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12
0
18
0/0
한잔하겠나?

- KiaTigers(2016-05-05, 조회수: 5172)


한잔을 너무 하는 것 같다.




신지드로 다이아까지 가기도 참 힘드네요.



그래도 탑좀요. 다른 거 승률이 50퍼가 안되요...

사실 현재 신지드는 그리 좋은챔프는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꼭 해야겠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같은시대에 오피였던 블라디도 리메이크를 하는데..
패시브 바꿔주지.. 궁에 강인함이라도 돌려주지.. 플링 계수라도 롤백해주지.. w무빙샷 가능하게좀.. q기본데미지도..
 그냥 딴거할까 

2. 라이엇형님들 전경신지드 내주시면 안돼요?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주문력 +0.59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이동 속도 +1.5%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20.97
  • 방어
    +9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2,910 IP
저는 어떤 상대가 오든 룬을 바꾸질 않습니다. 어떤 룬이 좋은 것 같다 싶으면 해당 룬 하나로 고정하여 쓸 뿐입니다. 지금은 현재 이것이고, 상대에 따라 시작 템이 조금씩 바뀔 뿐입니다.

이렇게 드는 이유는, 저번시즌까지만해도 노랑 방룬 나머지 올주문력이었는데, 이번시즌들어 천둥덕에 도저히 살아남기 힘들게 되어, 로밍, 운영, 텔포 등을 이용한 라인전에 국한되지 않은 플레이가 필요했습니다. 그래도 주문력이 없다면 라인 푸쉬력도 부족하고, 푸쉬할 때 선템으로 라일라이를 가지않는다면 cs를 너무 놓치게 되어 아이템의 다양성을 열어두기 위해서라도 일정정도의 주문력을 필요로 합니다.

다른 스타일을 원하신다면 지금까지가본 룬으론,

1. 노랑방어 이외 올 주문력 - 전형적인 집지드
2. 노랑방룬, 파랑 빨강 주문력, 왕룬 흡혈 - 12/0/18의 특성으로 착취와 재사용감소가 아닌 회복을 통한 라인전 2:1에 유리 및 한타 시 생존력+
3. 빨강 쌍관, 노랑방룬, 왕룬과 파랑 주문력 - 1:1 라인전용 + 나는. 원딜. 너만. 노린다. 함께. 살림. 차리자. (feat. 얼건)
4. 현재들고있는 룬 - 로밍, 빠른귀환, 생존률 약간 + 플링 가능 확률 증가(신지드에게 플링의 중요성은 이로 말할 수가 없다)

각각의 스타일이 있지만, 현재 천둥군주때문에 살아남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지금의 룬을 들고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도 고정입니다. 결의룬갑옷인내심은 궁 시너지를 위한 포석입니다. 통찰력을 가는 것도 좋을 지 모르지만, 저는 신지드를 할 때, 지속적인 탱킹이 아닌 어그로를 끌고 데미지를 다 받고 데미지를 받고 빠져나가서 한타에서 살아돌아가는 것을 신지드의 포지션으로 생각하기에 체력회복이 그만큼 중요하다 생각하며, 아이템과 궁극 등에 의해 한타 때 빠져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약점노출같은 경우 신지드 플레이가 용이하지 않고, 라인전을 자꾸 죽는다하시면 포식을 추천드립니다. 1분이면 60체력이긴하지만, 신지드는 근접캐에 스킬마저 근접인지라 초반에 1킬주면 점점 수렁에 빠지기에, 익숙치 않으신다면 라인전에서 살아남으셔야 할 것입니다.

흉포약점노출을 찍어뒀는데요, 신지드가 아직 익숙하지 않아 연습하실 분이라면, 포식을 찍어서 버텨보세요. 저도 약점노출 생기기 전까진 그걸 찍고 버텼으니까요. 양날검도 좋긴 하지만, 솔킬만 생각할 건 아니라서 포기했습니다.

천둥군주 죽음불꽃 손길, 영겁의 힘을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천둥군주는, 챔프가 이미 근접인지라 버티기에 용이하지 않으며, 원하는 챔프에게 천둥군주를 터트릴 수 있는건 라인전 이외에 없기에 접어뒀구요, 죽음불꽃은 좋기는 하지만, 착취와 같은 라인유지력을 지니질 못했기에 포기했습니다. 또한 결의신속을 찍어야해서라는 이유도 있구요. 영겁의 힘 같은 경우, 라인전이나 한타에서 착취만큼의 메리트는 역시 없기에 찍지 않았습니다(원래 점화를 들어서 데미지를 보충했는데, 그게 불가능하여 착취로나마 딜을 넣기 위함).


