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명
64% (16표)
0% (0표)
36% (9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12
18
0
16/25
C1) 접었어요 참고용으로 남겨둡니다

- y2476519(2016-06-19, 조회수: 83263)






버그성 패치때문은 아니고 원래 중순부로 롤을 접어야할 사정이 생겼었는데 시간이 앞당겨졌네요 공략은 참고용으로
남겨둘께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__)













대 마법사 패치 .. 패치노트에도 안쓰여있는 티버 크기가  너프당했네요.. 사거리가 짧아졌어요.. 문의는넣었습니다 ㅠㅠㅠ

W판정 패치도 이제 피즈의 재간둥이로 보다 쉽게피하거나 [베인 선고 리신 궁 등 밀어버리는스킬] 들로 맞추기가

엄청 어려워졌네요 ... 티버는 상향이지만 전보다 각잡기가 너무 어려워졌어요..



인증




하이라이트 만들어주신분 감사합니다


2016 - 04 - 25 초간단 강의 업 ( 맨 하단 동영상 )
2016 - 04 -29 adc라인 풀게임 업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72
  • 주문력
    +20.61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5,989 IP
룬페는 4개정도 있으면 좋고 표식과 정수에는 변동 없습니다

왕룬에 이속룬 1개를 박는이유 애니는 트페라는 챔피언과 비슷하게 뚜벅이이인데 짧은사거리의 타겟팅 확정 스턴기가있습니다. 이동기가 없기때문에 추노할때 이속이 중요한건 당연해요






1. (위에 셋팅되어있는 룬)
[인장 - 고정체력   문양 - 고정주문력]
. Ap챔프 상대일땐데 보통 트페, 오리아나 상대로 들어요. 솔킬 낼 자신이있거나 초반 라인전에 강하게 딜교 하고 싶을때,
정글의 도움없이 상성상 유리하고 초반에 킬을 내고자할 때.


2. 
[인장 - 성장체력   문양 - 성장주문력]
. 가장 많이 미드에서 쓰는거 같아요 성장 룬이니 아무래도 파밍을 위함이겠죠?
Ap챔프 상대로 상대 챔프가 맞파밍을 해야하는챔프 ,  혹은 카운터 챔프가 와서 버텨야 하는 경우 예) 사거리 긴 챔프 말안해도 애니유저라면..


3.
[인장 - 고정방어   문양 - 고정주문력]
.상대 라이너가 AD챔프면서 초반 애니가 유리한챔프 예) 야스오, 진, 탈론 등 AD챔프 
문양 고정주문력, 위에 1번룬과 같이 초반에 싸워볼 자신이있는챔프

4.
[인장 - 고정방어   문양 - 성장주문력]
제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간혹 죽음불꽃 손길천둥군주의 호령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초중반 딜차이가 너무 심해요 라인전에 체감이 너무 커서 못들겠네요 저도 결의에 통찰력찍을수 없는건 치명적이지만 안그래도 미드에서 버티기 힘든애니가 갓둥군주 까지 버린다면.. 

그리고 정밀함과 지능도 고민하시는데 저는 이것도 체감이 커서  정밀함특성에 투자합니다.



양날의 검포식 는 버텨야하는 상대, 아지르 빅토르 같은 상대로 답이 안나오시면 포식투자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점화는 애니같이 암살자 분류 챔프에게 꼭 필요한 스펠이죠 (애니..암살자...?)점멸은 생략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 애니비아 카서스 아지르와 같이 라인만 쭉쭉밀어대서 라인클리어에 못따라가는챔들상대로 더럽게 파밍해서 커봅시다.
 혹은 트페가 잘하는 라이너이거나 솔킬에 자신이없으면 텔포로 트페궁을 따라가 주시면 되요. 6렙 애니와 트페와의 한타 전력차이는 뭐..  (난전 = 애니)


Exhaust(탈진) 제드 상대로 힘들면 탈진을 드시면 좋아요 만약 상대 정글이 엘리스고 고치를맞고 콤보가 들어온다면 보통 엘리스에게 탈진을 걸어주는것이 상대라이너에게 걸은것 보다 딜이 더 감소되기때문에 탈진을 들 경우는 이런 경우를 미리 생각에 담아두고 하시면되여 상대 정글과 미드라이너 누가 더 딜이 쌜지를 생각하고 탈진을 거시면 딸피로 타워스턴으로 킬따낼수있는 그림이 자주 나와요



