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3명
54.5% (18표)
0% (0표)
45.5% (15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8
0
18/33
[D4]아지르 교과서ver1.1

- Capteen(2016-04-28, 조회수: 76679)

아지르 유저 아홉줄입니다.

롤인벤 다이아 승률 랭킹 2등입니다.

 


아지르는 황제 컨셉에 걸맞게 

뒤에서 병사Arise!(일어나라!)를 이용하여 

딜을 하는 챔피언입니다.

안전하게 파밍도할수있고

강력하게 라인전을 이끌어 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로좋은 챔피언은 아닙니다.사용자의 실력에 따라 op이냐 요릭이냐 달라지는 순수 컨트롤 챔피언입니다.

대회에서 나온다고 요즘 미드 픽률

op.gg기준 1위를 달성했네요.



대회에서 나온다고 op라고

생각하시고 하는분들은

다른챔피언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016.04.20

엑셀공략 달성

조회수 10000달성

감사합니다.


2016.04.21

 

교과서답게 수정



2016.04.24


인기공략 달성 감사합니다

ㅠㅠ 열심히 다듬겠습니다.

룬설명 추가 

추가설명 입력 완료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ECGT5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837 IP
아지르는 다른 AP미드 챔피언과는 다릅니다.
W(일어나라)Arise!(일어나라!)를 이용하여 라인을
빨리 밀어 상대방을 포탑에 밀어넣고
포탑안에서 공격하는 
디나이전용 챔피언입니다.
아지르의 DPM 순주문력이아닌 
적당한 주문력 +공격속도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룬이 정답이라곤 말씀 드릴순 없습니다.저는 1래벨 부터 라인을 팍팍밀어 2래벨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으로 라인 주도권을 잡은뒤 스노우 볼링을 굴려 성장하는 룬입니다.
아지르를 처음 하시는분은 아래의 룬중 1개를 사용하여주세요.

1.자체 제작 룬
제가 사용하는 룬이며 저는 아지르를 플레이할시 이룬아니면 절대로 들지않습니다.
빨간 표식에 마법관통력 대신 공격속도룬을 들어 아지르의 초반 라인 주도권을 빠르게 가져오고 성장 쿨타임을 넣어
내셔의 이빨 20% + 블루10% + 성장 쿨감 10% = 40%를 맞추어 18래벨 40%를 맞추는 룬 셋팅입니다.마법 관통력이 없어서 중반에 딜이 부족하지만 초반 스노우볼링이 중요하다 생각하여 저는 이 룬을 사용합니다.
2.기본 룬


상대방이 ap 미드라이너일시 사용하는
일반적인 아지르의 룬입니다.
프로선수들도 사용하죠.
아지르 스킬사거리가 압도적으로 길고,
E스킬인 Shifting Sands(신기루)의 보호막이 추가체력의 15%인것을 감안하여 성장 체력을 사용합니다.

3.극 ap


성장 주문력 룬을 사용하여 후반 과 중반에

강합니다.

상대라이너가 ad이거나 상대팀에 마법딜이 

없을때만 들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12/18/0입니다.

저는 이특성 이외에는 들지않습니다.

하지만 바뀌는 특성은 있습니다.


암살자(Assassin) VS 비밀 창고(Ctrl + F로 찾기)

비밀 창고를 사용하는 챔피언 : Nocturne(녹턴)녹턴Diana(다이애나)다이애나LeBlanc(르블랑)르블랑Lulu(룰루)룰루Malzahar(말자하)말자하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Brand(브랜드)브랜드Viktor(빅토르)빅토르Syndra(신드라)신드라Annie(애니)애니Yasuo(야스오)야스오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Xerath(제라스)제라스Zed(제드)제드Jayce(제이스)제이스Ziggs(직스)직스Cho'Gath(초가스)초가스Karma(카르마)카르마Talon(탈론)탈론Kayle(케일)케일Pantheon(판테온)판테온Fizz(피즈)피즈


사거리가 길거나 원콤챔피언

=라인주도권을 가지기힘듬


암살자(Assassin)를 사용하는 챔피언 :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Lux(럭스)럭스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카이저Veigar(베이가)베이가Swain(스웨인)스웨인Ahri(아리)아리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우렐리온 솔Ekko(에코)에코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Zyra(자이라)자이라Zilean(질리언)질리언Kassadin(카사딘)카사딘Karthus(카서스)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Corki(코르키)코르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사거리가 짧거나 몸이약하여 솔로킬을 노려볼만한 챔피언들 = 아지르의 강점인 라인전을 극대화




아지르에게 스펠은 유동적이여야 합니다.

