문에 양쪽와드는 필수입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

    간혹보이죠. 마찬가지입니다. 스턴만 조심하시면 포탑도 쉽게 부술 수 있고 라인전도 무난하게 가져 부실수 있습니다.

     

     

    어떻게보면 대응법을 성의없이 적었다고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

    다르게 생각해보면 정말 많이 때리고 많이 피하면 전부 무난하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쉽다면 어느티어든 못가겠느냐만

    아지르는 전부 논타겟 스킬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최대한 피하시고 최대한 맞추셔야합니다.

    어느 티어에 속해 있든 비슷한 실력이란 가정하에 적은 대응법입니다.

     

    제일 중요한건 아지르는 초반에 승부보는 챔피언보단 후반에 강력한 ap지속딜로 적을 강력하게

    죽이는 챔피언이기때문에 적 라이너에게 킬만 주지 않는다는 생각 하시면 후반에도 계속 무난하실겁니다.

    마치며

     처음으로 공략써봤는데

    정말 힘드네요.

    최대한 제가 아는것을 전달해드리려했는데 잘 됐는지도모르겠고

    그냥 제가 필요한것만 쏙쏙 빼먹듯이 공략을 봤었는데

    많이 쓴것도 아닌것 같은데 이렇게 힘이드네요.

    공략쓰시는분들 다시한번 존경하면서 앞으로 공략 볼때도 좀 다른마음으로 볼 것 같습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궁금하신 것 있으면 댓글로 꼭 남겨주세요.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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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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