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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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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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를 들켜버린 에코 + 상대별 많은 템트리)

- 브금정보(2016-04-21, 조회수: 2549)

                                         2016-2-15 엑셀공략이 되엇습니다.

                                  2016-2-17  초반 템트리 변경

                                2016-04-20 대규모 수정

            저의 부족한 공략에도 엑셀을 찍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궁금하신게 잇으신 분들은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엑셀이 되엇으니 매일 확인하겟습니다!

 

에코는 고인이 아니에요 관에 쑤셔넣지마세요

에코 밴좀 그만 해주세요 ㅠㅠ

 

에코의 기본부터 스킬설명 이해도 사용방법 에코의 장점부터 단점까지 모두 알려드리겟습니다.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Phase Dive(시간 도약)Chronobreak(시공간 붕괴)무엇하나 둔화추노가 빠지지 않는 추노가 롤 챔프중 최상위에 잇는 원딜 패라고 만든 챔피언입니다.

 

 본 공략에서는 트포에코와 영겹 얼건(얼심) 에코를 취급합니다.

 전적에서 보시다시피 딜은 확보된 템트리 입니다.상위티어로 가고 싶으면 팀을 잘만나세요.

플론즈

 

 

 에코가 밴되기전 이떄는 다이아가 보엿습니다..

 밴된후..

 

에코로 올라가는 에코충입니다.

믿고 읽어 주세요!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7
  • 마법 관통력
    +2.02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1.7%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4,918 IP

에코 챔피언이 근접평타를 치며 딜을 넣는 AP 타입의 딜러로 나왓기 때문에 어떤 룬을 끼고 가든 모두 어울립니다.

 

근접 평타를 치며 딜을 넣으며 콤보자체가 평타치는 챔프라 탱커로 가실때

체력룬 방룬 AD 공속을 들고 가도 효율이 좋습니다.

 

에코는 또한 근접 평타를 치지만 모든 스킬데미지가 AP 데미지기 때문에

마관룬 주문력룬 을 들고 가도 효율이 좋습니다.

 

에코의 챔피언 특성상 근접에서 비빌시 AD 데미지와 AP 데미지가 비슷하게 들어가기에 쌍관룬을 들고가셔도 효율이 좋습니다.

 

 

에코에게 않어울리는 룬은 없으며 상대에 따라 여러가지 선택지가 잇는

챔피언입니다.

 

저는 두가지의 룬을 사용합니다.

1 AD룬 (트포에코용) 특성 (천둥)

 

트포 에코에 사용되는 룬입니다 주로 상대 탑에서 싸움이 지속 적이지 않고 단번에 내야하는 챔피언을 상대로 끼거나 초반에 잡아야 하는 챔피언 상대로 갑니다.Gangplank(갱플랭크)Kayle(케일)Riven(리븐)Fiora(피오라)Khazix(카직스)Kennen(케넨)Ryze(라이즈)

 

 

2 쌍관룬 (영겹얼건(얼심)용) 특성(착취)

빨룬 방어구 관통력 마법 관통력 x 9

노룬 방어 x 9

파룬 마저 x 9

왕룬 방어구 관통력 마법 관통력 x 9

지속적인 비비기 딜이 강한 탱커에게서 이길수잇게 되엇습니다 이런류의 챔피언 상대로 갑니다 Nautilus(노틸러스)Garen(가렌)Maokai(마오카이)Sion(사이온)Singed(신지드)Shyvana(쉬바나)Tahm Kench(탐 켄치)Hecarim(헤카림)Dr. Mundo(문도 박사)

Rengar(렝가)(렝가는 딜러인데 특이하게 트포가면 지고 영겹가서 카이팅 잘하면 이깁니다)

 

노란색 룬과 파란색 룬이 꼭 방어력 마저로 한정되어 잇는게 아닙니다 체력으로 가셔도되고 파룬에 성장쿨감 10%를 넣어 정령의 현상 대신하여 밴시를 가는등 취향에 맞게 골라가셔도 되며 꼭 쌍관룬이 아니라도 마관왕룬 주문력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쌍관을 비싸게 사지 않으셔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에 룬은 영겹 얼건(얼심)에코 용 특성입니다.