원래는이었습니다만, 도저히 살아남기 힘들어로 변경했습니다. 텔은 로밍력과 집지드의 귀환력을 극대화시켜줍니다. 신지드 챔프 자체가 잘못들어가서 체력빠진 이후 부득이하게 귀환해야할 경우가 많습니다(딜링 넣을 스킬과 평타, 모든게 근접이라). 그래서 간혹 라인조차 못밀고 집을 가야하는 경우도 존재하기에, 여러모로 텔포가 좋습니다. 하지만 서로 근접일 경우 점화를 들고 킬을 노려보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을 물어보신 분도 있는데, 좋기는 합니다만, 저는 한타 때 유체화를 키고 이리저리 독뿌리고 도망갈 준비하느라 바빠서요. 본인 원하는 스타일에 맞다면 들어주세요. 나머지는.. 

정도는 생각해볼 수 있으나.. 텔포를 포기할 만한 메리트는 아니네요.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플링 후 평타야 아시는 분들 많으시겠죠. 플링을 함과 동시에 상대방을 클릭해두면 평타를 때리는 것으로, 예전부터 신지드에게 중요한 딜교 수단이었는데, 이게 착취특성까지 생기면서 더욱 중요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w위에 플링을 얹는 것은, w의 끝부분에서 플링을 해도 바닥에 붙질 않습니다. w범위를 벗어나는 순간 쓰셔야 바닥에 붙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 w가 사라져갈 때쯤 던져도 붙으니 잘 생각해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은 벽쪽에 w를 깔고 벽쪽으로 던저주셔도 되구요.

스킬 활용 팁

 신지드 스킬활용 팁은 가장 주요한 것은 역이니쉬 혹은 급선회입니다. 우리편이 쫒기는 상황에 q를 켜놨다가 적 챔프가 이동기가 빠졌거나 없는 챔프가 앞으로 나와있다 싶으면 궁극과 유체화를 누르고 바로 돌아서 플링 평타를 하는것인데요, 이게 원딜이나 미드캐 등 딜 캐릭이 걸리는 순간 한타의 당락을 좌우하게 됩니다. 

라일라이가 있으실 경우, 플링 독을 이용해 팀원에게 던져만 줘도 잡을 수 있을 거 같다 싶으시면 던진 챔프는 무시하시고 적에게 달려가서 사방군데 독을 뿌려 움직임을 늦춰주시고, 안될 거 같으면 같이 잡아주세요. 또한 던져놓은 챔프 이외에 적 원딜과 미드가 살아있을 경우, 둘 중 한 곳에 붙어주세요. 중요한 것은, 이렇게 스킬이과 딜을 받으면서 적 딜러의 킬을 노려볼 수도 있지만, 대개의 게임이 불가능하기에 "딜 어그로를 다 받고 빠른 이속으로 살아나가는 것" 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열심히 때렸는데 자신들 피는 빠지고 따라가봐야 라일라이인 신지드를 한타하는 도중에 쉽게 쫒을 수도 없어요. 굳이 라일라이가 아니더라도, 궁을 키면 대개의 챔프보다 이속이 월등하기에 따라가기 쉽지않습니다.

이니시를 거는 것 또한 가능은 합니다만.. 상대가 뚜벅이가 있거나, 여러분이 궁유체화 둘 다 살아있을 경우에 거리를 봐서 들어가야합니다. 특히 앞라인에 탱커가 아닌 원딜이나 미드가 있을 경우이며, cc기가 빠져있을 때가 제일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뒷라인 잡는 것도 가능하죠. 뒷라인 잡는게 아니라면, 차츰 익숙해지시는게 좋을겁니다. 특히 논타깃 스킬 피하는데 능해지셔야 하거든요. 뚜벅이라..

제가 영상을 편집하거나 찍는것에 익숙치 않아 영상자료가 없는데요 향후 고려해보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신지드로 쓸만한 템
아이템 빌드
(막템은 갈만한 것 이것저것 넣어봤습니다)

템트리는  암흑의 인장<br />으로 시작합니다. 퀸, 그브, 라이즈 등 힘든챔프는 도란의 방패<br />를 시작으로 하고 후에는 두 경우 모두다도란의 반지<br />을 갑니다. 이유는 신지드의 라인 푸시력 극대화이며, 암흑인장 같은 경우 신지드 패시브덕(이럴려고 존재하는 방패가 아닐텐데...... 패시브 변경좀.....)에 체력 25를 얻고, 회복양 증가 효과로 물약의 효율이 증가하여 125 x 0.25 = 31의 추가를 더 얻어 체력이 33이 부족한것 이외에 똑같습니다. 물론 도란링에는 미니언을 잡을 때 마다 마나를 회복하기에 더 좋지만, 향후 부패물약을 사야하기에 그 때를 위해 이렇게 갑니다.