Ghost(유체화)상대 미드가 라인만 미는챔프고 서로 평화협정인데 무난히 크면 질거같고 로밍가면 겜터트릴거같다 싶을때 들어도 좋아요

Smite(강타) 딩거나 말자하와 라인전할때 들기도 해요 포탑에 Smite(강타)!! 공허충도 Smite(강타)!!생각보다 좋아요 오히려 파밍도 앞설수있고.. 시작템은 동일하게 도란반지를가고 적당한 시기에 룬메아리 사오시고 상대방이 마저나 체력아이템이없다면  딩거같은경우는 원콤이에요 더티에도능하고 무엇보다 픽창에서 1초에 스펠바꾸고 인게임에서 물음표날리는 팀에게 공허충.   딩거 포탑. 한마디 딱 날려주고 무난히 게임을 가져온다면 당신은 이미 팀에게 동경의 대상이 되어있습니다

Mark(표식) 정말 버릴수가 없는스펠이죠     꼭들어줍시다




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 ㅋ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보통 Q선마를 합니다 타겟팅 확정스턴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쿨차이가 W와 두배가 나요

라인 미는챔프가 미드에 왔을경우  로아트리와 함께 W선마를하시면좋아요 이하 나머지 OR 원딜라인 무조건 Q선마

스킬 콤보

 라인전시 콤보가 두가지가 있죠  3스택에서 Q를 적 챔피언에게 날리고 Q가 닿기직전에 E (방화광)을켜서 Q에 스턴을 묻히고 W 평  천둥군주의 호령ㅌㅌ

또는 상대방이 생존기나 딜교스킬을 쓰기전에 미니언막타 타이밍마다 EW로 갑작스런 스턴연계후 Q평 천둥군주의 호령 ㅌㅌ


이니시를 걸때 걸기전 제일뒤에서 상대방을 관찰후 애니와의 아이컨택이 되지않고 다른쪽에 어그로가 끌렸거나

스킬을 사용 할때 그즉시 재빠르게 F + R(스턴) +숙련도 휘장 + Q + W가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 사실 애니유저면 다 알겠죠...? 그렇다면 티버로 다이브 킬내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영상 도입부분을 보시면 애니가 풀딜을 했지만 미포가 힐을쓰고 딜이 많이 부족해보이죠 하지만 돌아오는 Q를날리고 티버를 미스포츈과 떨어뜨려놓고 타워어그로를 애니가 받지않게 하고 다이브에서 킬로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이와같이

응용해서 탑에 로밍을 갔을시에 상대방은 빅웨이브가 오질 않는 한 다이브를 전혀 생각을 못하기때문에 정글을 콜한뒤 3스택에서 벽 뒤로 티버를 넘긴 후 저 위치에 티버를 고정 혹은 상대 챔프를 피하면서 우리팀이 적챔프랑 근접할때 확정 스턴인 Q스턴을 날려주고 타워 어그로를 끝에서 팀대신 맞아주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도 가능해요


 ※그리고 미니언이있거나 티버로 다이브를하실때 꼭 때리기전까지는 e를 쓰시면안되요 기본공격 반사데미지때문에 타워어그로가 애니로끌릴수가있어서 적타워에서 교전시 유의하세용







[아래 영상 참조] 리플이 오래되서 그래픽이 깨졌네요 ㅠ

시비르나 수은이 나온원딜 상대법 시비르는 영상처럼 3스택 W로먼저 쉴드를벗기고  티버로 스턴을 넣어주시면되요

수은은 상대가 루시안이라고 치고 3스택 점멸티버를하면 보통 상대원딜입장에서 딜이 확들어와서 3스택인걸 알아차려도 점멸 (3스택) R - (4스택)Q 콤보로 날려주시면 울트때에 반응해서 수은을 쓰거나 안쓰더라도

