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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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1표)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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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로 시작한 미드피들 알고보니 개사기였네?

- 이진수(2016-05-11, 조회수: 7611)

안녕하세요. 


정글 피들에 재미에 빠져서 정글만하다가.


요번 6.9 패치로 인하여 피들에게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미드피들이라 한다면 트롤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 글을 읽어보시면 생각이 바뀌실 것입니다.


요번 6.9패치로 인하여

가장 크게 변한것이 e스킬인데. 기존에 5번 튕기던 까마귀가 7번 튕기면서 라인클리어가 

더욱 쉬워졌으며,  흡혈과 e스킬을 같이 쓴다면 e스킬이 흡혈당하는 사람에게 우선적으로  공격하여

순간적인 폭딜을 뽑을수있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2~3랩때 어떤챔피언보다 강해졌습니다.

제 공략의 핵심은 e선마 입니다.



Dark Wind(어둠의 바람)Dark Wind(어둠의 바람)Dark Wind(어둠의 바람)Dark Wind(어둠의 바람)Dark Wind(어둠의 바람)Dark Wind(어둠의 바람)Dark Wind(어둠의 바람)Dark Wind(어둠의 바람)Dark Wind(어둠의 바람)Dark Wind(어둠의 바람)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룬은 피들은 맞지않고 e스킬 까마귀로 멀리서 날리면서 피를깍으면서 라인클리어 하는게 중요하므로

e스킬에 힘을주기위해 주문력룬 위주로 들어줍니다.

상대 미드가 힘들것같다 싶으면 파랑에 고정 마저 넣으셔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조건 천둥군주 입니다.

미니언 옆에서 흡혈과 e스킬을 챔피언에게 쓰면 까마귀가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하기때문에

e스킬 4방 + 흡혈 + 천둥군주 + 점화

로 2~3랩때 퍼블도 노려볼수 있습니다.


Flash(점멸) 은 필수고


상대가 근접해서 때리는 챔프면  Ignite(점화)


뒤에서 짤짤이 때리는 챔프면  Teleport(순간이동)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둘중에 하나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6/7/8/9/10%(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2/14/16/18/20%(+주문력 50당 2%)(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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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w선마보다  e선마의 장점

1.라인클리어가 빠르다

2.상대챔피언에게 딜교하기쉽다

3.공포 사거리가 너프되어서 흡혈하기 쉽지않다. 상대 짤짤이챔프면 흡혈하다가 죽을위험이 더 크다.

스킬 콤보

초반 1랩때 미니언을 평타로 계속쳐서 상대근접 미니언을 빨리 죽여줍니다.


그러면 상대 원거리 미니언2~3마리 남아있고 상대 챔피언이 그 근처에 있으면 e스킬을 거기다가 날려주면


까마귀가 이리저리로 왔다갔다하면서 딜교를 이득볼수 있습니다.


까마귀가 상대 챔피언 2번정도 때리면 개이득.





2랩~3랩 에는 w를 올려주시고 상대 챔피언이 피들을 만만하게 보고 붙으면


최대한 가까이붙어서 ew쓰고 점화쓰세요.


미니언 옆에서 w와 e스킬을 챔피언에게 쓰면 까마귀가 흡혈하는 상대를 우선적으로 공격하기때문에

e스킬 4방 + 흡혈 + 천둥군주 + 점화 로 퍼블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2~3랩의 피들은 일반 어떤 챔프보다 강합니다. 단! cc기 있는 챔프일경우 스킬이 끊기는걸 조심합시다)





4랩 이후에는 가까이 붙어서 공포 ew해주시면 되겠습니다. 


6랩 이후엔 핑와 하나 사서 부쉬에 깔아두고 와드 없으면 숨어있다가 궁으로 암살을 노려볼수도...






(모든 딜교에는 상대미니언이 옆에 있을때 싸워야합니다)  


e선마라서 상대 미니언 옆에 없으면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 쉽지않습니다.


3랩 이전 e-w


4랩 이후 q-e-w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상황보고 갑시다.

첫템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가는데 포션은 2개사는 이유는 e선마라서 초반에 w피흡이 많지않아

견제당하면 위험할수있어서 초반에는 포션을 사서 가고있습니다.




신발은 개인적으로 궁이 생기면 로밍을 자주가는편이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을 자주가는데 신발은 취향따라 가주시면 될것같아요.


전 상대가 ad암살챔프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그 외에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올려서 라인푸시에 힘을 주는 편입니다.





2코어는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아니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리는데

이기는상황에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밀리는상황에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을 올립니다.

라일라이 별로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은근 슬로우효과 덕을 많이 봅니다.  

정글 아이템으론 별로지만 미드아이템으론

꿀템이라 생각해요.


초반 운영법

 e스킬로 라인을 계속 밀어주세요. 와딩은 필수


 e스킬로 라인밀다보면 상대가 개피되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

중반 운영법

 우리 정글 레이스 더티 파밍하면서 커주시고. 6랩 이후엔 다른라인 텔로 이득볼수있을 기회가 있는지 잘 봐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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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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