첫귀환에 도란의 반지<br />을 사고 돈이 된다면 속도의 장화<br />부패 물약<br />루비 수정<br /> 순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부패물약이 좋은 게 신지드 독 또한 부패물약 적용이 됩니다. 향후 오래오래 정들어 라인전이든 한타든 시작만 하면 부패물약에 손부터 가도록 익혀주셔야 할겁니다. 버릴 때 되서 버리기 미안해질 정도로 정붙이시면 됩니다. 가끔 루비수정 안가고 저는 선즈롯을 택해서 라인 밀어두고 로밍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어느 게 더 좋을 지는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어디까지나 선택지를 드릴뿐, 판단은 여러분이 하시면 되니까요.

루비 수정을 기준으로 설명을 다시 하자면, 이후 거인의 허리띠<br /> 로 바꾸고 라일라이를 올려주시거나  새로이 바뀐 영겁을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이 쯤 됐을 때 경우가 좀 나뉩니다. 

잘컸거나 비등비등하다라일라이의 수정홀<br />
그게 아니라 망해서 돌이킬 수 없다 싶으시면 AD일 경우엔 망자의 갑옷<br /> AP일 경우에는 망령의 두건<br />을 통해 정령의 형상<br />를 가시고, AP딜러가 둘 이상이다 싶으시면지휘관의 깃발<br />를 위해 군단의 방패<br />도 고려해보시는 게 좋습니다.신지드는 하드캐리보다는 푸시력과 운영템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끌고오는 챔프이기에 (한타나 용챙기려는데 자꾸 즈롯과 지휘관이 탑을 밀고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지휘관 또한 자주 갑니다.



2코어는 즈롯을 올려 방어나 마방을 올리거나, 마법공학 벨트를 가는 것도 좋습니다(써보니 뚜벅이 챔프에게 효율이 좋더군요).

1코어를 올리신 후 신발을 올리시되 둘 이상 AP딜러일 경우(그라가스와 같은 딜탱은 제외)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를 가는데요, 그 이외의 경우는 신속의 장화<br />를 갑니다. 그 이외의 선택지는 없습니다. 뚜벅이 근접챔에게 그 이외는...... 없습니다. 

3코어에 즈롯이 없다면 뽑아주시고, 여기부터 선택을 유동적으로 해주셔야합니다. 

생각해봐야할 문제

- 우리팀이 나없어도 딜이 충분한가? - 충분하다면, 상대편에 AP와 AD중 어느게 많고, 어느게 쌘가?

AP일 경우 - 정령의 형상<br />지휘관의 깃발<br />정당한 영광<br />

AD일 경우 - 가시 갑옷<br />얼어붙은 건틀릿<br />

- 우리팀이 나 없으면 약하거나, 혹은 AP딜링이 나 혼자인가? -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리안드리의 고통<br /> 라일라이덕에 신지드 Q는 리안드리 고유지속을 계속 터트릴 수 있습니다. 


- 우리팀 이니시가 부족하다 - 정당한 영광<br />(마법공학벨트입니다. 이미지가 이렇게나오네요)

4코어부터는 위의 템 중 본인이 생각하는 알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막템은 아직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보통 방템을 하나 더가거나 혹은 얼건을 가서 원딜을 물거나 어그로 끌고 도망가곤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정찰대 다 부셔버리고싶다. 하....

잘하는 티모는 방법이 없습니다. 도란방패 드시고 가셔서 라인밀고 집가기를 반복하셔야합니다. 이후 충전물약 도란링 신발 등등 하나씩 돈되는대로 맞춰가세요.

티모가 신지드를 타워앞에서 견제하러왔는데, 내가 궁이 있고 유체화도 있다 싶으면 Q키고 급달려가서 플링 평타를 날려주세요. 보통은 그럴 각이 나온다면, 조금 맞더라도 그 전에 미리 티모의 w(이속증가)를 빼주세요. 티모가 1초마다 죽는 횟수에 기여할 수 있죠.
그레이브즈
그래요 또 도란방패에요.