날려주시면 뒤로 생존기를 쓰는데 Q가 닿아야만 스턴이 걸리기때문에 팀이 호응하기가 더 편해지고 보통 당황해서 맞기 전에 수은을 쓰는경우가 많아요 3스택 점멸궁 Q스턴콤보가 원딜러입장에서 엄청 까다로운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유동적인 @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애니에게 한타시 가장 중요시 여기는게 점멸의 유무인데 아이오니아장화를 가면스펠의 쿨을 10%나 줄여주기때문에
통찰력 특성 없이도 아이오니아 + 왜곡을 달면 점멸쿨이 225초가 되므로 라인전 초반 맞 라이너가 주문포식자와 다른 AP마저 템을 두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이오니아를 올려주도록 합시다

애니는 트페의 W와 같이 타겟팅 스턴 스킬인 Q 가있고 둘의 공통점은 뚜벅이라는거죠 
트페의 아이템 빌드에서 보면 알듯이 애니 역시 이속이 생명이기 때문에 첫귀환시 신발을 뽑는경우가 많아요
애니는 모든 ap템이 다 잘어울릴 만큼 템트리가 유동적인데 첫 귀환 아이템을 결정하는법은 6렙에 무슨템을사면 딜교환에 킬까지이어갈지셍각하면서가면되요

대 마법사 패치가 됬습니다
이제 마법사 챔피언은 첫코어가 모렐이 필수적으로 작용하네요 마나가 무한급이고 쿨감20% 주문력100까지 가성비가
정말좋아요 쿨감이좋거나 스킬누르기가 귀찮다 하시는분들은 모렐을 가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신템 마공학 리볼버의 상위 아이템  마공학시리즈가 나왔는데요
이번 애니 패치로 인해 티버 소환시,스턴넣을시, 용암방패를 적이 가격했을시  분노효과가적용됬습니다 이게 순간 무시못할만큼의 누킹을 해주네요
고로 (마법공학 GLP-800)에 있는 고유사용효과를 통해 티버의 분노효과를 극대화시킬수 있고 꾀 높은 마법데미지도 입히기때문에 애니처럼 누킬에 잘맞는 템으로 작용한거같네요 또 중간에 가면을 가던 애니였는데 그걸 보안해주는 카탈하위템이있고
카탈이 요번에 라인유지에 더더욱 도움을 많이주게 바뀌었기때문에 더 안전하게 라인전을 할수있어요

각자템의역할 

어비셜 - 상대 ap가쌔서라인전이 너무어렵다 혹은 중반한타때 ap딜이 너무 쌔다 ex) 르블랑, 빅토르, 룰루 코르키 등등


존야   -  상대방의 핵심스킬을 존야로막을수있다  ex)피즈 오리아나 트페

로아 - 상대방이 파밍해서 성장하는챔이기때문에 맞파밍구도 / 혹은 애니가 파밍해서 성장하는 수 밖에없는챔프(못땀)
          (갱플, 아지르, 애니비아, 에코, (코르키는 어비셜 & 로아 선택) )

가면 혹은 리안드리 트리 - 어비셜가기엔 방템이 사치라고 생각들고 어비셜보다 쌘 방템정도? 어비셜이 공6방4비 율이면 리안드리가 공8방2비율.체력을올려야하거나 초반마방템을 상대가 뽑았는데 보이드 갈정도는 아니고, 깡댐도 버텨야할거같다 할때 가성비 최고의 아이템이죠 특히 제가알아낸건데 카사딘상대로 뭘 가도 힘들었는데 가면트리가면 할만한거같아욧.. (일단 체력오른게 체감이 들어요)  


데캡 - 지금 데캡뽑으면 누군가가 원콤이다 혹은 노려야할 챔프가 스태락이다


라일라이 - 보통 첫코어로 가는 상황은 상대가 뚜벅인데 원거리 포킹형이다 ex) 럭스, 제라스, 아지르, 진 정도 이하 뚜벅이들 카운터로 첫코어로 뽑고 존야 보이드 데캡정도가 떳는데 상대방이 멜모에 수은까지 가서 물어도 소용없어보일때 수은 카운터로 뽑아서 원딜에게 티버붙여 주시면 됩니다 (티박꼼..)


