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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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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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쓰레쉬의 기본 교과서.LOL

- 갓찬서폿(2016-04-21, 조회수: 2678)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0AuQd

안녕하세요.ㅎㅎ 쓰레쉬로 마스터티어까지 오게된 '갓찬본케'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지금까지 롤하면서 저에게 가장특별하고 애틋한 챔피언인 쓰레쉬에대해 공략을 적을려고하는데 제가아는 꿀팁을 다적으려고합니다.  인벤성님들도 아는꿀팁같은거 공유한번해봐요  


하기에앞서 쓰레쉬의장점 간단하게 요약해드릴게요~

1.공수밸런스가 아주적합함 Flay(사슬 채찍)로 공격적으로도 수비적으로도 가능하다는겁니다.

2.갱호응이 매우 뛰어난 서포터

3.Dark Passage(어둠의 통로)를 사용한 쓰레쉬만의 슈퍼플레이.

4.한타때 포지셔닝을 자유자제로가능. ex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Annie(애니)같은 경우는 뒤가없습니다. 무조건 들어가야하는데 Thresh(쓰레쉬)는다릅니다. 상황에맞게 적팀딜러가 잘컷다하면들어가주고 우리팀 아군딜러가잘컷다하면 옆에서 보좌해주면됩니다.

5.다양한 하드cc기 Flay(사슬 채찍)만 2가지 cc 넉백 슬로우Death Sentence(사형 선고)기절 The Box(영혼 감옥)슬로우

인증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2,291 IP

룬은 개인취향이지만 저는 이렇게듭니다.

빨강:공격력을들지만 쌍관도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그래도 공격력추천드림

노랑:체력룬이너프먹었다고는하지만 초반 맞싸움에 한번더 힘을실어줌.그래도 방어력도 괜찮아요

파랑:그냥 이거는 왠만한 적팀서폿은 트런들같은애들빼고는 다ap서포터라 고정마저로 초반라인전힘실어주는게좋아요

왕:방어력으로 도배 이유는 노랑에체력을 넣었기때문에 왕룬까지 체력을넣으면 피는 많으나 물몸이되버림 어느정도 방어력을 올려줌으로써 한층더 탱키하고 강력한라인전이 가능해요.아니면 방어력2개넣어주고 이동속도하나넣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살펴보기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실수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은 보통은 이렇게듭니다.

살펴보기이거랑질긴 피부둘중에 고민을많이해봤는데 저같은경우에는 왕룬에 이속룬을안넣기 때문에 질긴 피부질긴피부를씁니다.이 역시 초반라인전에 힘을더많이실어주고 좀더 탱키해지기때문인데요. 살펴보기이것도좋습니다. 왕룬에 이속하나넣어주시고 라인전보다는 로밍이나 시야장악에 힘을 보태고싶다하실때 들어주면됩니다. 취향입니다.

 

 

 그리고 핵심특성은  여기서 2가지로 나뉩니다.

굳건한 결속굳건한결속과영겁의 힘영겁의힘으로 나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굳건한 결속을 많이 선호합니다. 이유는 초반라인전에 힘을 실어주기때문인데.영겁의 힘은 초반라인전에는 도움이전혀안되고 서포터라 스텍쌓기도생각보다힘듭니다. 무난하게흘러가게되면 25분정도에 스텍이쌓이게되는데. 그 때 쯤이면 라인전은 다 끝나고 시야장악과 오브젝트싸움을 할 시기라서 그렇게까지는 추천안드리고 요즘같이 초반라인전이 중요한시대에는 굳건한 결속이 더 나은거같습니다. 순간적인 폭데미지를 소폭감소시켜줘서 죽는상황도 살릴수도있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은 거의 진리입니다. 초반라인전에 힘을 많이실어주기 때문입니다.

 

Flash(점멸)Exhaust(탈진)이 스펠은 적팀의 미드라이너가 암살자인경우  Zed(제드)Yasuo(야스오)Talon(탈론)같은 애들일때 들어주면 허우적거립니다.

 

 

그 외에 나머지는 트롤입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Death Sentence(사형 선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말그대로 기본적인 콤보 맞춘뒤 한번더 들어가서 Flay(사슬 채찍)로 우리팀쪽으로땡겨오기

2.Flay(사슬 채찍) Death Sentence(사형 선고):1번과 반대입니다. 적팀이 가까이있을때 Flay(사슬 채찍)거리와 무빙을최대한제어하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쓰는것

3.Dark Passage(어둠의 통로) Flay(사슬 채찍) Death Sentence(사형 선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이용해서 갱호응 최상인쓰레쉬가 우리팀정글러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주고 Flay(사슬 채찍)로 댕긴다음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추는것입니다.