Ignite(점화):솔로킬을 내기 쉬운상대에게 추천

 EX) Lux(럭스)Viktor(빅토르)Ahri(아리)Orianna(오리아나) 등등 

barrier(방어막): 상대방이 암살자 또는 폭딜 챔피언일경우 추천

 EX)Ryze(라이즈)LeBlanc(르블랑)Veigar(베이가)Annie(애니)Zed(제드)Katarina(카타리나)등등

Cleanse(정화):상대팀에 하드 cc 또는 고정 cc 가존재할경우

 EX)Gnar(나르)Leona(레오나)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Amumu(아무무)Kennen(케넨)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등등


어떤 스펠을 들것인지는 자신의 선택이며 여러번의 플레이를 통해 터득해야함

자신의 라인전 실력이 강하다면 암살자나 폭딜챔프일경우에도 점화를 들수도있음

꼭 저런챔피언이 존재 할 경우 "이스펠들어라!!"는 할수 없음을 알림.

(그래도 저는 저렇게 듭니다.컨디션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아지르는 Arise!(일어나라!)선마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선마로 

나누어 집니다.

선템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올릴시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3랩 Arise!(일어나라!)선마


선템을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올리시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선마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는 찍으면 찍을수록 데미지 증가와 쿨타임 감소가 있지만(마나고정 70)

Arise!(일어나라!)는 쿨타임 감소와 공격속도 증가밖에 없다.(마나고정 40)


공격속도가 충분하다고 생각되면 q선마를 하는게 딜량은 더욱 잘 나오며 Arise!(일어나라!)데미지는 아지르의 레벨비례라 딱히 이득이없다.

하지만 Arise!(일어나라!)는 스킬을 올릴수록 병사 충전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어떤 스킬을 선마할것이냐는 게임의 상황과 자신의 판단에 맡길수밖에없다.




스킬 활용 팁

 기본적인 아지르의 라인전 콤보


1.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천둥군주의 호령 = 상대방이 근접 챔피언일시 가능한 콤보


2.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 가장 라인전에서 사용하기 쉽고 자주쓰이는 콤보


3.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천둥군주의 호령 = 쐐기검이나 상대방의 위치뒤에 q가 들어간경우 또는 상대방의 이독속도가 낮을시


4.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 

초보자용 슈리마셔플


5.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아지르의 꽃이자 미드ap챔중 드문 강력한 이니시가 가능한 캐릭터이며 이콤보의 사용여부가 아지르의 장인을 결정짓는 중요한 척도

스킬 마스터리또한 유동적으로 하셔야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지르 템트리


1.선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상대 미드라이너 챔피언이 ap챔피언일시 선택 선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보다는 딜이 부족하지만 안전성은 보장된다.


2.선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상대미드라이너 챔피언이 ad챔피언 이거나 스킬안맞고 피할 자신있다면 을 올린다.아지르가 필요한 공격속도 주문력 쿨타임 감소 3개를 보충해주는 꼭 가는 중요한 아이템


3.선(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유동적(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or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스타트 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고정

첫귀환 아이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or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Stinger(쐐기검)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은 고정 아지르가 마나 소모량이 큰점을 고려하여 

투도란링은 정말 중요함 100판 하면 100판 투도란링 이후 하위템을 결정함)


첫코어 이후 갈수있는 최적의 템트리

1.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아지르 Arise!(일어나라!)에 묻어나는 점을 생각하면 

모든공격이 슬로우가 묻어남

cc와 체력을 올려주어 안정성을 보장해줌

(80%의 게임은 투코어로 라일라이를 구매)

Shifting Sands(신기루)신기루의 쉴드량을 

올러주는것도 덤(추가체력의 15%)


2.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아지르가 weqr 콤보를 사용해도 생존할 확률을 높혀줌 하지만 높은 가격으로 인해 투코어로 가기엔 무리가 있음 정말 가끔씩 가는 템트리


3.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선내셔의 이빨 템트리를 갔는데 상대가 ap 챔프가 많다면 심홀을 올림


4.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양학용 비싸서 뽑기도 힘들고 투코어로 가면 효과가 정말 미미함


가장 딜이 잘나오는 템트리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템트리는 유동적 이여야하며 템트리도 실력의 일부분이다.

많이 해보고 익히는 수밖에없음.

그래도 최대한 내가 생각하면서 가는 템트리위주로 알려드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요즘 급부상중이신 제드성님입니다.
WQ평 콤보를 넣으려고하면 WEQ로 되로주고 말로받습니다.
6랩이후로는 그냥 아지르는 치킨이되버립니다.
아지르벽을 WW로 넘을수있으며 순간폭딜을 막을법은 없습니다.
제드는 닷지 OR 벤입니다.
피즈
지금 아지르 버그로인해 피즈를 상대하기 껄끄럽습니다.
아지르의 w스킬로 피즈에게 평타명령을 내리고 스킬을 사용할때
피즈가 재간둥이 스킬을사용하면
아지르가 멍때립니다.다시 재간둥이로 내려오면 이제 스킬이 발동이됩니다.