보이드 -당연히 상대가 마방 도배하니까 보통 2코어로뽑게되네요 서폿 솔라리 첫코어 원딜 정글 멜모 탑 정령형상이런식으로 11렙타이밍전후에나오기때문에 2번째코어로자주가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1렙에 카시의 q를 앞으로갔다가 사거리에서 뒷무빙으로 피해줍니다 두번정도 그러다가 카시앞으로 계속 돌격하면 카시가 애니뒤에다가 q를 쓰는데 그때 q평평하고 천둥터트리고 빠져주세요
이후에 상황맞게 q피하면서딜교거시고
2렙부턴 카시의 q를 한대라도맞고 거리를주는순간 죽어요
6렙까지버티고 6렙에 어비셜트리.(방출의마법봉, 마법무효화or똥신)가져온다음 카시 q를한번피하고
궁콤보를 박아줍니다 그러면 카시가 바로 궁을 안쓰고 w를한번쓸텐데 앞으로걸어가다가 스턴이 풀릴타이밍에 뒷대각무빙으로 피해주시고 그다음 카시의 q를 앞대각플래시로 피한다음 그다음 들어오는궁을 뒤돌아서 피하시면 가볍게 딸수있습니다
갱플랭크
걍 마방하나도안가도 딸피되면 잃은체력비례 피회복+스턴품 애니 고자만드는챔프
게다가 갱플궁 애니가 1초맞으면 피30프로나가고 국지전 먼저궁떨어지면 애니가 아무것도못하고 손가락빨다가 앞라인한테어쩔수없이 궁쓰고 한타짐
질리언
잘하는질리언은 3.4렙부터 q를안쓰고 미니언 막타때마다 와서는 애니한테 슬로우묻히고 폭탄두개날리고 천둥터트리고 유유히 갑니다 라인전파밍도 무조건당겨야되는데 프리징하려고하면 타워껴도 폭탄견제오고 정화들면 잡는건 힘드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를 팀들이 많이 까다로워하지만 애니가 이길수있는 몇 안되는 챔프이기 때문에 우리는 트페를 이길줄 알아야 해요 트페입장에서 첫귀환시 가져오는 아이템은 쿨감신, 광휘검, 조개에 신발 정도인데 이 아이템 모두를 이길수 있는 아이템은 마관신하나면 해결되요 그리고트페의 카드(w)가 빠진타이밍이 제일 킬각 베스트지만 카드를 돌리기전에 티버스턴을걸고 QW평타 앞무빙 평타 앞무빙하면서 티버를 트페방향으로 계속 비벼주면서 다음 q쿨까지 플래시를안쓴다면 q점화평타 or q평을하면 플쓰면서 죽을거에요
만약에 트페가 먼저 첫귀환 복귀를 먼저해서 우리 타워앞까지 나와있고 상대는 1코어신발이라면 플궁으로박아버리시면되요 카드가빠졌을때면 필킬이에요 킬을못따도 소환한 티버로 최대한 집을방해하면서 동시에 라인을빨리밀고 상대트페가 라인이아까워서 집을안간다면 정글을 불러서 다이브를하셔도되고 혼자하셔도되고..
1렙에는 애니의 q쿨이 조금더 짧기도하고 사거리도 애니가 조금더 길어요 하지만실질적으로 일방적인딜교를 할만큼의 차이는 아니라 애니가 먼저 스킬이 나가기때문에 트페가 w한번을 쓸동안 애니는 트페가 평타를 넣기전에 qw만 하고 뒷무빙을 칠수있어요 여기서 뒤로계속 빼도 트페의 평타사거리는 들어오기때문에 뒷무빙 평타 카이팅을 치다가 돌아오는 q쿨을 계산해서 앞무빙으로 바꿔서 딜교하시면 2렙에 킬각이나와요 하튼 1렙에 미니언어그로만 조심하시고 딜교하시면 스킬쿨 차이때문에 무조건이득봐여 q평 데미지차이두 애니가 더 쌔구

