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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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비르, 전장의 여제
Sivir, The Battle Mist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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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메타템트리] 선 요우무 시비르

- 상수머신(2016-05-05, 조회수: 4553)

어느날 심심해서 요우무를 갔는데

겁나쎄더라구여 그래서 이것저것 연구하면서 템트리만듬

서론 다집어치우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면



여기는 일단 티어인증부터해야되죠 허접이지만 잘부탁드립니다

지금부턴 예의없지만 귀찮으니 음슴체좀



선요우무 시비르가 단순한 약팔이가 아닌 증거

1. DPS계산기(스킬딜포함)으로 돌려본 결과 증명



[4] : 인피
[11] : 요우무
[16] : 스태틱

3코어 모든 아이템 조합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골드대비 DPS효율을 가진 아이템들만 뽑아봤는데

그중에서 인피요우무스태틱 조합이 1위

2코어조합에서는 걍 다른 템조합이랑 딜차이가 넘사벽이라 안올림

내 프로그램 못믿겠으면 님들이 메모장열고 직접계산해보셈



10초간 평균DPS내는 공식임

왜 10초냐 라고 태클걸면 내 생각에 한타의 승패가 갈리는 게 이니시열리고서부터 5초임

근데 5초로 하니까 순간딜 많이 뽑아내는 템트리가 다른 템트리들 다 압살해서 좀 현실적으로 10초로 타협함 ㅇㅇ



2. 선요우무 시비르 사용 이후 mmr 150 상승



이건 8연승할때 찍어둔 스샷인데

mmr 1750 -> mmr 1900까지옴

천상계분들 뭐 오셔서 이런티어에선 선구인수케넨해도 이긴다 이러실지도 모르겠는데

그건 님들이고 내 구린 손가락으로 이만큼 올렸다는게 요점 ㅇㅋ?
시비르, 전장의 여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340 (+45) 1105
공격력 58 (+2.5) 100.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25 (+0.55) 12.6 5초당 마나회복 5.5 (+0.8) 19.1
방어력 30 (+4.45) 105.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체력
    +8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2,356 IP
표식 정수는 각각 공격력 공속 고정

인장에는 체력이나 방어력 박는데

라인전 힘든 상대거나 상대가 마뎀비율이 높다 -> 체력

라인전 할만하고 상대가 물뎀비율이 높다 -> 방어력

문양에는 마저 / 성장마저 보통 박는데

내가 딜 조금이라도 더 뽑는게 좋겠다 싶으면 공속 4개 박아서 해도댐

근데 요즘 애들 너무 쎄져서 걍 문양에 마저쪽 끼는게 좀더 나은듯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취향,, 은 아니고 걍 이렇게 찍으셈

아 흉포 1단계는 마술찍어도댐

근데 시비르는 성장공속이 낮은편이라 걍 공속찍는게 좀더좋은듯
다른거들면 트롤
재빠른 발놀림 (Fleet of Foot)
시비르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55/60/65/70/75 (1/6/11/16/18레벨에서) 상승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부메랑 검 (Boomerang Blad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시비르가 십자날 검을 부메랑처럼 던져서 관통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15/30/45/60/75 (+0.8/0.85/0.9/0.95/1.0 AD)(+0.6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순차적으로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최소 40%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튕기는 부메랑 (Ricoche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시비르가 20/25/30/35/40%의 공격 속도를 획득하고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주위 적들에게 튕길 때마다 (0.3/0.35/0.4/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은 최대 8회 튕깁니다.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주문 방어막 (Spell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24/22.5/21/19.5/18초
시비르가 1.5초간 주문 방어막을 만들어 적의 스킬을 막아냅니다. 적의 스킬을 방어하는 데 성공하면 시비르가 (+0.6/0.65/0.7/0.75/0.8 AD) (+0.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재빠른 발놀림을 발동합니다.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사냥 개시 (On The Hun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시비르가 주위 아군을 이끌며 8/10/1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5/30% 상승시킵니다.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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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 시비르 스킬은 좀 경우의수가 많은편인데


1렙때 정글 먹고 오는 경우

Boomerang Blade(부메랑 검)-Ricochet(튕기는 부메랑)-Spell Shield(주문 방어막)

Q-W-E순


1렙때 정글 안먹고 오는경우


Ricochet(튕기는 부메랑) 1렙 W


선2렙 찍고 울팀 서폿이 적을 물었다 하면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2렙 Q


라인주도권을 뺏겼거나 상대에게 "내가 반응하거나 예측할 수 있는" 스킬이 있다 하면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2렙 E

 

3렙은 QWE 중 안찍은 스킬 찍으시고 그뒤로 R Q W E 순 선마

스킬 콤보

 시비르 스킬콤보는 딱 하나만 알면됨


평타 - Ricochet(튕기는 부메랑) W(평타딜레이 캔슬) - 평타 -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 돌아오는 부메랑 맞추면서 평타


처음 평타 W 평타를 얼마나 빠르게 하느냐가 시비르를 잘하냐 못하냐를 판가름함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은 딱히 없고


미니언 올때 한웨이브에 한번씩 Ricochet(튕기는 부메랑) 써주고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함부로 난사 안하고


(상대에게 날아가는 거랑 들어오는 거 첫타로 맞출 수 있을때나


딱 최대 사거리에 맞춰서 맞출 수 있을 때)


상대 스킬 적절히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로 막으면 라인전에서 마나걱정할일 딱히 없음