왼손엔 방패 오른손에도 방패

위와 동일 대신 티모는 계속 쫒다가 보면 킬을 낼 수도 있지만, 이분은 킬조차 허락해주지 않아요.

뭐 사실상 신지드에게 카운터는 거의 모든 챔프에요 원거리에요.
라이즈
제가 방금 뭘 사라고 했죠? 라인 밀고 어디가라했죠?

신지드에게 카운터인 챔프들은 다 상대방식이 비슷해요.

근데 같은 빡빡이끼리 얄밉네. 두피도 푸르스름한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1. 나서스가 미니언 먹으려할 때 미니언 클릭 못하게 바로밑에 계셔보세요. 미니언 먹기위해서든 빡쳐서든 분명히 여러분을 칩니다. 가리고 있으니까요. 그러는 순간 라인이 당겨집니다. 타워앞에서 던집니다. 개이득

2. 나서스를 평타도 안치고 쫒아갑니다. 미니언 먹으러올 때 Q를 누릅니다. 지속적으로 독묻히고 착취쌓이면 플링평타 쳐줍니다. 미안해요 형.
오공
이 친구도 라인을 밀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딜교자체가 라인을 밀게 만드는 친구니까요. 여러분은 포탑과 미니언을 친구로 두고 함께하시면 됩니다. 우리 타워쪽으로 Q플링 평타 넣고 뒤로 빠지시면 오공이 여의봉으로 때리거나 근둔일격 날리든 하게됩니다. 여러분도 평타를 쳐주세요. 독과 같이 맞는 평타, 우리의 약쟁이는 항상 맞으면서 딜교하는겁니다.
신지드한테 쉬운 챔프가 많을 리가 있겠습니까. 이러니 픽률이 100위 밑이죠.....

이후 다른 챔프부터는 힘든 손싸움이거나 그냥 힘든 챔프가 전부입니다.
신지드는 항상 맞으면서 딜교합니다. 맞으면서 Q를 상대방에게 묻히고, 상대방은 미니언에 더 맞고, 독맞고 가끔 플링 평타도 맞고 특히 미니언 활용을 잘하셔야 합니다. 초반에 미니언만한 게 없거든요.

동성장일 경우에 집갔다 돌아오면서 라인을 계속해서 밀어주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그리고 모든 챔프 상대법에 '갱킹을 기다린다'가 써 있지 않는데요, 저는 기본적으로 '탑챔프는 갱을 바라는 것이 아니다, 갱은 당해도 내탓이다' 가 제 마인드입니다. 항상 정글러에게 제가 죽으면 제탓이니 3렙 초반갱과 용이 없을 때가 아니라면 오지 말라고 합니다. 초반에 용이 존재합니다. 언제먹을 지는 모르죠. 하지만 적 정글러의 시야를 항상 체크할 수 없는 상황에서 우리편 정글러가 탑을 온다고 생각해보십시오. 킬을 땃으면 다행이지만, 못따는 경우에는 반반의 확률로 용이 나갑니다. 1킬따고 용하나주면 절대 이득일 수 없습니다. 또한 봇의 경우 챔프가 2명이고, 미드에서 싸움이 시작되면 보통 서폿이 제일먼저 도와주러 가기에 '킬 예상 인원이 제일 적은 곳, 갱을 가게되면 오히려 잃을 것이 많을 지도 모르는 곳이 탑'인겁니다. 탑에 갱을 오면 잃는 것이 많아질 수도 있기에 저는 와드박아두고 제가 알아서 갱만 피하려는 편이고, 적 탑이 집에갔고, 적 정글러 위치가 확보되어 있을 경우 '전령'을 먹기 위해서만 정글러를 콜합니다. 

여러분도 탑에 갱이 안온다고 갱탓을 하실 시간에 '현 상황(갱킹 제외)에서 내가 어떻게하면 이득 챙기거나 불리하다 해도 살아남을 수 있을까'에만 집중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제 관점으로 갱킹으로 죽는건 제 탓이 거의 대부분이거든요.단, 탑을 10분동안 6~7번을 찌르는 경우는 제외, 이건 정말 한 번이라도 죽기 시작하면 끝이없어짐. 모든 스킬이 근접이어서 망할 수 밖에 없음, 뚜벅이 근접챔의 큰 단점, 불가항력으로 망하는거 ㅜㅜ 이래서 다들 뚜벅이를 안하는거겠죠.....뚜벅..