3-1Death Sentence(사형 선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맞춘뒤 우리팀 정글러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준다음 정글러가 Dark Passage(어둠의 통로)탈때쯤에Death Sentence(사형 선고)들어간뒤Flay(사슬 채찍)로 긁어주는것입니다.

4.Death Sentence(사형 선고) The Box(영혼 감옥) Flay(사슬 채찍) :궁극기 콤보인데요.Death Sentence(사형 선고)맞춘뒤 조금 가까이간다음The Box(영혼 감옥)을 킨 다음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켜진곳에 당겨줍니다.

 

5.Flash(점멸)을 이용한콤보 3번에서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다음에 넣어주면됩니다. 근데 중요한것은 우리팀정글러가Dark Passage(어둠의 통로)타지도않았는데 성급하게 플레쉬를 써버리면 호응안됩니다. Dark Passage(어둠의 통로)탄 다음에 Flash(점멸)쓰고 Flay(사슬 채찍)로 호응해줍니다.

스킬 활용 팁

 Flay(사슬 채찍)를 3개나찍는이유는 초반에는 Flay(사슬 채찍)활용도가 엄청중요합니다. 1렙때Death Sentence(사형 선고)찍으면안되요 인베가는경우에는 찍고 아닌경우 라인전에서는 찍으면 리스크가큽니다. 맞춰도 그렇게이득을못보는데 못맞추면 리스크큽니다. Flay(사슬 채찍)평을이용해서 평타와 함께써주면 딜교한에서 우위를 가져올수있는데 Flay(사슬 채찍)을 사용할때도 무작정들어가면 얻어맞기만하고 빈사상태가되서나오게되요 상황이랑 거리를 보고 우리원딜이 호응이가능한거리일때 들어가주도록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은 거의 위에가 진리입니다.

 

만약 저희팀에 코그모같은친구가 있다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대신에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올려줘도 괜찮아요.

 

초반에 (고대유물 방패)은 불변의진리 이유는 초반 라인전 체력과 깨알힐이있죠.(고대 주화)가지마세요 별로효능없어요.

 

첫귀환시 500원 정도면 Ruby Crystal(루비 수정)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줍니다.

 

첫귀환시 600원 정도면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줍니다.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이 아이템은 라인전에 힘을많이실어주고 힐과 돈수급에도 큰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

신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거 두개로나뉘지만 대부분 요즘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갑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것을가는경우는 예외로 몇가지가있습니다. 봇라인전이 터졌을 때 가주면좋아요 그리고 적팀에 Lissandra(리산드라)같은하드cc기가있을때 가줍니다.

그 다음에 800원이상이모였다면 (시야석) 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이 두가지로 나눌수있는데 (시야석)같은경우는 적팀 미드라이너가 도주기가 많고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갱호응이 잘안되는챔프일때 가주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는 라인전이 흥했거나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갱호응이 잘되고 적팀미드라이너가 도주기가없는챔프일때 가주면 좋아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돈이생길떄 하나씩 사주도록합니다.그다음에(태양의 눈)을 올려주는데 큰 이유는 하나입니다.(시야석)이 차지하는공간 하나를 없애주니깐 다른코어템하나를 더 장착할수있기때문입니다.(산악 방벽)올리는경우는 적팀에 암살자가 잘컷다던지 우리팀원딜이 살아남기힘들다싶을때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이중쉴드로 최대한지켜줍니다.

저는 쓰레쉬를 플레이하면서 딱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가 있다고생각한적없어요. 초반에는 전부다할만하고 이제 6렙이되면  Leona(레오나) Annie(애니)궁극기 같이 즉발성cc기가 있는챔피언들상대로는 눈치껏 거리조절잘해주셔야하고Trundle(트런들) 같은경우는 Subjugate(진압) Chomp(깨물기) 이두가지때문에 맞다이가 힘들수있어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같은 챔피언은 6렙이후의천둥군주의 호령과함께 순간적폭딜이나올수있으니조심해주고 나머지 챔프별상대법은 댓글에 남겨다주시면 일일히 답변달아드리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는 다릅니다. 우리팀딜러진이 엄청커서 흥했을때는 딜러진옆에서 최대한 호위 해주고 적팀에 딜러가잘컷을때는 탱커들과함께 적팀딜러무는데 주력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남겨주십시오.

마치며

 자주자주 공략수정하면서 열심히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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