기본적으로 시비르는 평타견제형이라 라인이 미는 상태가 아니면 딜교하기 힘듬


그래서 w쓰면서 라인밀고 와드 꼭 철저히 박아서 갱 안당하는게 중요함 요즘 정글들 겁나쎄져서 아차하면 바로죽음


님들이 바텀에서 상대 정글 1초라도 붙잡고 잇으면 그만큼 우리팀 다른라인이 갱킹위험에서 벗어나서 이득보는거임


물론 절대로 상대 갱에 죽으면 안댐 요즘 정글 1킬주기 시작하면 겜 펑펑터짐


On The Hunt(사냥 개시)은 언제 켜야 되느냐 이런거 같은건


우리팀이 상대를 확실히 물수 있을 때 쓰는건데


이건 걍 경험임 상황마다 켜야될지 안켜야될지 다 달라서..


그냥 한타 누가 이니시 열면 바로 쓰셈 그럼 5어시 개이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조건 템은 유동적으로 올려야 하기 때문에 다 비워놨음

기존 시비르같은 경우는 정수 - 스태틱을 올리고 그 이후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갔는데

요우무시비르는 요우무 - 스태틱을 올리고 그 이후에 갈림

당연 요우무 스태틱이 정수 스태틱보다 딜이 좋고

이것저것 유틸성이 좋아서 난 한 번 요우무쓰니까 정수 시비르 못하겟음;;

그럼 지금부터 어떤 템을 언제 올려야 하나 쓰겠음

1. 신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또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광전사 : 상대에 탱커가 있어서 딜 조금이라도 더 뽑아야 될 때

신속 : 상대에 슬로우 cc기가 있거나 이속으로 논타겟 스킬 피해야 될때



2. 3코어

3코어를 올리기 전에 누가 잘컸는지 탭을 눌러서 확인할 것.



1) 탱커가 잘 큰경우

상대가 체력템 올리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상대가 방어템 올리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상대가 둘다 올리면 둘다 가셈

Q) 어 그러면 인피 없는데? 인피 없으면 노딜 아님?

A) 해본 결과 노딜 아님

Q) 입벤에서 탱커있으면 몰락 라위 올리지 말고 깡공템 올려서 딜러 치라든데

A) 입롤 자제점 요즘 탱커들 딜 줜나 쎄서 무시못함

Q) 라위 상위템은 뭐올림?

A) 상대가 회복 잇으면(문도, 마오카이) 필멸자 / 아니면 도미닉



2) 상대 AD 딜러가 잘 큰경우

신과 서폿에게 진심을 다해 기도한 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올린다

신과 서폿이 님을 저버렸다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나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올리셈

근데 3코어에 방템 올리면 핵노딜이라 그냥계속 기도하면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가 좋은듯



3) 상대 AP 딜러가 잘 큰경우

위협적인 cc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한방딜 Hexdrinker(주문포식자)

Q) 둘다 있으면요?

A) 둘다 가세요

만약에 저거 올려도 답도 없다 싶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완성템 올리시구

아니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같이 다른템 올리는게 더 나음



4) 상대 바텀 빼고 다 잘큰경우

(시야석) 사고 서폿이랑 우물에서 오목이나 두셈



보통 최종 템트리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상황별 템 2개 + 신발

이렇게 가고 돈좀남는다 싶으면 요우무 팔고 위에 상황별 템 있는거 중에 하나 더 가도 댐




아이템 활용법

1.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 활용법

요우무를 언제 써야 하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리팀이 상대에게 CC기를 딱 걸었을 때 써서 ㅈㄴ게 후두려패주시면댐

아니면 상대가 나를 물러 들어 왔을 때 써도 되고

2. (스태틱의 단검) (고속 연사포) 공속템 딜레마

(고속 연사포)쓰면 시비르 평w평 콤보가 안되서 (스태틱의 단검) 씀

그리고 (스태틱의 단검)쓰면 크리 안떠도 w로 미니언 웨이브 싸그리 정리 가능

이게 작아보이지만 엄청 큼 합류 5초 빨리 하는게 한타 승패를 가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간-나새-끼
칼리스타
헬퍼 한정
코그모
헬퍼 한정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충박멸엔 시비르가 제맛
트리스타나
얘 대포 터지는거만 막으면 거의 바이브레이터 수준
게다가 라인 쭉쭊 밀어주면 cs도 제대로 못먹음 그때 숙련도인장 펼쳐주면서 능욕하면 개꿀잼
블리츠크랭크
앞에서 춤추다가 그랩 쉴드로 막아주면 개꿀잼

근데 점멸궁Q써서 끌리면 쉴드 못쓰니까 그거만 조심하면 댐
솔직히 말해서 요즘 원딜들 다 약해빠져서

루시안 빼곤 힘든상대도 없음

루시안 쟤는 지 아내나 찾으러가지 왜 협곡에서 다른 원딜들 후두려패고있는지 모르겠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평소에도 뉴메타 템트리 즐겨하는데


애샛기들이 조금만 말리면 바로 내 템트리 지적하면서 정치질하는거 꼴사나움


어짜피 템트리 조금 다르게 올린다고 딜 차이 크게 나지도 않음. 그거 남탓할 정신으로 본인이 뭘 잘못했나를 생각하는게 본인 티어 향상에 훨씬 도움됨 


아직 몇몇개 못썼는데 새벽 4시라 너무 졸려서 나머진 나중에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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