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12
0
18
1/1
다이아까지 진짜 쉽게가는 정글 쉬바나

- 조카새(2016-04-13, 조회수: 7537)

안녕하세요. 겐세이원장님이라고 합니다.


다름아니라 쉬바나가 주챔으로 3년간 쭉 플레이해오면서 골드 ~ 플레를 왔다갔다 했었는데요.


BJ진그리라는 분의 유투브 영상을 보고 그대로 하니 신기하게도 계속해서 캐리하면서 금새 다이아가 되더군요.


그분의 꿀팁을 배운것과 제가 그간 쉬바나를 해가면서 얻은 팁들을 종합해서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우선 인증입니다. 계속해서 티어를 업할때마다 갱신시키겠습니다.


  •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2,300 IP

    룬은 이렇게 들어줍니다.


    우선 빨룬과 왕룬을 공속으로 받는 이유는 q와 e, 궁극기의 효과가 공격속도와 가장 잘어울리기 때문입니다.

    (쉬바나에게 가장 잘어울리는 것은 공속이죠.)


    그리고 노랑과 파랑을 성장형으로 든 이유는 쉬바나는 정글링이 매우 빠른 챔프입니다.


    성장형 룬을 들어서 이득을 취해줍시다.(후반에 어느정도 딜템을 가도 쉬바나의패시브+룬으로 탱이 커버가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이렇게 찍어줍시다.


    흉포부터 살펴보자면 공속이야 쉬바나한테 말할것도 없이 좋습니다.


    양날도 사기특성이고 흡혈귀는 효율이 아주좋진 않지만 정글링할때 그나마 소소하게 도움을 주네요.


    현상금사냥꾼은 후에 쉬바나가 캐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결의의 핵심은 영겁의 힘입니다. 딜탱에게는 사기특성이지요.


    라인전이 아니기때문에 5초당 체력회복은 많이 무의미해서 꿋꿋함에 투자했습니다.


    질긴피부는 초반 정글링을 수월하게해줍니다.


    고참병과 통찰력은 op특성! 필수! 신속의 강인함은 cc기에 취약한 쉬바나에게 좋습니다.

    서머너 스펠은 점멸, 강타 고정입니다.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시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이 있습니다.


    일단 상대가 가만히 있는다고 가정하면 가장 딜이 많이 박히는 콤보는 WE평Q(거드라액티브) 일것입니다.


    그런데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카이팅을 하겠지요. E쓰다가 평타 때릴기회를 놓치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쉬바나의 생명은 w쓰고 가서 평q거드라 평평평평  무조건 평타입니다. e딜도 얼마 안박혀요. e에 목숨걸지 맙시다.


    저같은 경우에는 보통 w키고 평q거드라액티브e평 이렇게 주로 사용합니다.


    모든 쉬바나의 딜은 평타에서 나오기 때문에 평타를 캔슬시키고 스킬을 쓰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스킬을 시전하느라 평타를 한대라도 못때리는 일이 일어나서는 안됩니다.

    스킬 활용 팁

     쉬바나의 궁극기는 제기준에서 말씀드리면 개 씹 op입니다.


    먼 거리를 날아가서 넉백까지 시켜주죠. 붙기에도 좋고 진형 파괴에도 좋고 어그로 핑퐁하기에도 최고입니다.


    그런데 보통 이 궁극기를 그냥 도주용으로만 사용하거나 이니시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을 볼 때가 많습니다.


    우선 궁극기를 갱에 쓸경우 상당히 먼 거리를 갈 수 있기때문에 창의적으로 갱루트를 짤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벽을 넘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어떻게쓰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이건 피들스틱 공략에 가서 그분들의 갱루트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쉬바나도 똑같이 다되거든요. 피들스틱 갱루트대로 쑤욱~ 날아가서 혹한의 강타쓰고 w로 따라붙으며 딜해줍니다.


    그리고 평q거드라액티브 e평   이건 꼭연습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늘 그렇듯이 유동적입니다. 몇가지 상황에 따라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리팀에 탱커역할이 부족하고 딜이 충분한경우


    포식자를 올리고 바로 태양불꽃망토를 간뒤에 탱템만 둘둘 둘러줍니다.


    모든 게임에는 딜과 탱의 밸런스가 중요해요! 딜러가 많은데 우리가 굳이 딜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2. 우리팀에 cc기가 거의 없고 상대가 뚜벅이들인 경우


    포식자를 올리고 바로 신발다음에 얼망을 가줍니다. 그후에 거드라를 가고 방어탱탬, 마방템을 갑니다.


    상대가 치명타템을 올리는 경우에는(트포, 무한의대검, 스태택 등) 란두인을 가고


    그 이외의 경우에는 망자의 갑옷을 갑니다.


    상대가 cc기가 강력한 경우에는 수은의 장식띠를 가고 그 이외의 경우에는 벤시를 갑니다.


    상대가 엄청난 폭딜이 강력할 경우에는 위의 템트리에서 벤시를 빼고 스테락을 가줍니다.


    3. 포식자, 신발, 거드라까지 올렸는데 내가 생각보다 너무 물렁할 경우


    이경우에는 얼망을 과감하게 포기해줍니다. 쉬바나는 밸런스좋은 딜탱이기 때문에 굳이 정해진 템을 갈 필요 없습니다.


    이경우에는 얼망대신 란두인을 올려서 슬로우 효과를 대신해줍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무조건 위의 템트리처럼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우선 쉬바나의 강점인 소규모 난전을 무색하게 만들정도로 (초반에) 소규모 난전 및 1대1이

    무식하게 강력합니다. 그브가 나왔다면 초반에 최대한 와딩해주면서 정글링을 합니다.

    거드라가 나온 이후에는 쉬바나가 항상 이깁니다. 한타 기여도도 쉬바나가 더 좋습니다.

    초반에 카정가지 마세요. 쉬바나가 레드달고 렙도 더 높아도 질 수 있습니다.
    엘리스
    쉬바나는 말뚝딜에 강력한데 엘리스가 딜이 더 강력한데다가 갱도 더 좋고

    무엇보다 줄타기 어그로가 쉬바나의 입장에서 너무 짜증납니다.

    하지만 그브와 마찬가지로 거드라부터는 입장이 뒤바뀝니다. 고치만 잘 피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초반에 카정가지 마세요.
    마스터 이
    맞딜에서 쉬바나가 밀리는 구도이고 궁이 없다면 명상어그로도 해결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소규모 난전은 쉬바나가 좀더 우세합니다.

    마이가 나온다면 조합을 포킹구도로 짜거나 cc기 조합으로 짜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밥입니다. 카정가면 이블린은 보고 튀어야합니다.

    렙이 딸려도~ 템이 덜나와도~ 거의 맞딜에서 무조건 이기고 소규모 난전도 더강하고

    그냥카정으로 눌러줍시다.
    하이머딩거
    그 외의 정글들과의 상성은 모두 무난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음기회에 더 상세하게 업그레이드 시키겠습니다.


    (오늘이나 내일중에)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