 

 

라인 / 정글 운영법

 밀고 밀고 또 밀고
 집가고

 밀고 밀고 또 밀고
 집가고

 ~~~~~~~~~~~~~~~~~~~~~~~~~~~~~~~~~~~~~~~~
 단 타워앞에서 적에게 미니언을 밀어두고 우리편 미니언이 살아있는 상황이라면, 적 챔프가 근접캐일 경우에는 미니언 먹을 때마다 우리편 미니언 앞에다 독을 뿌려주세요. 와서 독을 맞고 저걸 먹든지, 스킬을 쓰시든지, 포기하시든지 선택을 강요(여러분의 체력이 달았다면, 겸사겸사 부패물약을 드시고 해주세요. 부패물약 딜이 들어가니까요. 단, 부패물약 덕에 타워에 맞을 수도 있으니 주의).

원거리일 경우 적 타워옆에서 천천히 오고있는 미니언에 독을 뿌려서 그 자리에서부터 다시 밀기 시작합니다. 몇 대 적 챔피언이 때려도 신경쓰지마세요. 물약 먹고, 물약 떨어지면 밀고 집가서 다시 오면 되니까요. 항상 중요한 건 이 모든 과정 중에 밑 부시에 핑와와 와드를 박아둬야 한다는 겁니다. 갱당하는 건 전적으로 라이너 잘못이 우선입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을 그렇게 밀다보면, 여러분이나 상대편이나 둘 중하나가 텔이 없어서 한쪽이 라인을 부재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여러분이 남았을 경우라면, 이미 계속해서 라인을 밀어왔기에 적 타워 체력도 없을테니 신나게 패서 먼저밀어주세요. 이후 즈롯을 우리편 타워 위에 남는 공간에 박아주시면 계속해서 즈롯이 라인을 밉니다. 여러분은 로밍과 텔포를 타시면서 이득취하시면 됩니다. 적이 탑라인 을 1차타워 거의 앞까지 밀었을 때 가셔서 한 번 밀고, 즈롯 재충전해두고 또 움직이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신지드는 중반캐릭!!!!!!!!!!!!!!!!!!!!!!!!!!!!!!!입니다. 템 자체도 이 때를 위해 영혼까지 끌어모은 것입니다. 11렙 기준, 주문, 방어, 마방, 체력 마나 회복, 이속이 50씩 증가하는데(강인함 돌려줘 ㅂㄷㅂㄷ..), 이 때 모든걸 해결하셔야 됩니다. 1차 위나 1차가 없다면 2차 위(탑이나 바텀으로, 미드에는 자꾸 다 같이 모여서 즈롯효과를 보기 힘듬) 라인 직접 밀어두거나 즈롯깔아두고 가서 1명이 빠진 한타를 노립니다. 또한 봇이나 탑에 어그로를 끌어 팀원들이 용을 먹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본인은 텔포를 준비하구요.








후반 운영법

 중반과 동일하게 유지하되 한타에서 신지드가 힘이 빠지는 타이밍입니다. 몸빵이 중요하여 리안드리를 안가셨다면 사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후반에 q 딜이 리안드리가 없을 시에 정말 안들어갑니다. 물론 우리팀이 딜이 충분하다면 리안드리 포기하시고 방템하나 더 가세요. 하지만 절대로 라일라이는 포기하시면 안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은 적 미드나 원딜을 물러가지만, 우리편 원딜을 지킬 수도 있습니다(코그모 같은 경우 지켜주면 편하게 이김). 앞에서 독뿌리고 오는것만 플링해주면 되는데요, 마이나 에코같은 경우 붙는 스킬 쓰자마자 던져주면 됩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w에 맞춰서 던져 주셔도 되구요.

 만약에 누군가 이니시를 걸어왔다면, 적이 많은 쪽에 w를 깔아합류타이밍을 늦춰주세요. 그리고 그 앞으로 달려가서 거리를 두고 계속해서 독을 뿌려주시구요. 이 때 우리편이 도망가면서 딜을 넣기 시작하면 제일 좋은 순간이죠. 만약 이미 합류상태이다 싶으면 적 주변에 독을 뿌려주면서 원딜이나 미드에게 달려가세요. 우리팀에게 던져 주고 핑찍어서 잡으라는 신호 보내면 딱좋지만, 자꾸 도망가면서 딜을 넣는다면 계속 쫒아가고 끌고가서 패주다가 못잡으셨으면 우리팀이 싸우고있는 방향 말고 다른 방향으로 도망가세요. 이 때 저는 보통 원딜을 무는데요, 이유는 원딜을 물게되면 2명이 저에게 어그로가 끌립니다. 그 동안 팀이 3:4를 진행하는거죠. 제일 중요한 것은 데미지 다 받고 이대로 빠져나가는 겁니다. 체력 적어진 신지드 몇 대라도 더 때려서 잡아볼라고 따라오다가 라일라이 계속 묻고, 포기안하면 그대로 이득이고, 포기해도 이미 한타에 합류하기엔 늦었습니다. 