깡딜로 상대하는게 아닌 스킬로 피를 채우거나 방어막을 생성하는 탱커들(Nautilus(노틸러스)Garen(가렌)Maokai(마오카이)Sion(사이온)Singed(신지드)Shyvana(쉬바나)Tahm Kench(탐 켄치)Hecarim(헤카림)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을 족치기 위한 특성입니다.

타고난 재능선트포 탑에코는 평타와스킬을 같이 쓰는 챔피언입니다. 공10 주문력 15의 낮은 능력치지만 에코에게는 둘다 쓸모잇는 특성입니다.

압제자에코의 E를 제외한 모든 스킬엔 둔화가 붙습니다. 거의 패시브 라고할수잇는 특성입니다. 2렙싸움에도 좋고 3렙이나 한타에서도 양날검 못지않은 데미지를 주는 꿀특성이니 무조건 찍어주세요.

 

방랑자에코는 으로 살시 전투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아무도 에코를 잡을수없습니다. 텔없이 돌아다닐 때 좋은 스펠이라 무조건 찍습니다.

 신속갱면역이나 cc기에 걸려 궁도 못쓰고 녹는 사태를 벗어날수잇는 특성입니다.

착취의 손아귀전에 잇던 트포에코가 절대로 이기지 못햇던 튼튼한 챔피언들을 이제 쉽게 이길수 잇습니다.

 

 

               이 아래는 트포에코 특성입니다.

 

 

 천둥을 드는 트포 에코를 하는 이유

트포에코는 착취를 사용하는 영겹 에코와는 다르게 엄청 오래동안 싸워서 이기는게 아닌 한방딜에 최대한 많이 모아 2~3번의 견재안에 솔킬을 따내기 위한 특성입니다.(탱커에게는 통하지않으니 사용하지마세요.)

 

착취는 탱커에게 효율이 엄청나게 좋지만 카이팅이 가능하거나(Gangplank(갱플랭크)) 오래 싸우면 밀리는 깡딜이 쌘 Riven(리븐)Fiora(피오라)에게는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천둥은 한방딜이 좋아 치고 빠지는 순간적인 딜교에서 높은 데미지를 보여주어 딜러에게 효율이 착취보다 좋기 때문에 씁니다.

암살자(Assassin)탑은 고독한 솔라인 대결 입니다. 탑에서 퍼블을따기 위해 듭니다.

룬 친화력비밀 창고 둘다 에코는 버프와 물약을 사지않기에 필요하지않는 특성입니다

 

무자비에코의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 스킬과 궁합이 잘맞는 특성입니다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의 잃은 체력 5%의 데미지와 효율이 좋습니다.

 

정밀함에코에게 제일 좋은 쌍관 입니다. 이 특성하나가 후반에 빨간색룬 쌍관X9 개와 효과가 거의 비슷합니다. 에코에게 특성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트포에코의 딜교방식은 치고 빠지는 Renekton(레넥톤) 챔피언과 비슷한 플레이를 하는 챔피언 입니다. 3타에 제일 강력한 데미지를 주기위해 천둥군주를 찍습니다.

 

 

영겹 얼건(얼심) 착취 에코 스펠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초반킬을 위해서가아닌 지속적인 싸움에서 싸우기 때문에 상대와 나의 자존심 싸움때문인지 몰라도 승패가 갈리는 상황까지 오지 않으면 안빠지고 싸우기 때문에 Ignite(점화)가 필요가 없습니다.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를 들어서 합류.운영까지 하시면 완벽합니다.

 

 

 

 

                이 아래는 트포에코 특성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들지 않습니다.

