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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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18
12
0
0/0
앙 코그띵 mmr 2000+ 원딜 코그모

- 입하나롤함(2016-04-17, 조회수: 2124)

안녕하세요 ~~!!

 현 모스트 2 코그모입니다.

 첫 공략글인데, 편한데로 썻습니다.

 댓글 많이 써주세요, 못한건 욕 먹어야지 정신차립니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5.03
  • 체력
    +96.48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373 IP

취향임돠

현재쓰고 있는 제 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마스터리를 대부분 이래 잡습니다.

흉포 : 18 -------------------------------------------------

분노 (공격속도)

포식 (채력 관리)

흡혈귀 (채력관리)

압제자 (사냥꾼은 후반득이라 첨 부터 말리면 후반도 없습니다.)

분쇄의 일격 ( AD코그모 )

전투의 열광 ( 말이 필요없네요 )

전쟁광의 환희 ( 원거리형 너프 )

책략 : 12 -------------------------------------------------

방랑자 ( 라인복귀, 합류 등등 )

비밀창고 ( 고를게 이거밖에 안보이네요 )

무자비 ( 패면됩니다 )

위험한 게임 ( 고를게 이거밖에 안보이네요 )

---------------------------------------------------------

저렇게도 들지만, 가끔 책략을 대신해서 결의를 찍을때도 있습니다.

회복력 ( 짤짤이, 장판 뭐 압박 느끼실때 좋습니다. )

질긴 피부 ( 솔직히 많이 아픕니다. )

룬 갑옷, 고참병의 흉터 ( 음.. 룬 갑옷은.. 확실하게는 모르지만 스테이터스 생흡에서 거기서 퍼샌트 아닌가요?

                               ㅣ딱히 감각이 안드네요. 고참병의 흉터 고정채력 초반에 제법 피가 든든하다고 느낍니다.)

통찰력 vs 인내심 ( 라인전은 인내심인데, 통찰력은 스펠쿨입니다. 저는 왠만해선 통찰력으로 갑니다.. 생존기의 쿨 )

 

 

 

 

 

 

 

원딜의 스펠 정석입니다.

하지만 소라카 서폿일떄 배리어, 정화, 점화 등등 교체가 가능합니다.

점화는 아닌거같네요

배리어.. 나름 좋아요 최소가 115 이 정두면 초반기준 원딜, 서폿 기본공격 1타격입니다.. 가치가 있습니다 ( 추천 1 )

정화 요즘 둔화가 미쳤습니다. 하지만 들기는 부담입니다. ( 배리어 갑 )    ( 추천 3 )

탈진 진짜 1대1이나 암살자들에게 잘 먹힙니다 원딜 1대1 씹어먹습니다 .  ( 추천 2 )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23/25/27/29/31%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선마 진짜 강합니다.

 일단 둔화, 마법 피해가 제법 괜찮고, 사거리도 길어요. 라인클리어 할때 참 좋습니다 .

 저는 어느정두 판수가 늘으면 대미지 느낌이 있습니다 W로 미니언 몇대 떄리다가 E로 다 마무리하고

 서폿을 호출해서 골램이나 망령으로 추가 골드를 흭득하로 빠집니다.

 이걸 자주 반복해야되는데, 이유가 코그모는 안보이는 도발이있습니다. 일단 ㅈㄴ 강하고 다 씹어먹는 대미지라

 적이 부담을 가지기전에 저지하로 옵니다.

 거기다 생존기까지 없어서 엄청난 도발력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피지컬로 짓눌러서 적을 압박주겠다는거 보다는 사리면서 무난하게 흐르시면 충분합니다.

 위에는 E를 찍는 이유입니다. 라인클리어죠

 그리고 Q 음.. 솔직히 채력퍼딜로 잡는거라 마/방깍해서 좋을게 딱히 없습니다.

 E, W를 하나라도 더 찍는게 좋습니다 .

 그리고 솔직히 Q 잘 안씁니다 W 카이팅하기 바쁘고 Q 하겠다고 1초에 3 ~ 5번  퍼샌트 공격을 포기하겠습니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도란검 or 수확의 낫과 1 포션입니다.

도란검은 거이 왠만해선 들고, 수확의 낫은 진짜 쉬운 상대일때 듭니다.

수확의 낫 ( 예를들어  이즈, 블크 vs 코그모, 모르가나? ) 이런 느낌입니다.

 

라인전 요즘 라인전해도 보통 1코에 신발? 2코 신발 정두잖아요.

할때1킬따고 집 왔는데 할게없다? 돈이 300~400 >> 단검, 포션 돈이 450 ~500 수확의 낫 1포션

수확의 낫은 버는걸로만 cs 100 = 100 G 100개 채우면 350원을 또 주고 팔떄 이득을 봅니다. ( 효과도 괜찮 )

일단 우선은 곡갱이, 방출봉이건 돈 되는대로 사고 바로 구인수를 가셔야합니다.

그리고 신발 > 광전사

저는 단검을 엄청 좋아합니다. 공속과 재료로 많이 쓰이기 때문이죠. ( 탬트리 ) 남는데로 사세요

그리고 여기서 좀 고민입니다. 전 거이 루난을 가서 라인전 푸쉬나 짜잘한 광역딜로 쓰기도 합니다

근데 유령무희도 괜찮습니다. 예를들어 베인이나 드레이븐 같은 상대나 루시안? 같은 느낌에 좋습니다.