요약
1.아지르 w로 피즈에게 공격명령
2.피즈가 재간둥이를 사용함
3.피즈가 재간둥이스킬에서 내려올때 까지 멍때림.
탈론
탈론은 그나마 위의 두명중 가장 할만합니다.
하지만 할만할뿐이지 6랩이후의 탈론폭딜은 막을수없습니다.
궁으로 밀친다고해도 탈론의 E 쿨마다 쓸수없기에
카운터로 적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드카드가 맞는다는 가정하에 딜교가 가능한 트위스티드 페이트이기에
긴 사거리로 뒤에서 몇번 찔러주면 알아서 라인당깁니다.
와드 잘 박으시고 빠른 라인푸쉬로 궁 못타게하시고
트페가 궁으로 로밍을 갔을 경우 포탑을 빠르게 철거할수있습니다.
한마디로 개 ㅈ밥입니다.
아리
아리도 트페와비슷하지만 조금 다릅니다.
아리의 Q사거리보다 아지르의 Q가더길기에
라인전은 압도하실수있습니다.
6랩찍은 아리만 조심하면 라인주도권은 아지르에게 있을수밖에없습니다.
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는 정말 쉽습니다.
E를 주딜로 사용하는 카시오페아지만 Q나W를 맞춘다하더라도
E의사거리가 너무나도 짧아 아지르에게 개털립니다.
정말 개쉽습니다. 궁만 조심하시면 몇번이든 잡을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주도권 잡기는 쉽습니다.

단언코 아지르보다 1랩에 라인빨리미는 챔피언은 없습니다.

1랩 부터 라인을 엄청밀어 상대방이 미니언 에게 맞게 유도해주시고 선2랩을 찍자마자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 해주시면 라인주도권 왠만해선 넘어옵니다.


단 2랩갱은 항상 주의할것.

초반 운영법

갱 당 하 지 마 세 요.

라인을 밀어 대는 아지르 특성상 갱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항상 갱을 생각하면서 플레이하세요.

그것만 아니면 쉽습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을 존나 밀어 

상대방을 디나이 시킵시다.

포탑에 끼워넣고 후두려 까세요.

쐐기검만 나와도 아지르는 정말 강력해집니다.


후반 운영법

미드 라인에서 라인 미시다가 대치 하고있을때 가끔씩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해주시면 원딜들 질질 쌉니다. 그렇다고 너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하려다가 짤리지말고 각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패시브인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은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사용 BEST 타이밍

1.용이 30초 남았는데 상대방이 나올시

(상대 미드 포탑에 건설)

2.1차포탑을 밀자마자 상대방이 갱을올시

(상대 1차포탑에 건설)

3.우리팀이 짤렷을경우 수성해야할시

(우리팀 포탑에 건설)


이외의 상황에는 왠만하면 쓰지마세요

패시브주제 쿨타임 존나길고 상대방한테 100G분배해서 나눠주는 패시브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앞라인을 제거 하다가 빈틈을노려 뒷쪽 딜라인을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밀어내거나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원콤 내버리기

아지르가 순간폭딜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있는데 절대 아닙니다. 극후반에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정통으로 맞으면 

405(1.5AP)+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300+(0.6AP)라는 무시무시한 폭딜이 나옵니다.

절대로 아지르 순간 폭딜을 무시하지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작성 예정

 

마치며

하이라이트 모음


일침 놓을 실력은 아니지만

하고 싶은 이야기 하나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회에서 아지르 사용하는거 보고 다들 하시는데 

제발 롤챔스 보고 하실거면 하지마세요 

평소에 사용하시던 챔프 쓰세요.

절대로 아지르가 좋은 챔피언은 아닙니다.


op.gg 2016년 4월 18일 기준

미드픽률 1위 (17%)



op.gg기준 2016년 4월 18일 기준

플레티넘이상 아지르 승률(48%)


롤챔스에서 하기 전에도 아지르의 승률은 50%를 넘기지 못합니다.

솔로랭크와 롤챔스게임은 전혀 구도가 다릅니다.아지르의 패시브와 수성,라인클리어와,진영 붕괴가 대회에서 쓸모있기 때문에 사용 할 뿐입니다.

대회같은 팀게임에서나 강캐인거지

솔랭에서 사용하기에는 그리 좋은챔피언은아닙니다.


 




비판이나 공략의 문제점을 주시는 것은 달갑게 받아드리지만 베드 주시는 분들은 댓글에 이유좀써주세요.

묻지마 베드가 2개나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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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1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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