라일라이가 아니더라도, 결과는 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즈롯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우리팀 타워를 살려두세요. 타워가 살아있다는 것 자체가 시야에 이득이 된다는겁니다. 타워 바로 위에 즈롯이 타워로 인해 시야가 가려지도록 깔아주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럼 냅두면 알아서 미니언들과 같이 라인을 밀어갑니다. 신지드는 하드캐리형이 아닙니다. 가능은 합니다만, 그럴려면 남들 캐리하는 것에 평균 2킬정돈 더 먹어야하며, 중반에 모든게 이루어집니다. 신지드 캐리라고 한다면, 라인을 유리하게 가져온 후에 텔포겠죠. 그만큼의 라인유지력을 지니고 있으니까요. 저는 게임이 진행될 때마다 제가 말리지 않는 이상, 거의 탑 1차 타워가 먼저 털리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 것 하나가 시야를 유리하게만들며, 즈롯을 설치할 때 용을 대치하는 상황에서 상대방을 조급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 신지드는 q뿌리면서 역이니시만 넣구요.

 







마치며

1. 신지드는 현 시즌에 정말 좋지않습니다. 저는 일단 게임은 재밌는거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랭겜은 이겨야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적지않습니다. 그렇다면 절충안이 재밌는 신지드 들고 잘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작성한 공략입니다.


2. 사실 이기기 위해서 여러분이 가장 주요하게 생각해야할 건, 리폿과 차단입니다. 이런 공략글 다 필요없어요. 하다보면 느는거니까요. 누군가 못한다고 당신에게 욕할 권리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을 이길것이라면, 이런 유저들 다 차단하고 리폿박으세요. 시비안털고 욕안하고 이런 유저들 다 신고박다보면 게임하기 수월해질겁니다. 물론 욕먹고 입닫는게 쉽진않아요. 저도 아직도 한 두마디 섞고 그 다음 차단하니까요. 그래도 그렇게 하세요. 예전엔 매 번 욕 할때마다 상대했는데, 이젠 그렇게 안하니 롤하기 참 편하고 좋더라구요. 인생에 있어서 뭐든, 그게 게임이라 할 지라도 열정적으로 하시는 거 좋지만, 열정적으로 하되 신경질적으로 할 필요는 없잖아요. 집에서 욕하는 거 까진 신경쓰지 않으니 혼자합시다. 그러니까... 적 정글 탑왔는데 우리팀 정글러 뭐함?


..
죄송해요.



지루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질문들은 가끔 들어와서 해드릴게요. 친추와 듀오신청은 안받아요)


*****************
별도. 따라하지 말기.

마지막으로 신지드로 해 본 포지션


정글 - 정글먹는 게 너무 느림. 갱킹은 접착제 플링으로 가능은 하지만, 거의 유체화있을 때만 가능. 하루종일 신지드해서 신지드 내공을 쌓고싶으시다면, 하시되, 영겁의 힘 가셔서 풀탱킹하시고 정글템 업글하신후 마나템을 가시든지, 도란링 하나는 가시는 걸 추천. 마나딸려요. 그리고 정글신지드는 사실 잘 안해봄. 일단 시작전 부터 욕을 먹고, 일반게임이라도 욕을 먹고, 성공확률도 희박하고, 정치의 희생양임.

미드 - 원거리 챔프가 아닌, 탈론, 제드, 원거리인 카타리나까지는 가능. 어디까지나 가능정도. 타워 간 라인이 길이가 짧아서 밀고 집가기도 힘들고, 그러다 갱킹에 하루종일 시달릴지도 모름. 


서폿 - 모든 적 원거리 서폿시 불가. 트런들일 때 가능. 알리일 때 정말 할 챔프가 없고, 본인이 신지드를 잘한다면 가능. 또한 적 원딜이 진이나 애쉬, 트위치 등 이동기가 없는 원딜이라면 유체화로 타이밍 잡아서 한순간 뒤집기로 적 원딜 킬각을 노려볼 수 있음. *************** 서폿 시 중요한 것은 부패물약, 딜템 못가니 부패물약과 서폿템 2코어 뽑고 라일라이 가는 것이 중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