합류는 하지않아도 됩니다 상대탑이 텔레포트로 여행가면 텔탈때 3타로 둔화만 걸어줘도 우리팀들이 알아서 빠질수잇는 시간을 벌어줍니다. (그리고 로밍가도 아무것도 못하게 초반에 패놓으면 됩니다..) 혹은 상대가 잘사려서 그렇게 따지 못햇다면 포탑뒤에서 텔포를타는 상황이 나와 3타를 때릴수 없는 상황이 되기전에 우리 봇라인이 압박을 하고잇다면 탑라인을 조금씩 빨리밀어 미니언 빅웨이브를 만들어서 텔포로 로밍을 가지못하게 하시거나 봇이 싸울거 같으면 일부러 싸움을 걸어버립시다.

후반에 하는 운영머리와 손으로 하는거지 스펠로하는게 아니고 용싸움은 용나올때만 내려가서 싸우고 다시올라오면 됩니다. 상대가 아주 접근을 허락하지 않는 조합이 아닌이상 그냥 내려가서 싸움걸면 상대도 텔타서 오게되잇습니다. 

 

(팁 빅웨이브 만드는법)

빅웨이브란 미니언이 엄청나게 많이 모여잇는 웨이브를 말하는 것입니다.

 

빅웨이브를 만들기 위해서는

 

1 싸움에서 상대를 이길수잇어야 합니다.

2 상대가 근접챔피언이어야 합니다.

상대가 미니언 한개를 먹을때 미니언 한개를 죽이고 다른미니언을 반피정도 깍으며 빨리 미는게 아닌 아주 조금씩 조금씩 밀면 됩니다. 미니언이 모이면 상대탑라이너가 빠르게 정리할려할텐데 그때 딜교를 걸어서 원거리 미니언을 건들지 못하게 합니다 또한 근거리 미니언이 빠르게 죽어버리면 빅웨이브가 포탑에 빠져버리기 때문에 근거리 미니언을 막 때리지 못하도록 견재도 해주셔야합니다 그러면 상대 탑라이너는 근접미니언인 미니언 3개만 먹고 들어오지 못하며 원거리 미니언이 포탑에 닿기전에 상대 미니언 웨이브가 도착하면 성공입니다 이렇게 3~4웨이브 지나면 원거리 미니언이 조금씩 조금씩 쌓여 빅웨이브가 만들어지고 원거리 미니언 15개정도 쌓입니다 이웨이브를 버리고 로밍을 가게되면 경험치와 골드에 차이가 많이벌어지며 포탑철거도 빠르게 할수 잇어서 대부분 로밍을 가지 않습니다.

 

Ignite(점화)2렙 퍼블과 체력수급이 많은 탱커들을 잡기위해 듭니다.

점화패기용기를 불어다주는 강력한 스펠입니다.

라인전에서 점화의 존재여부는 아주 중요합니다.

무시할수 없는 고정데미지 이유모르게 상대를 쫄게 만듭니다.

상대에게 점화 거는 순간 움찔하는 경우를 많이 보셧을겁니다.

라인전과 자존심이 걸려잇는 퍼스트 블러드는 따면 영웅이지만 따이면 그대로 팀의 노예가 됩니다. 롤을 많이 플레이한 유저들은 퍼스트 블러드를 따이는 그순간 팀들에게 욕을듣는 안듣는다해도 이라고 인식되고 괜히 민망해지며 사리라는 명령까지 듣게됩니다. 퍼스트 블러드를 딴 팀은 사기가 올라가며 걱정거리가 하나줄고 정글도 을 제외한 두라인에만 을다니니 편안한 정글루트에 빠른 을 다닐수잇습니다. 또한 에코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패시브)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 두스킬로 상대팀이 을왓을때 유유히 빠져나가는걸 정글러한테 보여주면 정글은 탑은 갱도안당하고 잘한다고 생각을해 괜히 탑역갱을 보면서 시간낭비를 하지않습니다 이렇게되면 탑에코는 정글에서 와드하나만 박아주라고 부탁하면 대부분 박아줍니다 그럼이제 그와드로 상대갱을 계속 피하다보면 상대정글은 에코가 잡히질않으니 가봣자 시간낭비다 생각하고 더이상 오지않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계속 상대탑을 괴롭혀주시면 됩니다.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에코의 스킬 이해도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 에코의 패시브는 궁극기라 할정도로 높은 이동속도 증가량과 둔화량 그리고 높은 데미지 가지고 잇습니다.