야스오
첫귀환 아이템: 마관신

야스오는일단 1렙에 q를찍었는지 e를찍었는지에따라에서 라인전이 끝났는지가 결정되요
야스오가 만약 q를찍었다면 처음에 보자마자 야스오한테 평타클릭해놓고 뒤로빼도 계속 따라갑니다 그런데 거리안주면 빼는척 무빙하고 다시앞으로가면 다 맞아줘요 cs때문에 그렇게 쉴드를평타로벗기고 0.7초?정도 이후에 q를 날려주면쉴드가벗겨지고 정확히 q데미지가들어가요 야스오쉴드벗겨지는타이밍과 애니의 q도달시간만 감으로익히면 쉬워요 천천히딜교하셔도되요 애니가 계속 평타 견제를하면
야스오가 q를찌르러올텐데 애니의 사거리가 아슬아슬하게 더 길어서 q날리고 바로 뒷무빙치면 q를피할수있어요 q를피했다면 당연히 평타 한두대 서비스로 때려주시구요

1렙e를 찍은 야스오도 겁낼필요없어요 대신 조금 신경써서 e를타도 한발이상 걸어와야하는 위치? 애니랑 완전히 곂쳐지지않고 조금 멀리서 첫평타를 넣어야되요 그리고 미니언타고 평타 애니 타고 평타 평타 딜교하다가 다시 미니언타고 빠질텐데 침착하게 조금정도의 카이팅을 해주시면서 같이 평타 때려주시고 다음 q쿨까지 맞추면 엄청 이득봐요 그리구 3렙부터는 야스오가 장막을배울텐데 여기서부터는 스턴을 준비해두고 만약 야스오의 쉴드가있다면 평타를 먼저치고 그러다가 야스오가 빠르게붙어버린다하면 w로스턴을넣고 이후 콤를넣어주시면되요
아, 역시 말보단 동영상이 나을듯 밑에 영상 참조
상대법을 모른다면 아마 엄청 어려울꺼에요 4타때마다 딜교걸어오는데 평q교환하면 엄청손해보고.. 보통 1렙에 피관리를해주고 2렙에스턴각에 스턴딜교를하고 상대스택이 마지막스택이라면 당연히 장전 딜레이가 있기때문에 계속 따라가서 평타 평타 q때려주고 피보시고 뒤에알아서 킬각잡으시면되요 2렙에적당히달교하셨으면 3렙 4렙에 스턴q를맞아준다면 타워와의 거리를보시고 점화박아버리고 달려들면이겨요
1렙에 파밍할때만좀 신경쓸것,
2렙에 킬따는방법은 스턴이거나 3스택일때 엄청 쫄은듯이 타워에박혀있다보면 진 4스택을때리러올거에요 그때 q점화w로 무빙평 평 하면 진이 플래시로도망갈텐데 이후판단에맏길께요
야스오 상대법



제드, 신드라 상대법 = 닷지
가 건강에 좋음 신드라는 저같은경우는 라인바꿔달라고해서 원딜로가서
중반에 신드라만 원콤내주는식으로하고
제드는 탈진들고 6전까지 그림자표창을 잘피하면되요 1렙에는 표창거리
내준다음 무빙으로피하고 쿨마다 견제하다가 2렙부터 6까지 사리고
스펠은 탈진들어주세요
6렙에 제드가 궁쓰기전까지 티버쓰지마세요 제드가궁쓰면 상황따라 
탈진 q (스턴) r w or  R Q W  탈진 콤보로 대응하세요 딜이모자르니 타워앞에서 제드가 궁쓰길 유도하고 티버스턴 넣고 스턴이끝날때 표창을 플래시로피하면 역으로딸수도있어요 제드는 솔직히 심하게카운터여서
6렙에 갱부르는게답 보통 1코어 멜모뽑아서.
만약 멜모트리를안간다면 첫귀환에 무빙이자신있으면 마관신으로 라인복귀
자신없거나 상대가 주포를가져왔다면 팔목보호대를사줍니다
제드가 요우무트리부터갔을때 템트리
마관신 - 팔목보호대 - 모렐로미노콘 (이타이밍까지 마저없으면 점멸티버 원콤) -존야 보이드

 

 

애니원딜의 정의

 

 저는 애니 원딜유저이며 일단 원딜라인을 가는이유는 현재 애니가 미드에서 상성상 유리한챔프는 솔직히 두세개밖에없어요 나머지는 올 카운터라는 소리인데 라인클리어도느리고 저렙단계도 사거리차이때문에 매우약한모습인데 원딜라인에서게되면 서폿이라는 든든한 아군이있고 무엇보다 바텀은 라인을 당길수록 좋으나 타워에박히는 cs를먹기가 어려운데 애니는 한마리도놓치지않고 거희다먹을수있어요 

