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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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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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뉴비도 다이아 찍게 해주는 그레이브즈 정글 공략

- Avis(2016-04-27, 조회수: 2813)


3월달에 30 레벨 찍고 랭크 돌려 실버 배치 받고 대부분 정글만 해서 31승10패로 플래티넘 달성


그레이브즈 정글은 플레3~플레1 구간에서 했으며 승률은 16승 4패입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677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레이브즈는 너무 단순해서 콤보랄 것도 없습니다  q평 (주변에 누가 있는지 혹은 있을지 생각하고) e 평

스킬 활용 팁

 e를 상대가 어디 있을지 지레짐작하고 게임을 해야 됩니다


저는 항상  초반에 상대 정글러랑 마주칠 때


 빨리뽑기를 하기 전에 주변 라인의 아군 라이너와 상대 라이너의 라인 상황을 파악 후 써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대부분 저렇게 가고요 공속아이템은 유령무희와 고속연사포 두개 중 하나를 가야하는데


상대팀이 2ap 이상이면 선멜모를 가고 공속 아이템은 고속연사포를 갑니다


보통 ap는 원거리에서 휘갈기는게 대부분이라 평타를 한대라도 더 팰려면 고속연사포가 답이고




상대팀에 근접으로 붙어서 패는 챔피언이 있으면 유령무희를 갑니다




저는 정글템을 대부분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이 것을 갑니다 이걸로 상대 늑대쪽에 하나 상대 칼날부리쪽에 하나


그리고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용쪽 부쉬에다가 박습니다      정글로 이길려면 시야가 1순위인거 같습니다



만약 상대 정글러가 늑대쪽에 보인다면 두꺼비까지 먹을테니 그 때 반대쪽 사이드에 가서 갱킹을 하는 방식으로 갱을 가고


카운터 정글은 보통 상대가 갱을 가면 그 반대쪽 사이드의 정글 캠프를 싸그리 털고 와드 박고 나옵니다








만약 상대팀이 Fizz(피즈)Master Yi(마스터 이)Yasuo(야스오)Zed(제드) 이런 류의 챔피언들로 조합을 구성했다면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이 때만 이걸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니달리
엘리스

Master Yi(마스터 이) 높은 구간이면 모를까 플래티넘 구간에서는 마스터 이가 밴이 답인거 같습니다 


틈만나면 던지는게 종특인 플래티넘에서는 마이가 킬을 받아먹고 역전을 당하는 판이 너무너무 많아요




Nidalee(니달리) 니달리는 무조건 밴해야 해요 


정글을 하며 느낀거지만 니달리와 킨드레드가 날뛴다면 그건 밴 안한 놈 잘못이에요


괜히 아군 정글러 탓하지 마세요





Elise(엘리스) 그레이브즈가 사기인건 정글만 돌아도 캐리가 되는건데 이 썅년이 초반에 작정하고


머리 빈 라이너들 가는족족 다 따버리면 그냥 게임 끝납니다


이 놈 나오면 바위게 최대한 빨리 먹고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이거 빨리 사서 와딩해줘야 돼요


게다가 평타를 후려갈기면 새끼거미가 대신 맞아서 화나요





Kindred(킨드레드) 이 놈은 생각보다 할만해요  그래도 씹사기캐인건 분명하니 밴을 해줍시다


물론 그레이브즈도 사기캐라서 서로 막상막하에요



킨드레드는 초반 3~6레벨 타이밍이 너무 쎄니 2번째 버프 먹고 탑 뒤에서 꼭 봐주셔야 합니다


혹은 바위게 와드 박아놓고 빨리 먹어줘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탐지용 렌즈 (장신구))  시야가 게임의 반을 지배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2대2가 매우 강력하니 레드가 있으면 가서 e평q평w평평 해주시면 돼요


대신에 로딩중에 fow로 라이너들이 현재 포지션이 주 포지션인가 그 챔피언에 대한 숙련도는 얼마나되나를


체크해주셔야 됩니다. 저는 꼴픽 박은 놈 주변엔 가지도 않습니다.

 

중반 운영법

 유리한 상황이면 빠질 때 상대 정글 캠프를 무조건 털고 가셔야 해요


정글몹이 경험치랑 돈을 많이 줘서 이거 꾸준히 빠질 때마다 먹으면 격차가 점점 심해집니다


물론 상대가 어디 있을지 전부 지레짐작하고 상대의 부활타이밍, 텔포 유무도 항시 생각해야돼요

 

후반 운영법

 상대가 뭉쳐 있으면 궁극기 갈겨주시고 가까이 붙는 놈한텐 연막탄 쏴주시고


서로 5대5로 살아있는 상황에서는 절대 e로 진입하지 않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그브정글 ㄱㄱ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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