에코를 하셧을때 위기에 처하셧다면 패시브부터 터트리고 생각을 합시다. 무조건 패시브를 터트리는게 도주를 하거나 킬을 따거나 할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에코의 q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 입니다 에코의 q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가 날리자 마자 돌아오는 시간과 에코의 w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가 터지는 시간이 비슷 합니다.

싸움을 걸엇을때 상대가 싸움에 응해 줫다면 q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날리자마자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를 깔면 돌아오는 q(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에 무조건 맞게 되잇습니다 하지만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를 아직잘 사용하지 못하신다면 3타를 q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로 터트린다면 둔화 효과 때문에 챔프랑 같은 방향에 서잇다면 돌아오는 q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 사정거리에서 상대가 벗어나지 못해 무조건 맞게 되잇습니다.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 에코의 w 스킬 입니다. 궁을 이용한 역관광을 제외하면 싸움날때 적진영 가운데에 쓰시면 됩니다. 맞추기가 워낙힘들고 맞출라면 상대의 2초후의 무빙을 예상한곳에다가 쏴야 하기때문에 일직선상으로 도망치는 적이 아닌이상 맞추기 힘들지만 상대팀의 딜러진에게는 공포의 공간이기때문에 기절을 맞추기 보다는 진형 파괴를 위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탱커 뒤에 잇는 딜러에게 쓴다면 탱커는 앞으로 무빙을 해서 w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 를 피하고 딜러는 뒤로 무빙해서 w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 를 피하기 때문에 탱커와 딜러의 사이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들어가서 딜러를 물기 아주 좋은 상황이 나오게됩니다. (처음부터 딜러와 무빙을 같이하는 서폿을 제외하면 딜러 혼자입니다.)

Phase Dive(시간 도약)에코의 e 제일 중요한 스킬입니다 사람들이 잘모르는게 잇던데 Phase Dive(시간 도약)는 돌진판정이 아닌 상대에게 순간이동 하는 판정입니다 그렇기에 판테온이 w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를 쓰자마자 이즈가 Arcane Shift(비전 이동)를 쓰면 이즈가 기절에 걸린상태로 판테와 떨어져 잇지 않고 따라가며 베인의 선고Condemn(선고)로 끊기지 않습니다. 에코의Phase Dive(시간 도약)를 쓰자마자 베인 Condemn(선고)를 맞으면 판정이 신기하게 뒤로 밀려나면서 베인앞으로 순간이동 됩니다. 날라가면서 순간이동이 되지만 순간이동이 된상태에서도 판정은 밀려나고 잇기 때문에 베인 바로 앞에 벽이 잇다면 벽꿍도 걸립니다. 근데 없으면 그냥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Chronobreak(시공간 붕괴)죽기 직전이나 큰그림을 그릴때 쓰시면 됩니다.

 

