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미입력
0/0
용사를가겠다하는 사람에게 어느정도 참고를 해줬음하는마음에썻음

- 아리빠돌(2016-05-05, 조회수: 1159)

일단 용사와 갈퀴손에 대해 장단점에 대해 설명해주겠음


용사 - 장점: 딜러순삭 강한 한방한방 빠른 쿨감덕에 알파로 킬을먹었을시 예전처럼 1~2초가 남음

용사 - 단점: 탱커를 녹이기는 좀 부족한딜링 모자란공속


갈퀴손 - 장점: 탱커가 잘녹음 빠른공속

갈퀴손 - 단점: 어디까지나 지속딜인 환경이라 딜러순삭이 불가능함 알파쿨도 3초는 넘어감

(현재 구인수에 있는 환영타격이 알파쿨감소에 적용이 안된다는 소리도있음)


결론: 난 후진입으로 딜러부터 녹이고 게임을 시작하겠다하는 마이들은 이거를 참고만 해줬으면함


이글을 읽고난후 닥배 말고 배드를 주시면서 이유를좀 적어주셨음하고 이템트리 실험을 해볼꺼라면

적어도 3판만좀 해주세요 그리고 하시면서 느낀점들좀 댓글에 달아주세요 템트리 수정해나가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29.02%
  • 방어
    +9
  • 쿨감소
    -9.936%
총 가격 : 11,373 IP

표식 : 크리한개는 우리는 딜러를 녹이기 위해 적어도 치명타 템을 하나를 더갈껀데

0퍼 보단 1퍼가 이득이고 30퍼보단 31퍼가 이득이 듯이 그 이론에 의해 넣은거임


인장 : 교전을 위해 방어9개


문양 : 성장쿨감 넣건 안넣건 상관은없음 개인 취향임 하지만 난 내 템트리 대로 갔을경우에 쿨감을 맞추고 싶어서 간거임

나머지 칸은 자유


정수 : 공속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른거들은 말안해도 알꺼고

딜러를 녹이기 위함인데 왜 열광을 찍었냐 천둥을 찍어서 3초만에 상대를 녹이는게 더 낫지않냐 라는

의문들을 가질수도있음


하지만 그거에 대해 내가 한마디를 해주자면

마스터 이는 아무리 크리를 가건 AP를 가건 깡공격력을 가건

알파를 돌린다고 한번에 죽는다는 딜은 나올수가없고 적어도 평타 2대는 쳐야함


또한 천둥을 갈경우 한놈을 녹이는데 성공했다쳐도

지속딜적인 면에서 잃는게 너무많은것도 있으면서 책략쪽의 핵심특성은 거의다 암살자들에게 필요한 특성이라고 생각하는게 더 어울림 물론 암살이야 할수있겠지만 딜러 한정이고 탱커를 만날경우 지속딜이 딸려서 잘큰탱커때리다가 상대 딜러와서 잘려서 겜말아먹을수도있음


그리고 열광 VS 전쟁광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얘기를 해주겠음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열광이 지속딜적인 면이 더 강한편이있음

하지만 전쟁광을 찍는경우는 어떤경우이냐면 한대한대에 대한 피흡량이 높은것도 존재하고 필자는 템트리 중에 무도를가기때문에 피흡량이 괜춘함 공격속도도 그리딸리는 편이 아님 그냥 한마디로 생존 VS 딜


열광과 전쟁광에대한 결론은 취향으로 찍어주면 좋겠음

우리는 정글러 이므로 강타이외에 스펠은 사치임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리 피해(+0.6 AD)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14초에 다가 40퍼 쿨감이 적용된거에 적처치or 어시스트시 쿨감이 70퍼가 적용됩니다는

40퍼가 적용된 쿨감에 70이 들간다는 소리임 아마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소한에 공격력과 쿨감 방관을 챙긴후에 치명타 하나 올려주고 탱가는 템트리입니다

쿨감: 용사 요우무 무도 쿨감룬

방관: 요우무

공속: 팬댄 요우무 궁 룬

탱킹: 무도 팬댄 탱템 신발

양학판이 아닐시에 선진입만 안하면 안녹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E노답인것도 있지만 저희는 지속딜을 포기한마이라 피지컬로 잡거나
E가 없을때 들가서 잡거나 둘중 하나를 해야하는데 웬만해서는 안싸우는게 건강에좋습니다
케일
무적 개싫음
질리언
살리는게 더싫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우리에게 카운터란
우리의 손과
잘못된 판단에 의한 데스임

진심 초반카정만 조심하고 탑은 초반갱에 성공만 하고 미드는 역갱위주에 봇은 라인 당겨져있을때마다 가주면 팀한테

욕먹을 일도없고 포식자도 사라진 마당에 우리는 RPG를 할이유도 없어졌으면서도

용사마이는 초반딜이 진짜 은근 깡패라 순간딜에 좋음 그니깐 봇이 호응해줄때 가기만 한다면야 킬은 그냥나옴 적어도 한명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정말로 저는 이글을 읽으신 분들이 용사에대한 생각에 대해 고쳐주셨음 하는 생각도있고 용사는 나쁜템이 아닙니다 절대로 어울리지 않는 템도 아니고요 그러니깐 이템트리를 써보시고 리스크나 좀 불편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연구하고 고쳐가곘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