그리고 랭크에서 먹히는이유는 애니가 바텀에서 서포터와 2단cc연계를통해 원딜을 쉽게잡을수있어요

다른점이라면 보통의 바텀라인은 서폿이 먼저 이니시를 걸지만 애니원딜은 원딜이 먼저호응합니다





2:50초 퍼블 참고



Adc라인전 풀게임1/2


Adc라인전 풀게임2/2



초반 운영법

 바텀일경우 4렙이전까지는 조금 약한모습을 보여서 당겨서 조심스럽게 파밍해줍니다 4렙에 상대조합을 보시고 우리팀서폿과 들어가셔보시고 안대면 6까지 버티고 6렙에 갑니다핑한번때리고 플궁으로 콤보박고 서폿이 다음 cc넣주면 애니가 돌아오는 q스킬로 마무리하면되요

 

라인전 팁

 

2레벨 갱호응 킬각



룰루가 플래쉬를 썼지만 룬에서 이속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맞 점멸로 QW평타를 빠짐없이 딜링하고 천둥까지 터트리고 깔끔하게 잡는 모습입니다








딜교 법  or 이후 한타



 초반 라인전 부분 보시면 제라스에 비해 HP가 절반이나 낮은 상태로 딜교를 걸었는데 결과과 괜찮죠? 이처럼 애니는 Q스킬쿨이 짧기 때문에 연기를 잘 하시면 딜교를 잘 할수있어요

한타는 킬각을 연습하는 수 밖에없어요

미드 라인전의 자세

 4.30추가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의 꽃 애니. 애니의장점은 갑작스럽게 강제이니시를걸어서 폭파시킬수있는 챔피언인건 팀원도그렇고 상대하는 상대편도 잘 알죠 점멸이있을땐 대부분의 상황에선 애니가 한타를 여는게 가장 베스트에요 그러므로 플래쉬가있을땐 자신있게 본인이 건다고 팀한테 말씀을하셔야되요  앞서말한듯 애니가 먼저 궁을넣어야하는이유는 '갑작스럽게' 입니다 애니가 언제 플래쉬궁으로 열지는 본인밖에모르죠 하지만 만약에 팀이 먼저 걸어버리면 상대방은 이미 플궁각을 보고있는 애니를 주시하게되어 그에맞는 대처를 할 가능성이 커요 이미 원딜은 생존에 준비를하게되고 서폿과 이하 앞라이너는 견제를하려할 것이고.. 그렇게되면 설령 플래쉬가있다 하더라도 원하는 전투하지못하고 허무하게끝날때가 많아요 이게 진짜 엄청중요한거같아요 본인은 그리고 먼저 걸어줘야 존야쓰고 다음쿨스킬도 돌릴수있으니 어그로나 딜링면을 봐서도 중요합니다


점멸이없는 오브젝트싸움이라면 상대뒤쪽의시야를 확보하여 뒤에서 덮치는게 그상황에선 재일 베스트에요 

보통 딜러진은 대치나 곧한타가열릴땐 뒤포지를 잡기때문에 딜러만 쏙 걷어내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트페상대 라인전 강의



 




 

피즈상대 라인전



피즈상대로는 미니언을 최대한 막타만치고 라인을 당기시면 쉽게 라인전을 하실 수 있을꺼에요 피즈는 상대진형으로 당겨진 라인을 자력으로 클리어할능력이없고 딜교를 걸고싶어도 저렇게당겨놓으면 미니언도 부담이되고 타워거리때문에 찌르기를 통한 딜교환도 못하기때문에
 라인을 당겨놓고 미니언 상황이 좋을땐 일부로 q를 날려서 피즈가 재간둥이를 사용하게끔 유도한뒤 10초정도의 긴 쿨타임을가진 재간둥이를 이용해서 스킬이 빠졌을때 압박하시면됩니다



마치며

 추가적으로 영상은 계속해서 추가 해 드리겠습니다. 피드백 남겨주세요! 이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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