3타를 터트리는 1렙 딜교영상입니다.
2렙 퍼블을 따는법입니다 절대 탑AD 에코는 약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두번째 영상에서 본게 첫번째 영상에서와 스킬콤보가 다릅니다.
첫번째 영상에서는 평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평 으로 3타를 터트렷지만
첫번째 영상의 평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평을 성공할수 잇엇던 이유는 상대 잭스가 미니언 평타를 때려서 평타쿨타임 입니다 롤에서 딜교할때 제일 중요하게 봐야하는것은 상대방의 평타쿨타임이며 만약 잭스가 미니언 때리지않아서 평타를 바로 때릴수 잇는 상황에서 에코가 평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평으로 딜교를 햇다면 잭스는 평Empower(무기 강화)평으로 맞받아쳐서 딜교의 이득을 볼수가없엇을것이고 피는 비슷하게 달아서 딜교이득을 많이 보지못햇겟지만 잭스가 피가없는 원거리 미니언을 먹기위해선 바로 앞까지 와야하고 평타도 써야하기 때문에 그때 딜교를 하시면 첫번째 영상처럼 딜교의 이득을 볼수잇습니다 에코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패시브)는 3타를 터트리면 이동속도 증가와 상대 이동속도 감소의 효과로 0.3초면 근접챔피언 평타거리에서 벗어날수잇는 엄청난 유틸성을 지닌 챔피언입니다. 잭스가 평캔을 아무리 빨리해도 나를 한대밖에 때릴수 없는 에코의 최고의 장점이며
2번째 영상에서는 Phase Dive(시간 도약)(e)상대 앞으로 가로질러가고 평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q)의 콤보를 넣엇습니다. 첫번째 영상을 잘보면 에코가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던질때 잠깐 멈추고 앞으로 나아갈수가 없는걸 볼수잇는데 그게 에코의 모션 단점입니다. 즉 Phase Dive(시간 도약)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평으로 3타를 터트릴려 햇으면 미니언 사이에 껴서 터트릴 려면 시간이 더 걸리거나 못때릴수도 잇고 아니면 미니언한테 더 많이 맞으면서 들어가서 싸움에서 질수도 잇습니다 저상황에서 미니언한테 두대라도 더맞앗으면 퍼블은 에코가아닌 잭스가 냠냠햇을것입니다. 하지만 에코의 장점은 Phase Dive(시간 도약)모션이 없어서 2번째 영상을 잘보시면 에코Phase Dive(시간 도약)평타를 치자마자 바로움직일수 잇는데 이게 바로 상대방과 거리가 벌어지지 않고 상대방을 에코의 평타쿨타임이 돌때까지 평타 사거리에 둘수 잇는 콤보입니다 킬각이거나 빠른상대를 상대할때 쓰거나 추노할때 쓰면 제일 좋은 스킬콤보입니다.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Chronobreak(시공간 붕괴)의 스킬콤보는 자신이 위험할때 바로 내 챔프 아래에 쓰고 터지는 순간 그때 궁을쓰면 Chronobreak(시공간 붕괴)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가 겹쳐져 무조건 맞습니다.아무무 이니쉬보다 강력하며 맞추면 역관광을 제대로 시켜줄수잇습니다.
트포에코 한타영상을 찍어봣습니다.
죄송합니다 원본 파일은 삭제된거 같습니다 ㅠㅠ
글자가 너무 크다고 생각해서 다른 영상들의 자막크기는 24에서 12로 줄엿습니다 댓글감사합니다.
정신없이 역전하는 한타 영상입니다.
만드는데 오래걸렷으니 관심좀 가져주세요 봐주시는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원하시는 장면 대응등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싶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영상으로 원하시면 찍어다 드리겟습니다.
유튜브 영상 공유 하기 버튼을 못찾겟습니다. 바뀐거 같습니다.. 어떻게 주소 퍼가는지 아시는분 댓글좀 달아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죄송합니다 시간이 없어 템만 올리고 나머지는 내일 수정하겟습니다.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hornmail(가시 갑옷)or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 아래는 트포에코 아이템입니다.

 

 

 

쿨감신 버리고 템트리수정 햇습니다.

 

초반 닥트포 엿던 템트리를 수정합니다.

초반 지는 상대한테 무조건 트포를 올려 낭패를 경험해봣습니다.

무조건 선트포로 고집하는건 좋지 못한듯해서

지는 상대에겐 초반에 탱템을 한두개 올려보기로 햇습니다.

좋더군요.