유령무희는 1대1에서 엄청난 효력을 발휘합니다 마지막 공격한챔피언에게 피해량이 12퍼 쭐어듭니다.

 

아이템은 상황에 맞춰 가시면됩니다.

솔직히 저는 극딜충이라 정해진 탬트리도 없으며, 상황에 맞춰서 갑니다.

ap적은 일단 있는데 cc부담이 없으면 맬모셔스 , 마법사의 최후 <

피바라기도 스테락두 괜찮구 그걸 시미터로 가도되구 편한데로 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새ㅡ끼 파밍하다 마지막 치명타 공격 ㅈㄴ아프지않나 접근하다 지뢰랑 살상연희 맞아서
속박맞지 않나 궁으로 멀리서 ㅈㄴ 쏘는데 둔화에 딜이 점점 늘어납니다.
ㅈㄴ 띠거운새ㅡ끼입니다. 가급적으로 근접전유도해서 ㅈㄴ 패주세요 기분 스무스합니다.
지속딜에 약합니다. 평타 장전시간, 대기시간 극혐입니다.
칼리스타
이 새ㅡ끼는 솔직히 1대1 두렵지않아요. 바텀에 두고온 롱소드같은 존재입니다.
하지만 2대1은 다릅니다 서폿을 불러들여서 꿍 하고 부탁치고 꽥 하고 디지면 ㅈ같습니다
생존기 없는 그모한태 사형선고네요.
바루스
바루스 Q 맞을떄마다 코그모 몸통에 바람구멍 숭숭 뚤립니다. 소라카 없이는 하기싫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하 베필패 감사합니다.

야필패보다 베필패가 더 강합니다.
그레이브즈
앙 뚜뻑띠 확정 평타가 아닙니다. 피할수 있구 뚜뻑뚜벅 달려옵니다.
하지만 절떄 근접전 하지마세요 갑자기 흑백화면으로 바뀔수 있습니다 . ㅈㄴ 아픕니다
비비탄 들고 ㅈㄴ쏘는데 갑자기 샷발 썩은 샷건이 근접에서 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비르
라인 관리만 잘하시면 편합니다. 궁 쓸떄 친구들 딸려오니 조심하세요

솔직히 코그모는 손을 엄청 타기도 하고 그 만큼 ㅈㄴ 강합니다. 하지만 팀이 잘 해준다면 그냥 시즈탱크 마냥 투투투투투투 하면 됩니다.

요즘 대세의 흑형 조심하세요 쌉것이에요 라인전 Q짤 조심하고 지 유리할때만 싸우는 시ㅡ발새ㅡ끼입니다.

거기다 궁도 ㅈㄴ 아파서 6렙떄 기본 반피입니다.

루시안 에코 둘다 시ㅡ발 사기입니다.

음 이건 라인전이구 솔직히 라인전은 서폿이 70퍼 원딜 30퍼라 생각합니다. 서폿 비중이 엄청 큽니다.

믿을만한 서폿 구하시는게 제일 편합니다.

그냥 솔랭돌리면 팀플도 안맞아서 ㅈ같습니다. 찐따라도 최대한 구하는게 좋습니다 출처는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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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이번에는 서폿에 대해 쓰죠

제 기준으로 제일 좋은 서폿은 브라움만 믿으라구, 디진자는 못 살리는 어머님, 진짜 생각있는 쓰레쉬

이렇게 3명 뽑습니다. 더 있긴하지만 3명만 뽑아봤습니다.

------------

브라움 - 든든하죠 방패만 있으면 걱정없습니다.

 

어머님 - 하.. 따스합니다. 활력소랄까요 ㅈㄴ ㅈ같은 기분 채워주는 힐량 그리고 광역침묵 글구 궁 막 빼지마요시ㅡ발

디진자는 못 살린다니까 시ㅡ발 디지는거 확정인새ㅡ끼 뻘궁쓰고 지ㅡ랄이여 ㅈㄴ 아깝게

 

쓰레쉬 - 저의 스펠다음의 생존기입니다. 하지만 못하면 시ㅡ발 쓸모없는 챔프입니다. ㅈㄴ 안맞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진짜 잘 큰 딜러새ㅡ끼들 시ㅡ발 뭐 할라고 앞에있지마 ㅈㄴ 패고싶으니까.

 걍 뒤에서 짜져서 니 앞에있는 새ㅡ끼부터 조져 괞이 앞에서 깝치다가 시미터 날라가면 한타 ㅈ같으니까

 뭐가 됬든 코그모는 앞에 친구들을 세워둬야되 보디가드들 알지?

 근데 솔직히 어느정두 시점 지나가면 챔프 이해도가 높으니까 상황에 맞쳐서 하는게 제일좋아

 상대방 스킬쿨같은거 대충 알면 그거 빠짐에 따라 앞점멸 평타난무가 좋을수도 있고 상황에 맞추는게 제일 좋아

챔피언별 대응법

 적이 암살자나 ㅈ같이 폭딜이 많다. 등등

 가급적으로 혼자 댕기지마. 진짜 강한만큼 생존기랑 몸을 종이조각새ㅡ끼야  걍 디져

마치며

  친추 걸으시면 받고 조언이나 제한된 인원으로 할겁니당 폭주하듯이 오면 부담

  방송은 다1 좀 상위포인트나 마스터가면 할 생각입니다.

  글구 운영은 하면서 배우는게 최고입니다. 상황에 맞쳐서 적 텔쿨, 억제기위치, 용 바론 젠 등등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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