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Maokai, The Twisted Treant
0
12
18
3/3
계란과 밥상의 정글 마오카이 메이커

- 계란과밥상(2016-05-26, 조회수: 7752)

제목 마오카이 메이커는 프린세스 메이커에서 따온 말로


완전 초보인 글쓴이가 독자들과 같이 성장하고 싶은 마음에서


제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







인사말



안녕하세요. 계란과 밥상입니다. :) 오늘은 나서스를 잠시 내려놓고


새로운 챔피언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아시다시피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선 여러 가지 챔피언을 할 수 있어야하죠. 저 또한


나서스 공략을 쓰면서 나서스를 제외한 다른 챔피언을 강요받을 때가


많았는데요. 최소한 2가지 챔피언은 할 수 있어야지만 렝크 게임에서


1인분은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도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에서 저의


두 번째 인생 챔피언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모두가 좋아하고 강하다고 소문난 챔피언을 하면 제 몸도 편하고


승률도 좋겠지만 아쉽게도 저는 남들이 다 좋아하는 챔피언에


관심이 없는 사람입니다. :) 저는 제가 좋아하는 챔피언을 강하게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죠. :) 저의 개인적인 성향에 기초하여 일단


좋다는 챔피언은 다 제외한 후 손이 잘 안가는 챔피언들 중 제 성향에


맞는 챔피언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몇 번의 시도 끝에 제가 찾은 챔피언은


제목에도 나타나듯이 마오카이입니다. 손이 느리고 쉽게 당황하는 제가


당황하지 않고 손쉽게 정글을 돌 수 있는 챔피언으로써 마오카이는 제게


딱 맞는 챔피언이죠. 이제부터 마오카이에 대한 제 고민과정을


글로써 여러분들과 나눠보려 합니다. 나서스처럼 라인전이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 정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없다보니 여러 방면에서


미숙하겠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같이 성장하는 공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109) 2488 마나 377.28 (+43.0) 1108.28
공격력 64 (+3.3) 120.1 공격 속도 0.694 (+2.13%) 0.945
5초당 체력회복 5 (+0.75) 17.7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방어 +0.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3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방어
    +6.3
  • 마법 저항력
    +19.98
총 가격 : 12,300 IP
룬은 아직 이렇다 할 만한 정답을 못 찾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런 저런 룬을 사용해보면서 답을 찾아가는 중입니다.

지금까지 써보면서 이 정도면 무난하다는 룬을 정리하여

위에 게시했습니다. 논란이 많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좋은 아이디어 기다리겠습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플레이 스타일은 항상 생존에 있습니다.

제가 쉽게 당황하는 스타일이다보니 체력이 쭉쭉 빠지면

당황해서 아무 것도 못 합니다. :) 이런 제 특성 때문에 특성은

방어적으로 준비했습니다. 혹자는 착취의 손아귀보다는 영겁의 힘이

생존에 보다 도움이 되지 않느냐 말씀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체감상으론 착취의 손아귀가 영검의 힘보다 생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개인차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오카이는 복수의 소용돌이 덕분에 어시스트를 쉽게 획득 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게임이 생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여러분의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
정글러의 필수 아이템 강타는 이견이 없을 것 같습니다. :)

두 번째 스펠은 개인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다를 것 같습니다.

저는 점멸을 애용합니다. 잡지 못 할 챔피언을 속박하거나 벽을 넘어

생존하는데 점멸이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저는 점멸을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다른 스펠을 사용한다면 텔레포트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상황에 따라 섞어쓰고 있습니다. :)

독자 여러분들의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
마법 흡수 (Sap Magic)
재사용 대기시간: 30/25/20초
마오카이가 자연에서 마법의 힘을 빨아들여 40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4~12.8%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덤불 주먹 (Bramble Smash)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마오카이가 충격파를 일으켜 적을 뒤로 날려버리고 65/115/165/215/265 (+0.4AP) (+최대 체력의 2/2.5/3/3.5/4%)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0.25초 동안 속도를 99%만큼 늦춥니다.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뒤틀린 전진 (Twisted Advan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마오카이가 비전 에너지로 가득한 구름으로 변신하여 대상 적에게 다가가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1.2/1.3/1.4초 동안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사정거리: 525)
묘목 던지기 (Sapling Toss)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마오카이가 30초 동안 주변을 감시하는 묘목을 던집니다. 묘목은 근처 적을 추격해 가까이 가면 폭발하며 50/75/100/125/150 + (+0.25AP)(+추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2초 동안 45% 둔화됩니다.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2.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대자연의 마수 (Nature's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마오카이가 나뭇가지와 가시로 된 거대 벽을 소환합니다. 벽은 천천히 전진하며 벽에 닿은 적에게 150/225/3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2.25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 시간은 벽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합니다.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간단합니다. 먼저 뒤틀린 전진으로 상대를 속박합니다.


상대가 속박당하고 나면 상대가 도망 갈 것 같은 방향으로 먼저


이동한 뒤 상대에게 비전 강타를 시전하시면 됩니다. 상대가 도망


갈 방향으로 먼저 이동한 후 비전 강타를 사용하게 되면 상대의


도주 경로를 조금이나마 더 길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슬로우를 걸 수 있다는 것은 덤이죠. :)





혹 컨트롤에 여유가 남는시다면 위 콤보에서 묘목 던지기를


섞어 쓰시면 됩니다. 묘목을 섞어 쓰신다면 콤보는


뒤틀린 전진 - 묘목 던지기 - 비전 강타가 되겠습니다. :)


여러분들의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따라붙기 좋은 빌드로 선정했습니다.

제가 최근 자주 사용하는 빌드인데요.

아직 연구중에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빌드는

어느 상황에서도 평균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빌드인데요.

위에 설명한 빌드는 아직 그런 빌드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 한

것 같습니다. 참고만 하시고 제가 때때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마오카이의 궁극기는 좋은 것 같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잘 활용하지 못 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마오카이의 궁극기는 한타에서 싸움을 뒤집을 수 있는


그 무엇인가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연습해보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3레벨 갱킹입니다. :)


3레벨 갱이 강력하다고 생각해서 3레벨 갱을


자주가는데요. 정글 고수분들이 보시면 말도 안 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일단 공유해봅니다. :)


저는 블루(레드) - 정글 몬스터 1개체 - 블루(레드)까지 확보하고


탑 라인이나 미드 라인에 갱을 갑니다.


갱킹 라인을 선택하는 것은 여러 가지 상황 요소를 고려해야 하지만


제가 가장 선호하는 방법은 가능성입니다. 


즉 갱킹을 밀어줬을 때 한타를 맡길 수 있는 라인을 고려하여


그 라인이 가장 먼저 갱킹을 밀어주는 편입니다.


갱킹을 밀어 준 라인이 2~3회의 갱킹으로 안정화 되었다면


다음 갈 라인은 가장 힘든 라인을 선정하여 지원에 나섭니다.


이미 꼬인 라인이기 때문에 몇 번 갱킹을 가는 것으로


라인이 풀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제가 노리는 것은


해당 라인이 너무 많이 죽지 않도록 배려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라인 서포트 방향은 이렇게 잡고 있습니다.


다만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껴서 요즘 정글라인 게시판에


자주 들려서 여러 가지 팁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저는 아군 딜러진을 지키는 방향으로


제 역할을 설정하여 임합니다.


마오카이의 복수의 소용돌이는 아군을 지키는데


유용하기 때문에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아군 딜러를 지킵니다. :)





제 나서스 추가 공략에서 상대편 라이너에 대한 대처법을


설명했었는데요. 마오카이 추가공략에서도 적 정글러별


대처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데이터를 수집 중이라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