앞으로는 초반 딜교를 햇는데 이기기 힘들겟다 라고 생각하시면

AD가 상대일때Chain Vest(쇠사슬 조끼)->Phage(탐식의 망치)->Dagger(단검)->Sheen(광휘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

단검을 먼저올리는 이유

방템으로 쇠사슬을 뽑앗을때 바로 광휘를 올리기까지는 골드가 많이 부족합니다.

골드가 넉넉하게 잇다면 광휘를 뽑아도 되지만 없다면 단검을 뽑는걸 추천합니다.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사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AP가 상대일때 (망령의 두건)->Phage(탐식의 망치)->Dagger(단검)->Sheen(광휘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

 

ADAP 데미지가 비슷하게 썩여 오는 챔피언Nautilus(노틸러스)Shyvana(쉬바나)Dr. Mundo(문도 박사)Rammus(람머스)같은 챔피언

Chain Vest(쇠사슬 조끼)->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Phage(탐식의 망치)->Dagger(단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heen(광휘의 검)->Trinity Force(삼위일체)

이렇게가서 이길수 잇는건 아니지만 이렇게 안가면 녹아내리기때문에 갑니다. 실제 위 4명의 챔피언중 잘해야 이길수잇는 챔피언은 쉬바나 정도 입니다.

트포나오기전(선트포 템트리입니다.)

돈이 적을때 귀환을 탓을때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Cloth Armor(천 갑옷)(상대탑이ad일때만)<Dagger(단검)<Long Sword(롱소드)<Ruby Crystal(루비 수정)

천골드 정도 잇을때는 Ruby Crystal(루비 수정)Long Sword(롱소드) 이걸 사는것보다 Sheen(광휘의 검)를사는게 더좋습니다.

2000골드 정도 잇을때는 Sheen(광휘의 검)Ruby Crystal(루비 수정)Long Sword(롱소드)  이렇게 템을사는게 좋습니다

삼위일체 조합템의 가치 (셋중 하나만살수잇다면) Zeal(열정의 검)<Sheen(광휘의 검)<Phage(탐식의 망치)

트포를 산후

 

방어력.마방을 초반에 올리기보다는 체력템이 더좋습니다

이말은 1100원이잇으면 Chain Vest(쇠사슬 조끼)을사는거보다는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or(망령의 두건)을사는게좋고 두템이 나왓을시 Kindlegem(점화석)Cloth Armor(천 갑옷)을 사는게좋습니다. Kindlegem(점화석)잇으면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or(망령의 두건)사고 둘다잇으면Chain Vest(쇠사슬 조끼) 사는게좋습니다 아이템결정도 AD가많으면 당연히 (망령의 두건)보다는Chain Vest(쇠사슬 조끼)을사는게 좋습니다

(망령의 두건)Kindlegem(점화석)이 잇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보다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먼저올리는게 더좋습니다.

 

이제는 워모그를 가지않습니다

워모그대신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올리거나 ap가 아프다 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올리는게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아이템을 올려야 하는데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Thornmail(가시 갑옷)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버리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버리고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올리는이유 후반쯤 에코는 물려도 죽지않지만 Thornmail(가시 갑옷)이 없는 상태면 원딜이 부담없이 때리기때문에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올리셔야 부담없이 맞아도 아프지않습니다 마방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uardian Angel(수호 천사)로 충분히 높아 문제없습니다.

 

특정 원딜 아이템변경Kalista(칼리스타)Vayne(베인)(구르기로봇.점프로봇) 출몰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두번째 탱 코어로 올리지말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올려주세요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망령의 두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이트리로 가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Q로인한 피수급을 에코가 절대로 따라갈수가 없으며 스킬콤보딜과 추노 등등 다딸립니다.
헤카림
탱템을 안가고 선트포를 들고오는 헤카림한테는 깡딜에서 에코가 집니다... 텔레포트로 3킬정도 먹고오지 않는이상 이기기 힘들다고 봅니다.
다리우스
닷지 추천합니다.. 일반겜에서 만낫다면 까불지말고 사립시다. 정글이 4번 따주면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먼저 따면 영혼까지 털고 먼저 따이면 영혼까찌 털립니다.
갱플랭크
트포 에코인 상태로 점화들고 들어가면 쉽게 딸수잇습니다.
나서스
1대1 말고 갱부르면 무조건 필킬 나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모기는 딜러에 속하는데 영겹에 착취 특성을 가시는게 좋습니다. 라인유지에서 안밀리고 초반 깡딜이 쌘챔이 아닌 라인유지와 많은 짤짤이 지속적인 싸움에 강한 챔프기 때문에 영겹에 착취 트리로 라인유지력을 높이고 e 쿨 돌때마다 꼐속 때리시다가 정글부르면 쉽게 양학할수 잇습니다.

 

 

죄송 합니다 시간이 부족해 영겹에코로 탱커 상대법은 내일업로드 하겟습니다.

 

                         이 아래는 트포에코 챔피언별 상대입니다.

 

라인전 난이도 ★★★★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는 높은 방어막과 패시브 속박이잇습니다.

패시브 속박때문에 들어가서 치고 빠지는 딜교를 하시면 속박맞고 풀콤맞고 나오게됩니다 하지만 노틸은 방어막이 체력10%라는 심각한 계수때문에 피도 잘달지 않습니다. 포탑끼고 잇으면 살만합니다.

Renekton(레넥톤)피수급부터 추노 기절 깡딜 모두다 에코보다 좋은 챔피언 입니다 궁으로 인한 순간적인 체력뻥튀기와 문도를 상상하게 만드는 분노 Cull the Meek(양떼 도륙)의 피수급으로 인한 역관광때문에 라인전에서는 고통이 심합니다. 한타때는 이유모르게 에코가 이깁니다.

Dr. Mundo(문도 박사)체력 2000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1대1로는 잡을수가 없습니다 궁키고 도망가면 잡히지도 않으며 Burning Agony(타오르는 고통)의 효과로 둔화 기절 등등 빠르게 풀어버리고 Masochism(피학증)의 버프와 무시무시한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의 체력 퍼뎀인 깡딜과 둔화효과로 문도한테 카이팅이란걸 당하게됩니다. 전에 골드구간 양학하러가서 두번만나 봣습니다 문도를 잘쓰지 못한다면 그렇게 힘들진 않습니다.

Olaf(올라프)탑라인전 개깡패 올라프 입니다 Berserker Rage(광전사의 분노)로 체력이 떨어질수록 맞다이가 강력해지며 잘하시는분들은 평Undertow(역류)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Undertow(역류)Undertow(역류)Undertow(역류) 로 근접전에서 맞다이의 최강을 보여줍니다. 또Ragnarok(라그나로크)(궁) 때문에 둔화따위는 걸리지않고 도망가기도 힘듭니다 정글이 갱을와도 더블킬을 줄수잇는 그런 챔피언이므로 사리는게 답입니다.

Cho'Gath(초가스)딜교를 해도 패시브의 피수급때문에 이득을 챙길수 없습니다.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w의 광역침묵과 Rupture(파열)라도 맞는날엔 달려와서 Feast(포식)로 머리를 뜯어먹어 버립니다. 처음부터 친하게 지내면서 무빙에 신경을 쓰세요 

Pantheon(판테온) 라인전에서 Spear Shot(투창)짤과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로 패시브 중첩되는게 막힙니다. 딜교에서 에코의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패시브)를 터트릴수 없으니 당연히 에코에게 불리합니다. 도란방패와 물약을 꾸준히 사면서 버팁니다 라인전만 참으면됩니다. 한타에서 에코가 더욱 유리합니다.

Darius(다리우스)5스택이 쌓이는 순간 죽습니다 못이겨요... 정말 충이면 이길지도 모르겟지만 이길수가없네요!

Rengar(렝가)야성의 깡딜을 버텨낼수가 없습니다 3렙 야성 Savagery(포악함)에 200넘게 다는 챔피언입니다... 수풀에 들어갓다면 수풀 사정거리 밖에서 렝가님과 소통을 시도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라인전 난이도 ★★★

Maokai(마오카이)콤보가 아프지만 그순간뿐입니다 매우 위협적인 공격스킬은 없고 그렇게 빠른것도 아닙니다. 라인전을 평화롭게 하고싶으면 그렇게 할수도잇고 따고싶으면 정글부르면됩니다. 계속 딜교를 건다면 정글불러서 따끔한 맛을 한번 보여주면 그때부터 평화롭게 하거나 딸수잇습니다.

Elise(엘리스)스킬 깡딜에 원거리 짤을 가지고 잇지만 고치만안맞으면 맞는 스킬이야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두스킬 정도밖에 없습니다.하지만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맞는 순간 정기가 빨리게됩니다.. 이기고 지는건 무빙에 달린 챔피언입니다

Sion(사이온)노틸급의 방어막을 가지고 잇지만 치고 빠지는 딜교를해도 됩니다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피하기도 쉬우며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도 사이온 한두번 만나보면 쉽게쉽게 피합니다. 뚜벅이라 쉬운 챔피언인데 피가 안달아서 지속적인 맞다이에서 밀립니다.

Trundle(트런들) Chomp(깨물기)로 에코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며 Pillar of Ice(얼음 기둥)로 도망가거나 붙는걸 끊어 버리고 Frozen Domain(얼음 왕국)Subjugate(진압)로 맞다이도 쌔고 라인전도King's Tribute(헌납)의 피수급으로 성가십니다 근데 이상하게 피가 빨리빨리 잘달아서 이기는 챔피언입니다 Subjugate(진압)을 썻을때는 싸우지말고 3타터트리고 무조건 도망갑시다. Subjugate(진압)을 쓴 트런들은 2렙차이나도 못이깁니다 ㅌㅌㅌ 궁이 풀렷으면 스킬쿨 돌고 추진력을 모아서 싸우시면 이깁니다.

Hecarim(헤카림)템트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에코가 아프다고 중간에 방템을 올리면 에코의 승리입니다! 그렇지만 남자는 딜이다! 하면서 닥 트포를 올리는 순간 에코가 집니다 깡딜에서 발립니다. 머리에서 돌아가는 헬리콥터가 너무아픕니다. 에코의 많은 딜교로 에코가 아프다는 생각을 심어주어 방템을 올리게합시다. 그래도 탐식망치 사왓다면 사리세요.

Heimerdinger(하이머딩거)포탑을 잘정리하시고 싸우시면 이깁니다 정리를 못하면 집니다.

Zac(자크) 젤리를 줍게하면 안됩니다 젤리주우러가면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를 깔아서 위협을 하거나 기절을 걸고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싸우면 둘이 비슷합니다. 자크가 얼마나 젤리를 줏어먹냐에 승패가 갈립니다.

 

그외 알고싶은 챔피언은 비용을 받고 쓰겟습니다 비용은 댓글입니다.

 

 

 

 

 

시작아이템 도란방패로 해야하는 챔피언 들입니다.Heimerdinger(하이머딩거)Pantheon(판테온)Rumble(럼블)Fizz(피즈)Teemo(티모)

전에는 좀 많앗지만 좀 많이하면서 여러번 만나본결과 위에 5명을 제외한 챔피언한테는 도란방패나 수정플라스크중 무엇을사든 힘들엇고 도란방패로 사도 q로 cs를 먹어야 하기때문에 마나가 매우 후달리는걸 알수잇엇습니다. 위에 5챔프는 도트딜과 짤이 심해서 도란방패로 가는게 더 좋더군요.

그외에는 수정플라스크로 가주시면 됩니다. 

 죄송합니다 내일 집에 돌아오면 바로 수정해 완성하겟습니다.

공략을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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